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13. 13:46

2008년 별자리운세

염소자리 | 12.22-1.19

what you're not expecting                  

 2008년 한 해 동안, 당신은 그 누구보다도 인생을 즐겁고 신나게 보낼 수 있을 거예요. 2007년 12월 18일에 1996년 이후 처음으로 목성이 염소자리를 통과했거든요. 평생 단 일곱 번밖에 표식을 드러내지 않는 별이 말이죠. 적어도 한 번 정도는 장거리 여행을 떠나서 세상과 인생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세요. 그와 더불어 당신의 건강도 눈에 띄게 좋아질 꺼에요. 또 목성의 좋은기운을 받아 뜨거운 로맨스와 성공적인 커리어를 기대해도 좋아요. 2003년 중순부터 2005년 중순까지 힘든 시간을 보낸 당신. 올해는 모든 것들이 바로 서고, 그동안 겪었던 모든 일들에 대한상을 받게 될 거예요.

health

올해 당신은 더욱 건강해질 거예요. 건강을 중요시한다면, 당신의 상태를 아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의사를 만나 그의 의견을 될 수 있는 한 많이 들어보세요. 목성은 당신을 치유하고, 건강을 유지해줄 징조이니까요. 올해에는 명왕성이 염소라리에 들어거는 해입니다. 행성의 교차는 당신의 운동에 큰 도움을 가져다즐 거예요. 염소자리는 운동을 과도하게 했을 때 몸이 뻣뻣해지거나 고통을 느끼기 쉬우므로 무릎을 보호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회전운동을 할 때 똑바르게 서지 못한다면 의사를 찾아가야 합니다. 언제나 당신의 몸을 주시하세요. 그리고 어딘가에 통증을 느낄 때는 멈추세요. 진 트레이너와 약속을 잡을 제일 적절한 시기는 초승달이 나타날 1월 8일부터 그 한 주간이에요. 당신이 1월에 운동을 시작한다면 내년 중순쯤에는 새로운 단계에 들어설 것입니다. 그 후, 6월 3일쯤에는 더 높은 과정의 스포츠나 헬쓰 클래스에 도전해 보세요. 그러기 전에 의사를 만나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해 상담을 받는 것이 좋겠지요.

career&money

염소자리는 아주 야망이 넘치는 별자리 중 하나입니다. 올해는 커리어가 빠르게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또한, 여러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을 만날 것입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어떻게 도움을 줄지 물었을때, 그 물음에 대해 준비된 대답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당신의 첫 번째 획기적인 변화는 1월 말쯤 일어납니다. 9월 29일경, 사람들에게 책임을 공유하는 것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세요. 그러면 모든 상황이 당신에게 맞춰질 것입니다. 그러나 내년에 목성은 물병자리로 옮겨갈 것이고 당신의 황금빛 시기는 사라질 것입니다. 당신이 더 많은 연봉을 받고는 싶지만 그것 때문에 부담을 져야 하는 상황을 원치 않는다면 개기일식이 일어나는 2월 1일쯤 연봉협상을 요구하는 제안서를 제출해보세요.

love

당신이 싱글이고 사람을 찾고 있다면 2008년 한 해 동안 염소자리에 머무는 목성이 당신을 만나는 사람들에게 거의 최면에 가까운 주술을 부릴 것 같군요. 이 시기에 누군가를 만난다면 말이 아주 잘 통하고 비슷한 측면이 많은 사람일 가능성이 높겠군요. 당신은 같은 꿈을 꾸고, 같은 음식과 영화, 음악을 즐기고 유사한 방식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을 원할 테니까요. 더 감성적이고 부드러운 발전은 11월 13일부터 3일간에 일어날 듯해요. 이 시기에 서로 구체적인 계획과 약속을 하게 된답니다. 기혼자 염소라리 커플은 3월부터 5월 초순까지 서로의 또 다른 자아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파트너가 관계를 더욱 진전시킨다면 그냥 가만히 앉아서 칭찬을 즐기세요. 봄에 당신의 파트너가 아주 잘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될 테니까요.


물병자리 | 1.20-2.18

what you're not expecting                  

물병자리에게 지난 2년은 정말 힘든 시기였습니다. 2005년 7월에 토성이 태양 쪽으로 넘어간 후부터 다방면에서 어려움을 겪어왔을 거예요. 건강과 인간관계는 악화되고, 친구들과 있어도 외로움을 느꼈겠죠. 토성은 그것을 견디라고 가르쳤지만, 견디기에는 무척 힘든 시간이었을 거예요. 그렇지만 토성이 2007년 9월에 다른 공간에 도착했기 때문에, 29년 만에 한 번 오는 힘든 시기는 이제 끝났습니다. 새해가 시작되면 이 액운은 완전히 사라질 거예요. 당신의 가치를 입증했으니, 이제 그 대가를 받아야 할 때에요. 일식이 있는 2월 6일은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중대한 날입니다. 변화는 긍정적일 것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2월1일에서 11일 사이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그 변화는 더욱 크답니다.

health

올해 가장 큰 변화이자 환영할 만한 부분이 바로 되찾은 건강일 거예요. 2005년 이후 지속적으로 쇠약해진 기운과 병 때문에 고생을 해왔지만, 과거는 과거일 뿐 새로운 해를 만끽하세요. 컨디션이 아주 좋아져 기분도 덩달아 좋아질 거예요. 올해는 화성이 게자리와 오랜 시간을 공유하게 됩니다. 다만 집중력이 뛰어난 물병자리는 본래의 특성상 TV나 아이포드에 열광적으로 몰두하는 성향이 있어요. 하지만 그 때문에 건강을 해칠 수 있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식습관을 망가뜨리는 주범이니까요. 그러면 몸의 균형도 금세 깨지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긴 시간 스트에스에 시달린 자신에게 잘 먹고 잘 자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운동하는 것으로 상을 주세요.

