2009. 5. 4. 00:00

2009년 05월 04일 ~ 05월 10일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수고스럽지만 코스 변경!!

지금까지는 전혀 관심을 두지 않았던 분야에 눈을 돌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처음에는 힘이 들 수도 있겠지만 이번 주 당신의 관심을 끈 쪽으로 당신의 진로를 변경해보는 것도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창의적인 일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그쪽으로 진전을 시켜보세요.

해보지 않은 일을 해보면 좋습니다. 자신이 다니지 않던 길 자신이 잘 타지 않던 것을 타도록 해보세요. 엉뚱한 곳에서 행운이 따를 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 것보다는 많이 움직여야 당신에게 들어온 행운을 거머쥘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합니다.

연애운도 나쁘지 않은 때입니다. 특히 연애가 끝난지 오래된 분이라면 새로운 연인이 등장하기 적당한 때라고 보여지네요.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엑 접근해야 합니다. 커플에게도 나쁜 때는 아니니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적으로는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눈앞의 이익을 쫓을 것이 아니라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돈의 흐름을 눈여겨 보아야 합니다. 비싼 물건을 구매하기에 적당한 때는 아니니 잠시 미루는 것이 좋겠고요.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물건만을 사도록 해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4,8
* 물건 : 팬던트
* 장소 : 지하철역
* 색깔 : 감청색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축축 처지는구나...

해야 할 일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데 몸이 따라주지를 않는 시기입니다. 노곤한 날씨 탓으로 돌리기엔 너무 심하기 때문에 자신이 하는 일에 차질을 빚을 수도 있습니다. 일단 몸의 피로를 잘 풀어주어야 합니다. 또한 일이 안 될 때에는 잠시 쉬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억지로 하려고 하면 스트레스만 쌓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을 대할 때 편견을 가질 수 있는 때입니다. 상대방의 첫인상에 너무 좌우되어서는 안 됩니다. 겉으로는 너무 좋을 것 같은 사람이 속으로는 비수를 품고 있을 수도 있고, 겉으로는 험악해 보이고 불친절해 보이는 사람이 실제로는 매우 인간적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연애운은 좋은 편이지만 이때문에 친한 친구와의 우정에 금이 갈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친구와 연인 중 어느 한 쪽을 선택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후회하지 않기 위해서는 자신의 감정에 일단 충실한 것이 좋겠네요. 자신의 행동 하나하나에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 또한 알아두시고요.

경제적으로도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자칫 말실수 때문에 곤혹스러워질 수도 있습니다. 돈과 관련해서 호언장담을 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자신에게 어느 정도 돈이 들어온다고 해도 다른 사람에게 자랑을 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자신의 재정 상태에 대하여 되도록 비밀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4,9
* 물건 : 비디오
* 장소 : 강변
* 색깔 : 초록



양자리
양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갑작스러운 상황 변화!!

자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당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에 변화가 생길 수 있는 때입니다. 억지로 이러한 변화를 거부해서는 안 됩니다. 어차피 받아들여야 하는 상황이라면 자신에게 유리하게 이 흐름을 탈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굼뜨게 행동하다보면 기회를 놓칠 수도 있습니다.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좋은 소식이든 나쁜 소식이든 즉각 반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좀더 생각해보고 대응하겠다고 생각하다보면 모든 상황이 종료되어 버린 후일 수도 있습니다. 유연하게 대응하되 신속하게 판단하고 대응을 해야 합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두 사람의 관계에 변화가 생길 수 있는 때입니다. 그동안 상대에게 매번 끌려가던 사람이라면 어떤 일을 계기로 사랑의 주도권을 당신이 쥐게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반대일 수도 있겠고요. 싱글인 분에게는 좋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으니 어디 있다가 나타났는지 모를 사람과 급격하게 가까와질 수 있습니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지갑을 노리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돈이 있다면 무조건 당신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세요. 괜스레 아끼려고 했다가 엉뚱한 곳에 돈을 쓰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자신을 위하여 투자할 곳이 어딘지 잘 생각해보세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8,10
* 물건 : 반지
* 장소 : 옷가게
* 색깔 : 사파이어





황소자리
황소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매혹적인 영혼!!

자신의 일신상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변화가 당신에게는 꼭 필요한 것이고, 이러한 변화를 통해 지금보다 훨씬 나은 사람이 될 것입니다. 자신의 주변을 대하는 당신의 마음 자세에도 변화가 생기게 되니, 다른 사람들 모두 당신의 변화를 좋게 생각할 것 같습니다.

당신의 감각이 아주 예민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평소와는 다른 감각이 생기게 되니 이러한 감각을 잘만 이용하면 좋은 일이 많이 생길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도 매우 좋아지는 때입니다. 당신을 바라보는 사람들의 달라진 시선을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른 어느 운보다도 애정운이 아주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특히 싱글인 분이라면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그 상대 또한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있을 테고요. 커플인 분이라면 두 사람의 관계가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 분이 함께 하는 여행도 권해볼만 하군요.

