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18. 00:30

2009년 05월 18일 ~ 05월 24일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여기저기 웃을 일!!

여기저기에서 다양한 소식이 들려오게 되는 시기입니다. 당신을 당황하게 만드는 소식도 없지 않겠지만 대부분은 당신을 즐겁게 만들어주는 소식이 될 것입니다. 작은 일에 신경을 쓰기 보다는 큰 일에서 성과를 볼 수 있도록 계획을 잡아야 합니다.

자신을 꾸미는데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첫인상을 좋게 꾸미도록 하세요. 대인 관계에서 첫인상은 무척 중요합니다. 여러 사람이 있는 자리에서 당신의 모습을 드러내야 할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리를 잘 활용하면 당신에게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연애운 또한 아주 좋은 시기입니다. 오랜 연애로 이어진다는 보장은 없지만 색다른 스타일의 이성 친구를 만나게 될 것이고, 오랜만에 설레임을 가져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플에게도 좋은 연애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스킨십을 통하여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재물운은 평범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물질적인 것 보다는 다른 부분에서 행운이 따르는 시기이니 돈 욕심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생활에서 부족함이 없으니 너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계획적인 지출로 위험 요소만 제거하면 될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21
* 물건 : 수건
* 장소 : 클럽
* 색깔 : 청록색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갈고 닦아야만 보석!!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일깨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아무리 보석같은 재능을 가지고 있더라도 그것을 갈고 닦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자신이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아니라 자신이 잘 할 수 있는 일에 집중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골치 아픈 문제들이 해결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몸 상태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건강에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대인 관계에서도 실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당신의 말때문에 상대방이 상처받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연애운은 나쁘지 않은 때입니다. 아직 싱글인 분이라면 자신의 마음의 상태롤 상대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하도록 하세요. 선물을 사보는 것도 좋고 편지를 써보는 것도 좋습니다. 당신의 무기는 솔직함입니다. 내숭은 참아주세요.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이 들어 있습니다. 상대방과 많은 대화를 하도록 하세요.

재물운은 차차 나아지는 편입니다. 돈과 관련한 문제들이 해결되는 때입니다. 혼자서 끙끙 앓지 말고 주변에 도움을 요청해보도록 하세요. 생각지도 못한 사람이 나타나서 너무도 쉽게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습니다. 오히려 이렇게 생긴 여유로 다른 사람의 상태를 돌볼 수 있는 정도네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19
* 물건 : 저금통
* 장소 : 아이스크림가게
* 색깔 : 청회색





양자리
양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위기의 상황을 지나서...

큰 문제는 아니지만 자잘한 문제들이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위기의 순간들은 곧 극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하여 당신은 더욱 단단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보다 아랫사람이 하는 충고라고 할지라도 들을만한 것이 있다면 받아들여야 합니다.

겉으로 드러나 있는 당신의 능력이 아니라 아직 제대로 드러내지 못한 잠재력에 집중해야 합니다. 항상 하던 일이 아니라 시도해보지 못한 일을 할 때 행운이 따를 것 같네요. 신체적으로도 아주 좋은 시기이니 몸을 써서 하는 일을 하기에도 적당한 때입니다.

연애운은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싱글인 분이며 누군가에게 공을 들이고 있었다면 기다리던 대답을 듣게 될 가능성이 큰 시기라고 보여집니다.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수고는 아니었군요.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으니 두 사람의 관계가 업그레이드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금전적으로보 별다른 위험이 보이지 않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적지만 자신도 기대하지 않았던 소득도 챙길 수 있게 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불로소득이 생겼다고 해서 너무 많이 써버리면 안 됩니다. 생각지 않았던 소득이 생겼을 때 오히려 지갑을 단단히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20
* 물건 : 운동기구
* 장소 : 자동차극장
* 색깔 : 초록





황소자리
황소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희비교차의 쌍곡선!!

생각하지 못했던 여러 분야에서 행운을 누릴 수 있게 되는 시기입니다. 불안했던 마음도 싸악 풀리게 되며 자신감도 가지게 될 것 같습니다. 새롭고 신기한 것들에서 당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될 것이니 이를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운이 언제까지고 계속되는 것은 아닙니다. 좋은 일이 있으면 나쁜 일도 따르게 되는 법입니다. 이 경우 가망이 없다고 생각한다면 과감하게 정리를 할 수 있도록 하세요. 질질 끄는 것보다는 끊고 맺음을 확실하게 할 때 당신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애운은 평범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싱글인 경우 당신의 과거와 관련된 이성이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은 좋을 수도 있지만 결국은 비극적으로 끝날 확률이 높습니다. 커플인 경우라면 두 사람의 관계를 변화시키기 위해 당신이 먼저 변해야 합니다. 당신의 스타일을 변화시켜 보세요.

돈과 관련해서 누군가를 의심하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의심이 오히려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고 할지라도 돈과 연관이 되어 있는 경우 일단 이것저것 알아보셔야 합니다. 당장은 욕을 먹을 수도 있겠지만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1,23
* 물건 : 반창고
* 장소 : 헬스장
* 색깔 : 브론즈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무기력하면 안 돼...

