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13. 13:39

2008년 CECI

물병자리(1/20 ~ 2/18)

Advice
인내하고 명랑함을 잃지 마라. 참고 또 참아야 하는 2008년이지만, 명랑함과 여유로움을 잃지 말아야 한다. 화를 자제하며 마인드 컨트롤하는 것이 중요하다.

성격
호기심이 왕성하고 새로운 것을 좋아하는 타입 꽤 철학적이고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동시에 일을 대충대충 처리하는 성향이 강하다. 성격이 급하고 생각한 것을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직성이 풀리는 타입. 주관이 뚜렷해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수용하지 않는다. 겉보기엔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기분을 맞춰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듣지 않는다. 사람과 함께 있으면 혼자 눈에 띄는 타입이기도 하다.

전체운
물병자리는 오래된 관습에 따르기보다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별자리다. 빨리 싫증을 내긴 하지만 사물이나 현상을 대할 때 고정관념에 사로잡히지 않고 유연한 시각으로 바라본다. 대신 자신의 신념은 끝까지 지키며 자신의 의견을 잘 굽히지 않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밝고 긍정적인 별자리이지만 물병자리에게 2008년은 현실의 벽에 부딪힐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다. 무슨 일이든 인내하고 참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올해는 특별한 변화가 없는 해가 될 것이다. 때문에 새로운 것을 시도하려는 물병자리 본래의 성질이 발휘되지 못한다. 뭔가를 새로 시작하려고 할 때마다 방해받을 운세. 다소 힘든 한 해가 될 수 있으니 최대한 담담하게 보내도록 한다.

직업운
2007년에는 직업운이 비교적 좋았으나 2008년은 정이 많아지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직장 생활에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말고 의연하게 받아들이자. 새로운 일에 도전하면 문제에 부딪히거나 실수를 범할 운세이므로 웬만하면 새로운 일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누군가 동업을 제의하거나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올 수 있지만 거절하는 것이 낫다.

대인운
2008년은 이상한 사람과 얽힐 수 있으므로 새로운 사람과 친분을 쌓는 것은 좋지 않다. 현재의 인간관계를 유지하면서 더욱 깊이 있게 사귀는 것이 좋다. 사기꾼을 만날 확률도 높기 때문에 낯선 사람이 접근하면 일단 경계하는 것이 좋다. 오랫동안 교류가 없던 사람을 다시 만나도 귀찮은 일에 얽힐 수 있으니 이 또한 주의할 것.

금전운
돈이 빠져나갈 운세. 부지런히 일해서 부지런히 저금하고 조금씩 써야 하는 한 해다. 일확천금을 꿈꾸다가는 큰코 다칠 것. 2008년은 경제적으로 넉넉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다름 사람에게 조금이라도 돈을 빌려서는 안 된다. 친구나 가족에게도 돈을 빌려주지 않는 것이 좋다. ‘구두쇠’라는 평가를 받아도 지갑을 굳게 잠가두도록 한다.

애정운
2008년에는 여러 남성과 만날 기회가 있지만 그다지 좋지 않은 남성을 만나거나 삼각관계에 말릴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물병자리는 원래 플라토닉 러브를 꿈꾸는 별자리지만 현실적으로는 마음 먹은 대로 되지 않아 괴로울 수 있다. 돈이 많은 남성과 사귀거나 섹스만 하고 끝나버릴 수도 있다. 파티나 이벤트에서 이성을 만날 기회는 많지만 만나는 남자마다 마음을 열어서는 안 된다. 본인 스스로 깊이 생각하고 행동할 것. 올해는 위험한 남성이 나타날 운세이기 때문에 처음 만나는 이성에 대해 신중히 판단하도록 한다. 화려한 외모나 배경보다는 인성을 중시할 것.

싱글
이상한 사람들만 접근하게 된다. 괜찮은 사람은 만난다 해도 성사되기 어렵다. 눈앞의 것을 보지 말고 멀리 보는 안목을 키우자. 지금 당장 사귀기보다는 불분명한 관계를 유지하며 그가 진정 어떤 사람인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커플
특별한 이유 없이 헤어질 수 있는 운세. 2008년에는 서로 감정이 식지 않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락하고 대화해야 한다. 상대방에게 섭섭하거나 좋지 않은 감정이 생기면 묵혀두지 말고 대화로 풀어갈 것. 이야기를 너무 심각하게 이끌지 말고 밝고 가벼운 분위기로 가는 것이 좋다.

물병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꽤 독특한 성향을 가진 사람. 물병자리 중에는 셀러브리티가 많다. 또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성격이 완고한 사람이 많다. 창의적으로 생각하고 논리적이며 머리 회전이 빠르다. 지적이고 이성적이지만 자신에 관해서는 상당히 관대하다. 넓은 세계를 꿈꾸는 타입.

전체운2008년은 물병자리의 남자에게 위험 부담이 크고 책임감이 무거워지는 해가 될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을 맡거나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 처리하거나 다른 사람의 일을 봐주게 되어 자기 생활이 없을 정도로 바쁜 한 해를 보낸다. 될 수 있으면 혼자 행동하고 사람들과 교류하지 않는 것이 좋다.

연애운2008년에는 이상한 여자를 만날 수 있다. 그 여자한테 당하는 게 눈에 뻔히 보이지만 정작 자신은 눈치 채지 못한다. 주변에서 아무리 충고해도 듣지 않고 계속 당하기만 하는 운세. 이런 식으로 계속 당하기만 하는 물병자리 남자가 주변에 있다면 그가 깨달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이야기해주어야 한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겉으로는 관심없는 척하지만 알고 보면 섹스에 관심이 무척 많다. 감정 없는 섹스를 하지는 않지만 테크닉을 중시하는 타입. 섹스에 대해 나름대로 연구도 많이 한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섹스 테크닉을 시도하려 하기 때문에 물병자리와의 섹스는 상대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다.

직업운연구자나 발명가가 많은 물병자리. 2008년에는 이런 재능을 발휘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 방해받을 수도 있다. 지혜롭게 대처하지 않으면 돈을 가로채일 수 있는 운세. 자신의 기획이나 아이디어를 다른 사람이 채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차분하게 자신의 위치에서 능력과 힘을 키울 것. 자신의 능력을 다른 사람에게 어필하는 것은 좋지 않다.

공략 포인트질리지 않는 여자가 물병자리 남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 때로는 연인, 때로는 아내, 엄마, 누나 등… 그의 기분에 맞춰 변화할 수 있는 여자가 되어야 한다. 쉽지는 않지만 이런 식으로 공략해야 그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또 물병자리의 남자는 평범한 여자에게 쉽게 질리기 때문에 재미있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로 다가가도록 한다.



물고기자리(2/19 ~ 3/20)

Advice
냉정하게 판단하라 . 2008년은 감정에 휘둘리지 말고 냉정심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 뭐든지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하자.

성격
이중적인 성격 때문에 다른 사람이 물고기자리의 성격을 맞추기가 어렵다. 예능에 소질이 있는 사람이 많고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을 모두 가지고 있는 타입. 사람들이 이런 이유로 당신에게 잘 다가오지 않지만 막상 자신은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 자신의 양면성을 의식하고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인생의 진행 방향이 달라질 것. 장사에 소질이 있는 사람도 많다.

전체운
물고기자리 중에는 예술가나 창조적인 일을 하는 사람이 많다. 논리적이기보다는 감정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남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할 때가 많다. 2008년은 물고기자리에게 행운의 해가 될 것. 미래에 대한 목표를 세우고 행동하면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기회가 오면 망설이지 말고 바로 실천에 옮겨야 한다. 자신의 직관을 믿는 것도 좋다. 생각한 대로 행동하는 것. 단, 너무 감정적으로 행동해서는 안 된다. 올해는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한 해가 될 테니 자신감을 가져라.

직업운
적극적으로 일을 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해. 물고기자리는 인간관계에 서툴러 직장 내 인간관계 역시 별로 좋지 않지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자신의 일에 자신감을 가지고 열심히 한다면 인간관계는 별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 물고기자리 중에는 특히 요식업계 종사자에게 운이 따른다. 창조적인 일을 하는 사람에게도 운이 따를 운세. 자신의 능력을 믿어라.

대인운
물고기자리는 인간관계에 서툴지만 지금까지 좋지 않았던 관계들이 한순간 좋아질 운세다. 사람을 대하는 당신의 태도 역시 이전보다 훨씬 부드러워진다. 다만 이전보다 부드러워진 나머지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 휘둘릴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2008년은 여러모로 원만한 한 해가 될 것이다.

금전운
상반기에는 금전 문제로 어려움을 겪을 운세지만 하반기로 갈수록 금전운이 좋아진다. 2008년에는 구체적으로 지출과 저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구두쇠라는 소리를 들어도 초심을 잃지 말고 소비 계획을 세워야 한다. 또한 독립하여 스스로 돈을 모으는 한 해가 될 테니 자신의 능력으로 돈을 버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애정운
하늘로부터 기회가 주어지는 한 해가 될 것이다. 굳이 바라지 않아도 눈앞에 마음에 쏙 드는 이성이 나타날 것. 물고기자리에게 2008년에는 최고의 연애운이 찾아온다. 물고기자리는 이성에게 꽤 인기가 많지만 한번 사귀면 물불 가리지 않는 성격 때문에 이성에게 호되게 당할 수도 있다. 하지만 올해만큼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언제 찾아올지 모를 당신의 이상형을 위해 항상 옷차림에 신경 쓸 것. 언제, 어디서 이상형을 만날지 모를 일이다. 이성으로부터 고백을 받으면 무조건 OK하지 말고 그가 어떤 사람인지 잘 판단하고 결정하도록 한다. 올해는 연애 자체를 천천히 즐길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싱글
2008년에는 더 이상 외롭지 않다. 운명적인 이성을 만나게 될 운세. 파티나 이벤트, 술자리 등 다양한 모임에 빠짐없이 나가는 것이 좋다. 집에만 있는 것은 절대 금물. 드디어 당신의 매력을 100% 보여줄 때가 온 것이다.

