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1. 09:20

게자리 남자

cancer 게자리(6/22∼7/22)

☆ 게자리 남자

완곡한 표현의 과묵한 전문가. 이것이 맞다. 그러나 집중력 없는 수다쟁이는 아니다. 처음 만났을 때부터 그를 드러내기를 기대하지는 말라. 게자리는 결코 이방인에게 털어놓고 이야기하지 않으며, 그들의 절친한 친구조차 모르는 일도 있다. 그를 진정으로 알려면 많은 시간과 상당한 인내력이 필요하다.

그는 경박하고 변덕스러울 수 있으나 또한 예민하고 성실하기도 하다. 갑지기 찡그림이 부드러운 미소로 변하기도 한다. 그가 슬퍼할 때는 팔을 벌려 그를 감싸 안고 그의 침울함을 떨쳐 주고 싶어질 것이다. 그러다가 날카롭고 일시적인 변덕을 보일 때면 당신은 놀라서 그를 쳐다보기만 할 것이다. 그의 주의 깊음은 당신을 감동시킨다. 그의 염세주의는 당신을 우울하게 한다. 
 
▶ 게자리 남자를 분석한다   

그를 이해하도록 노력하라. 이건 개성의 변화는 아니다. 단지 그의 의식을 가로질러 왔다갔다하는 달의 기본일 뿐이다. 그의 본성은 표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결코 그 기본일 뿐이다. 그의 본성은 표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결코 그 기본형을 벗어나지 않는다. 그의 태도가 아무리 거칠더라도 마음은 유하며 때로는 취약적이기 까지 하니까 그 점을 항상 기억하라. 그러면 그는 항상 가지고 다니는 편리한 그의 껍데기로 기어 들어간다. 거기에서 그는 그의 감정으로부터 안전해진다.

당신은 그가 진짜 게라고 생각하고 그가 상처 입은 침묵 속으로 가라앉으면 그를 포기하리라. 그러나 또 다음 순간 그가 조심스럽게 햇빛 속으로 기어나오면, 당신은 또다시 그에게 가까이 다가서고 싶어진다. 그가 무엇인가를 잃어버릴 두려움 속에 있을 때 그의 기분은 가장 언짢다. 그건 아마 당신일 것이다. 당신이 그의 사람임을 천 번하고도 한 번 더 되새겨 주어라. 사랑의 말들이 그에게는 음악이니까.

물론 그는 보름달 아래 부드러운 분위기가 한창 진행되고 있을 때 분위기 를 깨는 재주도 있다. 당신이 감미로운 꿈에 실려 둥둥 떠다니고 있을 때 그는 자기가 좋아하는 시를 들려주겠다고 한다. 당신은 한숨을 쉬곤 그의 어깨에 기대어 눈을 감겠지. 그러면 그는 시끄럽게 세속적인 시를 외친다. 당신의 마법의 주문은 산산이 깨어지고......

하지만 그 보름달은 달의 감정에 신기한 영향을 준다. 내 말은, 그가 아무리 백만 불을 벌 수 있을 만큼 영리하다 해도 바보처럼 미치기도 한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제때 집세를 내고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당신은 알맞은 짝을 만났다. 하지만 돈이 당신의 가장 나쁜 라이벌이라는 생각도 해야 할 것이다. 그는 거의 한평생, 일종의 종교적인 열정으로 돈을 추구한다. 돈은 그에게 있어 농담 거리로 삼을 만한 물체가 아니다. 그는 지위를 위해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다. 돈만의 고유한 목적을 위해 모으는 것이다.

그가 흥미 있는 경제관을 가졌음을 깨닫는 게 좋다. 그는 가끔 가장 좋은 레스토랑에 당신을 데리고 가서 돈 낸 만큼의 것을 얻는다. 그는 밍크 같은 옷에 돈을 쓰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견해로는, 코너를 돌아서자마자 차 값이 내려가는 싸구려 차보다 캐딜락같은 고급 자동차가 더 안전한 투자이다. 물건의 질과 절약은 그에게 있어선 동의어인 것이다.

그가 진정한 게자리라면 스포츠웨어에 대해 열광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의 옷차림에는 형식성이 있다. 잠깐 동안 그가 돈이 떨어지더라도 구두는 항상 번쩍거리며 양말도 단정하다. 그가 항상 부자는 아니라도 실업자들 속에 끼여 있는 게자리 사람이란 시베리아의 소나무 만큼이나 드문 일이다.

당신이 그의 어머니와 잘 지내길 바란다. 다시 말해서 게자리 남자는 엄마를 밀어내고 당신을 새 왕비로 맞이하는데 좀 주저한다. 그는 아주 가정적으로 길들여진 게이며, 만일 그의 어머니가 집을 편안히 만든다면, 그 곳을 서둘러 떠날 필요가 없다. 그들은 엄마와 아주 가깝던지 아니면 완전히 떨어져 있다. 그리고 그 관계는 결코 우연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다.

그러나 전형적인 게자리라면 문제는 은폐될 만한 게 아니다. 인생의 사실들을 숨길 필요는 없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평범한 게자리 남자와 사랑에 빠졌다면 그의 엄마에게 접근을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곤 칭찬을 해주면서 그녀의 라이벌이 되어야 한다. 친해지려 접근하면서 동시에 경계도 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그게 바로 당신이 필요로 하는 전략이다. 요리 같은 걸 할 때, 그녀로 하여금 당신을 가르치게 하라. 그는 그런 걸 좋아한다. 두 여자가 잘 지내는 것 말이다. 아플 땐 잘 돌봐 주며 밤이며 부드럽게 침대에서 감싸주면 그는 정말 사랑스러운 남자가 된다. 게자리 남자는 결코 인정하지 않겠지만, 그는 여성에 의해 다독거려지고 아기같이 다뤄지길 좋아한다.

