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13. 12:25

2008년 02월 레이디경향

Aquarius 물병자리
물병자리의 영특한 지혜와 수호신인 천왕성의 자유로운 창조력을 부여받은 당신. 때문에 예민한 관찰력과 유창한 웅변술로 사람을 설득시켜 사로잡지 않고는 견디지 못하는 성미다. 때로는 당돌하고 거만하기도 하며 돌발적인 행동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질투 앞에서 화해를 도모하고, 완전한 요구보다는 관대한 이해로 모든 인류를 사랑하는 아가페의 사랑을 추구한다. 당신의 내면 깊숙한 감정들을 무시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펼쳐나가라. 다른 사람의 평가에 너무 방어적일 필요는 없다. 현실을 뛰어넘어 한 발 앞서가는 선지자적 위치에 있기 때문에 고독할 수도 있다. 자신을 너무 억압하지 마라. 자신감을 가지고 독창적인 선택을 하라.

Aquarius 물병자리 January 21- February 18
화사함이 돋보이는 당신의 2월. 머리가 맑아지면서 당신의 숨은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시기다. 발표하는 아이디어마다 연속 히트를 친다. 이상과 현실을 잘 조화시킨다면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 특히 자신 있는 분야에서 조금만 더 노력한다면 남들보다 훨씬 앞서 달릴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견해를 존중하면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라. 단, 경솔한 행동은 삼갈 것.
● Work 남들보다 앞서서 행동하라. 제일 먼저 손아귀에 쥐는 사람이 보다 큰 행운을 차지할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길을 양보하지 마라.
● Money 지난해 실행에 옮겼던 계획이 있다면 이제 성과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재물의 출납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유통업이 좋다. 운이 좋은 시기지만 긴장을 늦추지는 마라. 남의 말을 믿다가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 Love 우정이 사랑으로 변화될 수 있는 시기다. 주면 줄수록 풍요로워지고 나누면 나눌수록 쌓이는 사랑. 밸런타인데이도 행운으로 다가온다. 데이트는 스포츠를 같이 즐기는 것이 좋다.
● Best Partner 쌍둥이자리, 물병자리. 융통성이 있는 B형.
● Lucky Place 태양이 부서져 내리는 야외 토요일의 연주회
● Lucky Mascot 동백꽃, 연둣빛 한복.

Pisces 물고기자리 February 19 - March 20
예측할 수 없는 날씨처럼 감정의 변화가 심한 당신의 2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보다 분명하고 정확하게 파악하라. 그리고 그 모습 그대로 받아들일 것. 지식욕이 꿈틀거리는 시기다.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지 망설이지 말고 배워두면 훗날 크게 쓸 수 있다. 내면의 충실을 제일로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조금 보류하라. 수다는 금물이다. 아무렇지 않게 한 말이 어떤 사람에게는 비밀일 수도 있다. 때문에 오해를 부를 수 있고 좋았던 관계가 나빠질 수도 있다.
● Work 능력을 인정받아 두각을 나타내는 시기다. 승진하거나 월급이 오를 수 있지만 당신을 질투해 모함하는 사람도 생기니 주의하라.
● Money 친구의 권유에 못 이기는 척 응하라. 거래처의 인간관계는 꾸준히 유지할 것. 어려워도 인내와 침묵으로 일관하면서 성실한 행동을 보이면 꼬였던 일들이 다시 풀릴 수 있다.
● Love 위기의 순간에 서로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랑을 하라. 유혹에 빠져 원치 않는 사랑을 하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 Best Partner 게자리, 사수자리. 예술에 조예가 깊은 A형
● Lucky Place 동해의 해돋이 여행, 레코드 점
● Lucky Mascot 양모 시트, 모직 랩 스커트

Aries 백양자리 March 21~ April 20
당신이 희망하고 있는 곳에서의 정보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촉각을 곤두세우고 적극적으로 정보를 수집하라. 일과 관련되어 만난 새로운 사람에게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그에게 가까이 간 것처럼 느끼지만 그것은 당신의 착각일 뿐이다. 사생활을 상세히 털어놓지 말 것. 반드시 후회할 일이 생긴다. 너무 빨리 차를 몰지 않도록 주의하라. 특히 아침에는 충돌 사고의 우려가 있다.
● Work 자신을 가지고 추진한 프로젝트가 크게 호평을 받는다. 그러나 호평 속에 악평도 있을 수 있으므로 담담한 자세로 이를 모두 받아들여라.
● Money 부업이나 아이디어가 계기가 되어 상당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시기다. 단, 분에 넘치는 욕심을 부리 지 마라. 재물 모으는 즐거움에 돈보다 중요한 사람을 잃어버릴 수 있다.
● Love 라이벌이 생기면 사랑도 게임이 된다. 감정을 절제하라. 자신의 감정을 이겨 내지 못하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된다. 초조해 하지 말고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다.
● Best Partner 백양자리, 물병자리. 개방적인 B형
● Lucky Place 눈꽃을 볼 수 있는 겨울 산행, 연극 관람.
● Lucky Mascot 순금 휴대폰고리, 스포츠 패딩 코트