커플
남자친구가 있다면 결혼을 생각해도 좋을 때. 커플인 사람은 그와 결혼을 계획하는 것도 좋다. 결혼을 결심하기 너무 이르다면 함께 미래를 구상하거나 뭔가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함께 하는 일이면 무엇이든 잘 풀릴 운세. 그렇다고 너무 감정적으로만 서로를 대하면 크게 싸울 수 있으니 그것만 주의하면 된다.

물고기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남자답지만 여성스러운 면도 있는 타입. 물고기자리 중에는 자신조차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어떤 때 보면 천사 같다가도 어떨 때에는 악마의 모습을 가진 것 같다. 즐겁고 밝게 인생을 살려고 하며 스포츠나 예능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다.

전체운 여러 가지 기회가 찾아온다. 그것이 성공으로 연결되느냐가 관건. 결단의 용기도 필요하다. 새로운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받아들여라. 감정만 잘 조절한다면 큰 기회가 그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모든 것을 객관적이고 이성적으로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하다.

연애운여자가 보기에 물고기자리의 남자는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너무 친절하고 신사적이다가도 갑자기 냉정해지기도 한다. 어디에 맞춰야 할지 갈피가 잡히지 않는 타입. 하지만 2008년에는 그런 그의 성격이 오히려 매력으로 다가온다. 그와 성향이 비슷한 이성에게 대시를 받을 수도 있다. 물고기자리의 남성에게 관심이 있다고 당신도 그처럼 똑같이 이중적으로 행동해서는 안 된다. 당신은 당신대로 초지일관 자신의 본보습을 지켜야 한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그는 너무나 변덕스럽기 때문에 어느 순간 뜨겁게 달아오르다가도 갑자기 무관심해 보인다. 이성이 상당히 힘들어하는 타입. 변태 같은 테크닉도 즐겨 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취향을 가진 여성이 상대하기에는 어렵다.

직업운감수성이 풍부한 물고기자리의 남성은 올해 자신의 감각을 충분히 발휘해 블로그를 만들거나 매개체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PR하는 것이 좋다. 자신을 어필하기 좋은 해. 뭔가 변화의 기운이 있어 새로운 일에 도전하거나 이직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다. ‘성공’을 언제나 마음속에 담아두면 실패할 일은 거의 없다. 강한 신념을 가지고 돌진하라.

공략 포인트물고기자리 남성의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머리로 그를 대하지 말고 가슴으로 대해야 한다. 모성적인 여자에게 약하기 때문에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것도 좋다. 그를 따뜻하게 바라보거나 세심하게 신경 쓰는 등 섬세한 태도로 그를 대한다면 그의 사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양자리(3/21 ~ 4/20)

Advice
천천히 생각하라. 급하게 일을 처리하면 실패할 확률이 높다. 2008년에는 너무 조급해하며 일을 처리하지 말 것. 자신의 감정을 잘 조절해야 올 한 해를 잘 보낼 수 있다.

성격
자아가 강하며 무슨 일이든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려 하는 승부사. 별자리 중 가장 처음인 양자리의 키워드는 바로 자기 자신. “무슨 일이든 내가 하지 않으면 안 돼!”라고 생각하며 자신을 채찍질하는 타입. 독설가이지만 거짓말이나 마음에 없는 얘기는 잘 못한다.

전체운
2008년은 주변 환경이 완전히 바뀔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예상치 못한 트러블이 일어날 것. 2008년에는 활동 영역을 넓히지 말고 크게 변화하지 않는 선에서 행동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곳으로 이사하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은 되도록 피한다. 자기계발을 위해 공부하기에는 최고의 해. 모든 일에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주변 평가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현재 자신의 위치에 만족해야 한다. 원래 양자리는 굉장한 행동파이지만 올해만큼은 큰 변화를 피하고 매사 신중하게 행동해야 한다. 언제나 마인드 컨트롤하는 것을 잊지 말 것.

직업운
올해는 새로운 일을 찾는 것보다 현재 위치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직장을 옮기면 돈이 빠져나갈 위험이 높으므로 조심할 것. 굉장한 라이벌이 나타날 수도 있다. 이때 라이벌과 싸우지 말아야 한다. 새롭게 나타난 라이벌은 당신보다 그다지 뛰어나지 않은 사람이다. 기본을 충실히 지키며 열심히 일하면 상사가 능력을 인정할 것이다.

대인운
올해는 고독할 운이다. 사람과의 거리가 좀처럼 좁혀지지 않고 혼자서 시간 보내는 일이 많을 것. 하지만 그런 것에 스트레스받을 필요는 없다. 오히려 당신에게 필요한 일. 억지로 사람을 만나거나 많은 사람 앞에 나서면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높다. 자기와 맞지 않는 사람과는 만나지 않는 것이 상책. 회사나 학교 외에는 되도록 혼자 시간을 보내도록 한다.

금전운
투자는 삼가는 것이 좋다. 투자보다는 저금하는 것이 유리한 해. 하반기에는 큰 돈을 투자해도 괜찮을 운세지만 상반기에는 되도록 투자하지 말아라. 양자리는 뭔가에 빠져들면 앞만 보고 달려가는 타입이기 때문에 원하는 물건이 있으면 반드시 사야 직성이 풀린다. 절제가 필요한 별자리.

애정운
연애할 때 꽤 적극적인 타입이다. 그런 적극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 양자리는 이성과의 관계에서 기선 제압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찾도록 한다. 여성스러운 스타일로 코디하거나 달콤한 향수가 양자리의 당신을 매력적인 여성으로 만들어줄 것. 연애 경험이 풍부한 라이벌이 나타날 수도 있는 운세이기도 하다. 라이벌 때문에 화가 나더라도 꾹 참고 견디길. 양자리는 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상대가 나타나면 좀처럼 포기하지 않지만 일단 조금 참고 한 발 뒤로 물러나는 것이 현명하다. 2008년은 어른스러운 여성으로 발돋움하는 때라고 생각할 것. 라이벌이 나타나긴 하지만 잘 이겨내면 사랑을 이룰 수 있다. 하반기가 될수록 좋은 연애운이 나타나기 때문에 초조해할 필요 없다. 상반기에는 자신의 감정을 억누르는 것이 좋다. 양자리는 뭔가 숨기는 것을 잘 못하기 때문에 감정이 그대로 얼굴에 나타난다. 그러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할 것.

싱글
모험은 좋지 않다. 친구 이상, 애인 이하의 관계가 가장 좋다. 직선적으로 말하면 자신의 성질을 조금 죽이고 냉정하게 대처하라. 서두르지만 않으면 올해 당신의 연애는 성공적일 것이다.

커플
현실적인 문제로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금전 문제나 가족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그러나 이것을 잘 극복한다면 연애전선 이상 무.

양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 뭐든 열심히 하는 정열가로 리더십이 뛰어난 사람이 많고 숨기거나 감추는 것이 없다. 작은 것에 신경 쓰지 않고 대범한 성격. 담대한 인생 계획을 세우고 있고 상하관계를 중시하는 남자다운 타입이다. 그러나 의외의 부분에서 물렁한 태도를 보이기도 한다.

전체운 2008년은 약간 정체기. 어른스럽게 현재 상황을 즐기는 것이 좋다. 무엇이든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노력하면 성공의 방향으로 가게 될 것이다. 지는 것을 싫어하는 성격을 내보이면 주변 사람들과 부딪히게 되어 트러블을 만들 수도 있다. 여유를 가지고 어른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2008년의 목표다.

연애운 뭐든 직선적으로 말하는 타입. 무드라고는 전혀 없는 것이 옥에 티다. 여자는 여자다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2008년에는 최대한 여자친구에게 맞추는 것이 좋다. 평소처럼 독단적이고 자기 페이스대로 끌고 나간다면 여자친구랑 크게 싸우고 상처받을 일이 생길지도 모른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 자기 중심적이다. 자신의 정력을 자랑하고 싶어 하며 성욕이 강한 별자리. 본능에 충실하다. 전희는 귀찮아하며 갑자기 폭주하는 타입. 자기만 만족했으면 섹스가 끝난 후 등을 보이며 자버리는 사람도 많다. 여자를 만족시키기 위한 섹스는 생각지도 않는다.

직업운 그는 패배를 아주 싫어한다. 그런 투쟁 본능이 출세로 이어진다. 리더 자질이 있는 별자리. 2008년에는 사내에 라이벌이 나타날 수 있다. 정면 대응하지 말고 지금의 일과 생활을 지키며 적을 만들지 않도록 한다.

