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13. 00:30

2009년 04월 13일 ~ 04월 19일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무엇이든 앞장서서 해나가는 자세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자꾸 다른 사람의 뒤를 밟아가는 것만으로는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없을 것입니다. 조심히 그리고 조용하게 일을 추진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그러한 존재감으로 일을 처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가 조금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자신보다 윗사람이라고 하더라도 의견이 충돌한다면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합리적이지 못한 관계를 그대로 고착화시켜서는 안 됩니다.

애정운은 나쁘지 않은 때입니다. 온라인에서 시작된 관계라도 잘만 이끌어가면 오프라인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지레 겁먹지 말고 한번쯤 직접 만나보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입니다. 상대방을 위하여 자신이 무얼하면 좋을지 생각해보세요.

경제적으로는 약간 쪼들릴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아주 곤궁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지출을 통하여 자신의 지갑을 관리해주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사람들과 함께 하는 자리에서 너무 돈을 아끼면 뒷말을 들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18
* 물건 : 색종이
* 장소 : 꽃집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편안해지는 마음...

그간 멀어졌던 친구가 있다면 서서히 당신에게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혹시 최근에 다툰 친구가 있어도 너무 서운해 하지는 마세요. 당장은 서운한 감정을 내색하겠지만 결국은 당신의 곁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마음을 편안하게 먹어야 상대방도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심리적으로 자꾸 구석에 몰린다는 느낌을 받았다면 이러한 불안정한 상황이 차츰 풀리게 될 것입니다. 마음 속으로 평화가 찾아들게 되는 시기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생활을 할 때에도 다툼들이 있다면 당신이 나서서 해결을 하게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 되도록 말이 잘 통하는 사람과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외모가 훌륭해도 말이 통하지 않으면 피곤한 연인 사이가 될 뿐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입니다. 상대방이 당신을 배려하니 좋은 기분이 들 것 같네요.

재물운은 나쁘지 않습니다. 딱히 돈을 벌려고 아등바등 하지 않는데도 어느 정도 지갑이채워지는 때이네요. 하지만 혹시 이직을 고려하고 있는 중이라면 이번 시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를 일으키면 지금의 평화가 깨어질 수 있습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3,17
* 물건 : 반창고
* 장소 : 유럽
* 색깔 : 연보라






양자리
양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우연 속에서도 필연이...

일종의 기시감을 느낄 수 있게 되는 시기입니다. 분명히 자신이 처음 가는 장소인데 언젠가 한 번 와본 적이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가보지 않은 장소로의 떠남에 행운이 깃들 수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우연 속에서 필연이 살짝 보이네요.

지금까지 관심을 두지 않았던 분야에 호기심이 생기는 때이기도 합니다. 생각하지 않았던 자신의 재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일 수 있습니다. 과감하게 진로를 변경하는 것도 나쁘지 않으니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바가 있다면 추진해 보세요.

커플인 분의 경우에는 상대의 색다른 면을 발견할 수 있는 때입니다. 무뚝뚝함 속에서 부드러움을 발견한다든지, 농담 속에서도 진지한 면을 엿볼 수 있겠네요. 싱글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자신과는 스타일이 다른 사람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재물운은 꽤 좋은 편입니다. 횡재수도 들어와 있기 때문에 복권 등을 구입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도 있을 것 같고, 빌려주었던 돈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어느 정도 필요한 돈이 들어오게 되니 아무 걱정이 없는 때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4,16
* 물건 : 목걸이
* 장소 : 헌책방
* 색깔 : 비취색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나른한 몸에 활기를...

봄이 가득 들어와 있는 온몸이 나른해지는 시기입니다. 이처럼 나른한 몸에 활기를 불어넣어야 합니다. 놀이 동산에 놀러가거나 가벼운 운동을 통하여 생동감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하세요. 계속해서 몸이 나른해져 있으면 작은 사고의 위험도 있습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미뤄서는 안 됩니다. 그때그때 일을 처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쌓여버리는 일 때문에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일을 맡겨서도 안 됩니다. 자신이 직접 처리하지 않으면 나중에 모든 공이 다른 사람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애정운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상대를 오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상대방의 마음에는 변화가 없으니 믿으셔야 합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좋은 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실내에서 하는 미팅이나 소개팅이 아니라 야외에서 하는 미팅이나 소개팅을 찾아보세요.

주중에는 약간 돈 때문에 쪼들릴 수 있지만 주말이 되면 풀리게 될 것입니다. 돈이 필요하다면 잠깐 빌려 쓰는 것도 괜찮습니다. 금세 갚을 수 있습니다. 현금이 갑작스레 필요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어느 정도 현금을 가지고 있는 것이 좋겠네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19
* 물건 : 컵
* 장소 : 재즈까페
* 색깔 : 스칼렛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노력 끝의 결실!!

