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1. 09:21

쌍둥이자리 남자

gemini 쌍둥이자리(5/21∼6/21)

☆ 쌍둥이자리 남자

사랑은 그 테두리 안에 있는 사람에게 따뜻한 위안을 주고 언제나 기댈 수 있는 누군가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 준다. 적어도 쌍둥이자리를 제외한 다른 별자리의 남성과 사랑에 빠졌을 때는 그렇다. 그러나 쌍둥이자리 남성과의 관계에서는 그렇지 못하다. 당신이 그를 애타게 찾을 때 그는 어디론가 사라지고 없다. 그리고 어느 순간 바람처럼 나타난다. 그가 제발로 당신 앞에 나타날 때까지 찾을 생각을 포기하 고 기다리는 것이 낫다. 그리고 그가 떠나고 싶어 할 때 그의 코트깃을 잡으면서 매달리지 말아라. 그는 지금 당장은 떠나지 못해도 기회만 되면 순식간에 자취를 감출 것이다.

쌍둥이자리 남성들은 모임 석상에서 모든 사람들의 감탄 어린 시선을 불러 모으는 비상한 능력을 가졌다. 기발한 재치, 나무랄 데 없이 훌륭한 매너 물 흐르듯 유연한 말솜씨로 활기가 넘친다. 그의 부재는 누가 말하지 않아도 곧 느껴진다. 
 
▶ 쌍둥이자리 남자를 분석한다   

그들은 사람들이 자신을 좋아하고 있음을 알고 있기 때문에 더욱 자신 있게 모임의 분위기를 이끌어간다. 사실, 그들 자신도 모임에 참석하는 것을 좋아한다. 동창회나 회식, 송년 파티 등이 있을 때 거의 빠짐없이 참석한다.여러 유형의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희망으로.

직장 망년회에서 여유 있게 좌중을 리드해가던 그를 기억하지 못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당신은 그의 재기 발랄한 위트와 자신 있는 말투나 몸짓에 반하지 않았는가?

쌍둥이자리 남성과 미래를 설계하기 전에 당신은 반드시 당신 자신에게 이렇게 자문해봐야 한다. "바람 같은 변덕을 일생 동안 감당할 수 있는가? 어느 순간 직장을 팽개치고 들어왔을 때 과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내가 그를 필요로 할 때 그를 어디에서 찾아야 할지도 모를 텐데 그 때의 절망감에 굴복하지 않을 용기가 있는가? "

그의 시도 때도 없는 변덕을 받아주거나 길들여지기 보다 아예 그의 그런 성격을 뜯어고쳐보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그를 만나고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그와 절교를 하든지 그런 결심을 팽개치도록 한다. 당신은 승산 없는 게임에 안간힘을 쓰는 것이다.

어느 날은 기분이 최고로 좋아진 모습으로 나타나 당신에게 장미꽃과 향수를 선물해준다. 지나가다 우연히 들른 레코드 가게에서 산 것이라고 하면서 브람스의 바이얼린곡집이 수록된 음반을 내놓는다. 서점에 가서 손수 책을 골라주기도 한다. 당신은 행복에 겨워 그의 다른 면을 잠시 까마득하게 잊어버린다. 그러나 어느 날은 전화를 걸어 어제 한 약속을 못 지키겠다고 퉁명하게 말한다. 당신에게 변명을 하거나 정확한 이유를 설명해주지도 않는다. 당신은 갑작스런 그의 태도 변화에 당황하고 별의별 상상을 다한다. 그의 마음이 식어버린 것일까? 단지 사랑하는 척 한 것은 아닐까? 지금 다른 여자와 함께 있을까? 그의 연락이 올 때까지 불안과 초조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1주일 후 그는 전혀 아무런 일도 없었다는 듯 태연하게 나타난다. 당신의 태도에 대해 별 반응을 보이지도 않는다. 다시 그의 매력에 굴복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것이 계속 반복된다. 어느 순간은 쓴 약이라도 먹은 듯한 심술궂은 태도로 당신을 난처하게 만든다. 아무리 달래도 들은 척 하지 않으며 사사건건 트집을 잡고 시큰둥하게 앉아 있다. 전혀 엉뚱하게 옷차림이 왜 그 모양이냐, 아이새도우를 바꿔 보지 항상 같은 색으로 지겹지도 않느냐, 트집을 잡는다. 무슨 말을 해도 귀담아 듣지 않는다. 왜 그러는지 수백 번 물어봐도 신통한 대답을 기대할 수 없다. 그러나 그 순간을 무사히 넘기면 그는 또 다시 예전의 활기차고 기분 좋은 사람이 되어 당신을 사로잡는다. 당신의 짜증이나 불안감은 불과 몇 분 전까지의 암울한 비구름을 잊어버리고 맑은 햇살에 눈부셔 한다.

