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1. 09:10

게자리 여자

cancer 게자리(6/22∼7/22)


☆ 게자리 여자

처음부터 당신은 당신의 게자리 여자가 얌전한 달처녀 인지 야성의 월조(月鳥)인지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리라. 그리고 종국에 가서도 당신은 여전히 그걸 모를 것이다.

장마철 내내 그녀는 당신을 그녀의 슬픔 속에 익사하게 만든다. 그리곤 해가 나오면 웃음을 그 두 배로 만든다. 그녀의 기분을 경험하는 건 마치 피아노 반주가 곁들여진 무성영화를 보는 것 같다. 그 곡조는 때로는 생기 있고 화려하다. 그리곤 침울하고 우울해진다. 상황에 맞춰 음악은 다양하며 결코 정지되거나 단조롭지 않다. 게자리 여자도 그렇다. 그녀는 또한 저축할 줄도 안다. 
 
▶ 게자리 여자를 분석한다.   

원래 결혼하기 전까지는 그녀의 속을 볼 수가 없다. 수수함이 그녀와 함께 한다. 하지만 그녀가 동전을 모은 양말 한 짝 정도는 가지고 있다고 내기해도 좋다. 아니면 생일 선물로 10년 전에 받아 아직 써본 적도 없는 식탁보 속에 지폐 한 장쯤은 숨겨 두었을 것이다. 종종 시집 속에서 꼬깃한 지폐가 떨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가끔 그녀가 상처 받아 스스로를 위로해 주어야 할때면 갑자기 써 버리기도 한다.

당신의 저금통은 그녀에게 비상한 관심이 될 수 있으며 돈은 그녀가 좋아하는 대화 거리이다. 모으기 위해 노력만 하고 있다면 돈이 없다고 당신을 경멸하진 않을 것이다. 모으는 걸 도와도 주지만 쓸 땐 당신 맘이다. 그러나 너무 정도를 지나쳐서 그녀로 하여금 경제적 안정성이 사라져가고 있다고 느끼게 하지는 마라. 엄청나게 비싼 선물을 주면 그녀는 '이래서는 안되는데'라고 할 것이다. 그것은 그녀의 진정이다.

그녀가 그런 재정적인 생각을 안하게 하려면 그녀를 해변으로 데리고 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하라. 그때가 그녀의 최상의 순간이다. 그녀의 모든 감정을 한 시간 안에 모두 보게 되리라. 그러면 가장 좋아하는 것을 골라 그녀에게 그것을 발전시키도록 격려하라.

보름달 아래 해변으로 그녀를 이끌고 가면 신비한 변화가 일어날 것이다. 낮 동안 보던 냉정한 여자가 달빛이 빛나면 갑자기 다른 세계로부터의 창조물이 되는 것이다. 달이 이지러질 때 그녀는 수줍어하고 감미롭지만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은 그녀의 모든 재능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달빛'이다. 그러한 때 그녀는 시를 쓰거나 노래를 작곡하거나 한다. 또 이런 때가 그녀가 가장 흥미 있는 대화꾼일 때이기도 하다.

게자리 여자가 당신과 사랑에 빠졌을 때 두 가지 타입이 있다. 전자는 부드럽고 여자다우며 겸손하다. 후자는 약간 완고하다. 이 경우 진정한 사랑과 행복한 가정에 진짜 위협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다행히 그런 여자는 소수이지만 그 문제는 매우 큰 것이다.

또한 그녀에게 해서는 안될 일들이 몇 가지 있다. 평가 받는 것을 싫어하고 비웃음에 깊이 상처 입으며 거절당하는 걸 참지 못한다. 그게 기초다. 아주 드물게 드러내 놓고 공격적이다가 이내 머뭇거린다. 당신이 먼저 움직여야만 한다. 그녀가 혹시라도 움직인다면 그건 후퇴이거나 옆으로 피하는 움직임 뿐이다. 받아들여지지 못하리라는 수줍음과 두려움 때문에 게자리 남자와 같은 식을 그대로 되풀이 한다.

나는 7시간 동안(그녀의 아파트에서) 잡지들을 보며 나란히 앉아 있던 게자리 연인 한 쌍을 안다. 숨소리가 고요히 나는 가운데 그들은 한 무더기의 옛날 잡지, 아침 저녁 신문까지 모두 보고 나자, 낱말 맞추기까지 몇 번을 풀었다. 어느 쪽도 먼저 움직이려 하지 않았던 것이다.