career&money

단신은 작년 9월부터 힘들게 일해왔고, 3월 4일부터 5월 9일까지는 계속 바쁠 거예요. 그러나 1월과 2월엔 환상적인 스키 여행을 갈 기회가 생기겠네요. 당장 승진이 안 되거나 좋은 직장을 찾지 못하더라도 끈기를 갖고 기다리세요. 올해 초에 직장을 옮기면 원하는 자리를 얻지 못할 테니까요. 10월 4일이 되면 화성이 당신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어 승진에 필요한 준비를 시작할 수 있을 겁니다. 올해도 돈 문제만큼은 늘 신중히 접근해야 합니다. 2월 21일의 월식은 당싱에게 희생을 요구할지도 모릅니다. 엄청난 돈을 쓰게 되겠고, 지출을 미룰 수도 없겠군요. 세금 등 내려고 했던 돈을 한꺼번에 내야 할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8월 30일경 목성이 좋은 위치에 있는 이 시기에 자신을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일하는 게 좋습니다. 결혼 계획이 있다면 올해와 내년에 재정 문제에 부딪힐 수 있어요. 배우자가 될 사람이 빚을 얼마나 갖고 있는지 신용등급이 어떻게 되는지 확실히 알아두세요. 배우자가 될 사람이 세금을 체납하고 있거나 돈을 구하고 있다면 결혼 생활을 하면서 당신이 그걸 갚아야 할지도 모르니까요.

love

지난 2년간 토성은 당신에게 사랑을 경험할 수 있는 특원을 주었지만 거기에는 책임감도 뛰따른다는 사실 또한 함께 가르쳐주었어요. 아마 당신의 파트너는 좋은 사람이 아니거나 삶의 고비를 넘겨본 경험이 없는 사람일 확률이 높아요. 2005년 7월 중순부터 시작된 끝없는 피로는 지난해 가을에 끝났습니다. 그리고 2월 6일 아주 멋진 달이 새롭게 뜰 거예요. 6월 3일, 금성은 당신의 매력을 돋보이게 해줍니다. 커플이거나 데이트 상대와 다음 단예로 넘어가고 싶다면 일식이 있는 8월 1일에 약혼이나 결혼을 하게 될지도 모르죠. 2008년과 2009년에 나타날 일식과 월식은 서로가 서로에게 얼마나 헌식적이었는지 깨닫게 해줄 거예요.


물고기자리 | 2.19-3.20

what you're not expecting                  

로맨틱한 시인인 물고기자리에게, 실용주의와 비전을 융합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토성과 해왕성의 탱고는 끝났고, 토성이 정반대 위치로 이동했어요. 이는 곧 별들이 당신이 진지한 인간관계를 유지하는 데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매력을 느낀 사람들이 당신에게 등을 돌린 채 매우 보수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처럼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들을 달래는 데에는 인내심이 요구되죠. 그러나 사람들의 그런 태도는 개성이 강한 당신의 창의력이 타인과 밸런스를 맞출 수 있게 해주고, 도약하기 전에 한번 더 주의를 기울일 수 있도록 도와줄 거예요. 당신의 파트너들은 분명히 당신을 성숙하게 만들 것입니다. 당신이 어디로 향하는지 주의 깊게 살피지 않고 바보처럼 뛰어드는 걸 막아줄테니까요.

health

올해 당신은 건강에 유념할 필요가 있어요. 올 한 해 책임감을 가져야 할 많은 일들을 떠안을 테니, 평소 수면을 충분히 취해야 합니다. 뼈와 치아 건강에 특히 신경을 쓰세요. 칼슘이 많은 음식을 먹도록 하고 피트니스 스케줄에 체중 조절 운동을 꼭 추가하시고요. 주기적으로 치과를 찾는 것도 잊지말아야 할일! 칼슘 비타민제와 골밀도 테스트를 추천합니다. 항상 의사와 상의하세요!

career&money

이제까지 당신의 커리어는 대성공이었습니다. 그리고 2007년 말, 당신을 흥분시킬 만한 기회가 생길 것이고, 그 결과도 매우 좋습니다. 커리어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는 가을이에요. 머물겠군요. 이 시기에 이상적인 에너지와 집중의 별 화성이 11월 16일부터 12월 27일까지 직업 영역에 컨디션을 유지해서 회사 중역들이 호감을 가지고 당신을 주목하는 일도 생기겠군요. 새로운 달은 화성과 함께 당신의 유명세 영역에 들어올 거예요. 그리고 직업적으로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할 거고요. 기억하세요. 화성의 영향으로 12월은 당신에게 멋진 시기가 될 것이고 이브날 축하 파티를 열 때쯤엔 얼마든지 축배를 들어도 좋은 멋진 승리가 찾아와 있을 거예요.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보다 나은 일자리를 갖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면, 새로운 달이 뜨는 4월 5일에 움직이세요. 한 주 이내에 봉금이 인상되거나 돈을 더 많이 주는 새로운 고용주를 찾게 될 테니까요.

love

로맨스에 관한 한 싱글인 물고기자리들은 운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인이 있다 하더라도 최근 그 어던 해보다도 재미있는 한 해가 될 거예요. 올해 초 화성은 진실된 사랑의 영역에서 놀랄만큼 오래 머물게 될 테니까요. 1~2월 중 화성은 집 영역으로 들어가니, 그 기간에는 집을 개조하는 데 몰두하세요. 당신의 새로운 연인을 로맨틱한 저녁식사에 초대할 때, 새롭게 단장한 공간을 보여줄 수 있게 말이예요. 올해 사랑의 마법은 사회행사에 참여했을 때 일어납니다. 친구나 회사 동료들이 도움을 요청할 때 가능하면 응하도록 하세요. 비슷한 취향을 가진 로맨틱한 누군가를 만날지도 모르니까요. 그렇게 만나게 될 사람은 당신의 인생에 꽤 오래 머물게 됩니다. 12월 27일 이후 2009년을 환영하는 멋진 파티를 여는 날, 그곳에서 매혹적인 누군가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파티에 갈 때는 반드시 명함을 챙기세요.


