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3. 11:26

2009년 산수도인; 연간 별자리 운세

 
한 걸음 크게 내디디며....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올해 자리잡고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해오던 일에서 획기적인 발전이 이루어질 수도 있고,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선회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떤 식으로든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사람들에게 선보이게 될 것이고, 이러한 변화는 매우 긍정적인 것이 될 것입니다. 특히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는 시기에 좋은 일이 생길 것 같네요.
 
사랑에서는 일보 전진과 일보 후퇴를 거듭하게 될 수 있습니다. 연인이 없는 경우 새로운 사람을 만날 수는 있지만 그리 오래가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곧 또 다른 만남이 기다리고 있으니 오랜 시간 가슴 아파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런가 하면 오래된 커플이라면 결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결혼은 아니어도 지금까지와는 다른 관계로 돌입하게 될 것입니다.
 
다른 어떤 부분보다 재물에서 큰 성과가 생길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작은 것에 만족하기 보다는 크게 꿈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어느 정도 손에 재물을 쥐었다고 만족할 것이 아니라 좀더 큰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채우기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와 함께 그렇게 벌어들인 재물을 다른 사람과 함께 나눠 쓰려는 자세도 중요합니다.
 
시큰둥한 그대들의 반응!!
여러 가지 일이 많이 생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해야 할 일도 많고 자신에게 일을 의뢰하는 사람도 많을 것 같네요. 하지만 그 결과가 아주 만족스럽지는 못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당신의 성과물에 대해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기도 할 것 같고요. 그렇다고 해서 풀이 죽어 있으면 안됩니다. 사람들의 반응과 상관없이 스스로가 만족하면 됩니다.
 
스스로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다른 사람으로부터 사랑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마세요. 내면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겉으로 드러난 자기 자신도 중요한 것이니까요. 커플인 분의 경우 봄에 약간의 위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위기만 잘 넘어간다면 한 해 동안 별 탈이 없을 것 같습니다.
 
2009년 연말에 일년을 정산하다 보면 수익과 지출이 딱 맞아떨어질 것 같네요. 들어오는 돈과 나가는 돈이 어쩌면 이렇게 절묘할까 싶습니다. 어차피 나가야 하는 돈이라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도록 하세요. 지금까지 해보지 않은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겠고, 외국어를 배워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런 쪽에 돈을 쓰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연중 계속되는 화창한 봄!!
일년 열두 달이 화창한 봄날과 같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자신 뿐만 아니라 자신의 곁에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도 이 화사함이 전달될 정도네요. 자신이 얻게 된 힘으로 다른 사람을 도우면 더욱 큰 행운이 따르게 될 것이니 염두에 두시면 좋겠습니다. 대인 관계도 아주 좋아지기 때문에 자신이 일을 하는데 많은 사람으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꽃에 벌이 날아들듯 싱글인 분이라면 주변에 이성이 가득하게 될 것입니다. 너무 쉽게 마음을 주기 보다는 여러 사람을 저울질 해보고 선택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혹시 모를 삼각 관계에만 주의하면 될 것 같습니다. 문제는 자기 자신에게 있으며 그 해결책도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불황이라며 우는 소리를 하겠지만 당신만은 조용히 미소를 짓게 될 것입니다. 다같이 이익을 본다면 당신은 좀더 많은 이익을, 다같이 손해를 본다면 당신은 좀더 적은 손해를 볼 것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당신만은 꿋꿋하게 자리를 보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욕심은 금물, 겸손이 최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어느 정도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욕심을 부리면 손에 쥐고 있던 것까지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행운이 따른다고 생각한다면 그럴 때일수록 더욱 고개를 숙이도록 하세요. 연초보다는 연말에 더욱 행운이 따를 것이니 겸손함을 생활 신조로 삼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연인을 찾지 못하신 분이라면 자신과 어느 정도 나이차가 나는 사람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동갑이나 나이차가 적은 사람과는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여름에 주의하도록 하세요. 사소한 다툼이 큰 싸움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상대의 양보를 바라기 보다는 먼저 상대에게 배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물과 관련해서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아주 여유가 있는 편 또한 아니니 계획적인 지출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수중에 돈이 있다고 해서 마구 쓰면 절대 안 됩니다. 정말 필요한 순간에 돈이 없어 쩔쩔매지 않을 수 있도록 항상 어느 정도 여윳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이 바로 재산이다...
일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잘 판별할 수 있는 눈이 필요할 것 같네요. 자신에게 좋은 소리를 하는 사람보다 자신에게 쓴 소리를 하는 사람을 눈 여겨 봐야 합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올해에 만나는 사람과는 오랜 시간 함께 할 운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만큼 자신의 앞에 나타난 사람에게 섣불리 마음을 열어서는 안 됩니다. 상대방의 외면 보다는 그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간을 두고 상대를 파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커플인 분에게는 좋은 소식이 들려올 수 있습니다.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사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재물과 관련해서 많은 행운이 따르는 시기는 아닙니다. 다른 해보다 오히려 조금은 힘든 경제적 여건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갑작스럽게 재물운이 하락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런 시기에는 자신의 살림 규모를 줄임으로써 위기에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엄격하게 자신의 재산을 관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정상을 향한 첫걸음!!
어떤 일을 추진하기 위한 첫 단추를 꿰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추진하던 일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었다면 아예 다른 방향으로 선회를 해보도록 하세요.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방향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투자를 너무 아까워하지 마세요. 늦었다고 생각하는 순간이 어쩌면 가장 빠른 시간일 수도 있습니다.
 
