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27. 00:00

2009년 04월 27일 ~ 05월 03일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협력자가 필요해...

모든 일을 자신의 힘만으로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마냥 자존심만을 세울 것이 아닐 다른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도움을 요청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서 여러 의견을 구하는 것도 당신에게 꼭 필요한 일이니 빼먹지 않도록 하세요.

자신이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게 될 수도 있는 때입니다. 당장 귀찮다고 하여도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차피 해야 하는 일이라면 투덜대지 말고 일을 하는 것이 좋겠네요. 긍정적인 마인드로 이러한 일들을 처리하지 않으면, 일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클 것입니다.

혹시 이별을 예상하고 있더라도 그 이별을 통보하기에는 적절한 때가 아닙니다. 상대방에 대해 한번만 더 생각을 해보도록 하세요. 그 사이 새로운 모습을 보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좋은 애정운은 아닙니다. 일단은 애정보다는 자신의 일에 집중해야 할 때입니다.

경제적으로는 큰 문제없이 지나가는 한 주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돈과 관련해서 다른 사람과 엮여서는 안 됩니다. 돈을 빌려주거나 빌리는 일은 이번주는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돈을 빌려주고도 욕을 먹을 수 있으며, 돈을 빌리려다 실패해서 자존심에 상처를 입을 수도 있으니까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9
* 물건 : 카페라떼
* 장소 : 호텔
* 색깔 : 하늘색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신중하게 또 신중하게...

어떤 일을 결정하실 때에는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지금 당장의 이득만을 생각하거나 현재 내 눈에 보이는 것으로만 판단을 내려서는 안 됩니다. 좀더 긴 안목을 가지고 나중에 미칠 영향까지를 고려해서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생각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결정을 내리는 시기를 늦추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이 많아지게 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몸과 마음에 여유를 줄 수 있도록 적당한 휴식을 해줘야 합니다. 가까운 곳으로의 나들이도 괜찮고,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친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식시도 좋고, 여성이라면 수다를 통해서도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싱글인 분이라면 자신과 비슷한 취미를 가진 사람과의 만남이 좋습니다. 무작정 이성을 찾을 것이 아니라 오래도록 만날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상대방의 또다른 장점을 발견할 수도 있는 때입니다.

재물운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엉뚱한 일에 휘말려 돈을 쓰게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단 큰 돈은 가지고 다니지 않는게 상책입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지갑을 열게도 될 수 있으니까요. 가격이 센 물건을 구매해야 한다면 조금 미루는 것도 좋겠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9
* 물건 : 튜브
* 장소 : 박물관
* 색깔 : 검정





양자리
양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여유 가득한 행복!!

하고 있는 일에서 여유가 생기게 되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간 쌓였던 피로감을 한꺼번에 풀 수 있는 시기가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충전한 에너지로 인하여 앞으로 일을 추진하는 데 있어서 힘을 얻게 될 것 같고요.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하는 동안 좋은 아이디어를 얻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뭔가 창의력이 필요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특히 다른 사람과 대화를 할 때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과 협력을 하는 일에서 특히 행운이 따르게 되니 염두에 두세요.

커플인 분이라면 가끔 상대방에게 의지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독립적인 사람이라는 느낌만을 준다면 상대방이 질려할 수도 있으니까요. 싱글인 분이라면 가까운 사람들 중에서 자신의 짝이 있을 수 있으니 눈여겨 보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물운도 상당히 괜찮은 시기라고 보여집니다. 다른 때보다 더욱 많은 수익이 생기게 되니 지갑에 여유가 생길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돈을 쓰는 것이 좋으니 친구들과 밥이라도 한끼 같이 먹는 것이 좋겠네요. 다른 사람이 돈을 내기 전에 자신이 내도록 하시고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4
* 물건 : 오래된 동전
* 장소 : 번화가
* 색깔 : 보라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안정감 있게 앞으로...

지난 주 극적인 변화를 겪었다면 이번 주는 안정적으로 일을 진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을 것이니 침착한 마음을 가지고 일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사람과 함께 모이는 자리 보다는 혼자 있는 시간을 많이 갖는 것이 더욱 좋겠네요.

대인 관계도 좋아지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연한 기회를 통하여 서로에게 가지고 있던 오해가 풀릴 것입니다. 하지만 가족 관계에서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의견에 차이가 있다면 당신이 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 다투지 말고 타협점을 이끌어내도록 하세요.

일에서의 운이 좋은 반면 애정운에서는 약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약간 거리를 두는 것이 좋겠네요. 데이티의 횟수를 줄여보도록 하세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되도록 진지한 사람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너무 가벼운 사람과는 오래가지 못할 수 있으니까요.

