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2. 12:51

메이져로 엮인 동화

이것은 타롯 카드의 각각 낱장의 뜻을 익히기 이전에 알아두면 매우 유용한 이야기입니다. 각각의 이야기는 그 카드의 뜻과 연계 되어 이야기를 끌어 나가 도록 되어 있어서, 이 이야기를 들은 사람이라면, 쉽게 카드의 뜻도 받아들을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0. The Fool

한 마을에 소년이 살았습니다. 그는 너무나 순수하다 못해 위험할 정도였고, 지나칠 정도로 풍부한 상상력 때문에 사람들은 그 소년을 "바보"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그에게 조심하라고 일렀지만, 소년은 개의 치 않는 듯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소년은 자신이 원하는 이상향과 내적인 만족을 찾아 여행을 훌쩍 떠나게 되었습니다...




  1. The Magician

길을 떠나던 그는 배도 고프고 불을 지필 집이 그리워 졌습니다. 그러던 중 그 소년은 언덕 위에 작은 집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집에서는 많은 아이들이 공부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마법 공부이죠. 소년은 그것이 너무나 좋아 보였습니다. 그리고 그도 그들과 함께 마법을 공부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세월들은 매우 힘들고 그만두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소년은 인내를 가지고 견뎌냈습니다. 그렇게 오랜 시간 수련을 쌓은 소년은 어느새 훌륭한 "마법사"로 성장해 있었습니다. 이제 그는 그 집을 떠나 새로운 세계로 발을 내딛고 싶어 했습니다.




  2. High Priestess

그를 가르치던 작은 집의 "대여사제"가 그의 마음을 알아 차렸습니다. 그리고는 그를 불러 그가 어딜 가든지 항상 평안 하고, 안전할 수 있기를 기원해 주고는 그를 떠나 보냈습니다. 이제 소년은,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했습니다.




  3. The Empress

정처없이 길을 가던 그의 눈에 저 멀리 도시가 들어왔습니다. 그는 그 도시에 들어가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었고, 축복도 내려 주는 등, 행복과 번영을 기원해 주었습니다. 그 소문은 그 나라의 "여왕"에게 까지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여왕은 그를 궁으로 불렀고, 그 곳에서 여왕은 그 소년에게, 아니 이제 어엿한 마법사인 그에게 무한한 영광과 부귀 영화가 항상 그를 따르리라고 축복해 주었습니다.




  4. The Emperor

이야기를 듣고 있던 "왕"도 그를 불렀습니다. 왕은 그에게 권세와 명예, 영광이 함께 할 것을 축원해 주었습니다. 그는 그처럼 당당한 왕이 자신에게 그러한 말을 해 주는 것이 너무 기뻤습니다. 그리고 왕처럼 굴하지 않고 떳떳한 삶을 살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5. The Hierophant

궁을 나와 도시 밖으로 가던 도중 그는 한 "선교자"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는 그 선교자로부터 자칫하면 쉽게 망각할 수 있는 삶의 진리와 윤리, 그리고 종교의 거룩함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들었습니다. 그 이야기들 때문에 그의 마음은 한결 풍성해 지는 느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그는 기술 뿐만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한 사내가 될 수 있었습니다.




  6. The Lovers

도시 외곽에서는 한쌍의 "연인"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들의 모습은 너무나 사랑스러웠고, 온유 했으며 서로를 아끼고 격려해 주는 모습에 눈물이 핑 돌 정도였답니다. 그는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사람이 살아 가는데에 있어 사랑이 가지는 힘은 매우 크다는 것을. 그리고 자신도 언젠가는 그러한 사랑 때문에 강해지고, 조화로운 삶을 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7. The Chariot

그쯔음 그의 귀에 들리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산 속에 영원한 진리를 가르쳐줄 사람이 살고 있다고 말입니다. 그래서 그는 그 산으로 향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하지만 산은 너무나 멀었고, 그의 두 다리는 약했습니다. 그때, 저 멀리서 거침없이 황야를 달려오는 "전차"가 보였습니다. 그 전차는 황야의 거친 모래바람을 뚫고, 비바람에 시달리고 돌길을 헤쳐 오느라 그랬는지 많이 닳고 금이 갔지만, 모든 장벽을 헤치고 달려오는 그 모습은 정말 장엄하기 이를데 없었습니다. 그는 전차를 불러 자신을 저 산 까지 데려다 달라고 부탁하였습니다.
전차는 허락하였고, 그는 이제 그 용맹한 전차를 타고 산으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8.Strength

그런데 문제가 생겼습니다. 그 전차가 너무 맹렬한 기세로 달려 나가기 시작했기 때문에 그 위에 타고 있는 것이 엄청나게 무서웠기 때문입니다. 바퀴가 덜컹 거릴 때마다 그의 몸도 부서질 듯 아팠고, 얼굴을 때리는 바람도 무서웠습니다. 그는 생각했습니다. 아, 이것이 바로 목표를 향해 달려나갈 때에 감수 해야 할 것들이구나! 나는 이러한 것들을 참고 이겨낼 "용기"를 가져야 해! 라고 말입니다.