공략 포인트 약간 제멋대로인 양자리 남자. 자아가 강하기 때문에 그것을 감싸줄 수 있는 애정이 필요하다. 남성성이 강하기 때문에 순종적인 여성을 좋아하는 타입. “나는 너밖에 없어”라는 것을 보여준다면 그는 무척 감동할 것이다. 대신 그의 단점을 확실하게 말해야 한다. 거짓말을 싫어하기 때문에 정직함을 보여줘야 한다.



황소자리(4/21 ~ 5/20)

Advice
자기 의견을 강하게 어필해라 . 다른 사람의 의견을 잘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2008년에는 생각한 것은 바로 말하면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 망설이지 말고 자신의 의견을 확실히 말하자.

성격
자신의 생각을 중시하지만 다른 사람의 의견과 타협하는 절충형. 무엇이든 깊이 생각하며 미의식이 높아 여러 가지 면에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고 명품이나 사치품에도 관심이 많다. 황소자리는 남에게 잘 보이고 싶어 하는 성향이 크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는 ‘귀엽다’고 생각할 수 있다. 황소자리 중에는 미식가도 많다. 보수적이고 현실적인 별자리. 차분하고 성실하게 노력하는 성실가 타입이다.

전체운
황소자리에게 2008년은 순조로운 한 해가 될 것이다. 자신의 잠재 능력이 발휘되는 시기이며 평상시 완고한 사고방식이 유연해지며 여러 가지 일들을 유연하게 수용하게 된다.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시기이며 원하는 것이 있으면 도전해야 할 때다. 단, 친지나 가족 관계가 다소 변하는 시기인데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 가족과의 신의를 지킬 것인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할 것인지 양자택일의 갈림길에 놓일 운명. 너무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 말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해결책을 찾으면 의외로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자신의 가치를 높일 수도 있는 시기.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뭔가를 배우는 것이 좋다.

직업운
꽤 큰 기회가 다가온다. 자신이 진심으로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찾는 시기이며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올 초부터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이직을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다. 연봉이 다소 낮아진다 해도 좋아하는 일을 선택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당신에게 좋은 선택일 것. 황소자리는 본래 신중하게 결정하는 타입이지만 올해에는 주저하지 말고 기회가 오면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대인운
대인관계가 서투른 황소자리. 인간관계를 맺으면 금세 상대방에게 기대하게 되어 상대방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올해 인간관계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술. 훌륭한 화술로 여러 가지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화술법 관련 책으로 진지하게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

금전운
돈에 관한 욕심이 강한 황소자리. 2008년은 돈에 대한 욕심을 감추지 않는 것이 좋다. 너무 직접적인 대시나 표현은 금물. ‘돈이 필요해’란 직접적인 표현보다는 ‘00를 하기 위해서는 금전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식으로 근거를 두고 설명하며 요구하는 것이 좋다. 돈 문제에서도 대인관계에서처럼 ‘화술’이 필요한 때.

애정운
자신의 생일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진도가 나가면서 본격적으로 연애 모드로 돌입하게 될 것. 올 한 해는 연애운이 상승하는 시기. 무언가를 할 때 지지하거나 앞에서 이끌어주는 사람이 나타나는 때다. 반대로 첫눈에 반하는 불꽃같은 연애는 꿈꾸지 않는 것이 좋다. 2008년에는 불꽃같은 사랑은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 것. 애인보다는 친구나 동반자 타입의 사람을 찾도록 한다. 연하의 이성을 만나거나 정반대로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연상과 만날 확률이 높다. 자신에게 플러스가 되는 사람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자신 역시 상대방에게 플러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다. 황소자리는 본래 상대방을 속박하는 경향이 있지만, 2008년은 서로 협력하여 같은 곳을 바라보고 함께 걸어간다는 기분으로 이성을 대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싱글
새로운 만남이 있으므로 모임에 모두 참석하는 것이 좋다. 생각지 못한 곳에서 새로운 인연이 생길 수 있다. 미팅이나 이벤트에도 적극 참여할 것. 재미없을 것 같아도 반드시 참가하도록 한다.

커플
결혼을 결정하거나 둘이서 무엇인가를 시작하기 좋은 해. 또 헤어지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인연을 끊을 수 있는 해이기도 하다. 연초에 계획을 세워서 실천해나간다면 무엇이든 성공할 것이다.

황소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타협을 모르는 완고한 사람. 순수하지만 꽤 현실적인 타입이다. 마니아적 성향을 띤 사람이 많으며 사물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좋고 싫음을 분명히 말하는 사람이다. 매사에 가볍지 않고 무거우며, 여자들이 보기에 약간 고지식한 타입이다.

전체운 2008년에는 성장하거나 찬스를 잡는 시기다. 자신의 힘으로 성공할 확률이 높은 해다. 실수를 저지를 수도 있지만 운이 따르기 때문에 잘 해결될 것. 다만 갑자기 자기 페이스를 잃고 주저앉을 수도 있으니 전진하는 그를 따뜻하게 응원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운 이성에게 인기가 매우 많아지는 한 해가 될 것. 원래부터 여자를 좋아하는 별자리이지만, 올해는 유독 심해져 문제가 될 수도 있다. 욕망을 참지 못하고 생각나는 대로 행동할지도 모르니 남자친구가 황소자리라면 다른 이성 때문에 문제가 될 수도 있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 여자를 좋아하므로 여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잘 알고 그에 따른 테크닉도 뛰어나다. 이성에게 어리광을 부리는 성격이기도 하다. 또한 여성이 적극적으로 대하는 것을 좋아한다. 2008년에는 속궁합이 잘 맞는 이성을 만나 맘껏 즐기는 것이 좋을 것.

직업운 2008년에는 계속 찬스를 잡는다. 단, 여자와의 데이트에 너무 신경을 쏟다 보면 찬스를 놓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그가 직업적으로 일이 잘 풀리느냐 풀리지 않느냐는 ‘여자’ 문제를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상한 여자를 만나 모처럼 잡은 기회를 놓칠지도 모른다.

공략 포인트2008년에 그는 꽤 운이 좋기 때문에 이쪽에서 어드바이스를 하는 것은 별로 좋지 않다. 그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거나 조용히 지켜봐주고, 어리광을 받아주는 것이 포인트. 잘 참는 것이 중요하다. 성격이 완고한 그에게 어드바이스는 잘 통하지 않으므로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고 대하면 그도 마음을 열 것이다.



쌍둥이자리(5/21 ~ 6/21)

Advice
한 가지 일에 집중해라. 호기심이 강한 쌍둥이자리. 여기저기 참견하지만 어떤 일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일이 많다. 산만하게 여기저기 참견하지 말고 기본에 충실하도록 한다.

성격
천재적이며 단념이 빠르다. 감정과 이성이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는 쌍둥이자리는 꿈을 좇기도 하는 반면 아주 현실적인 모습도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냉정한 성격인데, 그것이 발전하면 ‘인생 별것 없다’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세상 모든 일에 흥미를 가지고 있고 유머 감각 또한 뛰어난 타입. 대신 호기심을 가지고 일에 달려들다가도 금방 싫증을 낸다.

전체운
2008년 운세는 2007년만큼 좋지는 않다. 2007년에는 찬스를 잡을 수 있었지만 2008년에는 여러 가지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기회가 와도 실행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필요한 것은 신중하고 깊이 생각하는 것. 하지만 쌍둥이자리의 성격상 쉽지는 않을 것이다. 뭔가 하고자 하면 방해를 받거나 마음먹은 대로 일이 풀리지 않을지도 모르며, 예상치 못한 일로 곤란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다. 그럴 일을 막기 위해서는 사람들과 거리를 두며 교류를 줄이는 것이 좋다. 남의 의견에 휘둘리지 말고 자신만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감정적으로 대응하기 쉬운 한 해이기 때문에 항상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참는 것이 중요하다.

직업운
변화를 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외국으로 출장이나 유학 가는 일이 아니라면 이직을 포기하는 것이 낫다. 한 가지 일에 쉽게 싫증내는 별자리지만 올해는 참도록 한다. 좀 더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천천히 준비하는 것이 좋다. 일이 잘 풀리나 연봉 인상 같은 것은 기대하지 않는 게 좋다. 올 한 해는 새로운 도전을 잠시 접어둔다.

대인운
쌍둥이자리는 다양한 사람을 두루두루 사귀는 타입. 자신의 마음을 상대방에게 쉽게 열지 않기 때문에 깊은 인간관계를 맺지는 못한다. 또 마음속으로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을 수 있다.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단점을 보여주거나 나쁜 사람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인간관계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해다.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만난 사람 때문에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요주의! 특히 술자리를 조심해야 한다.

금전운
2008년에는 불필요한 지출을 하지 않도록 처음부터 확실히 계획을 세워야 한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돈이 빠져나가는 해이므로 적금을 붓거나 정기예금을 들어 돈을 은행에 묶어둬야 한다. 올 한 해 투자는 절대 금물. 생활비도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가족에게 돈이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를 지혜롭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애정운
2008년에는 새로운 사랑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그러나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 현실. 이성을 너무 객관적으로 보기 때문에 마음에 딱 드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이성을 만날 때 조금은 감정적으로 판단하는 것이 좋다. 아무리 외로워도 겉으로는 티를 내지 않기 때문에 상대방도 처음에는 ‘굉장히 쿨한 여자’라고 생각하지만 만남이 계속되면 상대방도 외로움을 많이 타는 당신이 성격을 알게 될 것이다. 처음과 다른 당신의 모습 때문에 상대방이 힘들어할 수도 있다. 또한 강력한 라이벌이 나타나 제대로 대시 한번 해보지 못하고 물러날 수도 있다. 쌍둥이자리는 싸움을 싫어하기 때문에 이는 어쩔 수 없는 현실. 연애에서 가장 큰 적은 ‘외로움’이다. 외롭다고 해서 아무나 만나서는 절대 안 된다. 연애운이 최악은 아니므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2008년엔 친구 같은 이성을 사귀어도 좋다. 지나친 욕심을 부리지 않으면 즐겁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싱글
외롭다고 혼자 바에서 술을 마시거나 하여 이상한 남자가 접근하는 일이 없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상대방을 고를 때에는 똑똑한 사람이나 예의 바른 사람을 골라야 한다. 조금이라도 미심쩍은 행동을 하는 사람이나 너무 친절한 사람은 주의할 필요가 있다.