그녀의 어머니에게 잘하라. 아니면 그녀는 결코 당신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게자리의 여자의 유머 감각은 장모님에 관한 농담에 한해서는 너그럽지가 못하다. 그리고 결코 그녀의 일기를 읽지 말라. 거기엔 어차피 자물쇠가 달려 있을 테지만 게자리들은 비밀을 지키는 걸 좋아한다. 당신이 고백하지 않는 한 그녀는 진정한 고백이란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그녀에겐 걱정이 많다. 자기가 충분히 아름답지 않을까, 영리하지 않을까, 또한 충분히 젊거나 성숙하지 않을 까 두려워한다. 그리고 당신이 사랑하지 않을까를 걱정할 수도 있다. 그건 쉬운 문제다. 가능한 한 자주 그것을 증명해 주면 된다. 일단 당신이 푸른 신호를 보이면 그녀는 그걸 알아본다.

그러나 그 후엔 새로운 문제가 생긴다. 당신이 게자리 여자를 얻고 나면 그녀는 약간 집요해질지도 모른다. 살아있는 한 당신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그건 나쁜 게 아니다. 그런 성실성에 굶주린 남자가 있으니까. 당신이 운좋게 이런 종류의 사랑을 얻었다면, 당신은 결코 음식에도 또 애정에도 주리지 않을 것이다.

그녀가 당신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존경하고 복종하므로 이런 여자의 마음을 장난으로 대한다는 것은 너무도 부당한 일이다. 그녀의 집요함을 기억하라. 당신은 가벼운 장난일런지 모르나 그 종말을 보기 위해서는 힘꽤나 들 것이다. 게자리 여자들의 마음은 결코 얇거나 피상적인 것이 없다. 찻잔을 얻었건 남자를 얻었건 그건 영원히 그녀의 것이다.

그녀를 다룰 때 유의할 점은 그녀가 항상 휴대하는 단단한 게껍데기 속으로 기어들어 가는 것을 막는 것이다. 그녀가 언제 쉽게 상처 입으며 언제 그 숨겨진 의미에 의해 약해지는지 알아도 힘들다.

어떤 날 왈츠를 추면서 '머리가 정말 멋있어' 라고 당신이 말한다. 그러면 그녀의 눈에는 눈물이 괸다. 지난 번 봤을 때는 머리가 보기 싫다고 넌지시 비쳤었기 때문이다. 게자리 여자는 쉽게 영향을 받는다. 그리고 많이 운다. 항상 깨끗한 손수건을 준비해 놓도록 하라.

그녀는 쉽게 물건을 버리지 않는다. 찢겨진 극장 표나 퇴색한 연애편지까지 전혀 쓸모없는 것들도 모은다. 혹시 아는가.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퓨즈가 끊겼을 때 서랍에 넣어 둔 크리스마스트리 전구 장식줄이 소용될지도 모른다 한 짝만 남은 2백 개의 스타킹, 장갑을 어디에 쓸꺼냐고 묻지 말라. 그녀는 쓰임새를 꼭 찾아낼 테니까. 그녀는 자기가 소유한 물건을 소중히 여기고 잘 보관한다. 물론 그건 당신도 포함해서 이다. 소유욕으로서 그러는 건 아니다.

인내는 그녀의 사랑스러운 미덕 중 하나이다. 그러나 그녀가 낙담해 있을 때면 그녀를 거기서 나오게 할 방법을 당신이 찾아야 한다. 그녀도 아기 같아지고 싶을 때가 있을 것이다. 게자리 성격상 사랑하는 이들에게 응석부리기를 원하는 욕망이 마음 깊이 묻혀 있다. 당신이 그녀 없이 살 수 없다는 걸 알고 싶어 하며, 이따금 동정심이나 보호 성향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뭔가 하기도 한다.

그녀는 자신을 지켜줄 강인한 팔을 필요로 하지만, 어쩔 수 없으면 혼자 대처할 수 있기도 하다. 싸움 도중 그녀는 젖은 눈으로 당신을 올려다 보지만, 기억하라. 당신이 떠난 후 무사히 모퉁이에 이르면 그녀는 조용히 눈물을 닦고 레코드를 들으며 창고를 정리할 것이다. 그녀의 좌절이 심각하면 문제는 달라진다. 그런 밤이면 곁에 있으며 같이 음악을 듣고 그녀의 손을 부드럽게 잡아 주어라.