경제적으로도 풍요로운 한 주가 될 것입니다. 특히 돈을 쓸 필요가 없는 시기가 될 것 같네요. 당신의 주변 사람이 당신을 위해 돈을 쓰니 당신의 지갑을 열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겸손해야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스스로를 뻐기지 않도록 잘 단속하세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7,9
* 물건 : 안경,보안경
* 장소 : 박물관
* 색깔 : 주황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마음 속에 열정이...

당신에게 특별한 행운이 따라주는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육체적으로 그리고 정신적으로 활력이 넘치고 열정이 넘치게 되니 하는 일이 모두 즐거울 뿐입니다. 에너지가 넘치는 때이니 그동안 미뤄뒀던 일을 한꺼번에 꺼내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도움도 받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나 일이라도 너무 겁먹지 마세요. 반드시 누군가가 나타나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 줄테니까요. 다른 사람의 도움을 거절하는 것이 오히려 바보 같은 짓이니 불필요한 자존심을 내세우지 마세요.

사랑 또한 아주 뜨겁고 정열적일 확률이 높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너무 가로막지 마세요. 한번쯤은 당신의 사랑에 대한 감정을 폭발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사랑을 쟁취할 수 있는 때이니 소심하게 쭈삣거려서는 안 됩니다.

재물운도 상승곡선을 그리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목돈이 나갈 수도 있지만 금세 다시 채워지게 될 것입니다. 그냥 소모되는 돈이 아니라 일종의 투자라고 생각해야 하는 돈이니 너무 아까와하지 마세요. 조금은 배포있게 움직여야 나중에 행운이 따라줄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7,10
* 물건 : MP3
* 장소 : 헌책방



게자리
게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해...

다른 사람을 향하여 SOS를 외치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간 당신이 쌓아놓은 인간 관계에 따라 일의 성패가 갈리게 될 것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될만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잘 구별해서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변에 강력한 경쟁자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라이벌도 잘만 이용하면 당신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무조건 상대방을 꺾고 이기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그 과정에서 당신이 무엇을 얻느냐가 더욱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애정운이 그리 좋은 시기는 아닙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 문제가 있다면 제3자에게 객관적인 조언을 부탁해보도록 하세요. 두 사람이 계속 이야기하면 끝이 없을 것입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 나쁘지 않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외모가 멋진 사람이 아니라 마음이 통할 것 같은 사람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떤 문제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혼자 해결하려 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 당장의 어려운 고비만 넘기려고 하다보면 더욱 큰 수렁으로 빠질 수 있습니다.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의 도움이 꼭 필요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9,10
* 물건 : 도시락
* 장소 : 다리
* 색깔 : 스칼렛




사자자리
사자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일상 속에서 행운이...

전체적으로 당신의 운이 상승하는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과도하게 행운을 노려서는 안 됩니다. 뿌린 만큼 거두게 되는 것이니 욕심을 부리지 않도록 하세요. 자신에게 돌아오는 것에 만족해야 하며, 그것이 부족하다 생각된다면 더욱 노력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새로운 것을 배우기에 적당한 때이기도 합니다. 시간을 끌지말고 생각이 날 때 바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일피일 미루다보면 어느 것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당장은 조금 긴장이 되고 힘들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당신에게 큰 자산이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연애운은 아주 좋은 때가 될 것입니다. 소소한 행운들이 따라주는 때이니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가게 되면 당신의 멋이 두각을 나타내게 될 것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되도록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자신의 재물 상황을 한 번 점검해봐야 할 때입니다. 아무런 계획없이 돈을 쓰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세요. 아무리 작은 돈이라고 할지라도 계획성 있게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은 돈이 들어오는데도 항상 무언가 모자라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니까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6,7
* 물건 : 튜브
* 장소 : 회의실,동아리방
* 색깔 : 회색




처녀자리
처녀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시간의 낭비를 막아야...

무진장하게 널린 것이 시간인 것 같지만 막상 시간이 필요한 때에는 또 부족한 것이 시간입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뤄서는 안 됩니다. 그때그때 일을 끝마치지 않으면 나중에 한꺼번에 몰린 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제대로 일을 수행하지도 못하게 됩니다.

당신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주변에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세요. 당신에게 달콤한 이야기만을 해준다고 해서 좋은 사람은 아닙니다. 진정으로 당신에게 필요한 이야기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을 가까이에 둘 수 있도록 하세요.

지성리듬이 고조되는 시기라는 사실을 연애에 잘 이용해야 합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조금은 지적인 장소에서 만남을 갖도록 하세요. 너무 시끄러운 장소보다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해야 합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몸을 쓰는 데이트보다는 머리를 쓰는 데이트가 어울릴 것 같네요.

재물운에서도 돈의 낭비를 최소화시켜야 하는 때입니다. 지금 수중에 돈이 있다고 해서 마구 써버리면 안 됩니다. 정말 돈을 써야 할 때에 낭패를 보지 않기 위해서는 별일이 없을 때 돈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할 때에도 너무 과하지 않은 것으로 잘 선택해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4,10
* 물건 : 편지봉투
* 장소 : 산
* 색깔 : 비취색



천칭자리
천칭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현혹되면 안돼...

