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1. 00:14

2008년 07월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1월21일∼2월18일)

7월 1일 - 7월 31일 : 노력이 헛되지 않아...

자신이 노력을 기울인 것에 비하여 더욱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행운이 깃든 시기입니다. 이럴 때는 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자신의 미래가 바뀌게 됩니다. 혹은 봉사 활동이나 공부 등 단순한 여가 활동 대신 좀더 뜻깊은 일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스스로 몸을 움직여서 이것저것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기 보다는 직접 움직일 때 더욱 큰 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약간의 스트레스로 고생할 수도 있는데 마음의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하여 요가와 같은 정적인 운동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너무 적극적은 애정 공세는 금물입니다. 오히려 상대방으로 하여금 당신에게 애정 공세를 퍼붓도록 유도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이네요. 싱글인 분에게는 좋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기척도 없이 다가온 누군가가 당신에게 손을 내밀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약간 쪼들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감당할 수 없을 정도는 아닙니다. 평소보다 조금 지출을 줄이는 정도로도 이 정도 위기는 넘길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오프라인에서의 물건 구매에는 신중을 기하도록 하세요. 자칫 불필요한 지출이 생길 수 있으니까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7,14,29
* 물건 : 흰 종이 (처음 시작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전진하자.)
* 장소 : 자동차극장 (어둠 속에서의 조용한 영화 한 편 감상...)
* 색깔 : 아쿠아마린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7월 1일 - 7월 31일 : 두통아 물럿거라!!

그동안 당신을 괴롭히던 골치 아픈 일이 있었다면 아주 말끔하게 해결이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처럼 그간의 문제가 해결되는데 반하여 질병이나 사고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행동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친구들과의 사이에서는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로 인하여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상대의 자존심을 상하게 만들 수 있는 말투까지도 조심해야 합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친구가 생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하지만 금세 친해지게 될 것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선배를 통해서 사람을 소개받으면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그리고 미팅처럼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보다는 소개팅처럼 소수의 사람만이 모이는 자리가 유리하겠습니다. 커플인 경우 두 사람의 관계가 업그레이드 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 같네요.

재물과 관련해서는 솔직함을 무기로 삼아야 합니다. 당신이 자신을 얼마나 솔직하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당신을 도와주려는 사람의 태도 또한 달라질 것입니다. 재물운 또한 좋기 때문에 돈과 관련하여 어떠한 행동을 하더라도 당신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6,12,16,19
* 물건 : PMP (스스로를 즐겁게 만드는 일에 몰두하자.)
* 장소 : 놀이터 (동심으로 돌아가 잠시 시름을 잊도록 하자.)
* 색깔 : 흰색




양자리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7월 1일 - 7월 31일 : 갑작스러운 관계 개선!!

특별한 사람과의 특별한 만남을 기대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또한 그간 관계가 어색해진 사람들이 있다면 이번 달에 관계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별다른 계기가 없더라도 개선이 이루어지니 혹시 화해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당신이 먼저 손을 내밀어보도록 하세요.

이와 함께 주변 사람들이 시샘과 질투를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좋아진 당신의 대인 관계에 불만을 품는 사람도 있을 수 있으니 너무 티를 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대체로 사교적인 시기이니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체 나가면 좋고, 이때 조금은 겸손한 자세를 보이도록 하세요.

커플인 분이라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이별이 찾아올 수도 있고, 갑작스러운 프러포즈를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좋은 쪽으로 상황을 몰고 갈 수 있도록 마음을 다잡아야 합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 특별한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선입견을 버리고 상대방을 대하면 좋겠네요.

재물운이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소극적인 태도로 나가면 아무런 이득이 없을 수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돈과 관련하여 움직여야 할 때입니다. 친구나 가족처럼 가까운 사람들에게 배려를 하면 더욱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도와줘야 할 사람이 있다면 발벗고 나서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11,12,31
* 물건 : 슬리퍼 (편안하게 스스로를 풀어놓을 때도 있어야 한다.)
* 장소 : 아이스크림가게 (더위야 물럿거라, 한번쯤 입도 시원하게...)
* 색깔 : 루비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7월 1일 - 7월 31일 : 불안정한 마음에 평정을...