커플
관계가 다소 느슨해질 수 있는 해이기 때문에 서로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내는 것이 좋다. 둘만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여행을 가는 것이 좋은 방법. 본인의 사랑에 확신을 가질 수 있는 한 해이기 때문에 사랑하거나 이별하게 된다.

쌍둥이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머리 회전이 잘되고 일처리가 능숙한 타입으로 재능이 많다. 반면 쉽게 싫증을 낸다. 이성에게도 쉽게 싫증을 내는 타입. 이중인격적인 면도 있어 맞추기가 쉽지는 않지만 그것이 그의 매력이기도 하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인생을 즐기는 타입.

전체운 2008년은 작년에 비해 일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는다. 이것저것 많이 할수록 손해를 보기 때문에 그냥 기본에 충실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감정적으로 행동하기 쉬운 한 해이기 때문에 인내하는 것이 중요하다.

연애운쌍둥이자리는 기분이 쉽게 변하기 때문에 그 기분에 맞추기가 어렵다. 2008년은 그의 연애 생활에서 극단적인 한 해가 될 것. 연애가 순조로운 것 같다가도 갑자기 이상한 여자를 만나 고생하기도 한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섹스를 좋아하는 별자리. 뛰어난 섹스 테크닉을 가지고 있다. 다채로운 체위를 즐기기 때문에 체위에 따른 여성의 반응에 따라 체위를 바꾸거나 흥분하는 타입이다. 2008년에는 유흥 업소에 빠질 수 있기 때문에 남자친구가 쌍둥이자리라면 주의할 필요가 있다.

직업운2008년은 여러모로 주의를 기울이도록 한다. 잘 풀리는 것 같다가도 갑자기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단, 기본에 충실하고 열심히 일한다면 괜찮은 한 해가 될 것. 야망이나 욕심을 지나치게 크게 가지면 동료들과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또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돈을 빌려달라는 부탁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상사에게 보여줘야 한다.

공략 포인트쌍둥이자리에 다가가기 위해서는 대화를 해야 한다. 쌍둥이자리는 이야기하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이 좋다. 자신이 하는 이야기에 반응하지 않으면 기분 나빠 하는 타입이므로 잘 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억지를 부리는 타입이기 때문에 너무 논리적으로 접근하지 마라. 어른스럽게 그의 이야기를 들어줘야 한다.

게자리(6/22 ~ 7/22)

Advice
자기자신을 최대한 PR해라 . 여러 분야에서 자신의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해이기 때문에 자신을 드러내지 않으면 손해다. 표현력이 중요하며 때로는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자신을 표현해야 한다.

성격
감수성과 직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사람. 프라이드가 강하고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도 깊다. 인간적인 면을 중요하게 생각하다 보니 의리나 인정 때문에 손해를 보는 타입이기도 하다. 사람이 좋아 쉽게 친해질 수 있는 타입. 4차원 세계에 살고 있거나 상상력이 풍부하고 감성적이기 때문에 분위기에 약하다.

전체운
2008년은 지금까지 가지고 있던 문제들이 해결되는 때.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해야 한다.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나쁜 운을 부르므로 주의할 것. 새로운 일에 도전하며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는 것도 좋다.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모든 상황이 역전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싸움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은데 이럴 때마다 상대방에게 바로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면 문제가 간단하게 해결된다. 결단력을 기른다면 더 좋은 한 해가 될 것. 사람들에게 차갑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지만 확실히 선을 긋지 않으면 2008년을 힘들게 보낼지도 모른다. 기회가 많이 찾아오는 해이기 때문에 이런 때일수록 결단력 있게 행동하며 전진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을 믿고 냉정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힘든 상황이 오더라도 자신을 믿고 행동하면 길은 열린다.

직업운
2008년은 운이 좋은 해이기 때문에 일도 순조롭게 풀릴 것이다. 이직할 기회도 오며 일의 성과도 인정받는다. 성공을 잡기 위해서는 냉정함을 길러야 한다. 게자리는 인간관계가 좋은 편인데 친해지기 쉬운 성격 때문에 인맥이 계속 넓어지고 그와 동시에 자신의 입지도 단단해질 것이다. 2008년은 다소 공격적으로 나가야 성공할 수 있다.

대인운
대인운이 좋다. 게자리의 장점이 부각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표현하도록 한다. 다만 너무 감정적으로 행동하면 좋지 않은 결과가 빚어질 수 있다. 자신의 성격이 분위기에 휩쓸리기 쉽다는 것을 항상 잊지 말고 흥분하거나 감정 조절에 실패했을 때에는 바로 사과하도록 한다.

금전운
타인에게 금전적인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자신이 돈을 모으려는 강한 의지가 필요한 때다. 2008년엔 일을 하면 하는 대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돈에 대한 욕심을 부려보는 것도 좋다. 단, 목돈을 투자하는 것은 삼가도록 한다. 또한 타인에게 돈을 빌려달라는 요구를 받을 수 있는데, 이럴 때 확실히 거절하지 않으면 계속 돈을 빌려주게 될지도 모른다.

애정운
2008년 게자리는 로맨틱한 연애를 할 수 있다. 상대방은 감수성이 풍부하거나 창조적, 혹은 유머러스한 사람일 것. 행운의 여신은 당신 편이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의 감수성과 친절함을 충분히 발휘해야 할 때. 게자리의 매력이 돋보이는 한 해가 될 것이다. 긴장을 풀고 ‘누구와도 이야기할 수 있어’라는 마음가짐으로 주변을 살핀다. 그러다 보면 운명적인 만남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올해 만날 이성은 당신과 인연이 오래 지속될 사람이다. 연애 기간이 짧다 하더라도 그 사람과의 인연이 계속될 것이기 때문에 이별하게 되어도 웃는 얼굴로 보내주는 것이 중요하다. 연하나 어리광 많은 이성을 만나기도 쉬운 시기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이성이 나타난다면 확실히 거절해야 한다. 절대 정에 휘둘려서는 안 된다. 2008년에는 이성운이 따르므로 항상 옷차림에 신경 쓰는 것도 중요하다.

싱글
분명 기회가 온다. 게자리는 사람과 친해지기 쉬운 성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성격이 이성에게 매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것도 좋다. 단, 좋아하는 마음이 전혀 없는데도 거절하기 미안해 어쩔 수 없이 사귀는 것은 절대 금물. 결국에는 상대방과 크게 싸우고 나쁘게 끝나게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분명히 거절하는 것이 좋다.

커플
두 사람의 전환점이 되는 시기. 미래에 대한 계획을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 현재 사귀고 있는 커플은 결혼 이야기가 오갈 가능성이 높다. 다만 상대방의 가족에게 돈이 새어나갈 수 있으므로 그 점을 유의할 것.

게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나르시스트가 많고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정적인 타입. 노력파이면서 추진력이 강하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도 많다. 모성 본능에 끌리는 타입으로 기본적으로 여자를 좋아한다. 로맨티스트가 많고 남자답기보다는 감수성이 풍부한 여성적인 성향을 가진 사람이 많다. 게자리 중에는 술에 약한 사람도 많다.

전체운 2008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해다. 너무 독단적으로 나가면 적을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주위 사람들을 배려해가며 신뢰를 쌓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면 성공가도가 눈앞에 펼쳐질 것.

연애운스킨십을 좋아하는 그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가 있기 때문에 자신을 감싸고 달래주는 것을 좋아한다. 2008년은 이성에게 인기 있는 한 해가 될 것. 결과적으로 그에게 플러스가 되는 여성을 만날 운세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스킨십을 너무 좋아하는 그. 프로이트가 말한 ‘태내회귀본능’이 강해 섹스 자체를 아주 좋아한다. 특히 애무하는 것을 좋아하는데 스킨십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은 싫어할지도 모른다. 섹스가 끝난 후 차갑게 식어버리는 사람도 많다.

직업운순조롭게 성장할 수 있다. 독립할 기회도 다가오므로 열심히 노력하자. 현재의 일을 열심히 하면 기회가 생기기 때문에 일단 포기하지 말고 현재의 위치에서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새로운 일이나 이직을 생각해보는 것도 괜찮다. 대신 무슨 일을 하든 냉정하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

공략 포인트나르시시스트인 게자리의 남성은 잘못을 지적당하는 것을 매우 싫어한다. 프라이드가 강해 농담을 섞어서 말해도 불같이 화를 내는 성격. 칭찬해주거나 그가 해준 일에 대해서 고마움을 표시하면 그가 당신에게 호감을 느낄 것이다. 의외로 외로움을 많이 타는 별자리이기 때문에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도 중요하다.