  9. The Hermit

드디어 시간은 흘러 그는 산 아래에 까지 다다를 수 있었습니다. 그는 이제 그 "현자"를 찾아 산을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오르고 또 오르고, 끝이 보이지 않았지만 그는 불평 없이 계속 올랐습니다. 그렇게 오르니 마침내 동굴이 보였고, 그는 그 동굴로 들어갔습니다. 그 곳에는 소문대로 한 남자가 있었습니다. 그는 오랜동안 속세를 떠나 산중에 숨어 살면서, 무수한 시간동안 명상과 철학을 통해 득도를 한 것 이었습니다. 그는 원래 사람을 피했지만, 지금까지 소년이 겪어온 이야기를 모두 듣자 쾌히 자신이 깨달은 모든 지식들을 그 소년에게 전해 주었습니다. 이제 이것으로 소년은 한층 더 성장한 영혼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10. Wheel of Fortune

현자가 말했습니다. 내 이야기 만으로는 부족하네.. 자네 스스로 명상을 해 보아야 할걸세..그래야 자네에 대한 모든 것을 깨닫고, 나아가 세계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법이거든... 그래서 그는 현자의 동굴에서 명상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다가 문득 정신을 차려보니 자신이 이상항 곳에 와 있다는 것을 알아 차렸습니다. 그곳은 그의 무의식 속 세계였습니다. 그가 서 있는 곳 한 가운데에는 커다란 수레바퀴가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주위로 무수한 방들이 펼쳐져 있었습니다. 수레바퀴를 지키는 요정이 말하길, 그 수레바퀴는 "행운의 수레바퀴"이며, 모든 사람들의 행운과 운명등을 조절한다고 말을 해 주었습니다. 그는 서서히 주변의 다른 방들로 발을 옮겨 보았습니다. 새로운 기대와 떨림에 쌓인 채로...




  11. Justice

발걸음을 옮긴 그는 첫 번째 방 문 앞에 다다랐습니다. 그 방 문 앞에는 "정의"라는 글이 쓰여 있었습니다. 그는 용기를 내어 방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곳에 들어서자 무언가 알 수 없는 힘이 그를 심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힘은 그동안 잘못 행해져 왔던 그의 일들을 바로 잡아 주었고, 불의나 거짓과 같은 것을 접할 때 참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그로 인하여 그는 마음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었습니다.




  12. The Hanged Man

그는 그 방을 나와 다음 방으로 향했습니다. 그 방은 이상하리 만치 조용했습니다. 그런데 그가 방으로 들어서는 순간 무언가 그의 발을 휙~ 낚아 채는 것이었습니다. 그는 순식간에 나무에 "거꾸로 매달린 사람"의 신세가 되었지만 누구 하나 그를 구해줄 사람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는 그러한 상황속에 자신을 적응 시키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 하려니 많은 고통이 따랐고, 희생도 불가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깨달았습니다. 거부하려 발버둥 치면 더욱 힘이 든다는 것을... 그는 누군가 올 때까지 만이라도 조용히, 약간의 희생을 감수하며 매달려 있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 동안 그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13. Death

그런데 갑자기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했습니다. 온 몸에서는 불덩이 처럼 열이 끓어 오르기 시작했고, 그는 몸을 가눌 수 도 없이 고통 스러웠습니다. 숨을 쉬기도 힘들었으며 목소리 조차 나오지 않고, 눈도 감겨만 갔습니다.
정말이지 그에게 커다란 변화가 찾아오고 있는 것 이었습니다. 그의 영혼은 지치고 시달려 "죽음"을 맞이하게 되려는 것 일까요?




  14. Temperance

그는 자신을 주체할 수 없었고 두려웠습니다. 어떻게 해서든 빠져 나가야겠다는 강렬한 열망이 그를 날뛰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참아 왔던 강한 세속적 욕망이 폭발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 그에게 필요한 것은 "절제"였습니다. 그것을 빨리 깨달아야 할 텐데 말입니다. 그가 참고 기다리면 누군가 도와주러 올지 모르는데 말입니다...괴로워 하면 할수록, 더 숨이 가빠지는 것을 왜 알지 못하는지..




