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13. 13:11

2008년 03월 레이디경향 띠별운세

쥐띠 子

재물운 진퇴양난│애정운 무사안일│건강운 세찬 바람
전체운 조금 더 참으면 기회가 올 터이니 실망하지 말고 인내심을 발휘하라. 새로운 계획이 잘 풀리는 듯하다가 예상하지 못한 장애에 부딪쳐 답답하다. 시간이 지나야 침체기에서 벗어나게 된다. 현재의 직장에 불만이 있더라도 당분간은 옮길 생각을 하지 마라. 가족은 가까운 사람이지만 상처를 받으면 오래갈 수 있다. 신경 쓰도록 하라. 애정운 상대의 겉모습만 보면 후회한다. 마음 속 깊은 곳을 관찰하면 모든 것이 새롭게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60년생 나이가 들면 육체는 시들지만 마음은 변함없는 것. 72년생 사랑이 늘 아름답고 즐거운 것은 아니다. 부질없는 환상에서 벗어나 현실을 직시하라. 84년생 실의에 빠지지 말고 부단히 노력하라.
재물운 스트레스로 생각하지도 않은 돈이 나갈 수 있다. 60년생 농부가 씨를 뿌리는 것처럼 오랜 시간 노력을 기울일 때 원하는 것을 얻는 운세. 72년생 새로운 제의를 받으면 즉답을 피하고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생각하라. 84년생 금전 문제로 헤어진 사람이 다시 돌아올 수 있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신은 인간을 불행해지라고 창조한 것이 아니다.
행운의 숫자 4, 8
색상 보라색
길한 날 11일, 23일
행운의 패션 코디 페이즐리 문양 스카프

소띠 丑

재물운 일확천금│애정운 일장춘몽│건강운 짙은 안개
전체운 능력이 뛰어난 것은 좋지만 과시하면 구설이 따른다. 어떤 일이라도 전면에 나서는 것은 피하라. 지나치게 조건이 좋다면 일단 판단을 미뤄라. 누구나 바라는 것을 전부 가질 수는 없다.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부화뇌동하지 마라. 섣부른 행동을 하다가는 직장을 잃을 수 있다. 불규칙한 생활과 심한 스트레스가 피로를 불러온다.
애정운
서로 좋아하고 사랑해도 뜻밖의 장애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61년생 삼류 소설에서 봄직한 진부한 사랑의 아픔이 내게 현실로 닥칠 줄이야. 73년생 사랑이란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 곁에 머물러 있음을 깨닫는 것이다. 85년생 당신의 사랑이 불타오르기 시작한다.
재물운 실수로 상대에게 깊은 상처를 줄 수 있다. 좋은 조건을 제시하며 당신을 유혹하지만 흔들리지 마라. 61년생 작은 이익을 보려다가 큰 것을 놓칠 수 있다. 새로운 직장을 얻어도 오래 버티지 못한다. 73년생 일에 순서가 없으니 어려움이 따른다. 조바심내지 마라. 85년생 작은 돈 때문에 친한 사람과 다툼을 조심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한 발 물러서서 살펴보면 발견할 수 있다.
행운의 숫자 5, 8
색상 노란색
길한 날 13일, 24일
행운의 패션 코디 도트무늬 헤어밴드, 팔찌형 시계

범띠 寅

재물운 지지부진│애정운 후회막급│건강운 차차 흐림
전체운 인생에 있어 기회는 세 번 있다고 했다. 이사를 하는 것이 흉한 운을 좋게 만드는 방법이다. 진정 이루고자 한다면 못할 일이 없다. 바라는 것이 모든 걸 포기하고 이루고 싶은 것인가 깊이 생각하라. 상황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을 정도로 급박하게 돌아가는데 전혀 눈치 채지 못하고 누구 하나 조언해주는 사람이 없으니 안쓰럽다.
애정운 인연의 소중함을 더욱 뜨겁게 깨우치는 일이 생긴다. 62년생 요즘 남자들 알면 알수록 더욱 모르는 수수께끼 같은 존재들이다. 74년생 폭넓은 시선으로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고 보다 많이 베풀도록 하라. 86년생 설령 오를 수는 있다고 해도 절대 올라가서는 안 되는 나무도 있다.
 재물운 계약 문제는 만족할 수준은 아니지만 크게 걱정할 일도 아니다. 물러설 때를 아는 것이 진정한 승리자의 길이다. 62년생 현재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라. 74년생 호흡을 길게 하고 멀리 바라보도록 하라. 86년생 직관력에 너무 의지하지 말고 떠도는 말에 현혹되지 마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선행과 악행은 그림자처럼 늘 쫓아다닌다.
행운의 숫자 4, 9
색상 크림색
길한 날 13일, 25일
행운의 패션 코디 진주 목걸이, 하얀 색 운동화