별다른 일이 없어 심심하다 싶은 시기입니다. 좋은 일도 없어 나쁜 일도 딱히 없네요. 위험한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행운이 따르는 시기도 아닙니다. 하지만 이처럼 고즈넉한 일상 때문에 무기력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애써야 합니다.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조금 창의적인 일에 신경을 써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예술과 관련된 일들에서 행운이 따를 수 있을 것 같네요. 또한 약간 소원해진 친구가 있다면 금세 화해를 할 수 있으니 이번 주라면 먼저 연락을 취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애운은 약간 상승기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갑작스럽게 나타난 누군가가 아니라 항상 당신의 옆에 있던 누군가에게 마음이 갈 수 있습니다. 이제야 자신의 인연을 알아본 것일 수 있겠네요. 커플인 경우에는 두 사람 사이에 권태기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억지로라도 이벤트를 만들어 두 사람의 데이트에 활력을 뷸어넣어야 합니다.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만사가 귀찮고 짜증이 난다는 이유로 과한 쇼핑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들어오는 돈은 정해져 있는데 나가는 돈이 많아져서 곤경에 처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자신이 쓸 수 있는 돈의 범위 내에서만 지출을 해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9,21
* 물건 : 가방,핸드백
* 장소 : 번화가
* 색깔 : 파랑



게자리
게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사람 사이에 행운이...

주변이 어수선하게 돌아가기는 하지만 그 사이에 특별한 일들이 끼어 있을 것입니다. 특히 사람 사이에 행운이 있을 것이니 사람을 만나는 일에 적극적으로 임해야 합니다. 자칫 자신에게 기회가 찾아왔음에도 이를 놓치고 지나갈 수도 있으니까요.

조금은 색다른 장소에서 색다른 시간에 행운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누군가와 약속을 했다면 약속 장소나 약속 시간을 한번 변경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또한 누군가에게 도움을 청하기보다는 모든 일을 솔선 수범해서 처리하려고 할 때 행운이 찾아올 것이니 이를 염두에 두세요.

혹시 연인과 싸움을 한 커플이라면 이번 주에 화해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 두 사람의 화가 모두 가라앉은 것은 아니지만 예전같은 다툼은 없을 것입니다. 만약 이번에 화해를 잘 해내지 못하면 두 사람의 관계 전반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보아야 할 것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경제적으로는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 돈과 관련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다른 사람 덕분에 그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혼자서 처리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자존심을 세울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모든 것에 우선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1,22
* 물건 : 선글라스
* 장소 : 비디오가게
* 색깔 : 스칼렛





사자자리
사자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가만히 있지 말고...

되도록 집 밖으로 나가 몸을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자꾸만 몸이 가라앉게 됩니다. 신체적인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때이지만 그만큼 당신이 많이 몸을 움직여줘야 가능합니다. 가만히 머리를 쓰는 것보다는 몸과 머리를 함께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변 사람에게서 신뢰를 받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한번 신뢰를 주게 되면 다른 일을 함에 있어서도 무척 유용합니다. 당장의 이익을 쫓을 것이 아니라 후일을 도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은 무언가를 내준다고 하여도 나중에는 더욱 크게 돌려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플인 분에게는 아주 좋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상대방에 대해서 강한 믿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되니 그동안의 연인 관계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싱글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입니다. 재밌는 사람이 아니라 믿음을 주는 사람에게 끌리게 될 것입니다.

재물운은 차츰 나아지게 될 것입니다. 돈에 대하여 이런저런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돈을 마냥 멀리하는 것이 좋지는 않습니다. 돈에 대하여 많은 것을 알고 있어야 돈을 벌 수도 있고, 돈 때문에 상처를 받지 않을 수도 있는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2,23
* 물건 : 머그잔
* 장소 : 만화방
* 색깔 : 루비




처녀자리
처녀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마음에 안정을 찾으니...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게 되니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성과를 얻기도 그만큼 쉬워집니다. 혼자서 무언가를 하려고 하지 말고 다른 사람과 일을 나눠서 할 때 훨씬 효율적일 것입니다. 책임감이 덜어지면 그만큼 홀가분한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으니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마세요.

대인 관계가 좋게 이루어지니 마음에 안정을 찾기도 그만큼 쉬워질 것입니다. 혹시 다투었던 친한 친구가 있다면 먼저 손을 내밀어보도록 하세요. 상대방 또한 당신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을지 모릅니다. 서로에 대한 이익이 아니라 정으로 뭉친 친구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애정과 관련해서도 좋은 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우연한 기회에 자신의 인연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을 바라보는 당신의 시야가 이번 기회에 넓어질 수도 있겠네요.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혹시 자신에게 어려운 문제가 있다면 상대방과 상의해 보세요.

재물운은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닙니다. 하지만 소비만 절제하면 큰 탈이 있지는 않을 것입니다. 특히 술자리 등에서 먼저 지갑을 열지 마세요. 당신이 기억도 하지 못하는 사이에 카드를 긁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적당하게 지갑을 열어야 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0,22
* 물건 : 화분
* 장소 : 고속도로
* 색깔 : 다크그린





천칭자리
천칭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조용한 가운데 변화가...

