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29. 11:58
2009년 04월 Singles
2009. 3. 29. 11:58 in === MONTHLY/April
지금까지 품었던 소망에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시기. 하지만 중순 이후 의사 결정이 느려지며 신속한 행동력을 요구할 때 버퍼링이 생길 수 있다. 자고로, 일의 전개 속도는 빠른 것이 좋은 법. 바쁜 생활 탓에 가족과 소홀했다면 봄 소풍을 계획하는 건 어떨까.
부드러운 미소와 여유로운 태도, 유머 감각이 당신을 살리는 키워드다. 토크 프로그램의 게스트들을 잘 관찰했다가 벤치마킹의 표본으로 활용해보자.
순간적인 기분이든, 기다렸던 결과든 분위기에 휩쓸려 섹스로 이어지는 사이가 될 수 있다. 한 번이 두 번이 되고 결국 타성이 된다면 사랑은 커지기는커녕 도리어 식상함의 나락으로 추락할 뿐.
[CAREER] 커피 뽑아오라는 부탁을 받았는가. 비즈니스 세계에서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 때문에 너무 흥분하지는 말자. [MONEY] 필요한 만큼 융통은 되지만 누적된 지출의 여파가 남아 있을 듯.
지식에 대한 욕구는 왕성해지지만, 의도만큼 성장하기엔 아직 부족하다. 감정보다는 이성을 발휘해야 원하는 것에 가까워질 수 있다. 덜렁대다가 순간적으로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면 실수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으니 항상 발 밑을 조심하라. 작은 실수가 쌓이고 쌓이면 당신을 바라보는 주변 사람들의 신임이 단번에 추락한다.
잘 익은 감은 살짝 건드리기만 해도 떨어져 자신의 것이 된다. 자신 안의 무르익은 재능을 이달에 십분 활용할 것.
조인성의 쭉 뻗은 다리와 김제동의 따뜻한 마음씨, 재치 있는 말솜씨를 모두 가진 남자를 원하는가. 처녀귀신과 오랜 지기로 지낼 수밖에.
[CAREER] 현재 쉬고 있는 당신이라 해도 경력 관리는 필수. 일과 관련된 공부와 정보는 절대 소홀히 하지 말 것. [MONEY] 일시적이지만 수입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
초중반은 일이 될 듯하다가도 꼬여버려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다. 짜증 내지 말고 여유와 인내를 가지면서 타오르는 성질을 콘트롤하라. 중순 이후 풍랑과 안개가 걷히며 심리적 여유를 찾을 수 있다. 가족이나 지인들이 슬금슬금 눈치 보지 않도록 먼저 나서서 편하게 풀어줄 것.
‘어떻게 하나’를 ‘어떻게 하겠다’는 행동형으로 전환해야 도움이 된다.
사랑과 우정, 무엇을 선택할지 남친에게 자꾸 캐묻지 말자. 사랑 때문에 우정을 버리는 남자, 사회생활에 전혀 도움이 안 된다.
[CAREER] 자신의 일은 물론 동료들의 일까지 챙겨서 손수 하는 억척스러움을 발휘할 것. 평판이 좋아지고 다른 사람들과 활발하게 자극을 주고받으며 실력까지 느니 꿩 먹고 알 먹고. [MONEY] 은행이라는 공식 루트 이외의 금전 거래는 위험 천만. 꾸지도 말고 빌려주지도 마라.
돌다리도 두드려 건너는 신중함을 유지한다면 사회적으로 무리 없이 목표를 이루고 가정 안팎에서 별 탈 없이 지낼 수 있다. 중순 이후 안정적인 시기가 권태롭게 느껴진다면 그건 배부른 투정이다. 나태로 느슨해지지 않도록 긴장감을 부여하자.
강물의 잔파도만 보고 노 저어 가면 모르는 사이 엉뚱한 곳으로 흘러 내려가고 만다. 큰 줄기에서 눈을 떼지 말자.
예측 불가능한 일이 일어날 수도 있지만 주도권은 당신에게 있다. 초순엔 누나 마인드로, 중순 이후엔 여동생 마인드로 품어주고 아껴줄 것.
[CAREER] 쿨한 인상을 심어주려다가 스트레스만 쌓여 화병 걸린다. 소화하기 힘든 업무나 잔심부름은 부드럽게 거절할 줄도 알아야 한다. [MONEY] 자제력이 떨어지고 소비운만 하늘을 찌르는 시기. 평소 관심 없던 부분의 지출이 늘 수 있으니 내역을 잘 챙겨라.
