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1. 10:39

2008년 07월 Sure

2008.07. JULY

job 갈등이 생기는 시기. 희망과 설레임을 갖고 현재의 직종과 회사에 입사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이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현실에 고민할 수도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업종을 찾아보거나 이직을 생각할 수도 있을 듯. 일단 빠른 결정과 판단은 자제하고 신중하고 다양한 정보 수집이 우선이다.
money 일과 금전 사이에서 고민할 수 있다. 돈을 벌기 위해서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적성에는 맞지만 돈은 되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다. 한편 누군가 금전적인 도움을 청해온다면 적당한 명분을 만들어 거절하는 지혜가 필요.
love 연인들은 성격 차이로 서로에 대한 갈등의 폭이 넓어지고, 심한 경우는 이별이라는 단어를 떠올릴 수도 있을 듯. 포용심과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지혜가 필요하다. 솔로들은 소개나 만남의 기회가 생길 수 있는데 사랑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듯.
job 의욕이 왕성해지고 능력을 발휘하는 시기. 자신감이 넘치면서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다. 따라서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되고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듯.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이미지도 상승해 인간 관계가 좋아질 듯하다. 한편 괜찮은 제안을 받아 즐거운 고민을 할 수도 있으니 매사가 잘 풀리는 느낌.
money 일에 몰두하다 보니 돈은 저절로 따라붙는다. 금전보다는 일에 관심을 갖고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결과와 함께 금전적인 이익도 생긴다. 또 파티에 초대를 받아 먹을 복이 생길 수도. 한편 여행이나 휴가에 따른 지출이 생기겠다.
love 모르는 사이에 어느덧 사랑이 내 옆에 와 있다. 그냥 일에 몰두하다가 자연스럽게 친해지고 이성의 감정이 생겨날 듯. 한편 연인들은 서로의 사랑에 대한 감정이 나날이 깊어지고 넓어진다. 함께 휴가나 여행을 떠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듯.
job 할 일이 많아지고 바쁘게 움직일 수 있다. 그로 인해 사람들과 많이 만나고 의견 대립이 생길 수 있으며, 논쟁을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 따라서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이성적인 판단과 행동에 신경 쓰고, 상대방에게 실례가 되지 않도록 언행에 주의할 것. 과로나 스트레스도 주의.
money 금전에 관심이 많아지고 사고 싶은 물건도 많아질 수 있다. 그래서 투잡이나 부업에 관심을 가지지만 노력하고 생각했던 것보다는 돈이 쉽게 모이지 않을 듯. 한편 금전 문제로 주변 사람들과 감정이 상하게 되니 돈거래는 절대로 하지 말 것.
love 연인들은 날이 갈수록 재미가 없고 권태로움이 생길 수 있다. 또는 서로 다투는 일이 잦아질 수도. 자주 만남을 갖기보다는 떨어져서 서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만들 것. 솔로들은 설레이는 만남에서 기분 나쁜 만남으로 마무리되지 않도록 주의.
job 에너지가 왕성해지는 시기. 의욕도 많아지고 일에 대한 욕심도 많아질 듯. 또한 능력도 발휘하고 숨어 있던 잠재력도 드러나니 이 기회에 자신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일을 하라. 한편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이 잦아질 듯. 대인 관계가 넓어지는 한편 부딪치는 일도 생길 수 있으니 언행에 각별히 주의할 것.
money 일도 하고 돈도 벌고 일석이조. 명분과 실리 두 마리 토끼를 잡을 듯. 자신이 하고 싶어 하는 일에 푹 빠져서 시간 가는 줄 모르지만 이것이 이익과 직결되어 재물이 생길 수 있다. 한편 여기저기 놀러 가는 일도 많아져서 지출도 많아질 듯.
love 일에도 열정을, 공부에도 열정을, 사랑에도 열정을. 하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자주 만나지 못해 상대방이 불만을 가질 수 있으니 전화를 자주 하고 이메일이나 문자를 수시로 보낼 것. 한편 솔로들은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용기를 내서 접근할 것.
job 할 일이 많아질 듯. 자기 일보다는 다른 사람의 일을 맡아서 하거나 도움을 주는 경우가 많다. 또는 출장을 갈 수도 있다. 따라서 바쁘기는 하지만 능률은 오르지 않을 수 있으며, 정작 자신에게 주어진 일은 제대로 하지 못하기 쉬우니 실속 있게 처신할 것.