양자리 | 3.21-4.20

what you're not expecting                  

몇 년간 얻으려고 애써온 커리어의 보상을 드디어 받게 되겠군요. 일에 있어서 당신이 원하던 바를 모두 이루는 기록적인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또 가정과 집에 관한 영역에 대해서 당신이 오랫동안 가지고 있던 목표가 이루어질 거예요. 수많은 별들이 당신의 집과 관련된 영역을 향해 에너지를 모으고 있기 때문에 경제적인 상황에 여력이 있다면 집을 새로 고치거나, 이사를 하거나, 간단한 내부 수리를 감행해도 좋을 것 같네요. 당신 안에 내재되어 있던 마사 스튜어트를 끄집어내어 집을 가꾸고 꾸미는 데 푹 빠져보세요. 2008년에 당신을 향한 모든 별은 집, 가정, 가족과 관련된 모든 이벤트에 축복을 내릴 준비를 마쳤으니까요.

health

토성이 처녀자리에 가있을때는 스트레스가 심한 기간이므로 결장에 문제가 일어나기 쉽죠. 어떤 이유에서든 정신적인 압박이 몰려올 땐 평소보다 비교적 가벼운 음식을 먹도록 노력하세요. 식후엔 부드러운 차로 속을 달래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일과 사적인 부분에 관련해 정신적 스트레스가 가장 높을 시기는 2월 말과, 7,8월이 될 것 같습니다. 그 시기에는 새로운 곳에 적응해야 할 일이 많이 생기고, 힘든 일뿐 아니라 긍적적인 변화까지도 당신을 예민하게 만들어서 소화기간이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명상이나 요가에 주력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 되겠죠.

career&money

올해는 당신 커리어에서 굉장하고 잊히지 않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선물과 행운을 주는 목성이 10년 만에 처음으로 당신의 직업적인 신망의 영역에 들어와 있거든요. 놀랍게도 변화의 행성인 명왕성 역시 1월 말 같은 영역에 있을 거예요. 이 두 최강의 행성들이 만나는 건 13년에 한번 있는 일인데, 이는 당신에게 위대한 성공을 가져다줄 행운의 별입니다. 당신의 프로필은 올해 극적으로 상승할 것이고, 한 해를 마무리하며 축배를 들 때 새롭고 중요한 제안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그 근사한 인생의 불꽃놀이를 멋지게 즐길 일만 남았군요. 당신의 월급과 다른 수입을 통치하는 건 천체의 두 번째 집입니다. 그래서 후한 봉금을 받으려면 화려한 새 달이 뜨는 5월 5일로부터 2주 내에 협상을 시도해야 해요. 5월 5일에 가까울수록 당신은 강한 힘을 발휘하게 될 테니까요. 커미션을 받고 일한다고요? 그렇다면 11월 중순에 돈을 벌어들일 수 있겠군요.

love

특별한 누군가를 아직 한 번도 못만났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제까지와는 좀 다른 2008년을 기대해도 좋습니다. 당신을 쉬지 못하게 몰아치는 토성이 작년 9월 당신의 감성적인 영역을 떠났군요. 그러니 지금부턴 휠씬 재미있는 사랑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연애 중이거나 결혼을 약속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8월19일부터 9월 28일 사이에 다가오는 달콤한 프로포즈를 반드시 수락하도록 하세요. 수성이 9월 29일 양자리를 역행하려고 하니, 프로포즈에 대한 대답은 그전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 빠르면 빠를수록 좋아요. 사랑에 관한 한 마법과도 같은 올 해에는, 결혼을 했건 안 했건 모든 양자리 여성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멋진 로맨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황소자리 | 4.21-5.21

what you're not expecting                  

그간 당신은 지금 알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궁금해하고 동경해왔습니다. 그리고 올해 그 대상을 향해 지금 당신이 속해 있는 세계의 경계를 극적으로 확장하고 싶어질 거예요. 그렇다면 2008년보다 멀리 또 넓게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는 아마 두 번 다시 없을 것입니다. 올해는 최소한 당신이 평생 꿈꿔온 곳들 가운데 한 군데 이상의 여행지를 가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거예요. 저렴하고 실속 있는 할인 패키지는 당신을 유혹할 테고,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아주 싼값에 럭셔리한 호텔을 예약하는 재주가 생길테니 놀라지 마시길. 1월과 7월엔 해외여행을. 2월부터 5월 초 사이엔 국내의 근교나 멀지 않은 시골로 가볍게 소풍을 떠날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당신의 가장 환상적이고 멋진 시기는 올해 1월과 12월이 되겠습니다.

health

올 한 해 당신의 건강은 일 년 내내 찬란하게 빛납니다. 특히 1월과 2월 초에는 평소보다 훨씬 더 빛나죠. 그 어느 때보다 에너지가 넘치는 시기이니 조금은 격렬한 운동을 시도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봄에 평소에 세워둔 운동 계획을 실행할 거라면, 황소자리에 새로운 달이 뜨는 5월 5일에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놀랍도록 뚜렷한 성과를 맛볼 수 있을 거예요. 가을에 새로운 운동 습관을 들이기 시작할 거면 9월 29일쯤이 어떨까요. 새로운 달이 당신의 피트니스 영역에 들어와 있으니까요.

career&money

승진, 혹은 더 자극적인 새 직장을 열망하나요? 그렇다면 올해 2월 6일의 월식이 가져다줄 우주의 에너지 폭발에 대비하세요. 당신에게 힘들 북돋워줄 테니까요. 사실 월식이 일어나는 주간 동안 당신 인생은 완전 뒤바뀔 거예요. 평소 당신이 꿈꾸던 직업이 무릎위에 턱 올라와 앉을 테니까요. 화성이 태양, 달과 완전한 각을 이루니 경제적인 면에서는 꿈꾸지 못했던 아주 큰 행운이 당신을 뒤따르게 됩니다. 새 일은 디지털 미디어, 컴퓨터, 바이오 테크등의 하이테크 프로덕트나 산업에 관계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새 달이 뜨는 6월 3일에 봉급 인상이나 구직의 기회가 당신을 찾아오겠군요. 6월엔 두 가지 직업에서 수입이 발생할 듯한데,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할지 둘 다 병행할지 고민하게 되겠네요. 창의력이 요구되는 일이 많아지겠지만, 그만큼 수입도 커질 것 같습니다.