사자자리(7/23 ~ 8/22)

Advice
뭐든지 객관적으로 판단해라. 감정적이 되기 쉬운 2008년. 운세가 조금 떨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초초해질 수 있다.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는 눈을 키운다.

성격
고지식하고 고독하지만 사람에 대한 융통성이 내재되어 있는 타입. 화려한 것을 좋아하고 화려하게 살고 싶어 하는 사자자리. 남들과 즐겁게 어울려 신나게 떠들고 노는 타입이지만, 의외로 고독한 면모도 갖추고 있다. 자기과시욕이 강하므로 허세를 부리기도 한다. 보수적이지만 자유롭고 싶어 하는 타입. 마니아적 성향도 강하며 단순한 성격이 귀엽게 비칠 수 있다.

전체운
2008년은 원점으로 돌아가는 시기. 밑바닥부터 하나하나 생각하는 것이 좋다. 너무 좋은 운세를 기대하지 말고 담담하게 하루하루 보내는 것이 좋다. 참아야 할 일이 많이 생기는 한 해이지만 의젓하게 대처하도록 한다.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너무 신경질적이거나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트러블만 생길 것이다. 자신의 전공이나 업무 관련 내용을 공부하는 것도 좋다. 대신 이것저것 벌여놓는 것은 좋지 않다. 사자자리는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고 호기심이 강해 여기저기 눈을 돌리는 성향이 강하지만 2008년은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보다 현재의 상황에 만족하는 것이 좋다. 직선적인 성격 때문에 다른 사람과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말을 하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이야기를 꺼내도록 한다.

직업운
나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아주 좋은 것도 아니다. 확실히 발을 담그고 일을 해야 한다. 이것저것 시도해보는 것은 좋지 않다. 이런 때일수록 새로운 일을 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지만 이직을 하거나 큰 변화를 겪으면 그보다 더 큰 어려움에 처하게 된다. 변화의 기로에 서 있을 때에는 각별히 신중하게 판단하도록 한다.

대인운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만 만나야 한다. 서로 이해관계가 확실하게 성립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친척이나 친구, 직장 동료와의 관계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좋고 싫음을 분명히 표현하고 정에 휘둘리지 말고 이성적으로 판단해야 한다. 어떤 사람을 대하든, 친분의 깊이와 상관없이 냉정하게 생각해서 그 사람을 대하면 좋은 대인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금전운
2007년과 별반 다를 바 없는 2008년이다. 지름신이 강림하더라도 생활에 별 무리 없는 소비로 이어지므로 적당한 선에서 소비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주변에서 투자나 펀드를 권할 수 있지만 이는 확실히 거절하는 편이 좋다. 투자 운이 그다지 좋지 않기 때문에 투자보다는 저금이 유리한 때. 2008년에는 가능하면 돈을 묶어두는 것이 좋다.

애정운
한번 불이 붙으면 멈출 수 없는 사자자리지만 자신이 좋아하지 않으면 시작하지 않는 타입이다. 상대방이 아무리 좋아해도 자신의 마음이 움직이지 않으면 무관심하다. 2008년에는 마음에 쏙 드는 이성을 만나 그에게 뭐든 다 해줄 운세. 대신 그로써 금전적인 손실이 생길 수도 있다. 셀러브리티나 연예인, 혹은 그와 비슷한 업계 사람들을 만나게 될 운세. 너무 긴장하지 말고 의연하게 대처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모임이 있으면 꼭 친구와 함께 나가도록 한다. 동행한 친구가 당신을 진정시키거나 도와줄 것이다. 2008년은 다이내믹한 연애를 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에 따른 위험부담 역시 크다. 친구 이상, 연인 이하의 불분명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긴 하지만 마음먹은 대로 되지는 않을 것.

싱글
심장이 쿵쾅거릴 정도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그런 그에게 너무 빠져들지 말 것. 자신을 컨트롤하는 것이 중요하다. 친구들의 충고에도 귀 기울여야 한다.

커플
주변 상황이나 사람들 때문에 남자친구와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서로 믿고 의지하며 주변에 휘둘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여태까지 잘 지내온 두 사람의 관계가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는 것보다 단둘이 시간을 보내는 것도 현명한 방법.

사자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사자자리 남성 중에는 ‘내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다’고 외치는 타입이 많다. 허세 부리는 사람이 많고 자만심도 강한 편.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지 못하면 안달 나는 성격. 지기를 싫어하고 튀는 것을 좋아한다. 좋고 싫음이 너무 분명하고 제멋대로인 성향을 가진 별자리.

전체운2008년에는 2007년에 비해 좋지 않다. 사자자리의 난폭한 성격을 누르지 않으면 사람들과 부딪히고 최후에는 자존심이 짓밟히는 일까지 생길지 모른다. 2008년에는 무엇이든지 어른스럽고 겸허하게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런 때일수록 친한 친구들과 함께 지내는 것이 좋다.

연애운사자자리는 지금껏 연애할 때마다 제멋대로였다. 아무리 대단한 대화 기술을 가졌어도 이성적인 여자를 이겨낼 수는 없다. 그녀들 앞에서는 결국 말 한마디 못하고 끝날 타입. 괜히 경솔하게 이성을 대했다가는 어린애 취급당하기 십상이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단순한 섹스를 좋아한다. 자신이 계획한 순서대로 섹스가 진행되지 않으면 화를 내고 폭발한다. 자신은 여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대단한 계획이라고 생각하지만 상대 여성에게는 상대방의 기분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서툰 섹스로 비치기 때문이다. 차라리 계획적인 것보다는 본능적으로 행동하는 편이 나을 것이다.

직업운력한 만큼 성과를 얻는다. 대신 자신의 기술이나 실력을 너무 믿으면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새로운 일을 할 기회도 주어지지만, 한눈 팔지 않는 것이 자신을 위해 좋다. 현재의 입지를 굳히는 것이 중요한 시기.

공략 포인트사자자리는 칭찬에 약하다. 추어올리는 것에 약하기 때문에 ‘귀엽고 머리 좋은 여자’ 이미지를 사자자리 남성에게 어필하도록 한다. 다른 사람 앞에서 창피를 주는 것은 절대 금물. 충고해야 할 때는 감정적으로 비판하지 말고 논리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다. 옷이나 신발을 칭찬하거나 가지고 있는 물건에 대해서 칭찬하면 상당히 기뻐하는 타입.



처녀자리(8/23 ~ 9/22)

Advice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행동하라. 좀 더 제멋대로 행동해도 된다. 2008년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행운의 해. 무언가를 하지 않으면 아까운 시기이므로 무엇이든 하고 싶은 일이 생기면 행동한다. 일단 움직여라.

성격
현실주의자이자 약간 결벽성이 있는 타입. 냄새나 음식의 맛에 매우 민감하며 지저분하고 더러운 것을 싫어한다. 지식을 흡수하는 속도가 굉장히 빨라 분석에 능한 타입. 반면 겁쟁이 기질도 있다. 현재 일이 힘들어지면 도망간다. 말과 이론만 앞세우고 제대로 실천에 옮기지 않는 성향이 있다.

전체운
자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시기. 잘 판단하여 재빨리 행동하도록 한다. 처녀자리는 지저분한 것을 병적으로 싫어하기 때문에 종종 신경질적으로 변하거나 자신이 지저분해질까봐 일을 대충 처리하려는 성향이 있다. 이런 부분만 극복하면 행운이 한층 상승할 것. 대담해질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모처럼 찾아온 기회를 놓치게 될 것. 비약하는 한 해가 될 운세이므로 높은 목표를 세우고 당차게 행동하는 근성이 필요하다. 이런 충고를 무시한다면 결국 자신감을 상실하고 피해의식만 커져 현실에서 도피할 수도 있다.

직업운
드디어 기회가 왔다. 열심히 일해야 할 때. 다음 단계로 도약하는 한 해이므로 여기저기에 얼굴을 들이밀고 발도장을 찍는다.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그동안 쟁취하지 못한 야망을 품어보는 것도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다.

대인운
자신의 성격을 잘 알고 있다면 2008년은 그다지 고생할 일이 없을 것이다. 자신의 나쁜 부분을 인정하고, 잊어서는 안 된다. 자신의 단점을 잊어버린다면 상대방에게 단점을 지적당하여 싸움으로 번질 위험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도록 하자. 다른 이의 분석대로 움직이는 자신을 반성하고 자기 자신을 되돌아볼 것.

금전운
저축하겠다고 마음먹으면 금전운이 좋다. 그런 마음가짐이라면 돈은 알아서 들어오게 되어 있다. 투자를 한다면 소액 단위로 해야 한다. 계획적으로 돈을 쓰고 열심히 모은다면 그 돈이 모여 여행 자금 등의 목돈이 될 것이다. 상반기에는 소비에 전혀 관심을 두지 말고 오로지 저금하는 데에만 신경 쓰자. 먹고 마시는 데 지출이 가장 많을 것이므로 술자리는 되도록 자제하도록 하자. 중요한 술자리 외에는 거절하는 것이 좋다.

