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1. 09:08

천칭자리 여자

libra 천칭자리(9/24∼10/22)

☆ 천칭자리 여자

이 여성은 솜털로 뒤덮힌 하얀 토끼처럼 우아하고 상냥한 속삭임으로 설득하는 타입이다. 옷은 실크나 레이스 달린 것을 입거나 머리에는 향수를 뿌린다. 심지어 한 손으로 들어올릴 수 있는 작은 인형처럼 보이기도 한다.

여성답고 부드러운 특징과 사랑스런 애교 외에도 이 여성은 놀라우리 만치 쉽게 바지를 잘 소화해 단정하게 보인다. 그녀의 심리 작용은 남자만큼 논리적이어서 어떤 토론에서라도 당신과 필적할 수 있다. 심지어 가끔은 당신을 능가한다. 비록 천칭자리 여성은 아주 현명하여, 무사히 신혼여행을 보낼 때까지 당신이 그런 점을 알아차리지 못하게 하지만 영원히 자신의 예리한 지성을 부드러운 보조개 뒤로 숨길 수는 없다. 조만 간에 그녀의 총명을 나타내게 된다. 
 
▶ 천칭자리 여자를 분석한다.   

대부분의 천칭자리 여성은 조금이라도 토론 가능성을 보이는 주제에 언제라도 자기들의 총명한 기지를 과시하려 한다. 그 화제는 왜 칼라 밑에 단추를 채우지 말아야 하는가에서 부터 직장에서 승진을 방해하는 것들에 이르기까지 어느 것이라도 좋다.(후자에 관해서 그녀는 부분적인 당신의 잘못과 부분적으로는 직장 상사에게 그 잘못이 있다고 느낀다. 그녀는 모든 결과를 반반으로 나누어 생각하는데 -그렇게 함으로서 공평해진다.)

그녀는 일단 어떤 괴롭고 힘든 일을 시작하면 혼자서 계속 밀고 나가며 혼자서 끝내는 데 그것도 아주 그럴듯하게 해놓는다. 당신이 "왜"라든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연발하는 동안에, 그녀는 한 시간 때론 그 이상 걸리는 얘기를 늘어놓는다. 그러는 동안 아마 당신은 그녀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세 마디마다 예의 매혹적인 미소를 지을 때, 그녀가 남성적 특권을 침해하였을 때만큼 소극적으로 마음을 바꾸어 그 귀엽고 사랑스런 토끼에게 같이 웃어보이지 않을 수 없다. 이 상냥한 미소로, 당신 자존심만 빼면 손해볼 것이 아무것도 없다. 보통 그녀의 판결은 대법원의 심리만큼 사려깊어 별로 용기를 내야할 필요가 없다. 정치적으로 활동적인 계절에 그녀의 언변과 논쟁적 재능을 예리하게 할 기회가 많을 터이므로, 또 사실 그녀는 많은 정치가를 배출하며 그녀가 맘만 먹으면 어느쪽, 어느 후보자도 정당해진다.

요점을 빠뜨리지 않기 위해 모든 것을 두 번씩 검토하는 전형적인 천칭자리 여성의 경향과는 달리, 다른 모든 여자들처럼 남성과의 연애나 교제에 관심이 많다. 논쟁적인 경향은 공평한 결론에 도달하려는 진지한 욕망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나쁘다고 만 볼 수 없다. 적어도 그녀는 다른 별자리 아래 태어난 여자들처럼 스스로의 규칙 같은 것은 만들지 않으며, 핑계 대기를 아주 싫어한다. 게다가 자기 의견을 제시할 때는 거부감을 주지 않기 위해 외교적인 제스처도 발휘한다.

친칭 자리 여성은 어떤 문제이든 공평하고 치우치지 않는 판단을 내리며 진부한 주제로도 장황하게 떠드는 것은 약간 지루하지만, 정말 중요한 문제에 있어, 모든 면을 두루 살피고 올바르게 판단하는 능력은 높이 살 만하다. 다른 별자리 사람들은 자기 생각 대로 의견을 제시해 놓고 상대방의 의견이나 공정한 해답은 그다지 고려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녀는 자기 생각이 옳다고 여기는 만큼 결정을 내리기까지는 다른 사람의 의견도 존중해준다.