Taurus 황소자리 April 21~ May 20

확고한 스케줄을 세우려 해도 여기저기서 차질이 연달아 생기는 바람에 본의 아니게 약속을 지키지 못할 수 있다. 너무 타이트하게 예정을 잡지 말고 될 대로 되라는 식의 여유를 부려보도록. 무리하지 않고 할 수 있는 확실한 목표와 기한을 정하라. 어른도 놀아야 한다. 일과 여가생활에서 균형을 찾도록 노력할 것. 건강이 썩 좋은 상태는 아니다. 습기가 많거나 차가운 곳에서의 생활은 피하는 것이 좋다.
● Work 동료나 상사가 업무상 무리한 요구를 하는 바람에 일에서 벗어나기가 힘들다. 질질 끌려가다가는 정작 자신의 일조차 하기가 어렵다. 겸손한 태도로 거절할 것은 분명히 거절하는 것이 현명하다.
● Money 수입도 좋지만 분주한 만큼 지출할 일도 만만치 않다. 현금은 될 수 있는 대로 가지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 Love 사랑의 기회가 오고 있다. 기다리지 말고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으면 적극적으로 대시하라. 눈 내리는 밤 술잔을 부딪치며 대화를 나누어보는 것도 방법.
● Best Partner 황소자리, 게자리. 편안함을 줄 수 있는 O형.
● Lucky Place 해수 온천욕, 창이 넓은 찻집
● Lucky Mascot 브라운 양피 재킷, 하트 목걸이

Gemini 쌍둥이자리 May 21~ June 21
친구나 동료들과의 협동과 화합이 중요한 당신의 2월. 다른 사람의 힘을 빌리면 처음에는 능률이 떨어지는 듯 느껴질 수도 있다.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일을 두려워하지 마라. 나만의 아집에 쌓여 있으면 적만 만들 뿐이다. 어떠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간단하고 솔직하게 내려라. 나이든 사람의 충고는 구식이며 나이 어린 사람의 충고는 앞서 나가는 것이 될 수 있다. 계획을 세우지 못했다면 얼른 준비해라. 호기심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깊게 파고들면 희망이 보인다.
● Work 일은 활기차면서도 신중하게 밀고 나가라. 직장 모임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라. 당신의 경력을 쌓을 기회가 생기며 새로운 관계를 모색할 수 있다.
● Money 짧은 시간에 큰돈을 벌수도 있지만 짧은 시간에 모두를 잃을 수도 있음을 명심하라. 승부욕에 휩싸이면 큰 것을 잃을 수 있다.
● Love 부적절한 사랑의 기미가 엿보인다. 모든 쾌락에는 결국 끝이 있게 마련. 후회의 발등을 찍지 말 것.
● Best Partner 쌍둥이자리, 물병자리. 지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AB형
● Lucky Place 눈 덮힌 겨울 산사, 꽃꽂이 전시회
● Lucky Mascot 체크 플리츠 스커트, 플라워 벽시계

CanceR 게자리 June 22~ July 22
하지 않으면 안 될 일들이 엄청나게 늘어나는 시기다. 그것도 당신의 일이 아니라 당신에게 억지로 맡겨진 일들. 어차피 당신이 해야 할 일. 피할 수 없으면 즐기도록 하라. 부담스럽지만 일을 마쳤을 때는 거기에 따른 보상도 주어진다. 자기 스스로 한계를 정하지 마라. 당신은 충분히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상황이 바뀌면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을 항상 생각해두라. 체험에서 우러난 진실된 충고를 해주는 친척이 있다면 깊이 새겨들을 것.
● Work 겸양의 미덕이 필요한 시기다. 확실한 사실이라고 해도 내 입으로 그 사실을 유포시키지 말고, 믿는 사실이라 해도 소문을 퍼뜨리지 말 것.
● Money 주위 사람들을 함부로 믿지 마라. 돌발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쉬엄쉬엄 여유를 가질 것.
● Love 현명함을 드러내는 것은 오히려 무지한 처신일 수도 있다. 알아도 모르는 척 넘어가 줄 수 있는 마음이 필요한 시기다.
● Best Partner 게자리, 물고기자리. 감정이 풍부한 A형
● Lucky Place 고궁, 공원 등 고전적이고 차분한 곳
● Lucky Mascot 니트 드레스, 블랙스톤 목걸이