love

2008년엔 자극적인 장거리 연애에 빠져들 수도 있겠네요. 서로를 위한 분명하고도 장기적인 계획을 확실히 세우기 전에는 그가 같은 도시에 있을 때 결혼해야만 행복해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현실과는 달리 장거리 연애는 간간이 서로를 볼 때마다 모든 걸 아끼지 않기 때문에 한 편의 영화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둘이 같은 도시에 살게 된다면 금방 그 흥분을 잃어버릴지도 모르니 천천히 서로의 관계를 다듬어가세요. 8월과 9월엔 화성의 도움으로 당신의 사교생활은 달아오를 거예요. 9월 말엔 수성의 역행이 과거의 연인을 다시 불러오거나, 현재 연인과의 사이에서 옛 문제가 다시 거론될 수도 있군요. 문제에 새로운 기분으로 종결부를 찍을 수도 있네요.


쌍둥이자리 | 5.22-6.21

 what you're not expecting                  

올해는 시작부터 재정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이로 인해 당신은 성공적이고, 자신만만하며, 모두가 선망하는 모습을 갖추겠네요. 지난 2001년에서 2003년까지 토성과 명왕성이 당신을 격렬하게 공격했었죠. 하지만 2008년에는 그 힘들었던 시간들이 어떻게 승리로 이어지는지 지켜볼 순간이랍니다. 만약 기사나 책을 써왔다면 이번 기회에 당신만의 TV쇼 혹은 라디오 방송을 하게 될지 몰라요. 혹은 새로운 웹사이트 디자인이나 다큐멘터리 영화를 만들게 될지도 모르지요. 쌍둥이자리의 가장 큰 장점인 적극적인 의사소통에 힘입어 아마 2월이나 8월쯤 여러 가지 변화를 맞이하게 될 거예요.

health

2007년 12월에서 내년 1월까지 명왕성이 목성 근처를 선회할 때 당신은 매우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가능하면 건강 진단을 내년 1월로 잡으세요. 명왕성은 변화의 유성이기에 당신의 열의에 따라서 안 좋은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장을 열 수 있습니다. 새해엔 특히 손가락과 손목을 잘 챙기세요. 효과적이고 계획적으로 운동을 시작하고 싶다면 6월 3일쯤 시작하세요. 당신의 몸매를 매력적으로 만들어줄 좋은 시기는 9월 29일쯤이 될 거예요. 딱 맞는 가을 옷이 당신의 날개가 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을 거예요.

career&money

당신의 직장 생활은 계속해서 업다운의 연속이네요. 이 추세는 2003년부터 2011년까지는 끊이지 않을 전망입니다. 의심할 필요도 없이, 새해에 당신은 다양한 수익을 두 배로 누리게 되겠군요. 그렇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해요. 2008년 내내 돈줄이 끊기질 않을 텐데, 특히 3월 28일, 5월 12일, 11월 12일에는 전혀 예상치 못한 시각에 엄청난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게 됩니다. 당신에게 대부분의 수입은 현금 덩어리로 오지만, 아마 월급이 인상되는건 7월 3일 이후가 될 확률이 높아요. 한 가지 더, 12월 27일쯤 그야말로 입이 쩍 벌어지는 금액의 수표가 당신 이름으로 날아올 거예요. 그 출처가 어디든지 한 가지 확실한 건 한 해가 시작될 때보다 끝날 때에 당신은 훨씬 더 큰 부자가 되어 있을 거라는 사실입니다.

love

만약 지금 싱글이라면 정말 특별한 누군가를 만나 순식간에 불같은 사랑에 빠지겠군요. 그럴 가능성은 2008년 내내 도사리고 있지만 1월에는 그 가능성이 두 배로 높습니다. 목성, 태양, 그리고 새로운 달이 당신의 섹시한 매력을 고스란히 드러내고, 금성은 당신의 사랑에 대한 책임감을 부각시켜줍니다. 휴가 뒤에 찾아올 흥미진진한 시기를 기대해보세요. 4월 초쯤엔 당신 곁에 새로운 여자친구들이 많이 생기게 될 텐데 이들이 새롭고 참신한 로맨스를 가져다줄 거예요. 항상 적극적으로 이상형을 말하고 소개시켜달라고 당부해도 좋아요. 당신의 타입을 잘 아는 그들이 분명 당신을 도와줄 거예요. 올 한 해는 시간이 흐를수록 점점 더 호의적으로 변해갑니다. 5월 24일부터 6월 16일쯤 금성이 쌍둥이자리와 겹치면 가장 매혹적인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8월 말에서 10월 초가 되면 화성이 당신의 진정한 사랑을 더 환히 밝혀주는 역할을 하고, 당신을 강하게 지탱해줄 로맨스가 시작됩니다. 9월 29일은 특히 더 중요한 시기예요. 만약 그때까지 싱글이라면 새로운 누군가를 만날 확률이 정말 높죠.