  15. The Devil

자, 결국은 그의 강렬한 욕망의 부름을 받은 "악마"가 그에게 다가왔습니다. 악마는 말했습니다. 너의 욕망을 채워줄테니 나와 함께 가자...내가 살고 있는 곳으로 가자...고 말입니다. 그는 고통을 견딜 수 없어, 세속적 욕망에 눈이 멀어 그러겠다고 답하였습니다. 이제 소년은, 악마와 함께 어디론가 날아가게 되었습니다.




  16. The Tower

그가 가게 된 곳은 높은 "탑"이었습니다. 지옥의 화염이 뿜어져 나오는 아주 무시무시한 곳 이었습니다. 그곳에서는 갖은 재앙과 근심이 스며나오고 있었습니다. 소년은 두려웠습니다. 그리고 빨리 탈출하고 싶어 졌습니다. 악마가...두려워 진 것입니다.




  17. The Star

그러나 그는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습니다. 바로 그때 저 멀리서 무언가 반짝이는 것이 희미하게 눈에 띄였습니다. 빛이 새어나오는 저곳..소년은 악마를 뿌리치고 그 빛을 향해 뛰고 또 뛰었습니다. 그렇게 며칠을 달리고 소년은 지친 몸을 더 이상 가눌 수 없어 풀밭 위에 쓰러졌습니다. 가쁜 숨을 몰아쉬며 땅에 누워 무심코 하늘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러데 바로 그 하늘위에..총총히 떠 있는 희미한..무수한 빛들.. 바로 그를 인도해준 것은 "별"들이었습니다. 이제 그는 새로운 희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 별처럼 찬란하게 꽃피울 자신의 미래를.. 다시금 되찾고픈 나의 소망을...




  18. The Moon

그런데 고개를 조금 옆으로 돌려보니 "달"이 보였습니다. 슬퍼보이는 달은 소년에게 후회를 안겨 주었습니다. 어째서 나는 악마에게 유혹 당하고, 세속적 욕망에 시달렸을까? 나의 지식이, 수행이 불완전 했던 것일까? 소년은 다시금 찾아오는 불만족감과 슬픔에 마음이 아팠습니다.




  19. The Sun

하지만 곧 아침이 되고 "해"가 떠올랐습니다. 따스하게 내려 비취는 햇빛을 받으며 그는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앞서 겪었던 절망과 후회, 시름은 모두 떨쳐 버리고 저 태양처럼 따뜻하게 일궈나갈 자신의 행복을 다짐했습니다. 이제 소년은 더 이상의 후회도, 슬픔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20. Judgement

이제 그는 그가 겪은 일들을 통해 하나의 "심판"을 받은 셈이 되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한층 넓어졌고, 결정을 내릴 때에도 훨씬 넓은 견지에서 한번 더 생각해 보는 여유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소년은 행복했습니다.




  21. The World

이제 그는 "세상"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세상은 그가 한 일에 대해 정당한 보상을 해 주었고, 그를 칭송했습니다. 그는 세상 곳곳을 돌아다니며, 그의 경험과 지식을 많은 이들에게 전파했습니다. 이제 그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0/22. The Fool

소년은 고향으로 돌아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소년은 예전의 그가 아닙니다. 사람들은 그를 따랐고, 그를 사랑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마을 사람들은 소년을, 그리고 소년 역시 자신을..."바보"라고 부른답니다... 이것으로 소년의 여행은 끝이 났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Gilded Tarot 입니다.



Copyright ⓒ 인터하비 타로샵 All Rights Reserved.
출처 :http://www.tarotshop.co.kr/

'=== ASTRO101 > Tar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e Fool's Journey 광대의 여행  (0) 2008.06.03
타로카드 마이너에서 숫자의 의미  (0) 2008.06.03
Major Arcana Tarot Card Image Reading  (0) 2008.06.02
타로 용어 마스터  (0) 2008.06.02
메이져카드로 보는 직업운  (0) 2008.06.02
타로 상징 사전  (0) 2008.06.02
타로와 점성학  (0) 2008.06.02
생일로 보는 타로 성격카드  (0) 2008.06.02
사건이 발생할 시기  (0) 2008.06.02
마이너 슈트와 별자리의 상응  (0) 200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