갑작스럽게 일을 변경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이 원래 계획하고 있던 길에서 너무 많이 벗어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자신이 평소에 하지 않던 일이나 가지 않던 장소에 가면 위험에 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당장은 기분이 좋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 큰 후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고의 위험이 있는 때입니다. 사람이든 일이든 무언가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감정의 기복이 심해지는 때이므로 상대에게 불필요한 말을 할 수도 있는 때입니다. 이러한 말실수가 사람 사이의 관계를 망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애정운은 매우 극단적인 시기입니다. 아주 좋을 수도 있고 아주 나쁠 수도 있으니 일단은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당신을 유혹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 겉모습에만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상대의 진심이 무엇인지를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약간 하락국면에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지갑을 열고 있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돈은 있을 때 더욱 아껴야 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세요.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정도의 돈만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5,7
* 물건 : 초콜렛
* 장소 : 놀이터
* 색깔 : 황록색




전갈자리
전갈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참 낯선 기분이네...

예상하지 못했던 일이 일어나는 때입니다. 약가은 신비롭기까지 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낯설기도 하겠지만 몽환적인 기운에 사로잡힐 수도 있습니다. 감수성이 예민해지기도 하는 시기여서 주변 사람들을 조금 낯설게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당신이 무언가를 예상하면 그 예상이 맞아 떨어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조언을 청해온다면 적극적으로 해주도록 하세요. 당신의 말을 따른 누군가가 나중에 당신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게 될 것 같으니까요. 전체적으로 대인 관계가 나쁜 시기는 아닙니다.

특히 연애운에서 낯선 기분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이상한 곳에서 상대에게 질투를 느낄 것 같네요. 살짝 질투를 하는 것은 괜찮지만 너무 심하게 질투심을 가져서는 안 됩니다. 싱글인 경우에는 소개팅에서 좋은 상대를 만날 수 있습니다. 당신과는 다른 스타일을 눈여겨 보세요.

경제적으로도 나쁘지 않은 때입니다. 당신이 사고 싶은 것을 어느 정도 사도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생각지 못한 선물을 받을 수도 있는 때입니다. 상대에게 당신의 기분을 정확하게 표현하도록 하세요. 그래야 이런 선물을 계속 받을 수 있게 될테니까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6,8
* 물건 : 스푼
* 장소 : 수목원
* 색깔 : 하늘색




사수자리
사수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사라졌던 열정이 다시...

지금보다 더욱 나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강한 열망이 생기는 때입니다. 하고 있는 일에도 욕심이 생기고 아예 새로운 일에 도전할 맘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잊고 있었던 열정이 다시금 활활 타오르는 때이니 몸과 마음에 열정이 가득하다고 보여지네요.

추진력도 아주 좋은 때이니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일을 하는 것도 괜찮고 혼자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됩니다. 이제 첫발을 내딛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싱글인 경우 자신의 마음을 강하게 끌어당기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이런 기분을 느끼게 되니 그 기분만으로도 가슴이 뿌듯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커플이라면 이번 주 조금은 새로운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 만나던 당시를 떠올려 보도록 하세요.

재물운에 있어서도 갑자기 확 좋아지는 경험을 할 것입니다. 학생이라면 생각보다 큰 액수의 용돈을 챙길 수도 있습니다. 혹시 가지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이번 기회를 잘 이용하세요. 하지만 동시에 손실수도 생기게 됩니다. 아끼는 물건일수록 더욱 잘 챙겨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7,9
* 물건 : 선글라스
* 장소 : 찜질방
* 색깔 : 카키색




염소자리
염소자리

5월 4일 - 5월 10일 : 돌고 돌아 제자리...

이것저것 정신없게 보내겠지만 한 주가 지나보면 다시 제자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결론을 같다고 하더라도 그 과정에서 당신이 얻은 것이 있으니까요. 눈에 띄는 발전은 아니지만 당신의 내면에 발전이 생기게 되는 때입니다.

마음에 안정을 찾아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주변의 말들 혹은 주변 사람들의 시선에 너무 좌우되어서는 안 됩니다. 당신이 정말 귀기울여야 하는 것은 당신 내면의 소리입니다. 다른 사람의 조언 보다는 당신의 감정이 최우선되어야 하는 시기입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 너무 상대를 닥달하지 마세요. 가끔은 서로를 편하게 해주는 것이야말로 연애에서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 그다지 좋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지는 않습니다. 이성과의 만남이 잦을 수는 있지만 횟수만큼 소득이 있는 것은 아니네요.

재물운에서는 큰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 들어오는 돈과 나가는 돈이 엇비슷하니 불편한 점도 없겠네요. 어차피 써야 하는 돈이라면 가족이나 친한 친구처럼 가까운 사람들을 위해 사용하도록 하세요.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면 오래도록 아깝다는 느낌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4,5
* 물건 : 샌들
* 장소 : 까페
* 색깔 : 아쿠아마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