연애로 인하여 큰 기복이 생기는 한 해는 아닙니다. 하지만 그만큼 조금 심심하게 보낼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할 것입니다. 억지로 연애를 진행시키려고 하기 보다는 자연스러운 만남 속에서 싹을 틔워야 합니다. 기혼자라면 예쁜 아기를 기대해볼 수도 있는 시기가 될 것 같네요.
 
한 번 자신에게 들어온 재물은 절대로 빠져나가지 않는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자꾸 쌓여만 가는 통잔 잔고에 흐뭇한 웃음을 흘릴 수도 있겠네요.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하든 자신의 소비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변 사람과 똑같이 소비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당신에게 올 한 해는 다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일단 충실하게 재산을 모으는 것이 중요한 때입니다.
 
구불구불 산길을 따라서…
오랜 시간 노력하면 원하는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초반에 다소 굴곡 심한 산길을 오르는 것처럼 어떤 일을 진행함에 있어 속도가 나지 않고 방해물이 많아 일이 중지 되거나 더디게 진행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반후반부터는 좋은 결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니 노력의 댓가를 얻게 될 것입니다.
 
관계가 앞으로 진전되지 않고 정체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서로간의 호기심이나 설레임은 사라지고 편안함만이 남았습니다. 그로 인해 서로에게 소홀해 질 수 있습니다. 편안함도 좋지만 긴장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평상시에 하던 것 말고 기분전환을 위해 야외로 나가보거나 작은 선물을 주고 받으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세요.
 
돈에 관해서는 화끈한 성향이 강해서 올 한해는 자금적으로 굉장히 빠듯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충동구매나 이른 투자로 인해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계획성 있는 저축 스타일이 필요하며 지인이나 배우자 혹은 애인에게 자문을 구해 본인이 직접 관리하지 말고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자금관리를 맡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태양을 향해 포효하다…
공들여 준비한 프로젝트나 진행하고 있던 일들이 있었다면 올 한 해에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회사에서 진급하거나 새로 시작한 사업이 문전성시를 이루는 등 호재가 많은 한 해입니다. 이직을 앞두고 있다면 초반보다는 중반에 하는 것이 좋고, 창업을 앞두고 있다면 초반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꼼꼼하고 완벽성을 추구하는 성향 때문에 서로간에 다소 다툼이 잦을 수 있습니다. 상대가 당신의 지나친 꼼꼼함이나 치밀함에 기가 질릴 수 있으니 매사에 융통성 있게 행동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연인이 없으신 분은 5월이나 6월 즈음, 태양이 가장 밝게 빛나는 시기에 운명의 상대를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생각지 못한 보너스를 받거나 부모님에게 용돈을 받는 등 공돈이 자주 생기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금전을 융통함에 있어 어려움이 없겠고, 신용등급도 올라가는 등 금전운이 매우 트인 한 해입니다. 여윳돈이 생겼다고 섣부른 투자는 금물이며, 주식 투자보다는 부동산 투자운이 더 좋은 편입니다.
 
사랑은 어렴풋하게 다가와…
타인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 이 별자리의 사람에게 올 한해는 사업적인 파트너 혹은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시기에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니 당신이 그들을 도와 큰 일을 도모하게 될 것입니다.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후반에 좋은 결과가 예상됩니다.
 