그러나 그 관계에는 둘을 비기게 할 어떤 특징들이 있다. 한 예로 그는 훌륭한 요리사이다. 이 사람이 당신을 아파트에 식사 초대했다면 그건 그의 진심이다. 전형적 게자리 남자는 인생의 고상한 물건들에 대해 광적이다. 수수한 대화에서도 그는 문화를 파고든다. 전형적인 게자리 남자는 여자에게 은근하다. 그는 대개 당신이 숙녀일 때는 언제나 신사이다. 그것이 할머니 시대의 방식이며, 그에게는 그것이 더없이 좋은 시대였다. 그의 족보에 대해 물어라. 신나게 애기 해 줄 것이다. 그는 할머니 얘기로 부터 그가 처음 유럽에 갔을 때 산 18세기 탁자까지 그는 옛날 애기들을 좋아한다.

그가 사진을 찍자고 청할 때 달아나지는 말라. 사진은 달이 갖는 평범한 취미이니까. 극소의 게자리 남자만이 한 대의 카메라도 없다. J.P.모건은 점성술사와 상담하지 않고서는 주식시장에서 움직인 적이 거의 없다. 역사와 돈의 결합은 그의 눈을 관심으로 크게 떠지게 할 것이다.

비록 가벼운 장난으로 데이트를 시작했을지라도 그가 진지하게 반하기까지는 여러 해가 걸린다. 그의 관심만큼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여자를 찾기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녀를 찾으면 그는 멋지게 다정다감해져 선물 공세를 펼친다. 그러나 그 기준은 높다. 모든 여자가 그걸 충족시키지는 못한다. 그러나 무언가가 그를, 그가 선택한 상대로부터 분리시켜 놓았을 때도 그는 몇 년간을 짝사랑한다.

이제 당신은 그가 단정치 못한 옷을 입거나, 돈을 헤프게 쓰는 사람이 아님을 알았다. 요리를 잘하고 훌륭한 취향을 가지고 있으며 구식 여자를 찾고있다는 걸 알았다.

아빠로선 어떨까? 그게 가장 좋은 애기이다. 게자리 남자는 모두 마음으론 어머니이다.

게자리 남자는 부드러운 동정심이 많고 이해력도 있기 때문에 좋은 부모가 되리라는 것이다. 그는 아이들에게 무한한 인내력을 갖고, 발을 밟히건 말건 망가진 장난감과 치통에 시달려도 순수하게 관심을 갖는다. 생일날이면 종이 모자를 쓰고 동네 꼬마들을 위해 악기를 불며, 그들을 즐겁게 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낸다. 게자리 아빠는 아들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딸들에겐 아주 보호적이다. 그러나 사춘기 때는 약간 풍랑을 일으킬 수도 있다. 그는 그가 사랑하는 아들이 그에게 영원히 의지해 줄 것을 원하므로 그들이 독립이라는 의사를 보이면 얼마간 괴팍한 아빠가 되는 것이다.

아들이 차를 몰고 나갔다든지, 딸이 통금이 넘겨서까지 댄스파티에 가 있으면 그는 카페트에 구멍이 날 때까지 마루를 응시하고 있을 것이다. 그럴 땐 평범한 산수를 응용해서 그의 잘못된 점을 보게끔 하라. '그건 이런 거랑 비슷해요 여보. 지금은 아이가 둘 밖에 없어서 그렇죠. 그들이 결혼하면 아마 손주가 여섯이나 여덟은 생기겠죠. 그럼 둘이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행복할 거 예요. 맞죠?' (여기서 그는 수긍하겠지) '동의해줘서 기뻐요. 자, 이제 그들을 풀어주어 결혼도 할 수 있게 허락해 줘요.'

하지만 보름달일 땐 이런 시도는 금물이다. 오해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구나 달의 진동이 강할 때 올바르게 생각하는 게자리 남자란 없다. 그가 통제력을 잃기란 어렵겠으나, 당신이 아직도 그의 곁에 있다는 걸 상기시키면 그의 통제는 느슨해질 것이다.

그러나 그건 모두 미래의 문제다. 당신이 막 당면하고 있는 문제는 어떻게 해서 곧 그를 청혼까지 이끄느냐 하는 것이다. 그를 그런 기분이 들게 할 가장 쉬운 방법은 그의 감정, 계산기 같은 그의 마음 바로 아래 항상 존재하는 감정을 움직이는 것이다. 음악, 시, 꽃, 아름다운 옷, 이 모두가 무기이다. 외국 동전으로 된 팔찌를 하는 것도 좋다. 그건 두 가지 예민한 현, 먼 해변으로의 여행과 돈의 현을 울린다.

어느 날 밤 그는 충동적으로 다음날 어머니를 뵙자고 하리라. 그럼 즐거운 여행을 잊지 말 것. 결코 그의 낡은 모자나 찢어진 테니스화, 고등학교 때 성적표 같은 걸 내버리지 말라. 그건 그의 보물이다. 또 우산을 가져갈 것도 잊지 말라. 습한 날들이 있을 것이다. 사랑받을 때면 여자는 아름답다. 그리고 당신이 그렇다. 

'=== ASTRO101 > Zodi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자리 & 혈액형  (0) 2008.06.02
양자리 남자  (0) 2008.05.11
황소자리 남자  (0) 2008.05.11
쌍둥이자리 남자  (0) 2008.05.11
사자자리 남자  (0) 2008.05.11
처녀자리 남자  (0) 2008.05.11
천칭자리 남자  (0) 2008.05.11
전갈자리 남자  (0) 2008.05.11
사수자리 남자  (0) 2008.05.11
염소자리 남자  (0)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