money 사고 싶은 것도 많고 가보고 싶은 곳도 많아지는 시기.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알뜰한 소비와 경제 관념이 필요하다. 특히 여행이나 휴가와 관련된 물건이나 상품을 구입하는 데 과다 지출하기 십상이나 알찬 여행을 계획하고 많은 정보를 수집하라.
love 상대방에게 받기보다는 주는 사랑을 할 듯. 왠지 아낌없이 주고 싶고, 헌신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이성을 만날 것이다. 감정의 움직임은 자제하고 이성적인 판단과 행동을 해야 사랑을 얻는다는 사실을 명심할 것. 한편 솔로들은 일방적으로 좋아하게 될 수 있는데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지 말고 감추는 것이 낫다.
job 직장에서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하지 말고, 불만이 있어도 참고 기다릴 것. 그저 윗사람의 지시를 믿고 묵묵히 따라갈 것. 한편 동료들과는 같은 목적을 놓고 일을 처리해도 방법에 차이가 생겨 논쟁할 수 있다. 자신의 주장을 너무 강하게 표현하지 말고 언행을 부드럽게 하는 것이 모두를 위하는 길.
money 금전적인 도움을 청해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빌려주기도, 거절하기도 쉽지 않을 듯. 적당한 명분을 만들어 거절하는 지혜를 발휘하라. 한편 자신이 금전적으로 급한 경우가 생겨 도움을 청할 수도 있는데, 스스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
love 어제와는 다른 오늘의 사랑. 빛바랜 사진처럼, 또는 잡지 못하고 사라지는 무지개처럼 사랑의 감정이 뜻대로 되지 않을 듯. 만날 때보다 헤어질 때가 더 중요함을 명심할 것. 한편 솔로들은 이별의 괴로움도 잠시, 새로운 만남 속에 설렘을 가질 듯 보인다.
job 생각도 많아지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아지는 시기. 한 가지를 하더라도 오래가지 못하고 금방 싫증날 수 있다. 따라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인내심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또 빠른 결정과 잦은 번복으로 주변에서도 책임감이 없는 사람으로 보일 수 있으니 느림의 미학을 떠올릴 것.
money 주변에서 좋은 물건, 값비싼 물건을 구입한 것을 보고 덩달아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생길 수 있다. 무리해서 물건을 구입하면, 금전적 고통은 물론 구입한 물건에 애착도 안 가 돈 잃고 물건 잃는 격. 소문이나 분위기에 휩싸여 쇼핑하지 말 것.
love 마음이 변덕스러운 날씨 같다. 그러다가 서로 다투는 일까지 생기고 후회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따라서 상대방과 자신을 다시 정리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 한편 솔로들은 싫지도 않고 좋지도 않은 어정쩡한 만남이 생길 것 같다.
job 능력 발휘하고 이익까지 생기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생길 듯. 평소에 하고 싶었던 분야의 일을 하거나 주특기를 살릴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다. 좋은 결실 덕분에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이미지도 상승할 듯. 한편 사무실이나 집 안에 예쁜 꽃을 담은 화병을 놓는다면 행운이 2배가 될 것이다.
money 돈벼락!!! 좋은 꿈을 꾸었다면 마음을 비우고 로또복권을 구입해볼 것. 인터넷이나 잡지 등에서 하는 각종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자. 당첨되는 기쁨을 맛볼 수도 있을 듯. 한편 주식이나 재테크에 투자할 기회가 생긴다면 소액만 투자해볼 것.
love 떠나라! 일상의 생활에서 벗어나 시원한 물이 온 세상을 가득 메우고 있는 바다로, 강으로, 호수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젊은 날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기에 더없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한편 솔로들은 여행지에서 우연을 가장한 묘(妙)한 만남이 생길 수도.
job 과로하는 시기. 자신의 능력과 주어진 시간보다 많은 일을 하는 바람에 일에 지치고 의욕이 떨어질 수 있다. 설상가상으로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건강에 빨간불이 들어올 수도 있을 듯. 몸생각도 하면서 일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한편 남의 일까지 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을 듯.