혹시라도, 차분하고 참을성 있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면 쌍둥이자리 남성은 제외 대상 1호에 올려두고 경계하기 바란다. 일찌감치 단념하는 것이 좋다.

오늘 이런 모습을 보여줬다고 내일도 그가 그런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하는 것은 그를 전혀 모르고 하는 기대이다. 어떤 다른 모습으로 나타날지 도대체 예측할 수 없을 뿐 아니라 그는 어제 과연 자기가 어땠는가 눈꼽만치도 기억하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쌍둥이자리 사람은 어제와 내일이 또 다른 사람들이다. 좋은 쪽으로 달라지면 다행스러운 것이다. 존F.케네디 대통령은 언제나 관심사가 너무 넓었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했다고 한다. 역시 쌍둥이 자리 태생인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제위 시 영국의 제도나 관습이 얼마나 많이 바뀌었는지 만 보더라도 쌍둥이자리 사람들의 성격을 이해할 수 있다.

다음은 쌍둥이자리 남자들의 모순적인 행동을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경우이다. 유명한 여배우가 파티에 참석했는데 그녀와 함께 작업을 한 적도 있는 프로듀서가 그녀를 대할 때는 태도는 전혀 무관심한 듯 아는 체 하지 않거나, 아니면 드러내놓고 그녀에게 모욕을 주거나 그녀를 당황하게 한다. 평소에는 인사를 하고 지내는 사이였는데 전혀 모르는 사람처럼 대하는 것이다. 그 여배우는 그 남자가 자기를 미워하는 줄로 생각한다. "그 남자가 왜 그런 태도로 나를 대하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지난 한 주 동안 한마디의 말도 안하잖아요, 내가 무슨 잘못을 한 것 같지는 않는데." 그러나 그녀는 뭔가 '대단히 심각한 일을 저지른' 것이다. 그녀는 그가 그녀와 사랑에 빠지게 만든 것이다. 그는 자신의 감정 변화가 너무 갑작스럽고 놀라워서 어떻게 할 줄 모르고 쩔쩔 매는 것이다. 마음 속으로는 더할 나위 없는 애정을 품고 있으면서도 겉으로는 정반대의 태도를 보이는 것이다.

쌍둥이자리 사람들은 사랑하는 것은 흥미 있고 아주 쉬운 일다. 너무 가까이 다가가 간섭하지만 않는다면 말이다. 그에게는 다른 어떤 사람이 접근하지 못하는 그들만의 영역이 있다. 그의 본질은 그 누구라도 접근이 허용되지 않는다. 심지어 사랑하는 당신도 그 부분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없으며 끼어들 수 없다. 온전히 그의 몫이다. 그러므로 당신도 그를 대할 때 지나치게 감정 표현을 많이 하거나 강요하는 듯한, 간섭하는 듯한 인상을 주지 않도록 어느 정도 거리를 둬야 한다. 지나치게 적극적이지 않고 소극적 이지도 않은 중용을 유지하도록 한다. 그에게 따분한 느낌을 주지 않아야 한다. 그는 항상 새롭고 자극적인 것을 찾아 다닌다는 점을 명심해라. 그의 변화무쌍한 성격이나 충동적인 면에 대해 정면으로 공격하거나 잔소리하지 않도록 한다. 오히려 그의 변화 리듬에 따라 보도록 한다. 그가 그런 것처럼 항상 삶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새로운 것을 추구하고 긴장하도록 한다. 그가 당신에게서 원하는 것은 정신적인 동반자 이다. 그는 변화에 민감하며 한자리에 정지해있는 것을 죽기보다 싫어 한다 당신은 그와 같은 리듬을 유지함으로써 당신을 구심점으로 하여 그가 변화 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쌍둥이자리 사람들은 새 친구 때문에 오랫동안 사귀어온 친구를 팽개쳐버리는 인상을 준다. 이는 그들이 비인간적이거나 이기적이어서 그런 것은 아니다. 성격 자체가 수시로 변하고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새로운 대상에 빨려들기 때문이다. 그가 처한 상황에서 그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대상을 항해 질주해 간다. 그는 상황에 따른 변화에 충실할 뿐이다. 현재 모자를 걸어둔 곳이 바로 그들의 집이다. 두고 온 옛집이나 사람들에 대한 기억에 연연해하지 않는다. 추억에 빠져있을 시간이 없다. 이미 그의 온 관심은 지금 눈앞에 있는 것에 쏠려있기 때문이다. 물론 감상에 빠지기도 하지만 추억에 대한 그리움 때문이 아니라 외로움 때문이다. 그러므로 쌍둥이자리 사람들은 전달자, 중간 교량역에 뛰어난 능력을 보인다. 그는 사람들과의 활발한 대화를 무엇보다 좋아한다. 사람들 틈으로 파고들어 그들과 어울리는 데서 큰 기쁨을 찾는다.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에 그의 주변에는 엉뚱한 소문이 따라다니기도 한다. 그렇지만 그의 성실한 애정을 의심할 것까지는 없다. 그의 가장 깊은 곳에는 당신에 대한 사랑이 언제나 타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리 결혼한 남자라고 해도 매력적인 여자들에게 차가운 어깨를 보이라고 강요할 수야 없지 않은가. 무엇보다 그는 남자, 여자의 구분 없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향해 웃어주는 사람에게 미소를 돌려주어선 안된다고 강요하는 것은 마치 태양에게 빛을 비추지 말라고 요구하는 것과 같다. 그를 구속하려 들면 그는 아무 소리 없이 바람처럼 당신의 곁을 떠날 것이다