일에 집중하며 목적을 달성하는 행운의 시기. 상황이 긍정적으로 유지되어 기분이 날아갈 듯 가볍다. 주변의 도움을 얻기도 좋으니 재취업의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움직여도 좋은 달. 성과가 눈에 띄지 않는다 해도 최소한 도약의 발판이나 계기를 마련할 수는 있다.
진주는 갯벌 속에 파묻혀 있어도 스스로 빛을 발하는 법. 느긋하고 여유롭고 품위 있게 행동할 것.
커플은 편안하고 안정적인 시기. 괜한 조바심으로 서로를 괴롭히기보단 편안하게 각자의 생활을 즐기면 애정운을 키워갈 수 있다. 남자의 외모에만 집착하는 솔로라면 평생 솔로 신세 면하기 힘들다.
[CAREER] 자신의 주장만을 너무 고집하진 말 것. [MONEY] 잊고 있었던 돈이 들어올 조짐이 있으니 휴면 계좌나 빌려주고 잊어버린 일들을 기억해보자.
처음엔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이지만 갈수록 탄력이 붙는다. 친구나 동료들과 모임을 만들고, 초대를 받았다면 꼭 참석하자. 오래 묵은 문제들이 해결되지 않아 걱정스런 부분이 있지만 하순 이후엔 활로를 찾는다. 사람들과 만나 어울리고 고민을 나누다 보면 자연스럽게 실마리를 잡게 되니 걱정은 금물.
공손한 마음은 북극의 얼음도 녹이는 법. 공손함으로 무장한다면 행운을 가져다줄 멘토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모든 여건이 무르익었음에도 쓸데없는 자존심만 내세울 건가? 그러다 프러포즈를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친다.
[CAREER] 마음속의 계획을 미리 밝히거나 성급하게 추진하면 결과가 흡족하지 않다. 절묘한 타이밍을 노려라. [MONEY] 생각한 대로 원활하게 돈이 들어온다. 목돈 나갈 일을 미루고 있었는가. 이 시기라면 무리 없다.
타인의 조언이나 제의가 일견 도움이 되는 것처럼 보여도 뒤집어보면 혼선만 가져다줄 뿐이니 도움이 될지의 여부를 냉정하게 따져라. 위기를 맞아 상대의 말에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으나 좋지 못한 인상을 남길 뿐이니 최대한 자제할 것.
누르기만 하면 자판기에서 원하는 물건이 툭 떨어지듯 답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믿는가. 그럴 리가 없다는 것은 아마 당신이 가장 잘 알 것이다.
원래 사랑은 어설픈 기성복이게 마련. 갑자기 오트 쿠튀르 옷을 주문할 수 없듯, 기성복을 두 사람에게 맞춰가야 하는 법이다. 성급하게 굴어서는 안 된다.
[CAREER] 일하는 스타일이나 행동에 있어 완급을 조절하지 못하면 상사나 선배로부터 쓴소리를 들을 게 뻔하다. [MONEY] 주변에서 원조를 구하기 쉽지 않다. 수입, 지출이 맞도록 계획적인 소비를 해야 당황하지 않는다.
떡 줄 사람은 생각지도 않는데 너무 앞서 나가는 건 아닌지 점검하라. 현실성 제로인 계획들에 사로잡히게 되면 귀중한 시간과 기회들을 잃을 뿐이다. 할 수 있는 일과 없는 일을 분명히 판단하여 적어놓은 뒤 단계적으로 실행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에 행동의 초점을 맞추자.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 경쟁 관계에서 우위를 유지하는 법.
둘 사이에 강한 믿음이 있다면 일순간의 작은 의심은 장애가 될 수 없다. 오해를 믿음으로 승화시켜라. 사랑이 한층 자라나 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해진다.
[CAREER] 동료들과 무의식중에 신경전을 펼칠 듯. 겉으로는 아닌 척 웃지만, 속으로는 지지 않겠다는 비장함을 숨겨야 한다. 냉혹한 현실을 순탄히 타개할 것. [MONEY] 축의금으로 나가는 돈이 여러 번 있을 터. 배 아파 하지 말고 미리 여윳돈을 준비하자.
심리적으로 씁쓸한 상태에 놓일 수 있는 시기. 과거와 관련된 사람들이 동요를 일으키고, 사람에 대한 잘못된 선입견 때문에 손실을 볼 수 있다. 또 변화하는 상황에 발맞추다 보면 쉽게 피로감에 젖기도 한다. 되도록 힘든 일상은 만들지 않는 게 좋다. 경험 없는 분야나 분란이 예상되는 상황은 피하는 것이 순탄한 날을 보내는 유일한 방법.