예술적 기질이 충만하고 감성이 풍부한 이 별자리의 사람은 주위에 늘 사람이 많습니다. 따라서 올 한 해에도 역시 당신에게는 남녀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이로 인해 연인이 없으신 분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연인이 있으신 분은 다툼이 예상됩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는 것도 좋지만 때론 본인만 바라봐주는 한 사람에게 충성을 다해야 할 필요가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올 한해 전반적인 금전운의 흐름은 그다지 좋은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유흥을 즐기고 사람을 좋아하는 성향이 강해서 지나친 과소비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계획적인 자금관리가 필요합니다. 다양한 투자기회가 있을 수 있으나 잘 활용하지 못해 큰 이익을 놓칠 수 있습니다. 평소 재테크에 대한 체계적인 공부를 통해 어떤 기회가 와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둑해진 곡간 문을 열고…
자유를 향한 갈망이 강한 이 별자리의 사람에게 올 한해는 이동수가 많은 시기가 될 것입니다. 열심히 일해서 모은 돈으로 이전부터 생각했던 여행을 떠나거나 해외연수를 나가는 등 바쁘게 움직이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혹은 이사를 하게 되거나 회사를 옮기게 될 수도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 것보다 이동할 때 길한 운이 더 많으므로 변화하거나 이동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이제는 당신의 넘치는 사랑을 상대방에게 보여줘야 하는 시기입니다. 올 한해 짝사랑했던 사람이 있다면 당신의 모든 것을 보여주고 고백을 해도 절대 거절당하지 않을 것입니다.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상대방에게 좀 더 자신의 매력에 대해 어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의 진심을 오해하거나 나쁘게 해석하여 헤어질 수도 있으니 당신의 매력을 좀 더 발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십시오.
 
그 동안 착실하게 모았던 재물들을 이제는 투자하거나 좋은 데 써야 할 때입니다. 올 한해 이 별자리의 사람에게 주어진 재물운은 쓰임새 있는 지출에서 비롯됩니다. 어떤 지출을 하느냐에 따라서 재물운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두둑해진 곡간 문을 활짝 열고 사람들과 나눠야 하는 시기이며 이 시기를 통해 당신의 곡간이 기존보다 2배로 더 가득 찰 것입니다.
 
주렁주렁 열매가 맺네…
올 한해는 전반적으로 행운이 가득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회사에서는 본인의 능력을 인정받아 진급하거나 연봉이 오르겠고, 결혼을 하거나 좋은 사람을 소개받는 등 연애도 굉장히 잘 풀리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가을에 모든 열매들이 결실을 맺듯 올 한 해가 당신에게는 그 동안의 노력을 모두 보상받을 수 있는 결실의 시간이 될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행복한 순간을 보내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사랑으로 충만한 시기이므로 연인이 없으신 분들도 소개팅, 우연을 통한 만남 등으로 인해 주위에 이성이 넘치게 됩니다. 그 동안 외로움에 사무치게 서러웠던 사람들이라면 올 한 해 좋은 인연을 만나 외로움으로 사무쳤던 그 시간들을 모두 보상받게 될 것입니다. 올 한 해 성공적인 연애를 위한 단어들은 돌진, 적극, 정성 입니다.
 
차곡차곡 모아왔거나 투자해온 것들이 있다면 올 한 해는 그에 따른 이익들을 직접 손에 쥘 수 있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적금만기로 인해 목돈을 손에 쥐게 되거나 투자해왔던 상품에 이익이 생겨 이익금을 받아보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목돈이 생기는 등 금전적인 여유로 인해 즐거운 비명을 지르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눈을 뜨고 귀를 열어서…
전반적으로 정체된 기운이 강하게 흐르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변화를 싫어하고 자주 이동하는 것을 꺼려하는 성향이 강한 이 별자리의 사람에게 올 한 해는 다소 정체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이직, 이사, 출장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주위 사람들과 의견차이나 생각차이로 인해 관계가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최대한 자세를 낮추고 주위 상황을 눈 여겨 보면서 행동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상대방이 당신의 진심을 왜곡하거나 오해하는 등의 작은 일들로 다툼수가 많은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또는 당신이 좋아했던 사람이 당신을 오해해 관계가 진전되지 못하고 흐지부지하게 끝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행동이 유난히 느리고 완벽을 추구하는 철두철미한 성향이 강한 이 별자리 사람의 특징으로 상대방이 오해하게 되면서 시작됩니다. 따라서 상대방에게 좀 더 강렬하고 융통성 있게 접근하여 편안한 인상을 심어주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별자리의 사람은 위험한 투자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이 예상되는 저축 스타일의 재테크 방향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따라서 큰 금전적인 이익은 못 보지만 꾸준히 안정적으로 차곡차곡 재물을 모아 내실이 좋습니다. 그러나 주변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을 너무 듣지 않아 더 좋은 이익을 볼 수 있는 기회도 많이 놓쳐버리게 됩니다. 올 한해는 재물에 관한 좋은 기회들이 많이 포진되어있으니 주위의 조언과 본인의 신념으로 재물을 불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