게자리 | 6.22-7.22

 what you're not expecting                  

올해 화성은 게자리에서 아주 많은 시간을 보내며 당신을 유별나게 강한 포지션에 올려놓을 것 같군요. 특히 3월, 4월, 그리고 5월초엔 결단력과 용기가 넘치게 될 거예요. 그때가 바로 가장 크고 위험한 프로젝트를 착수할 때입니다. 올해 당신은 생활을 향상시키고 싶다면 필요한 모든 컨디션이 적재적소에 구비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될 거예요. 자신있게 앞으로 나아가세요.

health

올해 식단에서 특히 주의할 점은 지방을 적에 함유한 음식만 섭취하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래된 나쁜 습관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는 별 명왕성이 올해 당신의 건강 영역을 벗어나려고 하는 데다, 당분간은 다시 같은 자리로 돌아오지 않을 예정이지만 살이 찌지 않는다는 점에서 좋은 몸매를 유지하기에는 유리한 시기가 될 거예요. 이 기회를 이용해서 연말에는 섹시하고 맵시 나는 모습으로 2009년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되겠군요. 이제까지 당신의 모습 중 최고의 외모로 말이에요.  

career&money

현재 당신의 주된 관심은 돈이 아니라 나중에 무궁무진한 기회를 제공할 재미있는 직업이라면, 4월 6일 새 달이 든 뒤 당신에게 주어진 선택 사항을 살펴보세요. 4월에 적합한 기회를 못 잡았다면 보름달이 뜨는 10월 15일 두 번째 기회가 찾아올 거예요. 그날의 앞뒤로 4일 동안을 기대해 보세요. 어떤 방식으로든 다른 사람들을 대표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2008년 엄청난 재능을 발휘해 사람들을 끌어당기며 포용하게 될 거예요. 그뿐 아니라 당신이 가진 착실함이라는 재능은 올해 크게 성장해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2008년 가장 큰 변화 중의 하나는 금전적인 운이 매우 밝다는 것입니다. 토성은 지난 2년간 당신의 수입을 억누르고 있었으니 반가운 소식이겠죠? 돈은 점점 풍부해지고, 출세를 위해 다른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할 거예요. 올 한 해 중에 금전적으로 가장 좋은 시기는 3월 1일부터 5월 29일까지입니다. 이 시기에 사람들은 모두 당신이 말한 대로 움직이게 되고, "No"라는 대답을 들을 일은 아마도 거의 없을 거예요. 봉급 인상을 요구하거나 연봉이 더 높은 직업으로 옮길 생각이라면, 좋은 시기는 8월 1일 이에요.

love

사랑하는 사람과 열렬히 연애 중인 게자리 여성들에게 2008년은 정말 빛나는 한 해가 되겠군요. 혹여 그렇지 않은 게자리라 해도, 약속하건대 모두에게 무언가 축하할 일이 있을 거예요. 결혼하고 싶은가요? 올해에는 확실하게 프로포즈를 받는답니다. 행운을 불러오는 목성이 결혼과 헌신의 영역에서 1년동안 머물 테니까요. 이 행복한 기운은 2007년 12월 말부터 시작됐습니다. 어쩌면 어떤 게자리 여성들은 크리스마스 날 아침에 양말 속에 들어 있던 다이아몬드 반지를 발견했을지도 몰라요. 싱글이라면 1월에 만날 실속 있는 사람을 기다려보세요. 지난 12월에 있었던 홀리데이 파티에서 이미 누군가를 만났을 수도 있습니다. 더 많은 기회는 물론 1월에 있어요. 새로 만나게 될 사람은 부유한 자수성가 사업가이거나 의사나 변호사 같은 전문직일 확률이 높습니다. 게다가 유머감각까지 겸비했죠.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하다가 만날 계기가 생기니 부지런히 돌아다니도록 하세요!


사자자리 | 7.23-8.22

 what you're not expecting                  

침울한 지배자 토성이 작년 겨울 사자자리를 떠났으니, 자신감이 넘쳐 흐르는 상태로 2008년을 시작하는 것이 마땅합니다. 토성은 향후 30년간 당신의 별로 돌아오지 않을 예정이지만 조금이라도 그리워할 일은 없겠지요. 지난 2년간, 토성은 당신에게 빛나지 않는 노력만을 계속하게 했으니까요. 이제 토성의 시험을 통과했고, 그 과정에서 당신은 크게 성숙했어요. 너무 먼 길을 왔기 때문에 그 보답으로 우호적인 태양이 사자자리로 기우는 8월 1일, 전 우주가 당신에게 생활을 확실하고 분명한 방향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멋진 기회를 줄 것 같군요. 장기적인 목표를 위한 기반을 다지느라 단기적인 쾌락을 희생해온 당신, 새로운 인생을 즐기세요!

health

지난 몇 년 동안 몸을 가꾸기로 자신과의 약속을 했다면, 2008년에야 그 계획을 실행하겠군요.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 외모 또한 매끄럽고 슬림해질 것입니다. 약간의 노력만으로 자신에게 꼭 맞는 헬쓰클럽과 트레이너를 찾고, 운동에 대한 의욕은 더욱 놓아지겠죠. 1년 후 당신은 굉장히 섹시해지고 빛이 나게 되어, 친구들로부터 부러움을 살 거예요. 한결같고 꾸준한 노력이 이루어낸 성과죠. 이제 당신은 스키니 진을 입는 게 전혀 두렵지 않을 거예요.  

career&money

돌아오는 해에 당신의 커리어에 예기치 못한 도전 따위는 없습니다. 일에 있어서 멋지게 발전할 거예요. 2월 1일을 주목하세요. 금성과 목성이 힘을 합쳐 커리어의 공백을 메워줄 것이니, 그들이 바로 당신을 수직 상승시켜줄 VIP 응원단입니다. 5월 5일 새 달이 뜨고 난 후에는 그보다 나은 기회가 또 한 번 당신을 찾아온답니다. 바로 그때가 경쟁 속으로 뛰어 들어야 할 중요한 순간입니다. 하지만 직장을 옮긴다면 다시 재정 문제에 부딪힐 것입니다. 당신에게는 당장 필요한 만큼 버는 게 절박하겠지만 미래에 대한 막연한 약속을 하지는 마세요. 어떤 사자자리의 여성들은 자발적으로 임금을 낮추거나 더 만족스러운 직장을 찾아 직종을 변경할 수도 있어요. 2년 안에 더 나은 위치로 오를 거라는 걸 알고 말이죠. 이렇게 직종을 변경하는 것은 보다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기억해야 할 한 가지는 월식과 일식 때 엄청난 지출이 있을 거라는 사실입니다. 계약금을 내야 할지도 모르고, 결혼을 할지도 모르고, 어쩌면 봄학기 수업료를 내야 할지도 몰라요. 큰 돈을 지출할 계획이 따로 없다면 1월과 2월에는 긴장 하셔야 할 거예요. 돈을 써야 하는 놀랄 만한 일이 생길지도 모르니까요.