마음의 기복이 심해지는 시기입니다. 이처럼 기분이 좋았다 나빴다 하게 되니 주변 사람들에게 불편한 마음을 갖도록 할 수 있겠네요. 우울증보다 조울증이 더욱 좋지 않다고 하지요. 되도록 긴장 상태를 풀도록 노력해야 이러한 상황을 잘 넘길 수 있습니다.

문제를 자신의 바깥으로 돌리려는 성향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문제가 자신의 탓일 수 있습니다. 주변 사람의 탓을 하면 오히려 상황을 악화시키게 될 수 있습니다. 기분 전환을 하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도록 하세요.

혹시 사귀고 있는 사람이 당신의 속을 썩인다면 좀더 과감하게 나갈 필요도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 만나고 있는 사람이 당신의 진정한 연인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예술과 관련한 행사에 참가하면 좋습니다. 그곳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도 있겠네요.

자신의 기분을 전환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는데에 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괜찮고, 각종 공연을 보러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른 모든 것에 앞서서 자신을 위하여 돈을 쓸 수 있도록 하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2,18,19,23
* 물건 : 달력 (달력을 처음 넘길 때의 마음가짐으로...)
* 장소 : 까페 (조용한 까페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져보면 좋다.)
* 색깔 : 베이지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7월 1일 - 7월 31일 : 중요한 건 책임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장은 힘겹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조금씩 앞으로 걸어나가면 큰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책임이 따르는 일에서 한발 물러설 것이 아니라 더욱 적극적으로 책임을 떠맡도록 하십시오.

몸이 약간 고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육체적 컨디션을 잘 조절하셔야 합니다. 한꺼번에 너무 무리를 해서도 안 되고, 너무 오랜 기간 일을 쉬어서도 안 됩니다. 스스로의 체력을 잘 안배하여 차분하게 일을 진행하도록 해야 합니다.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갑작스럽게 변화를 꾀하기 보다는 지금까지의 자신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러운 변화에 상대방이 당황할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유머러스한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그 상대방을 통하여 힘든 일상에 위로를 받을 수도 있겠네요.

재물운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바빠 돈을 쓰기가 힘든 탓도 있지만, 자잘한 행운들이 따라 주어서 차곡차곡 돈이 모이게 됩니다. 자신을 위한 투자를 하는 것도 좋은 시기입니다. 이를 통하여 더욱 큰 재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8,18,24
* 물건 : 치즈케잌 (달콤한 음식을 먹으면 피로가 풀린다.)
* 장소 : 회의실,동아리방 (일을 할 때는 자신감 있게 몰아부치자.)
* 색깔 : 아이스블루






게자리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7월 1일 - 7월 31일 : 숨겨진 재능 폭발!!

별다른 문제가 없이 평안한 시기입니다. 더불어 아직 발견되지 않았던 자신의 재능을 알게 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일이라도 기회가 된다면 적극적으로 해보도록 하십시오. 늦었다고 생각될 때가 제일 빠른 때이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 조언을 해줘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친구가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게 될 수 있는데 당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말씀해 드리세요. 당신에게는 사소한 것이지만 상대에게는 큰 힘이 될 수도 있습니다.

평소 마음에 두고 있던 상대가 있다면 그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도록 하세요. 당신이 말하지 않는다면 상대는 언제까지고 눈치를 채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에게 점수를 따게 될 일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당신이 좀더 매달렸다면 이제부터는 그 반대의 현상이 벌어질 것입니다.

재물운과 관련해서는 난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기대하던 것과는 다른 결과를 얻게 될 수도 있지만 낙담하기에는 이릅니다. 당신 앞에 있는 난관을 뚫고 나가면 금전적으로 큰 소득을 얻게 될 것입니다. 조금 참고 기다리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21,24,30
* 물건 : 샌들 (보기 좋은 샌들을 하나 구입, 기분도 풀린다.)
* 장소 : 시장 (활력이 넘치는 곳에서 스스로를 돌이켜보자.)
* 색깔 : 하늘색






사자자리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7월 1일 - 7월 31일 : 가볍고 경쾌하게...