대다수의 천칭자리 여성들을 결혼 전이나 후에도 직업을 갖는다. 예쁜 것과 호사스러운 집 외에도, 고급 의상이나 향수, 고전음악을 사랑하며, 남성적 기질을 겉으로 찾아보기 어렵다. 주위 환경을 단장하는 데 상당한 돈을 들이며, 사실 지저분한 환경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견디지 못해 심하면 않는다. 그녀가 일하는 또 다른 이유는 남자이다. 이 덧없는 세상에서 소중히 여기는 것이 있다면 그녀가 선택한 사랑하고 존경하는 남자이다.

그녀는 혼자 카드 놀이하기를 싫어하여, 일이나 연애상의 동반자를 깊이 필요로 한다. 혼자 일하거나 혼자 살아갈 수도 없다. 점성가를 찾아오는 천칭 자리 여성은 흔히 두 가지 걱정스러운 질문을 하는데, 하나는 "내가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을 언제 만날 수 있을까?"이다. 이 여성에게 결혼은 모험적인 시도여서, 회사를 설립하는 것 만큼 규칙이 엄격하다. 당신은 가장으로 그 만큼 존경을 받고 그녀는 위원회의 의장처럼, 자신의 여성적이고 보호적인 태도로 당신이 실수하지 않도록 한다. 그녀의 본성은 합작에 적합하며 가능한한 많은 활동과 관심사에 참여하고 싶어한다. 남편의 즐거운 반려자로서, 남편이 직장을 옮기거나 이사하여 새 친구를 사귀고 싶어할 때 즐거움이 따르는 타입이다. 따라서 충동적인 행동이나 무분별한 판단으로 남편의 일을 망치는 일이 없다.

당신은 정말로 그녀를 신뢰해야 한다. 전형적인 천칭자리 여성은 남편을 곤경에 빠뜨리고자 하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남편을 곤경에서 구해주고 싶어한다. 그녀는 낙관적인 말로 나중에 책임지게 될 일을 꺼려하기 때문에, 실제로 표면에 나서서 좌지우지하지 않는다. 그녀는 매사 신중하다.

보통의 천칭자리 여성은 고도로 지적이며 놀라운 분석력이 있어서 남편의 사업 문제를 해결하는 데 커다란 도움이 된다. 감정으로 냉정한 판단이나 편견 없는 견해에서 벗어나는 일이 거의 없어서 당신의 은행 구좌보다 더 훌륭한 충고를 줄 수 있다. 자연히 이와 같은 그녀의 능력으로 많은 결함을 메꿀 수 있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그녀가 전형적인 금성의 여성이라면, 매력적이고 호의적인 충고에 덧붙여 지혜라는 진주를 제공한다. 그녀의 강철 같은 손은 부드러운 벨벳 장갑을 끼고서,당신을 얼러서 잘못된 길에서 빠져나와 올바른 방향으로 가도록 지시한다. 그럼에도 당신은 그 생각의 전환이 순전히 당신 자신의 아이디어라고 여긴다. 양자리, 전갈자리, 사자자리, 황소 자리의 남편들은 보통 천칭자리 아내를 받들고 숭배한다. 그녀 역시 그를 존중함으로 공평한 셈이다. 결혼한 천칭자리 아내와 남편이 꾸민 사랑의 보금 자리를 찾은 외부인은 아마도 사탄이 찾아와 모든 것을 망치기 전의 에덴 동산에 있는 아담과 이브를 보는 듯할 것이다. (부부가 둘 다 천칭자리인 경우에는 예외 없이 사랑을 속삭이는 한 쌍의 새 같거나, 으르렁 대는 적수 같을 것이다. 그리곤 어느 극단을 달리거나 양쪽을 오간다.)

천칭자리 여성과 살면 좋은 일이 많다. 그녀는 결코 편지를 뜯어보거나 그럴 생각이 꿈에라도 없으며 남편의 사업상의 비밀을 친구에게 말하거나, 남편 상사 앞에서 남편을 망신시키지 않는다. 오히려 당신이 처음 만났을 때 당신을 사로잡은 예의 그 미소로 상사를 매혹시킬 수 있다.

천칭자리 여성 중에 과도한 감정에 휩쓸려 필요 이상으로 과음.과식을 하는 사람이 있으나, 아주 드물다. 천칭자리 여성일지라도 가끔 자기 저울에 걸려, 놀라운 조화의 상태를 이룰 때가 있다. 당신은 그녀가 천사인지 악마인지 궁금할 때도 있지만 천사 쪽일 때가 더 많다.

그녀는 아주 센티멘탈하고 애교 있기 때문에 사랑의 증거가 부족하다고 불평하는 일이 없을 거다. 그녀의 진지한 애정 표현에도 불구하고, 다정한 시선, 부드러운 접촉, 따뜻한 포옹과 키스 등은 자신의 남성적 추진력을 숨기기 위한 효과적인 연막에 불과하다. 물론 진지함이 타당하지 않다는 법은 없다.