아무런 결실이 없다고 투덜대는 것은 멈추세요. 그동안 자신의 계획에 따라 노력하던 일이 있다면 이제 많은 부분에서 성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자신에 대한 믿음을 버리면 안 됩니다. 자기 자신을 믿는만큼 자신을 따르는 행운의 크기도 커지게 됩니다.

혹시 이런저런 이유로 불안한 마음이었다면 서서히 안정을 찾아가게 될 것입니다. 당장의 불안감이 해소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을 불안하게 하던 일의 원인이 해결될 것이니 안심을 하셔도 좋습니다. 다른 사람의 말에 따르기 보다는 자신의 의지를 따르도록 하세요.

커플인 경우에는 변동의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변심을 할 수도 있으니 예의주시 하기 바랍니다. 그런가하면 자기 자신에게 새로운 사람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경우에는 오랜 시간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이 있다면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금전적으로 아주 좋은 때입니다. 혹시 어딘가에 투자를 하고 있었다면 이제 큰 수익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자신이 거두게 되는 수익을 다른 사람과 나누면 좋습니다. 겸손함을 보이면서 다른 사람에게 한 턱 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3,16
* 물건 : 뱃지
* 장소 : 바다
* 색깔 : 앰버




게자리
게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봄의 한 가운데와 같은 행복!!

화색이 돈다는 말이 당신에게 딱 어울리는 군요. 주변으로부터 많은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것이고, 당신의 얼굴에는 생기가 될 것입니다. 당신 자신에게 뿐만아니라 주변 사람에게도 행운이 찾아드는 시기이니,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행복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칭찬을 자주 받게 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무엇을 하더라도 제대로 끝을 맺게 될 것이고, 무엇을 시작하든 강한 추진력을 가지고 진행시킬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 일이든 혼자서 하는 일이든 모두 좋은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연애운 또한 아주 좋은 때입니다. 커플인 경우라면 두 사람의 사랑을 완벽하게 만들어주는 목표 지점에 근접하게 될 것입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신의 이상형과 아주 가까운 사람이 찾아오게 되니, 당신의 두 눈으로 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재물과 관련해서도 나쁘지는 않은 때입니다. 돈을 쫓지 않아도 돈이 당신을 쫓는 형국이네요. 하지만 돈을 쓸 때는 조금 주의를 해야 합니다. 돈을 쓰고 나서도 좋지 않은 소리를 듣게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행운을 너무 자랑하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7,19
* 물건 : 향수
* 장소 : 커피숖
* 색깔 : 청회색




사자자리
사자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기억의 저편에서...

잊었다고 생각했던 사람을 다시 떠올리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마음 속에 자리 잡고 있던 그리움이 아지랑이인 듯 피어오르게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이러한 감정들이 당신을 힘들게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감정이 해소되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과의 관계가 좋아지는 때입니다. 요사이 갑작스레 멀어졌던 사람이 있다면 다시금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해를 청하는데 있어서 망설이지 않도록 하세요. 너그럽게 받아들이면 모든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결이 될 것입니다.

사랑과 관련해서는 사건 사고가 생길 수 있는 때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두 사람을 한꺼번에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두 마리 토끼를 쫓다가는 한 마리도 잡지 못할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에도 자꾸 과거를 떠올리게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재물과 관련하여 당신에게 부탁을 해오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귀찮기는 하지만 딱 잘라 거절하기 힘든 부탁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탁을 들어줬다가 더욱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힘이 닿지 않는 부탁이라면 단호하게 거절하세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16
* 물건 : 저금통
* 장소 : 노래방
* 색깔 : 하늘색





처녀자리
처녀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쓸데없는 참견은 금물!!

자신이 해야 하는 일이 있고 다른 사람이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쓸데없이 다른 사람의 일에까지 참견을 해서는 안 됩니다. 오지랍이 넓어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까요. 자신이 하면 더 잘 할 것 같은 일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의 일에서 신경을 끄도록 하세요.

몸에 활기가 넘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머리를 써서 하는 일보다는 몸을 써서 하는 일에 집중하면 좋을 것 같네요. 하지만 몸의 상태가 좋다고 해서 너무 흥분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작은 사고의 위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애정운이 좋은 시기는 아닙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에는 자신의 자존심에 상처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트의 횟수를 조절하는 것도 싸움을 피하는 방법이 되겠네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미팅보다는 소개팅을 추진하도록 하세요. 여러 사람이 만나는 자리에서 실수의 위험이 있습니다.