주변 상황에 조금 무심하게 대하는 것도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되지 않는 상황을 억지로 자신에게 유리하게 만들려 애쓰지 마시고 가볍고 경쾌하게 살아가도록 하세요. 무신경하다는 이야기를 들어도 상관하지 마세요. 낙천적인 당신이 행복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의 스타일에 변화를 주어도 괜찮은 시기입니다. 너무 무거운 차림보다는 발랄한 분위기로 스스로를 꾸며보도록 하세요. 유명인을 만나는 행운도 있습니다. 평소에 TV에서만 보던 사람을 실제로 보게 되니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하네요.

온라인에서의 인연이 오프라인까지 이어질 수 있는 때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온라인 동호회의 모임에 참여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커플인 분에게도 연애운이 좋은 때입니다. 두 분의 닭살 돋는 행각으로 여러 사람의 부러움을 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재물운도 아주 좋은 때입니다. 어느 정도 지출을 하더라도 금세 소득이 생겨 부족분을 매워주는 형국이네요. 학생이라면 뜻하지 않은 사람에게서 용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직장인이라면 월급 인상이나 보너스를 받는 행운을 누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3,17,23,30
* 물건 : 운동화 (가끔은 실컷 달려보고 싶기도 하다.)
* 장소 : 집 (자신의 주변부터 꾸며보도록 하자.)
* 색깔 : 황록색




처녀자리
처녀자리 (8월23일∼9월22일)

7월 1일 - 7월 31일 : 뜻하지 않은 일들...

자신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 행운이 있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또한 엉뚱한 사건에 휘말려 정신없이 시간을 보내게 될 수도 있는 시기입니다. 혹시 밀린 일들이 있다면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을 미루다가 한꺼번에 몰려서 낭패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면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앞날을 예지하는 듯한 친구가 나타나니 그 친구의 말을 따르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상품에 당첨되거나 입상의 가능성도 커지는 시기입니다. 각종 공모나 이벤트에 응모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을 배려하고, 상대방을 감싸 안아 주는 포용력이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허물을 끄집어내지 말고 잘 다독여 줄 수 있도록 하세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나이차가 나는 상대를 만나면 성공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재물운도 아주 좋습니다. 횡재수도 있어서 잊고 있던 돈을 찾게 되거나, 로또나 복권에서 당첨될 확률도 높습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베풀어도 좋은 시기입니다. 친구들에게 한턱 쏘아도 좋고, 오랜만에 부모님에게 식사를 대접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19,24,28
* 물건 : 녹차 (자극적인 음료보다는 몸에 좋은 음료를...)
* 장소 : 다리 (다리 위에서의 만남에 행운이 따른다.)
* 색깔 : 크림슨


천칭자리
천칭자리 (9월23일∼10월22일)

7월 1일 - 7월 31일 : 철두철미하게...

이런저런 일로 바쁜 시기입니다. 하지만 바쁘다고 해서 어느 일 하나 소흘히 해서는 안 됩니다. 다이어리나 컴퓨터의 메모장을 잘 활용하도록 하세요. 정확하게 자신의 할 일을 적고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이미 한 일과 앞으로 해야 할 일을 꼼꼼히 체크하도록 하세요.

대인 관계에도 소흘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가까운 사람일수록 더욱 챙길 수 있도록 하세요. 새로운 만남보다는 기존의 만남을 곤고하게 만드는 데에 주력해야 할 때입니다. 가족들 간에 많은 대화를 하면 할수록 문제 해결이 쉬워진다는 점도 염두에 두세요.

사소한 일로 트집을 잡지 말도록 하세요. 커플인 분에게는 약간의 다툼수가 있습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 평소에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과 긴 대화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으니 그 사람과의 만남에 적극적으로 임하세요.