애정운
처녀자리의 올해 연애운은 극단적이다. 현실적인 남성을 만나 결혼을 고려하거나, 그 반대의 남성을 만나 만족하게 될지도 모른다. 어떤 이성을 만날지는 당신의 선택에 달려 있다. 외로움을 잘 타는 사람이라면 후자를 택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는 경제력이 없는 로맨티스트일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런 현실적인 문제에 개의치 않는다면 그와의 사랑도 순조로울 것이다. 자유롭게 지내고 싶고 속박이 싫은 사람이라면 이런 사람과 연애하는 것이 현실적인 남성을 만나는 것보다 좋다. 현실적인 남성을 선택한다면 경제력은 보장받을 수 있지만 왠지 모를 무료함을 느낄 수도 있다. 이런 부류의 남성도 당신만 좋아한다면 별로 문제 될 것이 없다. 어찌되었든 당신 앞에는 두 가지 기회가 있으므로 집중해서 멋진 만남을 이뤄야 한다. 대신 터무니없이 백마 탄 왕자님에 대한 환상은 버려라.

싱글
연애운이 높아지는 시기. 이성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지 않으면 여전히 싱글로 지내야 할 것이다. 처녀자리는 분석을 좋아하기 때문에 그런 자신의 성향을 살려 관심 있는 남성에 대해 연구해보는 것도 좋다.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자주 실수하는 모습을 보이면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커플
플에게 운이 좋은 한해. 다른 사람의 충고나 본인들의 생각대로 연애운이 풀린다. 대신 너무 억지를 부리는 것은 금물. 파트너에게 조언을 듣거나 파트너를 도와준다면 순조로운 한 해가 될 것이다. 또한 서로 상대의 주변 사람이나 식구들을 소중히 대하면 커플간의 관계가 더 좋아질 것이다.

처녀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현실에서 벗어나 살고 싶어 하는 사람이 많으며 머리가 좋은 사람도 많다. 겁쟁이가 많지만 반대로 성격이 대담한 처녀자리 남성도 있다. 개성 강한 전문가적 기질이 있어 이런 면이 지적으로 보인다. 아주 섬세한 성격으로 결벽증이 있는 남성도 많다.

전체운 2008년은 여러 가지 기회가 많이 찾아온다. 운세가 상승하는 시기임이 확실하지만 대강대강 일을 처리한다면 성사되지 못하고 도중에 좌절될 수도 있다. 섬세하게 준비한 후 일을 처리해야 할 것.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일을 성사시키지만 결과적으로 혼자 일을 해낸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많을 것이다.

연애운섬세한 소년 같은 성격이 귀여운 그. 꼭 껴안아주고 싶어지는 처녀자리의 남성에게 2008년은 연애운이 절정인 때다. 여기저기서 접근하는 여성이 많으니 처녀자리 남성을 마음에 두고 있다면 자신이 먼저 적극성을 보여야 한다. 여기저기 모여드는 여성에게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어느 정도 방관하는 여유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패티시로부터 시작하는 사람이 많다. 얼굴이나 엉덩이, 목덜미, 종아리 등에서 여성의 아름다움을 찾는 것. 섹스를 시작하면 상대방을 관찰하며 테크닉을 바꿔가는 타입이다. 어릴 때보다 나이가 들수록 섹스에 빠져드는 타입. 나이가 많아질수록 변태가 될 가능성도 크다.

직업운2정리, 정돈, 분석에 강한 처녀자리 남성. 창조적이고 개성 뚜렷한 사람이 많다. 개인 플레이로 일하는 것이 좋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적극적으로 해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반대로 다른 사람들에게 맞추다 보면 자신에게는 마이너스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공략 포인트감정적으로 이야기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처녀자리 남성을 마음에 두고 있다면 논리적인 대화법으로 다가가야 한다. 유머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를 웃게 만드는 것도 마음을 얻는 방법. 성격이 까다롭기 때문에 그의 행동이나 반응에 대해 세세하게 신경 쓰도록 한다. 그의 앞에서는 일처리를 대충 하는 모습을 보이지 말 것. 그의 지식이나 능력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천칭자리(9/23 ~ 10/22)

Advice
자신만의 조용한 시간을 보내라. 평범한 것이 가장 행복하다고 생각해야 할 때다. 남의 눈에 띄지 않고 평범하게 살아야 한다.

성격
주위 사람들에게 미움 받기 싫어하는 성격 때문에 자존심은 세지만 자기 의견을 주장하는 데는 서툴다. 싸워서 속마음을 다 보여주면서까지 친한 친구를 만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주는 게 있으면 받는 것이 있어야 한다고 믿는 성격. 조화를 중시하며 중용을 지킨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보수적으로 바뀔 수도 있다.

전체운
사람을 관찰하면서 객관적으로 살아가는 천칭자리. 또 자존심이 강해 남에게 무시당하거나 부끄러운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2008년은 남에게 보여주고 싶지 않은 모습을 보이게 될지도 모른다. 천칭자리에게 올 한 해는 인내하는 한 해가 될 것. 사회적으로 심각한 상황으로까지 몰릴 수 있는 운세다. 천칭자리는 본래 남이 힘든 상황에 처했을 때 멀찌감치 떨어져 지켜보고 자신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올해에는 자신이 그런 상황에 처하게 된다.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딱히 해결 방법이 보이지 않는 한 해가 될 운이다.

직업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안정적이다. 야심차게 뭔가 새롭게 시작하고 싶은 마음은 접는 것이 좋다. 무슨 일을 하려고 할 때마다 다른 사람이 방해하거나 계획한 일이 갑자기 타의에 의해 중단된다. 새로운 사업을 하거나 친구가 동업을 제안해도 올해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2008년은 현상 유지를 목표로 일하라. 지루하더라도 눈앞의 일을 차근차근 해결해나가는 것이 좋다.

대인운
사람을 만날 때 자신의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다. 말수도 적다. 뭔가 재미있는 일에 흥미를 갖기도 하고 호기심도 많은 편이지만, 자기가 나서서 대화를 주도하는 타입은 아니다. 오히려 뒤에서 지지하고 조언해주는 타입. 올해에도 지금처럼 한발자국 떨어져 관망하는 것이 좋다. 앞에 나서서 일을 지휘하다 보면 사람들에게 이용당할지 모르니 주의해야 한다.

금전운
돈을 모으려 해도 각종 모임이 많아지는 해이기 때문에 돈 모으기가 어려운 운세. 연초부터 돈을 많이 쓰지 않도록 지출 계획을 확실하게 세워야 돈 새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적금이나 정기예금보다는 돈이 필요한 일이 발생했을 때 바로 꺼낼 수 있도록 보통예금에 돈을 넣어두는 것이 좋다. 자신의 능력으로 돈을 벌 수 있으므로 재능을 살리는 것도 돈을 버는 방법.

애정운
2008년은 일반적인 남녀 간의 연애에 싫증을 느끼고 좀 더 특별한 사랑을 찾게 될지도 모른다. 드라마 속에서나 볼 수 있는 사랑 말이다. 올해에는 재미있고 당신에게 잘하는 이성을 만날 가능성이 높다. 종교를 가진 사람을 만날 가능성도 높다. 명심해야 할 것은, 천칭자리는 완벽한 이성이 나타나기를 기대하므로 ‘빛 좋은 개살구’에 주의해야 한다. 종교적으로 다가오는 사람 역시 주의해야 한다. 처음에는 좋아 보일지 몰라도 결국 그 사람의 실체가 드러나면 좋지 않게 끝날 수 있다. 평범한 연애를 꿈꾸는 것이 가장 확실한 대책. 평범하지만 성실하고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는 사람을 찾아라. 따분하고 지루하더라도 그런 사람을 만나야 상처받지 않고 예쁜 사랑을 할 수 있다.

싱글
싱글은 상당히 노력하지 않으면 이상적인 상대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시작할 수 없다. 너무 적극적이어도 그는 도망갈 것이다. 중용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어려울 수도 있지만 밀고 당기는 밸런스를 맞추며 노력해야 한다.

커플
무언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보다는 현상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 한 해는 뭔가 새롭게 시작해도 원하는 결과를 얻기보다는 그 자리에 머물러 있게 되기 때문이다. 두 사람의 미래를 위해서 지금 눈앞에 닥친 일을 열심히 하면서 틈틈이 저축하고, 아직 실행하지는 말고 계획만 세워라.

천칭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우유부단하다.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기보다는 주위의 의견에 잘 따르는 타입. 겉보기에는 잘 모르겠지만 은근히 계산적인 사람도 많다. 신사적인 타입으로 여자를 존중하고 페미니스트적인 성향도 가지고 있다. 유행에 민감한 멋쟁이이기도 하다.

전체운자신도 당황스러울 정도로 지금까지 해온 일들이 잘 풀리지 않을 수도 있다. 지금까지 유지해온 대로 생활하는 것보다는 수준이 조금 낮더라도 편안하게 생활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남들의 눈을 의식해서 무리를 하다 보면 자신이 힘들어질지도 모른다.

연애운절대 여자 앞에서 약하거나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지 않으려고 한다. 원래 우유부단한 성향이 있지만 올해에는 그 우유부단함이 절정에 달할 것. 이성에게는 인기가 많지만 누구 한 사람을 선택하기보다는 두루두루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 할 것이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예쁜 여자를 좋아한다. 로맨틱한 걸 좋아해서 분위기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타입. 섹스 테크닉은 보통이지만 이성이 갑자기 적극적으로 나오거나 깜짝 이벤트 준비하기를 좋아한다.

직업운22008년은 비약적인 발전은 추구하지 않는 것이 좋다. 2007년은 상승세였기 때문에 올해도 작년 같기를 바란다면 크게 실망할 것이다. 일이 지루하거나 금세 싫증이 날 수도 있지만 꾹 참고 현 상황에서 열심히 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이다.