재물운은 상승의 국면에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주 갑자기 당신에게 다가오는 사람은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에게 유리한 사람인지 그렇지 않은 사람인지 잘 구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약간의 분실수도 있으니 지갑 관리 잘 하시고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19
* 물건 : PMP
* 장소 : 번화가
* 색깔 : 금색




천칭자리
천칭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거리를 두어야 할 때...

별다른 이슈가 생기는 때는 아닙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별다른 무리없이 진행이 될 것이고, 학업 중인 학생이라면 진척이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심리적으로 조금 우울한 상황을 겪고 있던 분이라면 이 또한 어느 정도 해결이 될 것입니다.

다만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는 조금 거리를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음이 닫혀 있는 것도 좋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마음을 너무 쉽게 여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자기 자신의 내면에 좀더 관심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고 싶어 하던 일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랑에 큰 문제가 있는 시기는 아니지만 커플의 경우 권태기의 조짐이 보입니다. 일부러라도 이벤트 같은 것을 만들어서 두 사람의 관계를 좋게 만들 필요가 있습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그리 좋은 때는 아닙니다. 너무 쉽게 상대방과 가까와지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재물운의 경우에는 그런대로 괜찮은 편입니다. 예상외의 수익이 생기는 때라고 보여지네요. 학생이라면 용돈을 받을 수 있겠고, 직장인의 경우에는 자신이 하는 일에서 성과를 얻게 됩니다. 가까운 사람과 자신이 얻은 이익을 공유하면 더욱 큰 득이 되어 돌아올 것입니다.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7,18
* 물건 : 휴지
* 장소 : 화장품가게
* 색깔 : 다크그린



전갈자리
전갈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심사숙고가 필요해...

어떤 일을 판단할 때 오래 생각하도록 하세요. 즉흥적으로 판단하고 처리하면 문제가 커질 수 있는 때입니다. 심리적으로는 약간 불안한 때입니다. 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겠고, 짜증을 부리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일에 참견하다가 엉뚱한 사건에 휘말릴 수 있는 때이기도 합니다. 일단 자신의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른 사람이 조언을 청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주관적인 판단이 아니라 객관적인 정보만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세요.

애정과 관련해서 커플인 경우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소한 행동이나 말 한 마디가 큰 다툼으로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싱글인 경우에도 미팅이나 소개팅 자리에서 말을 아끼도록 하세요. 말을 많이 하면 오히려 당신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재물은 운용할 때도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특히 자신의 돈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돈을 만지는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바짝 긴장해야 합니다. 당신의 사소한 실수로 말미암아 여러 사람에게 피해가 갈 수도 있으니까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3,16
* 물건 : 봉투
* 장소 : 레코드점
* 색깔 : 네이비블루



사수자리
사수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변화를 잘 넘겨야...

당신의 주변에서 다양한 일이 발생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당신이 예상하던 것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일이 진행될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합니다. 몸과 마음이 모두 바빠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작은 여유를 찾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리드할 수 있겠고, 다른 때보다 책임감이 커질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당신을 업그레이드 시키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무조건 피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은 조금 힘들다고 하더라도 미래를 생각해서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나이차가 나는 사람과의 연애가 좋습니다. 혹시 선택을 해야 한다면 자신을 감싸줄 수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네요. 커플인 경우라면 갑작스럽게 나타난 사람으로 인해 두 사람 사이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잘 극복한다면 두 사람 사이는 더욱 단단해질 것입니다.

들어오고 나가는 돈의 단위가 크니 당황할 수 있습니다. 갑자기 많은 돈이 들어온다고 해서 좋아할 일도 아니고, 갑자기 많은 돈이 나간다고해서 너무 낙담할 필요도 없습니다.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돈에서 멀어지도록 하세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5,17
* 물건 : 수건
* 장소 : 오피스텔
* 색깔 : 황록색



염소자리
염소자리

4월 13일 - 4월 19일 : 나른하고 피곤하네...

당신을 괴롭히는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피곤함을 느끼게 되는 때입니다. 일에 큰 의욕이 생기지 않고, 하루종일 나른함 속에서 헤매는 것 같은 느낌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계절을 타는 것처럼 보이네요.

자신에게 주어진 일을 회피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해야 하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넘길 수도 있겠고, 오늘 해야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일이 생길 수도 있겠네요. 이럴 때일수록 자신의 할 일은 자신이 하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인 경우 과거에 대한 집착이 문제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이렇지 않았는데, 하는 류의 투정을 부리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싱글인 경우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은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만사가 귀찮으니 괜스레 그런 자리에 나가서도 짜증만 생길 수 있습니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기분을 전환한다는 구실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카드를 긁었다가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고, 필요한 부분에 써야 할 돈을 쓰는 바람에 낭패를 보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행운을 주는 것들
* 날짜 : 16,18
* 물건 : 인도풍 액세서리
* 장소 : 까페
* 색깔 : 라이트그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