재물적으로도 나쁘지 않은 한 주가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의 돈은 챙길 수 있게 되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큰 욕심을 부린다고 해도 많은 돈이 들어오는 때는 아니니 마음을 비우세요. 적당한 수준에서 스스로 만족하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7
* 물건 : 비치파라솔
* 장소 : 옥상
* 색깔 : 연두색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절대 서두르지 말아야...

다된 밥에 코를 빠뜨리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일이 막바지에 다다랐다고 하더라도 너무 서두르지 마세요. 이럴 때일수록 원칙에 충실하면서 마무리를 지어야 합니다. 혹시 목표를 이루는 것에만 마음을 두어서 자칫 초심을 잃어서는 안 됩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도 서두르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자칫 서둘러 대인 관계를 좋게 만들려고 하다가 오히려 관계가 어수선해지고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명함 관리, 다이어리 관리 등을 통하여 사람들을 한번쯤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겠네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면 마음에 상처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관계가 지지부진할 수 있는 때입니다. 상대방에게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있지는 않은지 뒤돌아보세요.

재물운이 평이한 수준입니다. 돈과 관련한 일을 추진할 때에도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돈에 욕심이 난다고 해서 편법을 쓰면 탈이 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몫이 아니라고 판단된다면 포기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취업운은 좋은 때이니 직장을 구하는 중이라면 적극적으로 움직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4
* 물건 : 속옷
* 장소 : 분식집
* 색깔 : 청회색





게자리
게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일에 순서를 정해서...

여러가지 일이 한꺼번에 몰려들 수 있는 시기입니다. 머리가 조금 아파질테지만 그렇다고 손을 놔버리면 안 됩니다. 일에 순서를 정하고 차분하게 진행을 시켜 나가도록 하세요. 또한 다른 사람에게 맡기기 보다는 자신이 직접 처리하는 것이 좋다는 사실도 염두에 두세요.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는 때이니 조심해야 합니다. 먹을 것 때문에 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의심쩍은 먹거리에는 손을 대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폭식도 좋지 않습니다. 먹을 것에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육체적으로 힘들면 심리적으로도 변덕이 심하고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애정운이 나쁜 편은 아니지만 오히려 그때문에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두 명에게 마음을 빼앗길 수도 있고, 동시에 두 명에게서 사랑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 모두 놓치게 되는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시해야 하겠네요.

재물운은 지난 주에 이어 평이한 수준이 계속 될 것 같습니다.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는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큰 돈이 필요한 일이 생길 수는 있습니다. 물론 무조건 써야 하는 돈은 아니니 시기를 조금 늦추는 것으로도 해결이 될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9
* 물건 : 가위
* 장소 : 피시방
* 색깔 : 에메랄드






사자자리
사자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독립심을 가져야...

다른 사람에게 의존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일을 추진해야 행운이 따를 것이고, 이렇게 얻은 성과만이 온전히 자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스스로 정보들을 찾고 그러한 정보들을 제대로 분석한 후 판단을 내려야 합니다. 자신의 결정에 믿음을 가지세요.

자신의 생활에 큰 변화가 생길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집에서 독립을 하게 될 수도 있고, 가족들과의 다툼으로 심각한 고민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와의 관계에서도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베플이라고 생각하던 친구와 다툴 수도 있겠네요.

싱글인 분이라면 주초보다는 주말에 미팅이나 소개팅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애정운은 주말로 갈수록 좋아질 것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데이트 날을 잡을 때 주말을 선택하도록 하세요. 주초에 만나면 자칫 큰 싸움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은 때입니다. 아르바이트 자리를 찾고 있다면 이번 주에 얻게 되는 자리는 오래도록 할 수 있고 보수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이직에도 나쁘지 않은 때입니다. 혹시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중일면 이번 주에 자리를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30
* 물건 : 인도풍 액세서리
* 장소 : 케잌전문점
* 색깔 : 베이지





처녀자리
처녀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휴식도 일의 연장...

일을 잘 하는 사람은 잘 쉬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무턱대고 스스로를 밀어붙인다고 해서 일이 잘 되는 것은 아니니 염두에 두세요. 또한 다른 사람을 닥달하는 일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은 성과를 보이는 것 같지만 결국에는 지쳐서 나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자신의 스케줄 관리를 잘 해야 하는 때입니다. 공부하는 학생인 경우에도 한 템포 쉬어가면서 자신의 계획을 점검하는 시기로 삼는 것이 좋겠네요. 여러 사람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는 머리가 아플 수 있으니 혼자하는 시간을 늘리면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세요.

애정운이 그리 좋은 때는 아닙니다. 특히 싱글인 분이라면 우연한 만남을 조심하도록 하세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나쁜 이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두 사람의 관계가 너무 밋밋해지고 있지는 않은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대방을 기쁘게 할만한 이벤트를 준비해보세요.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을 위험에 빠뜨리는 요소 또한 없는 한 주입니다. 자신의 생활에 큰 변화를 주지 말고 일상적인 생활을 한다면 별 탈이 없을 것입니다. 약간의 돈이 나가겠지만 꼭 필요한 돈이니 억울하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7
* 물건 : 컴퓨터
* 장소 : 옷가게
* 색깔 : 감청색




천칭자리
천칭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이보다 더 좋을 수가...