love

2007년, 특히 12월에 싱글의 외로움은 너무 컸죠. 최근에 끌리는 사람을 만났다면 2008년엔 이 관계가 아름답게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싱글 사자자리가 누군가를 만날 수 있는 최적의 시기는 2월 초나, 8월 초, 그리고 12월이에요. 누군가를 진지하게 꽤 오래 만나왔다면, 올해는 뭔가 행동을 취할 때입니다. 가장 드라마틱한 순간은 물병자리의 개기일식이 있는 2월 6일에 올 텐데, 그 즈음에 당신 둘은 비밀스럽게 결혼을 약속할지도 모르겠군요. 관계에 있어서 행복하지 않다면? 드라마틱한 엔딩으로 이끌 수 있는 키포인트가 8월 16일 월식 때에 있을 것 같아요. 그때 두 사람은 돈으로 인핸 말다툼을 할 텐데, 뭐가 어떻게 된 거지 하고 의아할 정도로 사건이 빠르게 진행될 거예요.


처녀자리 | 8.23-9.22

 what you're not expecting                  

올해 당신은 매혹적이고 진지한 일면을 드러내게 됩니다. 토성이 작년 9월 2일 처녀자리를 통과해 2년간 머물게 되어, 아직 당신을 온전히 쏟아부을 만한 목표를 결정하지 못했다면 곧 결정을 내리게 될 거예요. 그 결정은 결혼이 될 수도 있고, 아기를 갖는 것일 수도 있고, 대학원에 가거나 외국의 도시에 정착하는 것일 수도 있고, 누군가에겐 직장에서 더 큰 타이틀을 갖게 되거나 중요한 책을 쓰게 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것은 몇 개의 예일 뿐이지만 어떤 결정을 내리건 간에 당신은 이 새로운 노력에 모든 것을 바치게 되고, 그에 따른 성취는 앞으로의 인생에서 주된 지표로 작용하게 될 거예요. 올해는 당신에게 극히 중대한 시기입니다. 8월생이거나 9월1일부터 14일 사이 태어났다면 2008년에 토성을 강하게 느낄 것이고, 9월 14일 이후에 태어난 처녀자리들은 2009년이 더 중요한 해가 되겠습니다.

health

토성이 당신에게 초의 양쪽 끝에 불을 붙이게 하는 2008년엔 건강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해요.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게 될 테니 충분한 휴식을 필수입니다. 칼슘과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만힝 섭취해야 하니 항상 식단을 주의 깊게 살피세요. 토성이 변화할 때에는 좋은 일이 별로 없지만, 살이 쉽게 빠진다는 점은 이점이라 하겠지요. 왜냐하면 올해는 액션으로 가득한 해이기 때문이에요. 이 기간을 이용해, 당신이 한입 한입 먹는 모든 것이 실제적으로 당신의 건강을 서포트할 수 있도록 똑똑하게 먹는 법을 배우도록 하세요.  

career&money

커리어가 너무 잘 풀리는 바람에, 올해는 사생활이 주목받게 되겠군요. 올 2월은 칭찬과 평판을 불러오는 달입니다. 상사들의 주목을 받고 그들의 조력과 지지를 얻을 수 있으니 프로젝트가 있다면 어서 착수하세요. 승진 약속만 한 상태이거나, 몇 달 전만 해도 잘 안 풀린 인터뷰가 있었다면, 2월 달에 그것을 잡을 수 있는 두 번째 기회를 얻을지도 모릅니다. 올해 중반부쯤 새 직장이나 진급을 노리고 싶다면 새로운 달이 뜨는 6월 3일 이후에 인터뷰를 시작하는 게 좋아요. 수성, 금성, 태양, 새로운 달이 모두 당신의 유명세 영역에 들어오는 6월 초엔 그 자리에 당신이 가장 어울리는 적임자라고 경영진을 설득하는 데 아무 문제가 없을 테니까요. 2008년이 다음 해에 있을 큰 수확을 위한 토대를 쌓는 한 해가 된다는 것은 금전 면에서도 마찬 가지예요. 기대감을 가지고 새로 얻게 될 놀라운 직업과 업무에 전념한다면 금전운은 느린 속도로, 그러나 어마어마한 양으로 따라올 테니가요.

love

인간관계가 탄탄함에도 불구하고 올해엔 약간의 긴장감을 느끼게 될 거예요. 두 사람 사이의 의사소통 능력을 강하게 하기 위한 도전에 직면하는 거죠. 파트너와 오랫동안 순탄하였다면 처녀자리의 개기식은 아주 하찮은 문제를 가지고 두 사람을 못 견디게 만들 수도 있어요. 단 2월 21일의 개기식은 당신을 나아가게 만드는 결정을 내리게 할 거예요. 하지만 2008년엔 드라마틱한 반전이 있습니다. 성장과 행복과 심지어 기적까지 관장하는 행성 목성이 10년 만에 처음 당신의 사랑 영역에 들어옴과 동시에 당신은 새로운 인간관계를 맺는 데 최고로 훌륭한 기회를 만날 테니까요. 결혼했다고요? 올해 태어날 아기는 진정한 축복이 될 것 같군요. 어머니가 되는 것에 관심이 없다고요? 그렇담 1월엔 특히 조심하도록.