토끼띠 卯

재물운 만사형통│애정운 가슴앓이│건강운 매우 맑음
전체운 지금까지는 뚜렷하게 자신의 입지를 제대로 구축하지 못했지만 이제부터는 만인을 거느릴 수 있는 큰 인물로 발전할 수 있는 운세다. 열심히 일한다는 것은 성공을 보장하는 한편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직장을 옮기거나 새로운 일을 하게 되면 그다지 좋지 않다. 가능한 한 현재의 자리를 지키도록 하라. 하반기에 옮기는 것이 좋다.
애정운 벌어진 사이를 단기간에 회복하기는 쉽지 않다. 비굴하게 처신하지 마라. 63년생 매사 모든 일이 잘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도록 하라. 75년생 좋은 배우자는 친한 벗과 마찬가지로 인생의 훌륭한 동반자다. 87년생 순간적인 감정을 이기지 못해 평생 상처받을 말이나 행동을 하지 마라.
재물운 구설수가 있으니 모임에서는 말과 행동을 조심하라. 보증을 서주는 일은 절대 금물이다. 63년생 어렵던 시절을 잊고 낭비를 하면 더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된다. 75년생 재물의 손실 등으로 마음고생을 할까 우려된다. 하순부터 어려움을 떨쳐버리고 흘린 땀이 값진 열매로 나타난다. 87년생 거래나 상담을 할 때는 자존심을 내세우지 마라. 차질이 생길 수 있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돌이 황금으로 되어도 욕망은 멈추지 않는 것.
행운의 숫자 3, 7
색상 갈색
길한 날 14일, 26일
행운의 패션 코디 흑장미, 곰돌이 인형

용띠 辰

재물운 소탐대실│애정운 두근두근│건강운 흐린 뒤 비
전체운 당분간 고생은 하겠지만 차차 회복할 것이다. 일단 운이 도래하면 능력을 발휘해 큰 성과를 얻을 것이다. 큰 뜻을 품고 노력하지만 모진 풍파와 고난을 겪으니 기력이 쇠잔해지며 의욕을 잃는다. 하순부터 재운이 좋아진다. 하지만 모든 것의 판단 기준을 돈으로만 따지려 한다면 그대는 더 큰 불행에 빠진다.
애정운 당신의 소홀함에 상대는 무척 마음이 상해 있다. 다소 억울한 일이 있더라도 참아라. 64년생 자존심 내세울 때가 아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쓰라린 상처를 달래주도록 하라. 76년생 재물의 가치를 보다 낮게 두고 상대방에 대한 가능성을 염두에 둔다면 행복은 절로 찾아올 것이다. 88년생 섣부른 거짓말은 상대를 더욱 실망시킨다.
재물운 컨디션이 나쁘면 집에서 쉬는 것이 좋다. 남의 일로 바쁘지만 그에 합당한 적당한 소득은 생긴다. 64년생 외출할 때는 소지품을 꼭 챙겨라. 이정표 없는 막막한 길을 걷고 있는 나그네 같은 운세. 76년생 예상치 못한 지출이 생겨 마음이 울적해질 수 있다. 중순 이후 계획한 일이 성공할 조짐을 보인다. 88년생 중요한 일이 있으면 고집 피우지 말고 주변의 조언을 들어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남의 탓으로 돌리지 말고 침묵하라.
행운의 숫자 1, 6
색상 청색
길한 날 13일, 27일
행운의 패션 코디 노란 손수건, 투명 매니큐어