Leo 사자자리 July 23~ August 23
보통 사람들이 감당하기 힘든 일을 당신이 성취해 낼 수 있다. 특출한 아이디어의 벤처 기업인, 인기를 먹고사는 직업인들에게는 더할 나위없는 호기다. 하지만 ‘화려함 뒤의 고독’이 항상 당신을 따라다닌 다는 것을 잊지 말 것. 교제의 폭이 넓어지고 우정의 결속도 강해지는 즐거운 시기다. 모든 사람의 감탄을 얻고 좀 더 두드러져 보이고 싶은 마음을 만족시킬 수 있다. 단, 거짓말이나 쓸데없는 말 한마디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 Work 당신을 시기하는 동료들과 자주 의견 충돌이 예상된다. 격의 없는 대화로 그들을 설득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라.
● Money 교제가 잦을수록 호주머니도 비어 있다. 호기를 부리거나 쓸데없는 생각을 하지 말고 절약을 최우선으로 하라. 사기 세일에 걸려들 가능성이 많으므로 되도록이면 정품을 살 것.
● Love 양다리를 걸치지 말고 한 사람에게만 열중하라. 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을 남발하지 말 것.
● Best Partner 사자자리, 전갈자리. 신뢰감이 강한 O형
● Lucky Place 놀이 공원이나 교외의 이벤트 장소
● Lucky Mascot 포도주 한 잔, 티라이트 홀더

Virgo 처녀자리 August 24 - September 23
복잡다단한 일들이 여기저기서 터져 나와 골머리를 썩게 한다. 일이 꼬인다고 즉흥적인 감각에 의지하지 마라. 원칙에 입각하여 처리할 것. 불필요한 일에 참견하지 마라. 감정 때문에 맹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어느 정도까지는 자유를 포기하라.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 것이다. 겨울은 그다지 길지 않다. 곧 새가 노래하고 꽃피는 봄이 돌아온다. 때를 기다릴 것. 정신적 긴장 때문에 건강을 해칠 위험이 있다.
● Work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다른 사람을 전면에 내세우고, 스스로 앞장서는 일을 피하라. 무리한 청탁으로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자리를 옮기면 단명으로 끝날 수 있다.
● Money 허례허식을 버리고 내실을 기할 것.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도록 하고, 내게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려라.
● Love 실연의 아픔에 묻혀 있다면 빨리 털어버려라. 떠나버린 사람보다 더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 시기다. 결혼을 생각하는 사람은 유력한 중매인을 세우면 이야기가 잘 진행될 것이다.
● Best Partner 처녀자리, 사수자리. 추진력과 아이디어가 풍부한 B형
● Lucky Place 문화 공연 등 지적 충만함을 주는 장소
● Lucky Mascot 벽걸이 리본 액자, 터틀넥 스웨터

Libra 천칭자리 September 24 - October 23
낡은 습관을 버리고 뭔가 새롭고 다소 대담한 일을 시도해보라. 주위로부터 기대도 커지고 모임 등에서 주역이나 리더로 추천될 수 있다. 떠맡은 일은 확실하게 책임을 지는 것이 당연하다. 상황이 흐르는 대로 행동한다는 것이 꼭 바람직한 것만은 아니다. 계획을 세우고 진지하게 이행할 것. 행운은 특히 2월 후반에 집중된다. 중대한 결정을 무리하면서까지 전반에 끝내버리려 하지 마라. 후반이 될 때까지 천천히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현명하다.
● Work 자신이 할 수 없는 것이라면 남에게도 요구하지 마라. 과거의 잘못을 따지지 말고 미래에 집중하라. 당신이 거절했을 때 상사가 묻지 않으면 굳이 변명하지 말 것.
● Money 중요한 계약이 성사될 수 있다. 자칫 위기에 봉착할 수 있으니 철저한 관리가 중요하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상대방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라.
● Love 사랑의 감정이 강하게 표출되는 시기다. 무지개와 같은 사랑이 손에 잡힐락 말락 한다. 서서히 여유를 가지고 진실이란 사랑의 묘약을 만들 것.
● Best Partner 산양자리, 천칭자리. 조화를 중시하는 A형
● Lucky Place 교외로의 드라이브, 스포츠를 할 수 있는 곳
● Lucky Mascot 숄칼라 패딩 점퍼, 촉이 두꺼운 볼펜