몸은 이제 안정을 찾아가지만 감정은 아직 안정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급하게 해야 할 일이 있어도 잠시 접어두고 가족이나 친한 친구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 주 당신의 주변에는 조용한 가운데에서도 변화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이럴 때 가까운 사람들에게 관심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변화의 기운이 가득한 때 당신에게 유리한 결론을 이끌기 위해서는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당신을 끝까지 믿어줄 수 있는 사람과 함께 이러한 변화를 극복하셔야 합니다. 어쨌든 당신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변화가 될테니 이를 적극 활용하도록 하세요.

커플인 경우 약간의 다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온 뒤에 땅이 더욱 단단해지듯이 이러한 다툼 뒤에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단단해질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싱글인 분이라면 새로운 연인을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빼지 마세요.

재물운은 계속해서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자신이 필요로 하는 물건을 구매하기에 아주 좋은 때입니다. 가격이 어느 정도 나가는 물건이면서, 당신이 사려고 마음 먹었던 것이 있다면 이번 주에 구매를 시도해 보세요. 다른 때보다 싼 가격에 구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21
* 물건 : 빈 노트
* 장소 : 전시회장
* 색깔 : 다크그레이





전갈자리
전갈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이렇게 잡념이 많아서야...

무슨 일에든 집중하기가 어려워지는 시기입니다. 이런저런 생각들이 많아지지만 딱히 도움이 되는 생각들은 아니네요. 이럴 때일수록 자신의 주변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작정 주어진 일을 할 것이 아니라 해야 할 일과 미뤄야 할 일을 구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하는 시간은 많지만 그만큼 효율이 생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친구들과 대화를 나눠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일에 몰두할 때에는 몰두를 하고, 휴식을 취할 때는 확실하게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 때문에 주변 관계가 어수선해질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불필요한 질투 때문에 마음 고생을 할 수 있겠네요. 하지만 당신의 연인을 믿도록 하세요. 싱글인 경우에는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만난 사람 때문에 자존심에 상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외모에 너무 좌우되지 마세요.

금전운에서는 불필요한 물건을 구매하느라 쓸데없이 돈을 쓰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 없는 사람에게 한 턱 쏘는 일도 있겠네요. 금전운이 아주 나쁜 시기는 아니지만 이처럼 불필요한 소비가 계속되면 안 좋습니다. 꼭 써야 하는 부분에 한정해서 돈을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0,24
* 물건 : 안경,보안경
* 장소 : 노점상
* 색깔 : 적자색





사수자리
사수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노력만이 살 길이네...

자꾸 게으름을 피우게 되는 시기이네요. 날은 덥고 일하기 싫으니 만사에 흥미를 잃게 될 수 있습니다. 건강에서도 문제가 생겨 피로감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자꾸 몸을 움직여줘야 합니다. 몸을 가만히 두면 그만큼 피로감도 더욱 커지게 되니까요.

뭔가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자신의 탓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탓을 한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습니다. 자기 자신으로부터 원인을 찾고, 노력을 통하여 이런 문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성실하게 자신의 문제와 부딪혀야 그 해결책도 나오게 될 것입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는 분이라면 주초보다는 주말이 좋습니다. 약속을 해야 한다면 이렇게 약속 날짜를 조정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자 노력이 필요합니다. 상대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가져보도록 하세요.

재물과 관련해서는 점차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출을 하는데 있어 계획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자칫 즉흥적으로 돈을 사용하게 되면 정작 필요한 때에 돈이 없어 곤혹스러워질 수 있으니까요. 되도록 자기 자신을 위해 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투자가 될테니까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8,24
* 물건 : 비치파라솔
* 장소 : 분식집
* 색깔 : 분홍





염소자리
염소자리

5월 18일 - 5월 24일 : 모든 다툼은 끝이 나고...

주변의 소란스러움이 잦아들게 되니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시기입니다. 그간 주변 사람들과 이어지던 닻툼도 끝이 날테고, 이제는 모든 사람들과 화합의 마음으로 일을 할 수 있게 돌 것 같네요. 오래전의 친구나 기억 속의 사람과 만나게 될 가능성도 있는 때입니다.

지성의 리듬도 아주 높아지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머리를 쓰는 일을 몰아서 하게 되면 높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무언가 판단을 내려야 하거나 선택을 해야 한다면 이번 주의 기운을 잘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기 보다는 자신이 직접 나서야 효과가 좋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미팅이나 우연한 만남 보다는 믿을만한 사람에게서 소개를 받는 만남을 추천합니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행운이 따르니 소개팅을 하게 된다면 장소 선정에도 참고하세요.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입니다. 두 사람 사이를 못마땅해하던 사람이 사라질 것 같네요.

재물운에서는 위험 요소가 많을 것 같습니다. 혹시 돈과 관련해서 허풍을 치는 사람이 있다면 멀리 하도록 하세요. 자칫 큰 손해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시는 분이라면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 주 구하게 되는 자리에서는 오랜 기간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22,23
* 물건 : 휴지
* 장소 : 시청
* 색깔 : 흰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