뱀띠 巳

재물운 권토중래│애정운 삼고초려│건강운 매우 쾌청
전체운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양보의 미덕이 절실하다.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모두가 함께하려면 서로 아끼고 양보해야 한다. 하순에는 대우도 좋고 뜻한 바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부지런히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얻을 수 있다. 자영업자는 사업 규모도 축소하고 지출도 줄여야 한다.
애정운 쉬운 일을 괜히 어렵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은지 잘 생각해볼 것. 53년생 서서히 행동하라. 조급하면 오히려 실패할 수 있다. 잔정을 뿌리치지 못하면 후회가 크다. 65년생 진정한 사랑이란 깨지기 쉬운 유리 조각을 조심스럽게 쌓아 올리는 것과 같다. 77년생 곧 좋은 날이 온다. 꾸준한 노력과 정성이 필요한 시기다.
재물운 모든 일은 순서와 경우가 있는 것이다. 눈앞에 이익에 급급해하지 말고 신중하게 처신하라. 53년생 발상의 전환은 남보다 한 발 앞서는 길이다. 65년생 본전 찾겠다고 무리하지 말고 도와주는 사람 없다고 한탄하지 마라. 77년생 불필요한 일에 참견하여 사태가 심각하게 될 수 있으니 남의 일에 깊숙이 개입하지 마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대인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로움이다.
행운의 숫자 3, 7
색상 핑크색
길한 날 4일, 28일
행운의 패션 코디 산호색 립스틱, 가죽 동전지갑

말띠 午

재물운 새옹지마│애정운 알쏭달쏭│건강운 햇빛 쨍쨍
전체운 성공으로 가는 길에 지름길이란 없다. 한 발씩 성실하게 목표를 향해 전진하는 태도가 옳은 것이다. 재물보다는 이름을 얻는 시기로 명예를 소중하게 여길 것. 모든 일은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다. 한편으로는 느긋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바쁘기 그지없다.
애정운 관심이 있어도 마음을 편히 먹고 자신의 속마음을 나타내지 말아야 한다. 54년생 오래도록 사귈 만한 사랑의 인연은 아니다. 66년생 끝맺음은 확실히 하고 헤어질 때는 웃는 얼굴을 보여라. 78년생 당신의 갑작스러운 변화에 상대방은 당신의 진실성을 의심하고 크게 실망할 수 있다.
재물운 자만심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면서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라. 청탁은 점잖게 거절하라. 54년생 즐거운 마음을 가져야 두루두루 편해진다. 66년생 때를 잘 잡아라. 시기를 놓치면 다 된 밥에 코 빠트린다. 78년생 포기하기에는 그동안의 노력이 너무 아깝다. 중순부터는 짧은 낚싯대에 잉어가 걸리듯 기쁨이 배가한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보다 높고 커다란 것에 관심을 가져라.
행운의 숫자 1, 8
색상 금색
길한 날 17일, 29일
행운의 패션 코디 보라색 볼펜, 무스크 향수

양띠 未

재물운 고진감래│애정운 용기백배│건강운 쌍무지개
전체운 경쟁이 무척 치열한 시기로 다른 이들의 비난을 받을 수 있다. 언뜻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능히 이루어낼 수 있으니 너무 긴장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져라. 친구 혹은 선후배들과 자주 만나 정보를 교환하라. 불법적인 것만 아니라면 최선을 다하라. 비록 힘들더라도 꿈을 펼칠 수 있는 일을 찾아라. 아직은 안주할 때가 아니다.
애정운 사랑에 대한 최고의 자세는 성실, 그리고 약간의 유머, 변함없는 마음이다. 55년생 당신의 끈질긴 애정 공세에 상대방도 사랑을 받아들인다. 67년생 달콤한 말에 솔깃해 앞뒤 재지 않고 행동하다가 큰코다치게 된다. 79년생 서로를 위해서 아름답게 잊어야 한다.
재물운 형편이 좋아졌다고 안하무인격으로 행동하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치명적이다. 55년생 사소한 실수로 뜻밖의 봉변을 당할 수 있는 운세. 67년생 이미 끝난 일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갑자기 성취돼 하루아침에 스타가 되는 운이다. 79년생 지금까지 크게 인식하지 못했던 삶의 의미를 깨우쳐줄 수 있는 중요한 사건이 발생한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작은 것에서도 만족을 느낄 수 있어야 한다.
행운의 숫자 1, 5
색상 연두색
길한 날 6일, 30일
행운의 패션 코디 큐빅 박힌 브로치, 밀짚모자