Scorpio 전갈자리 October 24 - November 22

좀처럼 속도가 나는 것 같지 않아 애가 타지만 곧 바다에 도달할 수 있다. 균형을 잃고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반발만 살 뿐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라. 진행 중인 일에 부정적인 생각은 NO. 당신의 열정으로 다른 사람들이 사심을 버리고 전념하게 된다. 여행할 기회를 놓치지 마라. 기회를 잘 이용한다면 재물과 명예도 함께할 수 있는 시기다. 친구나 지인들의 관계를 돈독히 유지할 것.
● Work 정확한 상황 분석과 통찰력이 필요한 시기다. 실현은 진짜 가능한가, 장래성과 발전성은 있는가를 신중하게 생각하라.
● Money 공, 사를 분명히 하라. 냉정한 처사가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 순간의 충동으로 투자한 돈을 빼서 엉뚱한 곳에 쓰지 마라.
● Love 사랑 고백은 진실하게, 거절은 지혜롭게, 사랑의 진행은 성실하게. 처음에는 달콤한 러브레터와 사랑의 호소 후에는 적극적이고 매력적인 당신만의 개성으로 나아가라. 마음을 항상 상큼하게 유지하는 것이 키포인트.
● Best Partner 게자리, 전갈자리. 확고한 신념이 있는 O형
● Lucky Place 호숫가, 조용하고 우아한 레스토랑
● Lucky Mascot 블랙 벨벳 원피스, 메모꽂이.

Sagittarius 사수자리 November 23 - December 21
노는 데 빠져 할 일을 안 하면 골인 지점에서 후회할 수 있다. 놀 때는 신나게 놀고 일할 때는 열심히 일할 것. 지금의 노력은 다가올 갈등을 미리 막아준다. 타성에 젖은 게으름의 감옥에서 과감하게 탈출하라. 어떠한 장애물이 놓여 있다 해도 당신은 그 장애물을 없앨 수 있다. 자신을 PR하기에 적당한 시기다. 배려와 세심함을 갖고 상대방과 대화의 채널을 만들어라. 당신의 이미지를 확고하게 심어놓을 것.
● Work 지금 힘이 들더라도 무시하고 뛰어넘어라. 그냥 조용하고 겸손하게 자신의 일을 하라. 모든 것은 결과가 말해줄 것이다.
● Money 자만은 공든 탑을 무너뜨린다. 거의 다 끝난 일이라고 마무리를 소홀히 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시설 투자에 돈을 아끼지 마라. 훗날 성공을 향한 초석이 된다.
● Love 만남에서 사랑의 싹이 빠른 속도로 피어난다. 희열이 가시기도 전에 사랑의 꽃이 피어나려 하지만 여러 가지 장애가 예상된다. 힘들 때나 좋을 때나 변함없이 처음 그대로의 마음을 유지하도록.
● Best Partner 처녀자리, 사수자리. 조용하면서도 헌신적인 A형
● Lucky Place 온천, 재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
● Lucky Mascot 블랙스톤 목걸이, 여인상이 있는 거울

Capricon 염소자리 December 22 - January 20
지적 욕구를 채우는 게임에 푹 빠져보는 것도 좋다. 글 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어느 장르든 상관없이 공모전에 응모해볼 것. 자신 없다 망설이지 말고 한 번 정도는 실천해보라. 광고나 뉴스에 언제나 귀를 활짝 열어둘 것. 성격이 맞지 않는 사람과 다투지 마라. 당신이 아무리 옳다 해도 상대의 고집에 꺾여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문제가 생기면 즉시 해결하라. 상황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마라.
● Work 독불장군 식으로 혼자 고집부리지 말고 주위 사람들과 화합하라. 협력자로서 당신의 능력은 훌륭한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Money 재물은 얻지만 심각한 구설수가 따른다.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고 상대의 이해를 구할 것. 돈 때문에 원한을 사는 행동을 하지 마라.
● Love 새로운 사랑에 마음이 흔들리는 시기다. 때문에 잦은 트러블이 서로를 괴롭고 힘들게 한다. 무엇보다 서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중요하다.
● Best Partner 천칭자리, 염소자리. 덕망 있는 AB형
● Lucky Place 커피 전문점, 눈꽃 트레킹 코스 스키장
● Lucky Mascot 우아함이 돋보이는 한복, 테이블 램프


필자 김연희씨는 대학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했으나 심오한 동양철학에 관심을 가져 역학·주역·관상 등을 공부했으며, 천문학을 공부하면서 점성술에 심취했다. 원광대학교 동양학 대학에서 동양철학을 수료하고 현재 동 대학원 동양문화학 박사 과정 중이다.

'=== MONTHLY > Febr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02월 Esquire  (0) 2008.05.28
2008년 02월 Vogue Korea  (0) 2008.04.13
2008년 02월 빙그레  (0) 2008.04.13
2008년 02월 코코아데이  (0) 2008.04.13
2008년 02월 산수도인  (0) 2008.04.13
2008년 02월 레이디경향 띠별운세  (0) 2008.04.13
2008년 02월 Motorola  (0) 2008.04.13
2008년 02월 The Gallaria  (0) 2008.04.13
2008년 02월 발렌타인데이  (0) 2008.04.13
2008년 02월 운통닷컴  (0) 200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