게자리 여자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감당할 수 있는 영웅적 희생에는 한계가 없을 것 같다. 그녀는 상황이 정말로 암담할 때도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으며 연약한 달빛보다는 거대한 바위를 더 당신에게 일깨우려 할 것이다.

그녀의 아이들 또한 그녀를 힘과 은혜의 탑으로 알 것이다. 그녀는 따뜻한 이해심으로서 그들의 나아갈 길을 찾게끔 도와준다. 아이들은 엄마에게 달라 붙고 그녀의 따뜻한 사랑은 그들로 하여금 집이 판자집 일지라도 궁전처럼 빛나고 편안하고 풍요롭게 느끼기 할 것이다. 아이가 태어날 즈음이면 당신은 아마 그녀의 관심을 좀 잃게 될 지도 모른다. 알다시피 게자리는 모성이 지배한다. 아직도 당신을 위한 여유는 있으나, 몇 인치쯤은 비켜 주어야 할 것이다. 아기 새들처럼, 그녀의 아이들이 입을 벌리고 있을 때마다 음식을 주어야 하며 음식은 또한 항상 따뜻하고 영양가 있는 것이리라.

그녀의 가정만큼 좋은 것도 없다. 아이가 콧물을 흘리면 이불 속에 밀어 넣고 약을 주며 나을 때까지 거기 있게 한다. 추운 밤이면 두꺼운 스웨터를 입히지 않고는 내보내지 않는다. 게자리 여자의 이런 보호적 배려와 싸우려면 많은 의지력이 필요하다. 응석받이가 되지 않으려면 꽤 완고해지기도 해야 한다. 세상에 나가서 자기가 모든 사람의 중심이 아님을 깨닫는 것은 종종 상당한 충격이다.

완전한 헌신은 아이의 세상살이에 푸근한 받침이 되기도 하지만, 반대로 식구들에게 너무 의존적이며 또한 자기의 잘못을 모르게 하기도 한다. 그러나 새의 비행 자체는 고통일 것이다. 게자리 엄마는 결혼으로 자식이 떠나는데 있어 마지 못해 한다. 아무도 그에게 자기보다 잘 하리라는 생각을 않는 것이다. 때때로, 7월생 부모가 있는 자녀의 결혼에는 결혼 절차 말고도 많은 것을 겪어야 할 것이다.

매일 방과 후 어린 아들을 데리러 학교로 가던 게자리 엄마를 안다. 그는 항상 제트기처럼 문을 박차고 나와서는 학교 운동장을 몇 바퀴 달린 후에야 엄마한테 갔다. 한 번은 그녀의 동생이 같이 갔었을 때, 이모는 바로 꼬마를 맞으러 가려 했다. 그러나 엄마는 그녀를 막았다. "그냥 뒤. 기운을 빼는 중이니까. 달리기를 마치면 돌아올 거야." 마침내 아들은 엄마에게로와 손을 잡으며 말했다. "가요, 엄마. 난 배가 고파요."

게자리 여자는 흔들리지 않되, 결코 공격적이지 않은 묘한 소유력을 지니고 있다. 당신이 당신의 꿈을 쫓아 얼마쯤 멀리 가더라도 결국은 다시 돌아오며, 그때 끈기 있게 기다리며 자기가 있으리라는 것을 게자리 여자는 알고 있다.

그녀의 눈은 당신이 기억하는 달의 마술로 여전히 아름다울 것이며, 부엌은 맛있는 냄새로 훈훈하리라. 어떻게 지냈느냐는 물음에 일이 잘 안되어서 비참히 느낀다고 대답하면, 당신이 웃을 수 있는 농담을 해줄 것이다. 그리곤 배를 부르게 해주고 그녀의 현명한 충고와 풍부한 유머로써 당신의 걱정을 떨쳐 줄 것이다. 나중에 난로 불빛 속에서 몇 번이고 자문해 보아라. 그녀가 안개 낀 정원에서 온 진짜 달처녀일까, 아니면 사랑스러운 월조(月鳥)일까 하고, 그러나 그 대답은 그리 중요한 것이 아니리라. 

'=== ASTRO101 > Zodi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병자리 남자  (0) 2008.05.11
물고기자리 남자  (0) 2008.05.11
양자리 여자  (0) 2008.05.11
황소자리 여자  (0) 2008.05.11
쌍둥이자리 여자  (0) 2008.05.11
사자자리 여자  (0) 2008.05.11
처녀자리 여자  (0) 2008.05.11
천칭자리 여자  (0) 2008.05.11
전갈자리 여자  (0) 2008.05.11
사수자리 여자  (1)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