일이 꼬이고 잘 해결되지 않을 땐 ‘대체 왜 이럴까’ 짜증을 내기보다 ‘왜 이렇게 되었을까’ 차분하게 점검하는 쪽이 훨씬 생산적이다.
미심쩍은 구석을 포착했는가. 마땅히 점검해야 할 문제를 회피했을 때 두 사람 관계는 오히려 더 꼬일 수 있다.
[CAREER] 직무의 한계가 느껴질 수 있다. 모자람을 채우지 않으면 잡초로 분류되고 다음 순서는 솎아냄을 당하는 것. [MONEY] 기분에 따라 한턱내는 일은 삼가라. 실속 없이 여파만 길 뿐.
하던 일에 흥미와 자신감을 잃게 될 수 있다. 카리스마의 여왕인 전갈자리는 능력을 제대로 발휘 못 할 경우 우울증에 젖거나 중도 포기라는 최악의 경우로 이어진다. 능력이나 전망에 대한 판단은 조금 미루고 일단 주어진 상황을 잘 견딘다는 자세를 가져라. 지금은 비바람이 불고 풍랑이 몰아치지만 곧 볕 들 날이 반드시 찾아온다.
일단 끝까지 가겠다는 생각으로 오기 있게 버틸 줄도 알아야 진정한 어른이 된다.
매번 사랑을 확인하려는 소모적인 질문을 퍼붓고 시도 때도 없이 칭찬받기를 바라며 일방적으로 좋아해주기만을 바란다면 그 사랑은 너무 피곤하지 않을까?
[CAREER] 괜히 나섰다 돌 맞는 것보다는 상사의 눈에 최대한 띄지 않도록 조용히 지내는 것도 한 방법. [MONEY] 급여나 보너스 등을 대화로 삼으며 남과 나를 비교하다 보면 속만 상할 따름.
큰 걱정거리는 없지만, 소소한 일들로 끊임없이 신경이 쓰인다. 항상 이득이 되는 일도, 손실이 되는 일도 이 세상엔 없다. 지나치게 계산적인 생각이 오히려 상황을 어렵게 끌고 갈 수 있으니 이럴 땐 어떤 일이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쪽으로 마음의 가닥을 잡아야 속이 편하다.
마음의 유리창에 반짝반짝 윤을 내자. 당장 비가 쏟아질 것 같은 상황이라 해도 마음의 창이 밝으면 활짝 갤 것이다.
마음속으로는 뭔가 부족하고 서운한 것 투성이이면서도 한 자락 미련이 남아 만남을 질질 끈다면? 서로에게 마이너스가 되는 인연이라면 당장 접어라.
[CAREER] 오해나 다툼이 있을 땐 즉시 바로잡자. 초장에 확실하게 잡고 가는 게 좋다. [MONEY] 쓰는 돈에 따라 인맥이 정해진다. 돈을 쓰고 그만한 사회적 가치를 손에 넣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무작정 감정부터 앞서는 달. 책임감 있는 원칙주의자인 당신이지만 괜한 짜증이 몰아치고 만사가 귀찮다. 가까운 지인과 의견 충돌을 빚으며 심리적으로 쓸쓸한 기분에 빠질 가능성까지 있다. 초순부터 자신이 싫어하는 일은 남들도 싫어할 수 있다는 걸 염두에 두고 무리수를 두지 않는다는 자세로 상대방을 대하라.
지식의 흡수가 미래의 가능성을 풍부히 만드는 기초. 세미나나 강의를 통한 업그레이드는 필수다.
좋은 의도에서 시작한 일이 오해와 갈등을 부른다. 자신의 주장을 내세우기보단 상대의 의견을 좇아 부딪칠 일을 아예 만들지 않는 게 좋다.
[CAREER] 잘하고 싶은데 상황이 여의치 않게 돌아가 화만 쌓인다. 매일매일 있지도 않은 보물찾기를 하는 기분. [MONEY] 마음이 무거우면 세상이 무겁고, 그에 반비례해서 지갑이나 잔고는 갈수록 가벼워진다.
'=== MONTHLY > Apr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4월 레몬트리 (0) | 2009.03.29 |
---|---|
2009년 04월 Maison (0) | 2009.03.29 |
2009년 04월 Marie Claire (0) | 2009.03.29 |
2009년 04월 Sure (0) | 2009.03.29 |
2009년 04월 빙그레 (0) | 2009.03.29 |
2009년 04월 InStyle (0) | 2009.03.29 |
2009년 04월 코스모폴리탄 (0) | 2009.03.29 |
2009년 04월 Ceci (0) | 2009.03.29 |
2008년 04월 esazu 띠별 (0) | 2008.04.18 |
2008년 04월 esazu (0) | 2008.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