자녀들에게 엄한 아버지라기 보다는 마치 친구 같은 느낌을 준다. 아이들이 유치원에 가기 전에 아빠로 부터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다. 아이들은 아빠에 게 고민을 털어놓는다. 웬만한 일에는 충격을 받지 않고 엄하게 다스리지 않기 때문이다. 아이들과의 관계를 대단히 긴밀하다. 어떤 경우, 지나치게 위엄을 부리지 않고 친구처럼 대하기 때문에 엉망인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그는 자신이 어떤 규칙에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자유롭게 풀어주는 편이다. 언제나 새로운 애정으로 자녀들을 대한다. 아이들을 엄하게 다스려야 하는 몫은 아마 당신에게 주어질 것이다. 자칫하면 아이들의 버릇이 나빠지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는 절대로 아아들을 큰 소리로 꾸짖거나 매를 드는 일이 없다.

자기 기분에 취해 아이들에게 지키지 못할 약속을 덜컥 해놓고 약속을 깨 아이들을 크게 실망시킬 수도 있다. 당신은 아이들과의 약속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 하더라도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을 수시로 환기시켜줘야 한다. 아이의 생일날 컴퓨터를 사주겠다고 해놓고 아이가 애타게 기다리는 줄 모르고 저녁 늦게 빈손으로 돌아온다. 당신은 미리 며칠 전에 아이와의 약속을 상기시켜 약속을 지키도록 도와준다. 한 두 번의 실수로 아아의 신뢰를 잃는 일이 없도록 옆에서 보살펴 준다.
물론, 아이들을 매로 다스리거나 큰 소리로 꾸중을 하지는 않지만 자녀들에게 매나 꾸중보다 더 깊은 상처를 줄 수도 있다. 전혀 뜻밖에, 아무런 이유 없이 던지는 냉소적인 말 한마디가 자녀들에게 잊지 못할 상처를 안겨 줄 수도 있다.

속마음은 그렇지 않은데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무척 어렵게 느끼고 있으므로 당신의 조정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들과 아빠의 사이가 서먹서먹해지고 냉랭해질 수 있다. 회복하기 어려울 정도로 골이 깊어지기 전에 당신이 중간 다리가 되어 줘야 한다.

감정 표현에 인색한 쌍둥이자리 남성은 자기와 같은 정신의 흐름을 헤져 나갈 수 있는 사 람에게 깊은 사랑을 품는다. 그의 꿈을 들어주고 이해함으로써 당신은 그의 본질에 도달할 수 있다.

그가 자주 쓰는 "만약에" " ~라면" 이라는 말에 익숙해지도록 한다. 그리고 그 말을 완성시켜주는 것은 당신의 몫. 공중에서 분해될 그 말을 당에다 매둘 수 있는 것은 당신의 도움에 의해서만 가능하다.

끊임없는 잔소리나 면박은 민감한 그의 자아에 상처만 입힐 뿐이다. 그의 벽은 점점 높아지고 당신은 벽 아래 주변을 허망하게 맴돌 뿐이다.
 

'=== ASTRO101 > Zodi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자리 & 혈액형  (0) 2008.06.02
양자리 남자  (0) 2008.05.11
황소자리 남자  (0) 2008.05.11
게자리 남자  (0) 2008.05.11
사자자리 남자  (0) 2008.05.11
처녀자리 남자  (0) 2008.05.11
천칭자리 남자  (0) 2008.05.11
전갈자리 남자  (0) 2008.05.11
사수자리 남자  (0) 2008.05.11
염소자리 남자  (0)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