money 취미 생활에 관심을 가져볼 것. 스포츠 댄스나 수영 등 건강과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에 시간과 돈을 투자해보자. 자신의 몸에 투자하는 것은 아끼지 마라. 한편 건강으로 인하여 병원에 갈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병원비를 절약하는 지혜를 발휘할 것.
love 보기만 해도 황홀한 이상형과 조우할 기회가 생길 수 있다. 짝사랑으로 몸살을 앓을 수도. 마음속으로만 삭이지 말고 용기내서 접근을 시도해볼 것. 성공과 실패 확률은 반반. 한편 연인들은 받는 사랑을 하기보다는 주는 사랑을 하는 시기.
job 과로와 스트레스가 생기는 시기. 예상치 못한 일들이 생겨서 업무에 차질이 생길 수 있으며 진행하는 일이 계획대로 되지 않아 힘들어질 수도 있다. 따라서 마음을 비우고 차분히 풀어갈 수 있는 지혜와 처신이 필요하다. 한편 다른 사람의 일을 맡아 하거나 귀찮은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포용심을 갖고 인내하라.
money 지갑이나 현금카드를 분실할 수 있으니 주의. 또 충동적인 구매나 과소비가 생길 수도 있다. 따라서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말고 현금카드도 가능한 한 집에 두고 다니는 것이 좋겠다. 한편 물건 구매는 가능한 한 다리품을 팔아 쇼핑몰에서 구매할 것.
love 애정에 먹구름이 생기는 시기. 사소한 일로 서로 논쟁할 수 있으며, 작은 행동 하나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한편 애인을 만나는 자리에는 친구와 절대 동행하지 말 것. 친구가 애인의 단점을 얘기하면 당신의 사랑에도 막대한 영향이 미친다.
job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 자신의 능력 이상의 일을 하면서 힘들어질 수 있다. 또 귀찮거나 하기 싫은 일을 떠맡게 되어 불만이 가득 생길 수도 있다. 겉으로 표현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갖도록. 한편 열심히 일해놓고 좋은 평을 듣지 못해 일을 다시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평가에 연연하지 말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계기로 삼자.
money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시기. 아직 어리다고, 결혼할 때가 안 되었다고 핑계대지 말 것. 또 부동산 재테크에 대한 선입관도 버릴 것. 한편 이사를 할 수도 있을 듯. 따라서 새로운 물건을 구입할 계획이라면 이사한 뒤에 구입해도 늦지 않다.
love 내가 좋아하는 사람은 나에게 관심이 없거나 사랑을 느끼지 못한다. 반대로 내가 사랑을 느끼지 못하는 상대방으로부터 묘한 접근이 감지될 수도 있겠다. 그냥 자연스럽게 놓아두는 것이 상책. 한편 연인들은 상대방에게 져주고 상대방을 편안하게 해줄 것.
job 일이 마음에 들어 열정을 불사를 수 있다. 하지만 생각처럼 일이 잘 풀리지는 않을 듯. 따라서 마음과 시간의 여유를 갖고 이익보다는 일 자체에 매력을 갖고 즐길 것. 한편 2가지 일을 놓고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을 맞을 수 있다. 자신의 능력과 비전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결정해야 후회가 없다.
money 돈에 울고 돈에 웃는다는 말을 실감할 듯. 꼭 하고 싶은 일이나 사고 싶은 물건이 있는데,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서 아쉬움이 남을 수 있다. 또는 전혀 예상치 못한 일로 이익이 생기거나 금전 덕을 보는 일도 생길 것이다.
love 사랑과 관련된 많은 유행어가 자신의 감정과 상황으로 연출될 수 있다. 하지만 감정에 끌려가지 말고 이성적인 차가운 사랑을 해야 사랑에 성공할 수 있음을 명심할 것. 한편 연인들은 함께 아름답고 달콤한 여행을 떠날 수도 있을 듯.

writing·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정혜선 I editor·조선민

'=== MONTHLY > Ju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07월 Vogue Korea  (0) 2008.06.28
2008년 07월 Maison  (0) 2008.06.28
2008년 07월 W Korea  (0) 2008.06.24
2008년 07월 Vogue Girl  (0) 2008.06.24
2008년 07월 레몬트리  (0) 2008.06.24
2008년 07월 빙그레  (0) 2008.06.19
2008년 07월 Marie Claire  (0) 2008.06.19
2008년 07월 Instylekorea (2008.06.22 ~2008.07.22)  (0) 2008.06.19
2008년 07월 Singles (2008.06.20 ~2008.07.20)  (0) 2008.06.19
2008년 07월 코스모폴리탄  (0) 2008.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