천칭자리 | 9.23-10.22

 what you're not expecting                  

지난해 당신은 가장 독단적인 경쟁자들과의 싸움에서 결코 뒤지지 않고 용감히 싸워 결국 실력으로 그들을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군요. 하지만 거기에 에너지를 쏟는 동안 당신은 당신을 사랑하고 그리워하는 가족에겐 관심을 기울이지 못한 채로 달려왔습니다. 천칭자리는 일에만 자기의 모든 것을 쏟아붓고 싶어 하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지난 한 해는 더욱 힘들었을 거예요. 올해엔 집과 일 사이에 밸런스를 맞추며 공평하게 당신의 에너지를 나누는 법을 배우겠네요. 분명 가장 어려운 일 중에 하나지만 올해 당신의 별은 양쪽 모두에게 관대한 미소를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해 힘들었던 당신을 위해 부여된 예상치 못했던 보너스죠.

health

특히 두드러지는 경향은 2월 말과 3월 초 천왕성이 당신의 건강 영역을 지나가면서 신경과민을 일으킬 수도 있다는 거예요. 심신을 이완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 올해 당신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관건이자 비법입니다. 요가가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진정과 집중을 가져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발견할지도 모르겠네요. 일과 가정 양쪽에 바쁘게 신경 써야 하는 올해이니만큼, 스파 마사지 패키지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트리트먼트가 사치가 아닌 필수 불가결한 것이 되겠군요.  

career&money

3월 4일부터 5월 9일 사이에 당신의 이름이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될 것 같네요. 물론 좋은 쪽으로 말이죠. 이건 막 시작된 성공적인 흐름의 하나일 뿐입니다. 회사 동료들이 사무실을 흐느적거리며 돌아다니면서 모닝 커피를 찾고 있는 사이 어떻게 그렇게 많은 슬램덩크를 해낼 수 있는 거죠? 음식, 호텔, 홈 아트, 금융 관련 산업계가 당신을 위해 환하게 빛나고 있답니다. 2008년에 천칭자리는 깜짝 놀랄 만한 부동산 기회를 만날 수 있어요. 행성들이 염소자리에 가 있을 때 오래되고 아름다운 집을 한번 찾아보세요. 당신의 드림 하우스를 위한 획기적인 사건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당신의 꿈을 위한 가족들의 서포트는 일 년 내내 든든하겠군요. 집을 유지하기 위해 대출이 필요하거나 비지니스를 시작하기 위한 자금이 필요하다면 부모님께 여쭤보는 것이 좋겠네요.

love

2월 초에서 중순 사이, 당신은 올해 최고의 로맨스를 발견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만나게 됩니다. 이 시기에 당신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자신 있는 모습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번개 맞은 것처럼 짜릿한 만남을 만끽하고 싶다면 외모를 최상으로 가꾸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니까요. 이 시기에 일어나는 운명적인 만남은 여행 중이나 평소에 듣지 않던 별도의 수업을 들을 때 일어날 것 같군요. 인터넷이나 컴퓨터에 종사하는 사람, 혹은 펀드 매니저 혹은 생명공학이나 과학 등 수학적인 질서를 요하는 직종에 종사하는 훈남들을 주시해보세요. 트러블이 많은 연애가 그동안 당신의 인내심을 테스트해왔다면, 8월 16일 월식 때 뜻밖의 결말에 다다를지도 몰라요. 매우 화가 난 채로 그와 대면한 당신은 "이제 그만둬!" 라고 말할 만한 어떤 충격적인 요소를 발견하게 되겠군요.


전갈자리 | 10.23-11.22

 what you're not expecting                  

작년에 당신은 실속 있는 월급을 받아낼 수 있고, 수고한 만큼 보답받을 수 있다는 걸 영리하게 증명했습니다. 올해에는 물질적인 성과보다 아이디어와 콘셉트 쪽으로 날개를 펼치며 더 큰 만족을 모색하게 될 텐데요. 봉급을 잘 받는 다면 나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을지라도 인생에는 돈 버는 것 이상이 있다는 걸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의 새로운 수식어는 "나는 내 재능을 제대로 쓰고 있는가? 자극 받고 즐거워하며 일하고 있는가? 내가 원하던 라이프스타일대로 살고 있는가?" 가 될 거예요. 당신이 현재의 라이프 스타일을 어떻게 느끼든 2008년의 여행은 인생에 활력을 가져다줄 거예요. 1월 8일부터 20일까지 가까운 도시나 럭셔리한 리조트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아주 상쾌한 기분을 느낄 테니까요.

health

2008년엔 건강은 염려하지 않아도 될 듯해요. 전갈자리는 끈기가 있는 강한 별자리니까요. 전갈자리는 원래 사교적으로 어울리거나 가볍게 만나는 사람과 잡담하는 걸 별로 즐기지 않죠. 그럴 바엔 평화롭고 조용한 환경에서 생각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고, 자신의 일에 관해 숙고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니까요. 그러니 당신은 개인적인 운동 코스를 정하는 것이 좋겠군요. 자연을 즐기며 야외를 달리는 것처럼 말이에요. 올해는 마라톤을 위한 트레이닝을 하거나 자선 기금 모금을 위한 경주에 나가고 싶을지도 모릅니다.  

career&money

작년에 당신은 어떤 일에 열중하는 것이 얼마만큼 성과를 보장하는지 알게 되었군요. 2007년 12월은 재정적으로 풍족한 보상의 시간이었을 거에요. 이런 행운은 지속되어 2008년에는 커리어에 있어 더 많은 것을 얻게 될 것입니다. 8월 1일이 되기 전까지 일식이 가져온 승진이 당신을 세상 꼭대기에 앉혀놓을 수도 있습니다. 그때쯤 당신은 2005년 중반부터 2007년 중반까지의 희생이 드디어 어마어마한 성과를 거둔다는 명확한 증거물을 갖게 되겠네요. 그러니 부디, 8월의 첫째 주에는 휴가를 떠나지 말기를! 단순히 봉급 인상을 원하는 것이라면 보름달이 뜨는 6월 18일쯤 기대해봐도 좋겠군요. 하지만 조금 더 기다릴 수 있다면 새로운 달이 나오는 11월 27일쯤 움직이는 것이 더 낫습니다. 연봉이 크게 상승해 당신은 그 기쁨에 어쩔줄 모를 테니까요.