공략 포인트천칭자리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므로 항상 아름답게 가꾸고 꾸미는 것이 중요하다. 어른스러운 여성을 좋아하므로 귀엽게 보이는 것은 금물. 분위기를 잘 타니 그 분위기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 앞에서 자신이 얼마나 그를 존경하고 생각하는지 표현한다면 매우 기뻐할 것.



전갈자리(10/23 ~ 11/21)

Advice
숨기지 말고 솔직하게 표현해라.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데 서투른 전갈자리. 하지만 올해 만큼은 자신의 의견을 확실히 표현해야 운이 상승할 것이다.

성격
삶이나 죽음 등 철학적인 것에 관심이 많다. 신비스러운 별자리라고도 한다.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도통 알 수 없는 타입. 상대방이 당신의 생각을 읽기가 어렵다. 말하기보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말은 최대한 아낀다. 겉으로 표현하지는 않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우위에 있기를 좋아하며 자신보다 서툰 사람을 보면 속으로 즐거워한다.

전체운
전갈자리는 2008년 자신이 생각한 대로 행동하면 운이 따른다. 자신의 속마음을 남들이 알아채는 것을 싫어할 만큼 프라이드가 굉장히 강하다. 올해에는 좀처럼 알아차리기 힘든 당신의 속마음을 자존심 상하지 않을 정도로 알아주고 이해해주는 사람이 반드시 나타날 운세. 당신에겐 백마 탄 왕자님 같은 존재이므로 놓치지 말고 꼭 곁에 두어야 한다. 고집이 세고 남의 말을 잘 듣지 않지만 당신을 이해하고 당신의 말에 귀 기울이는 사람을 만나게 되므로 그 사람의 충고를 명심하도록 한다. 전갈자리 중에는 효심이 지극한 사람이 많은데 올해에는 부모님과 관계가 더욱 좋아진다. 대신 부모와의 돈독한 관계 때문에 무슨 일을 시작할 때 장애가 될 수도 있다. 부모와의 정에 발목 잡히지 말고 단호한 선택을 해야 할 때도 있다. 올 한 해는 당신에게 전환기가 되는 해. 원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실현할 수 있으니 바로 실행에 옮겨라.

직업운
전문적인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금 직업이 있는 사람은 좀 더 높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도 좋다. 현 상태에서 한 단계 올라가기 위해 노력한다면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질 것. 새로운 일을 계획하고 있다면 당신을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므로 항상 주변을 주의 깊게 살피도록 한다. 지금 이대로 인생도 나쁘지 않지만 자신의 발전을 위해 용기를 내자.

대인운
좋은 사람들에게 둘러싸일 한 해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이 당신에게 플러스가 될 운세. 새로운 사람을 만나며 기분도 새롭게 전환하는 것이 좋다. 2008년에는 대인운이 아주 좋으므로 주변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하면 그대로 자신에게 돌아온다. 올해는 소중한 인연을 만날 해다.

금전운
돈을 모으고자 하면 쉽게 모이는 시기이므로 돈 욕심을 부려도 좋다. 돈이 들어오기도 하지만 나가기도 하기 때문에 무조건 쓰지 않고 모으기보다는 쓰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되는 운세. 가능하면 현금을 가지고 다니고 여행하는 것도 좋은 운을 불러온다.

애정운
슬슬 결혼하고 싶어지는 시기. 노력만 하면 이루어질 수 있다. 환경이 비슷하거나 같은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기회가 찾아온다. 연애 진도를 빨리 진행시켜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환경이 비슷하거나 생각이 같은 사람을 만날 기회가 찾아온다. 천천히 이것저것 생각하다 보면 기회를 놓치기 때문에 주저하면 인연을 놓칠지도 모른다.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연상을 만날 확률이 높다. 아무리 나이 차가 많더라도 편견을 가지지 말고 있는 그대로 자신의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라. 파티나 이벤트, 술자리에도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것이 좋다. 전갈자리는 날카로운 직감을 가진 만큼 느낌을 믿으면 좋은 이성을 놓치지 않을 것이다.

싱글
재미있는 인연이 생길 기회가 온다. 그냥 느낌만으로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 나가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집 안에만 박혀 있는 것은 좋지 않다. 결혼 상대를 찾기에 가장 적합한 한 해가 될 것이다.

커플
두 사람이 힘을 합쳐 해쳐나간다면 행복이 눈앞에 펼쳐질 것이다. 상대방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서로간의 대화가 잘 풀린다면 2008년은 두 사람의 관계가 더욱 발전하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전갈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독특하고 개성이 강해 4차원적이라는 평가를 듣기도 한다. 가벼운 것을 싫어하고 유행을 따라가는 것에 거부감을 느낀다. 외모가 조금 촌스러울 수도 있지만 속은 깊은 사람. 매사에 너무 심오하고 진지하게 생각해 재미없는 타입이다. 잘 삐치고 고집이 센 편. 상하 관계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나이에 상당히 민감하다.

전체운자신도 놀랄 정도로 예상한 것 이상으로 여러 가지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 목표를 세우면 세운 대로 이뤄지는 한 해가 될 것이다. 자신을 믿고 무엇이든 하는 것이 중요하다. 원대한 목표를 세우는 것도 좋다. 다른 사람보다 위에 올라설 수 있는 기회가 올 것이다. 그럴수록 다른 사람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한다.

연애운전갈자리 남성에게는 자연스럽게 배어나는 섹시함이 있어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 말수가 적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좀처럼 알아채기 어렵지만, 전갈자리 남자에게 관심이 있다면 그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다. 2008년은 그의 매력이 더 커지는 시기이므로 매력적인 여성이 많이 접근할 듯.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섹스에 탐닉하는 타입. 자나깨나 섹스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 차 있다. 섹스로 여자보다 우위에 서는 것을 좋아한다. 나이가 들어도 터프한 섹스를 즐기는 타입. 속궁합이 맞으면 이상적인 커플이 되겠지만 그렇지 않으면 여자가 힘들어질 수 있다.

직업운전갈자리의 특성상 의사나 심리학자 등이 자신에게 적합한 직업이다. 2008년은 운세가 좋은 해이므로 확실한 목표를 세워서 정진해나간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공략 포인트전갈자리 남성은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해주는 여성을 좋아한다. 어머니의 의견에 좌지우지되는 성향도 있기 때문에 우선 전갈자리 남성의 어머니에게 어드바이스를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전갈자리 남성은 그다지 성격이 밝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성격이 밝은 여성을 좋아한다. 섹스를 무기로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사수자리(11/22 ~ 12/21)

Advice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해라. 양보하는 것도 좋지만 조금씩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다. 자신의 입지를 확실하게 굳히는 것도 중요하다.

성격
자유분방한 성격. 개인주의자지만 사회 문제에도 관심이 많다. 전통이나 인습, 위계질서 등을 싫어하며 이해타산적인 사람이 많다. 프리섹스주의자이며 남존여비사상을 혐오하는 타입. 다양한 분야에 호기심이 있고 다이내믹한 인생을 즐기는 반면 완고한 면도 있는 재미있는 성격의 소유자다.

전체운
어딘가에 묶이지 않고 자유로운 인생을 살기 원하는 사수자리에게 2008년은 자신의 성향과 상관없이 현실적인 한 해가 될 것이다. 올 한 해는 자유롭게 살 수 없어 개인적으로 힘겨운 해일 수 있다. 금전적인 문제나 직업, 미래에 대한 불안감 등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자유로운 인생을 사는 데 어려움이 따를 수 있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에서 도망치고 싶지만 도망칠 수 없는 것이 현실. 그로써 빚어지는 답답함 때문에 그냥 대충 살기 위해 손쉬운 일을 찾아 나설 수도 있다. 일종의 도피 차원에서 외국으로 나갈 수도 있다. 하지만 주변 상황 때문에 쉽지만은 않다. 2008년은 욕심을 버리고 단순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다.

직업운
적극적으로 일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 당신이 나서면 오히려 일을 그르칠 수도 있다. 다른 사람에게 맡기는 것이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깊이 생각하지 말고 한 발자국 물러나 있어라.

대인운
사수자리는 누구와도 잘 맞출 수 있는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 하지만 올해는 대인운이 그다지 좋지 않다. 누군가에게 방해를 받거나 사람들에게 오해를 살 수도 있다. 이런 때일수록 자기 방식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가능한 한 지금의 대인관계를 유지하고 더 이상 확장하지는 말 것. 새로운 만남이나 사람을 깊이 사귀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금전운
원래 돈이 있으면 있는 대로 써버리는 사수자리. 올해에도 흥청망청 돈을 써버릴지도 모른다. 해결책은 최대한 긴축 정책을 펼치는 것밖에 없다. 마음을 굳게 먹으면 한 해를 별 탈 없이 보낼 수 있겠지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상반기에 특히 단돈 10원이라도 저축하는 습관을 들일 것. 갑작스레 친구들의 술자리에 나오라는 연락을 받아도 나가지 않는 것이 좋다.