재물운도 아주 좋은 때입니다.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기에도 적당하며 직장을 구하거나 직장을 옮기기에도 좋은 시기입니다. 누군가에게 선물을 사주면 행운이 따른다는 점도 염두에도 두세요. 특히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을 하면 애정운이 더 좋아집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3,16,25,28
* 물건 : 수건 (청결을 유지하면 행운이 따르게 된다.)
* 장소 : 아시아 (자신을 즐겁게 만들기 위한 투자는 좋다.)
* 색깔 : 금색





전갈자리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7월 1일 - 7월 31일 : 어라, 기대도 안 했는데...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가 기대되는 시기입니다. 게다가 기대하지 않았던 행운이 겹치게 되어 일의 성과가 두 배가 되는 기쁨을 누릴 수도 있겠네요. 혹시 지금까지 추진해오던 일의 성과가 없어서 걱정하고 있었다면 한시름 덜게 될 것입니다.

정서적으로는 약간의 기복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기분의 좋고 나쁨이 들쑥날쑥 하니 주변 사람들이 조금 피곤해할 수도 있겠네요. 되도록이 혼자 차분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갖도록 하세요. 조용한 공간과 조용한 시간에 행운이 깃들 것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당신의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이성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의 겉모습에만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 사람의 마음까지 잘 살펴보도록 하세요. 커플인 분의 경우에는 약간의 변화를 시도해보세요. 상대방이 두 분의 관계에 조금 지루함을 느끼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재물운이 매우 좋은 시기입니다. 횡재수도 있겠으며 어딘가에 투자하고 있는 돈이 있다면 예상외의 수익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그저 통장에 돈을 넣어두고 있기 보다는 어딘가에 투자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돈을 불리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8,20,21
* 물건 : 향수 (누군가에게 향수를 선물해보면 어떨까.)
* 장소 : 미술관 (사색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 색깔 : 은색




사수자리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1일)

7월 1일 - 7월 31일 : 반가운 소식!!

먼 곳에서 당신에게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게 됩니다. 혹시 해외에 나가 있는 친구나 가족이 있다면 그 분들에게 경사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겠네요. 그리고 이러한 반가운 소식은 당신에게도 이득이 되는 일일 확률이 높습니다.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는 시기인데,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기에는 힘이 듭니다. 일단 그 분야에 대하여 판단을 내리기 위한 정보를 수집하는 정도에 그칠 수 있습니다. 조금 시간을 두고 판단을 내린다면 보다 올바르게 당신을 위한 일로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미팅에 나간다면 뜻밖의 스타일의 이성을 만나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재미는 주겠지만 그것이 연인으로 이어질지는 알 수 없네요. 되도록 윗사람의 소개를 받으면 좋습니다. 커플인 경우 안정적으로 관계가 유지되는 시기입니다.

재물운은 나쁘지 않습니다. 돈과 관련하여 골치 아픈 일이 있었다면 이번 달에 해결될 기미가 보이네요. 누군가가 당신에게 도움의 손길을 뻗으면 거절하지 마세요. 지금은 자존심을 세우는 것보다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6,12,19,24
* 물건 : 열쇠고리 (작은 액세서리 하나에도 정이 깃든다.)
* 장소 : 커피숍 (시끄러운 곳보다는 조용한 곳이 좋다.)
* 색깔 : 연두색



염소자리
염소자리 (12월22일∼1월20일)

7월 1일 - 7월 31일 : 아이쿠, 깜짝이야...

이런저런 일로 많이 놀라게 되겠네요. 하지만 이런 놀라움이 부정적인 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놀라고 당황하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당신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일과 학업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기인까요.

약간의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조금 우울해질 수도 있는데 그리 오래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너무 무리해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고 있다고 생각된다면 조금 쉬어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스스로를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특별한 이성 친구를 사귀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으로부터 유별나다는 평가를 받는 사람이 있다면 눈여겨 보도록 하세요.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과 함께 하는데도 외롭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상대방에게 말하도록 하세요.

재물운에는 위험 경고등이 켜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지출을 최소한으로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럽게 돈을 써야 할 일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통장에도 어느 정도 잔고를 남겨 놓도록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도 삼가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12,13,27
* 물건 : 색종이 (화려한 색상의 종이들을 가지고 놀아볼까.)
* 장소 : 화장품가게 (자신의 것을 사도 좋고, 선물용의 구입도 좋다.)
* 색깔 : 회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