다른 어느 때보다 많은 기회와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여러 사람이 함께 하는 일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고,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서 특출나 보이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생각해 오던 것을 실천에 옮기기에 적당한 때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적극적인 자세가 다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눈 앞에 있는 행운이라고 할지라도 손으로 거머쥐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육체적으로도 아주 활력이 넘치는 때가 될 것입니다. 막바지에 이르고 있는 봄을 만끽해야 할 때이네요.

사랑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는 때입니다. 하지만 커플인 경우 너무 상대방에게 기대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세요. 어느 정도 독립심을 가지고 연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싱글인 분에게는 아주 좋은 연애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당신에게 접근하는 이성이 있겠네요.

재물운도 아주 좋은 때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생각지 못한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고, 학생이라면 생각보다 많은 용돈을 받게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딘가에 투자를 하기에도 적당한 때이니 여윳돈이 있다면 묵혀두지 말고 활용을 하는 것이 좋겠네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8
* 물건 : 향수
* 장소 : 아이스크림가게
* 색깔 : 청록색





전갈자리
전갈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머리 속으로 피로가 가득...

내 딴에는 한다고 하고 있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책임을 회피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머리 속에 피로가 가득하니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몸이 피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정신을 가다듬고 자신의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현재나 미래 보다는 과거에 연연해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미 지나간 것에 너무 미련을 두지 않도록 하세요. 그래봐야 머리만 더 아플 뿐입니다. 잊어야 할 것은 빨리 잊고 새롭게 출발한다는 마음을 가져야 할 때입니다.

사랑과 관련해서는 저돌적인 자세가 요구됩니다. 특히 싱글인 분이라면 자신이 마음에 두고 있는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도록 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후회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상대방에게 자신의 심정을 솔직하게 표현해야 하는 때입니다.

재물과 관련해서는 평이한 한 주가 될 것입니다. 몸과 마음이 조금 처지는 때여서 그만큼 돈도 덜 쓰게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인터넷 쇼핑 같은 곳에서 무리를 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마음의 허전함을 물건으로 채우려 해서는 안 됩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30
* 물건 : 탄생석
* 장소 : 유람선
* 색깔 : 다크블루






사수자리
사수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사소한 것은 잊고...

어렵지 않게 일을 추진할 수 있게 되는 시기입니다. 편안한 가운데 힘차게 일을 해나갈 수 있겠네요. 이럴 때는 작은 일 보다는 큰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소한 것에 계속 신경을 쓰다보면 큰 일을 그르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오해를 살 수 있는 행동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오해를 살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의식적으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일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 사실도 명심하세요. 인내와 끈기가 당신에게 행운을 줄 것입니다.

사랑과 관련해서는 자신을 솔직하게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 상대방에게 자신의 사랑을 마구 드러내세요. 드러내지 않은 사랑은 상대방이 알아차리길 바래서는 안 됩니다. 싱글인 분에게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이 시키는 바에 따르면 좋을 것 같네요.

돈과 관련하여 결정을 할 때에는 자신의 의견을 최우선 해야 합니다. 아무리 전문가라고 하더라도 잘못된 판단을 내릴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자신을 믿어보도록 하세요. 잃어버렸던 물건을 찾는 때이기도 합니다. 물건과 관련하여 기쁜 일이 생길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30
* 물건 : 복권
* 장소 : 클럽
* 색깔 : 브론즈





염소자리
염소자리

4월 27일 - 5월 3일 : 마음을 말랑말랑하게...

상대방을 대할 때 부드러운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세요. 당신 때문에 주변 분위기가 싸늘해질 수도 있습니다. 마음 속에서 화를 몰아내야 행운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스스로를 다독이고 다른 사람을 바라볼 때 편안한 시선을 보낼 수 있어야 합니다.

육체적으로 조금 나른해진다고 해도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그리 오래가는 현상을 아닐 것입니다. 가까운 사람들과 산책을 하거나 수다를 떨면 기분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스로를 너무 피곤하게 만들지 않도록 하세요.

연애운은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이 편안하니 상대방 또한 당신을 편안하게 대해줄 것 같네요. 봄이 끝나기 전에 연애에 돌입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아주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이니 기대해도 좋겠네요.

경제적으로는 평이한 수준을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돈때문에 걱정을 하지는 않는 때입니다. 나중에 해도 될 걱정을 미리 하지 않도록 하세요. 오히려 그때문에 복이 달아날 수도 있으니까요. 약간의 횡재수도 있으니 로또나 복권을 구매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29
* 물건 : 필기구
* 장소 : 까페
* 색깔 : 자주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