그 위에 지성과 기지에 넘치는 그녀의 위트는 더 바랄 나위가 없다. 한 여성이 된다는 것이 그녀에겐 일종의 평생 직업과 같이 그 방면에 완전해지고자 한다.

그녀 안에 있는 남성적 기질이 당신을 곤란하게 하는 일은 거의 없다. 당신의 천칭자리 배우자는 단순한 '예스','노' 이상의 많은 말을 하고, 말하기를 즐긴다. 그러나 당신 얘기를 들어줄 누군가가 필요할 때 그녀는 잘 경청하기도 한다. 이런 여성은 동시에 다부지며 부드럽기도 한데, 모든 여성이 이렇게 균형 잡힌 행동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화를 가라앉히는 그녀의 부드러운 매너와 능력을 보고, 혹시 위기에 처해서는 약하고 무기력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이 사랑스럽고 귀여운 여자는 대부분 강철로 이루어져 있다.

다음 번에 가족에게 위기가 닥쳤을 때, 눈을 크게 뜨고 누가 이 위기를 헤쳐나가는가 보아라. 정말로 누가 하는지-. 그 사실이 당신의 남성적 귄위를 앗아가는 것은 아니다. 일이 위태로울 때 당신이 그녀의 도움에 의지한다는 것을 당신 빼곤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녀는 그 일을 떠들어대거나, 대가로 당신에게 무엇- 상당한 책임감을 빼고- 을 바라지도 않는다. 믿음직한 그녀에게 감사해야 한다. 게다가 바지를 입고 정원이나 시장에 갈 때 그녀는 상당히 귀여워 보인다. 그렇지 않은가? 그녀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는 자신의 예리한 지성을 여성적인 모습 뒤로 숨길 줄 아는 것이다.

천칭자리 어머니는 자녀들을 사랑하는 잘 돌보지만 솔직히 말해, 남편을 더 소중히 여긴다. 기본적으로 당신은 사장이고 아이들은 어린 동업자라는 것을 잊지 않는다. 심중에 아이들이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남편을 위한 구석까지 아이들에게 내주지는 않는다. 아이들이 놀 때 당신의 휴식을 방해하면 상당히 엄해지며, 당신 말에 순종하지 않으면 자기에게 불순종한 것보다 더 화를 낸다. 그 아이들은 주로 갓난아기들처럼 순진하고 귀엽지만 어른만큼 단정하고 예의바르다. 남편이 당신이 아이들 버릇을 나쁘게 길들이지 않는 한 당신은 가장으로 존중 받는다.

그녀는 일반적으로 온화하지만 필요할 때는 아주 단호하다. 아이들을 결코 태만하게 방치하지 않으며, 사실상 애초에 그녀가 어머니가 되고 싶어한 이유는 그렇게 하여 당신을 더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서 였다. 그녀는 아이들이 자기 아버지를 존경하지 않는 것을 결코 참지 못한다. 하지만 당신이 약간 고압적이거나 심하게 단호한 태도를 취했을 때 그녀는 아이들을 위로하고 당신 몰래 사탕을 줄 것이다.

그녀가 단것을 즐겨 해서 뚱뚱해지기 쉽다는 것은 사실이며 너무 오래 파티에 머물러 술을 많이 마실 수도 있다. 때론 보스 티를 내거나 말이 많을 때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일시적으로 감정상의 평형이 깨졌을 때 이여서 곧 평정을 되찾는다. 누군가 저울 한쪽을 밟고 서 있지 않는 한, 그녀의 저울은 저절로 평형을 이룬다. 한 쪽이 약간 기울 때 애정을 보태면 일어난다. 또 다른 쪽이 너무 많은 슬픔으로 기울 때, 이해심을 보이면 그녀의 아름다운 조화가 회복될 것이다. 

'=== ASTRO101 > Zodiac'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소자리 여자  (0) 2008.05.11
쌍둥이자리 여자  (0) 2008.05.11
게자리 여자  (0) 2008.05.11
사자자리 여자  (0) 2008.05.11
처녀자리 여자  (0) 2008.05.11
전갈자리 여자  (0) 2008.05.11
사수자리 여자  (1) 2008.05.11
염소자리 여자  (0) 2008.05.11
물병자리 여자  (0) 2008.05.11
물고기자리 여자  (0)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