애정운
과거의 사랑을 떠올리게 된다. 과거를 잘 돌아보지 않는 사수자리지만 올해는 이상할 정도로 ‘그 시절이 좋았다’며 집착하게 된다.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하는 사수자리에게 2008년은 조금 힘든 한 해가 될 수 있다. 올해 당신 앞에 나타나는 이성은 당신에게 경제적인 계획이나 미래의 가족계획 등 먼 미래 일이라고 생각되는 결혼에 관한 구체적인 문제를 강요하기 때문이다. 자유로운 연애를 존중하는 사수자리에게 맞는 상대는 좀처럼 나타나지 않을 운세. 자신도 어떻게 해야 좋을지 망설여지는 한 해다. 2008년은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하는 것을 포기하는 게 좋을지도 모른다. 당신 앞에 나타나는 이성은 당신을 구속하기 때문이다. 구속 받는 것이 죽도록 싫다면 올해는 연애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연애보다는 친구들과의 만남에 집중하라.

싱글
‘연애는 이런 것이다’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는 것이 포인트. 자신의 감과 페이스에 맞춰 행동하는 것이 좋다.

커플
무언가 슬슬 결정되기를 원하지만, 지금은 서로 연애 자체를 즐기면서 천천히 진행시키는 것이 좋다. 2008년은 단둘이 여행을 떠나거나 둘만의 시간을 보내는 등 두 사람의 관계를 돈독히 하는 데 집중하라. 그렇지만 연애에만 깊이 빠지지 말고 일이나 자기 생활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수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너무나 자유분방한 사수자리. 사고방식도 매우 자유분방하고 재미있는 사람이 많다. 귀찮은 것을 싫어하지만 성실하기도 한 이중적인 성격이다. 즐겁고 재미있는 인생을 추구하는 타입. 약간 제멋대로인 성향도 있어 상대방이 곤혹스러울 때도 있다.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한다.

전체운2008년은 꽤 힘든 한 해가 될 것이다. 주변의 시선이나 의견에 신경 쓰지 말고 자기 페이스대로 소신껏 밀고 나가는 것이 상책. 주변의 동성 친구들이 당신을 위로해 주고 도와주므로 그렇게 괴롭지만은 않을 것이다. 친구들과 여행을 가거나 술자리를 함께 하는 것이 도움 된다. 올 한 해는 별 볼일 없으므로 내년에는 무엇을 할 것인지 미리 계획을 세워두는 것도 좋다.

연애운쉴 새 없이 여성을 유혹하는 그를 보면 단념해버리고 싶을 것이다. 사수자리는 플레이보이의 대명사. 하지만 2008년에는 아무 여자에게나 작업을 걸기 때문에 그의 인기가 떨어질 것이다. 그가 불쌍하더라도 받아주면 안 된다. 특히나 섹스를 위해 다가올 수 있으니 확실히 거절하도록 한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여자를 좋아하고 테크닉이 뛰어나다. 나이가 들어서도 섹스를 좋아하는 타입. 서비스 정신이 뛰어나 여자를 만족시키는 데도 뛰어나다. 하지만 사수자리 남자는 바람둥이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쉽게 질려 다른 상대에게 눈을 돌리는 타입. 사수자리의 남성은 섹시하지만, 여자를 너무 좋아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직업운2008년은 긴장을 풀고 여유를 가지는 것이 좋다. 너무 긴장하면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망설여지기 때문이다. 독립할 기회가 다가오므로 그 기회를 놓치지 말고 확실히 결정하는 것이 좋다. 독립을 위해서 차근차근 준비하며 한 해를 보내는 것이 좋다.

공략 포인트인기가 많은 사수자리이므로 시시각각 분위기를 맞추는 것이 가장 좋다. 썰렁한 이야기를 하더라도 웃어주는 것이 포인트. 순간순간 기분이 바뀌는 사수자리의 남성. 그것을 잘 파악한다면 그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조금 이상하게 굴더라도 어른스럽게 포용하도록 한다.



염소자리(12/22 ~ 1/19)

Advice
무조건 행동에 옮겨라. 생각만 하지 말고 머릿속에 그려둔 것을 바로 행동에 옮겨야 할 때다.

성격
완벽주의자이지만 1% 부족한 타입. 자존심이 강하고 어릴 때부터 최고를 추구하는 타입. 사회적 지위나 경제적인 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현실주의자다.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지기를 싫어한다. 장사에 소질이 있으며 말년에는 기댈 수 있는 존재.

직업운
성장할 수 있는 한 해다. 목표를 달성하는 해이므로 어떤 일을 맡아도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멘토를 한 명 정하고 그 사람을 목표로 삼아 일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해이므로 모든 면에서 노력한다면 최고의 결과를 얻을 것이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이직하는 것 모두 괜찮다. 대신 계획성은 필수. 모처럼 찾아온 좋은 기회이므로 놓치지 말고 행동에 옮겨라.

대인운
최고의 파트너나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멘토를 만나게 된다. 이를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인간관계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좋다. 평상시 동경하던 인물이나 유명인을 만나게 될지도 모른다. 반대로 당신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다가와 당신을 피곤하게 할 수도 있다. 그런 사람이 나타나면 단호하게 거절해야 한다.

금전운
재물을 모을 수 있는 해다. ‘많은 돈을 벌겠다’는 목표로 돈을 모으자. 투자를 하는 것도 좋다. 투자 전 관련 공부도 많이 하고 정보 수집도 착실히 한다면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운이다. 돈이 들어오는 해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돈을 빌려 달라는 사람도 많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누군가 동정심을 유발하면서 돈을 빌려달라고 하면 단호하게 뿌리칠 것.

애정운
2008년에는 남자를 돌보거나 챙겨주면서 만족을 느끼는 운이다.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연상 또는 연하와 사귈 확률이 높다. 남자를 챙겨준다는 것은 자신이 상대방보다 우위에 선다는 뜻, 자신감을 가지고 소신대로 밀고 나가도록 한다. 새로운 만남운이 있기 때문에 활동적으로 움직이며 자신을 내보이는 것이 좋다. 평상시에는 잘 입지 않는 화려한 옷차림도 시도해볼 만하다. 염소자리는 임기응변이나 처세술에 약하기 때문에 화술을 공부하는 것도 좋다. 어디서 연애 찬스가 생길지 모르므로 순간순간 잘 판단하고 행동해야 한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기회에 주저하지 말고 재빠르게 판단한다면 멋진 연애를 할 수 있는 해가 될 것이다.

싱글
올해는 활기찬 기운이 강하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해야 할 때. 자신의 감정을 확실히 드러내고 접근해도 좋다. 장난꾸러기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상대방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이다. 향수도 한 가지만 사용하기보다 분위기에 따라 바꾸는 것이 좋다.

커플
뭐든 둘이서 하면 잘되는 해다. 결혼이나 동거를 생각해도 좋다. 함께 이벤트나 파티에 참가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대신 주저하지 말고 빨리 행동에 옮겨야 하며, 생각만 하지 말고 실천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다.

염소자리인 그는 어떤 사람
성격고집이 세고 콧대가 높다. 어릴 때는 건방지다는 평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맡은 일을 성실히 수행하는 타입이라 맡은 바 임무를 잘 처리한다. 성격은 무뚝뚝한 편이고 감정 표현에 서툴며 융통성이 부족하다. 자존심이 굉장히 세기 때문에 누군가 당신의 단점을 지적하거나 실패를 들춰내면 불같이 화를 낸다. 염소자리 남자는 대부분 대기만성형.

전체운2008년은 기회의 해. 주저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대로 밀고 나가거나 자신이 목표한 것을 확실히 말하도록 한다. 주저하면 기회는 저만치 도망가버린다.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용기를 가지고 전진하라. 침착하고 냉정한 대처도 잊지 않도록 한다.

연애운기본적으로 ‘여자가 남자보다 못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 여자의 자존심을 건드린다. 대신 출세욕이나 경제력이 워낙 뛰어나기 때문에 자존심을 건드리는 것쯤은 참아줄 수 있다. 염소자리 남성은 2008년에 좋은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운세를 가지고 있다. 그에게 마음을 얻기 위해서는 외모뿐만 아니라 능력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다.

섹스에 대한 그의 생각염소자리는 상대를 정복하고 싶어 하는 욕구가 강하다. 쿨한 관계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변태적인 성향을 띤 남자가 훨씬 많다. 자신의 남자다움을 강조하기 위해 돈으로 여자를 사려는 사람도 있다. 한마디로 마초형.

직업운노력한 만큼 돌아오는 해. 무슨 일이든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2008년은 염소자리에게 큰 전환점이 되는 시기. 무조건 열심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입지를 굳히기에는 최고의 해. 이제 자신의 야망을 드러내야 할 때다.

공략 포인트염소자리는 자존심이 강하기 때문에 그의 자존심을 건드려서는 안 된다. 다른 사람들 앞에서 추어올리기를 좋아한다. 다른 사람 앞에서 창피를 주는 것은 절대 금물. 그가 하는 행동이나 발언을 세심하게 칭찬해주면 분명 좋아할 것이다. 염소자리 남자는 그다지 밝고 쾌활한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명랑함으로 그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YEARLY > 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M25; 비즈니스맨을 위한 토정비결  (0) 2008.07.02
2008년 T정비결 별자리 완전정복  (0) 2008.05.25
2008년 띠별 신년 운세  (0) 2008.05.09
2008년 토탈오즈스타  (0) 2008.04.13
2008년 The Gallaria  (0) 2008.04.13
2008년 별자리운세  (0) 2008.04.13
2008년 타로카드  (0) 2008.04.13
2008년 FANTASY HOROSCOPE  (0) 200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