love

심장이 쾅쾅거리는 짜릿한 첫만남과, 눈물 어리게 아쉬운 몇몇 부적절한 상대들을 경험하게 되겠군요. 이로써 하늘을 둥둥 날아다니는 것 같은 기분과 나락으로 곤두박질치는 기분을 모두 경험하겠지요. 그러니 올해엔 부디 감정의 양극단에 휘말리지 않도록 안정을 유지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감정의 대참사로 이어지기 전에 당신과 파트너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는 패턴이나 요소를 미리 찾는 법 또한 익혀야겠죠. 싱글이라면 5월 7일쯤 오래 만날 연인을 찾게 됩니다. 언제 어디서 마주칠지 모르니 부디 평소에도 트레이닝 복을 벗고 스스로에게 늘 좀 더 신경쓰도록 하세요. 당신의 러브 라이트에 대해 긍정적일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성실하고 따분한 토성에 대해 낭만의 별 해왕성이 끊임없이 도전해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노는 것보다 일하는 걸 보고 싶어 하는 토성 때문에 애정 전선은 뜻대로 되지 않았지만, 이런 상황은 작년 9월에 끝이 났으니 안심하세요.


사수자리 | 11.23-12.21

 what you're not expecting                  

전체적으로 아주 자신감 넘치는 한 해가 되겠군요. 2008년에는 돈을 아주 잘 벌 듯해요.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하지요. 작년 한 해 열심히 전진했으니 고지에 다다를 거에요. 지난해 당신이 내린 결정들이 빛을 발하고, 안 될 거라고 의심하고 비난하던 사람들 앞에 보란 듯이 웃어줄 수 있을 거예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겠죠? 하지만, 방심은 금물! 딱 한 가지 조심해야 할 일은 집에 관련된 문제입니다. 2008년 초반에 집과 관련된 선택사항들을 다시 잘 살펴보세요. 집 문제와 관련해서 2월 21일 월식 때 강력한 징조가 나타날듯해요. 직업이나 집 정리에 대해서도 좀 더 현실적이 되어야겠군요. 그때쯤엔 당신의 직장에서도 예상치 못한 성과가 있어서 새로운 일이나 더 나은 팀으로 자리를 옮길 수도 있겠네요.

health

올해 당신의 건강은 아주 좋을 거예요. 몸무게가 좀 늘어날 수도 있겠지만 앞으로 2년 동안 직장 업무가 늘어나서 몸무게가 서서히 줄어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겠군요. 하지만 일에 의지해 살을 빼기보다는, 좀 더 활발한 운동 계획을 짜서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수자리는 운동 신경이 뛰어나서 새로운 스포츠도 빨리 배울 수 있어요. 11월 18일에서 12월 27일 사이에 좀 더 건강하고 날씬한 몸을 되찾을 또 다른 기회가 옵니다.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이나 수업을 신청해서 들어보세요. 연말에 다들 부러워하는 몸매를 갖게 될 거예요.  

career&money

명예와 커리어적 보상의 영역에 들어온 토성에게 감사해야겠군요. 당신은 새로 위임받은 짜릿한 도전을 즐기며 새롭게 주어진 기회를 야심 찬 모험으로 받아들일 거예요. 이런 모든 상황 외에도 최상의 경제적 국면에 접어든 당신은 커져가는 평판을 보수가 따라잡길 기다릴 필요조차 없을 거예요. 그 둘은 은색 접시 위에 곱게 패키지로 올라와 있으니까요. 2008년은 당신에게 최근 10년을 통틀어 가장 수입이 많은 해가 될 거예요. 드디어 이제 그동안 사고 싶었던 몇 가지 비싼 것도 살 수 있고, 남은 빚을 갚거나 비상금을 챙길 수도 있겠네요. 작년에 당신은 새로운 12년의 사이클을 시작했어요. 선물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별 목성이 사수자리에 한 해 내내 머물며 새롭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박차고 나아가도록 도움을 줄 거예요. 수입은 점점 불어나고 재테크 기술에는 물이 오릅니다. 1월 21일, 9월 8일, 그리고 11월 21일은 수입과 재산에 관하여 현명한 재정 저책을 취하기 좋은 날들이니, 달력에 표시해두세요. 올 한 해는 스스로도 믿을 수 없을 만큼 짜릿하고 멋지게 마무리될 것 같습니다. 12월 27일이나 그 이후로 들려오는 경제적인 원조와 뉴스를 주시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휴가를 떠나는 대에 당신은 들어앉아 있는 것이 좋겠어요. 바로 그때 돈을 긁어 모으는 거죠!

love

상반기에는 돈과 일 때문에 바쁘겠지만, 봄이 당신의 앞길을 화사한 꽃잎으로 감싸는 4월이 오면 사랑에 빠질 준비가 갖춰질 거예요. 4월 5일 직후 당신의 인생에 걸어 들려오는 사람을 잘 봐두세요. 태양, 새로운 달, 수성을 갖게 되고 하루 뒤엔 금성까지 합세하여 진실된 사랑 영역을 비춰줄 것입니다. 이보다 더 적극적인 천체의 도움은 아마도 두 번 다시 만나기 힘들 거예요. 현재 연애 중이라면, 신나는 새 달이 뜨는 6월에 약혼하거나 결혼을 약속할지도 모르겠군요. 그러나 그때 수성의 역행으로 당신이 오랫동안 고민했던 과거의 상태로 돌어가게 될지도 몰라요.

'=== YEARLY > 2008'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M25; 비즈니스맨을 위한 토정비결  (0) 2008.07.02
2008년 T정비결 별자리 완전정복  (0) 2008.05.25
2008년 띠별 신년 운세  (0) 2008.05.09
2008년 토탈오즈스타  (0) 2008.04.13
2008년 The Gallaria  (0) 2008.04.13
2008년 타로카드  (0) 2008.04.13
2008년 FANTASY HOROSCOPE  (0) 2008.04.13
2008년 CECI  (0) 200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