원숭이띠 申

재물운 사면초가│애정운 만사태평│건강운 천둥벼락
전체운 매사 쉽지 않은 시기다. 초심을 잃지 말고 변함없는 태도로 임하라. 경거망동하지 말라. 찰나에 인생의 승부를 거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중순 이후 간절히 바라던 일이 한 가지는 반드시 이루도록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을 만난다.
애정운 주변의 동요에 흔들리지 말고 중심을 지켜라. 모진 비바람이 가라앉고 모든 것이 원만하게 처리된다. 56년생 작은 오해가 불씨가 되어 이별할 수 있다. 68년생 동창회 모임을 주의하라. 결혼 전에 알게 된 연인을 지금도 못 잊는 것은 후에 화를 부를 것이다. 80년생 가까운 사이일수록 기본적인 예의는 지켜야 한다.
재물운 새로운 일을 추진할 때 너무 조건을 내세우면 어긋날 수 있다. 작은 실수가 있어도 이해할 것. 56년생 완전한 인간은 없는 법이다. 여러 가지로 입장이 곤란하지만 빨리 손을 쓰면 풀린다. 68년생 금전적인 손해를 볼지라도 명예를 잃으면 더욱 비참해지는 법이다. 멀리 보면서 기지개를 켜고 활기차게 움직일 것. 80년생 사람의 의중은 헤아리기 힘들지만 너무 의심하지는 마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나도 잘되어야 하지만 더 소중한 것은 가족이다.
행운의 숫자 2, 5
색상 겨자색
길한 날 8일, 20일
행운의 패션 코디 산호 목걸이, 매듭 열쇠고리

닭띠 酉

재물운 황당무계│애정운 호시탐탐│건강운 진눈깨비
전체운 재물을 얻으면 건강이 나빠지고, 이름을 얻으면 재물이 나가는 운세다. 지나치게 앞서가는 것은 때로는 느린 것만 못할 때가 있다. 기발한 것은 좋지만 엉뚱한 것은 화를 자초할 수 있으니 명심하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라. 작은 질병이라도 소홀하게 생각하지 마라.
애정운 과감하고 당당하게 다가가 사랑을 얻을 때가 왔다. 57년생 매력을 발휘해서 상대방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라. 69년생 물러나지 말고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81년생 인간은 완벽하지 못한 존재이기에 인간다운 것. 울적한 마음에 방탕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재물운 자영업자나 직장인은 주변 사람을 주의하라. 사소한 것을 얻으려다가 명예를 잃을 수도 있다. 57년생 말이 많을수록 실수가 많아진다는 것을 명심하라. 69년생 어차피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는 법. 무리하지 말고 느긋한 마음으로 천천히 준비하라. 81년생 승산이 확인됐으면 적극적으로 움직여라.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남의 일에 간섭하지 않도록 하라.
행운의 숫자 5, 9
색상 주황색
길한 날 8일, 20일
행운의 패션 코디 14K 발찌

개띠 戌

재물운 승승장구│애정운 정상정복│건강운 흐리다 갬
전체운 이제 따스한 햇볕을 받아 기지개를 활짝 켤 때다. 무리한 욕심을 내지 말고 기본부터 차근차근 닦아 나가는 것이 스스로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길이다. 동료와 선후배들이 앞을 다투어 돕고자 한다. 만약 지금까지 실패와 좌절이 있었고 그 원인을 운으로만 돌리려 한다면 행운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애정운 결혼은 남들의 축복을 받아야 한다. 남들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상대를 찾아라. 58년생 상대의 친구가 당신에게 유혹의 눈길을 보낸다. 절제하지 못하면 수렁에서 벗어날 수 없다. 70년생 사랑은 국경도 없다지만 영원히 맺어지지 못할 사랑도 있다. 82년생 가장 가까이 지내던 사람을 멀리 떠나보내야 하는 아픔이 있다.
재물운 불행 중 다행이랄까, 크게 어려움을 당한 뒤에 금전적인 고통에서 헤어날 일이 생기는 시기다. 58년생 금전과 관계된 사항에서는 듣는 입장에 서도록 하라. 70년생 돈을 지출할 때 반드시 액수를 확인하라. 82년생 투기성 오락은 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한 경우 자신의 감각을 과신하지 마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나아갈 때와 물러서는 시기를 잘 판단하라.
행운의 숫자 2, 7
색상 베이지색
길한 날 9일, 21일
행운의 패션 코디 체인 팔찌, 나비 선글라스

돼지띠 亥

재물운 일거양득│애정운 소원성취│건강운 맑다 흐림
전체운 오래도록 도모하고 있거나 소망하는 일들은 중순 이후부터 빠르게 진전된다. 하지만 절대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 된다. 눈앞의 이익을 쫓다 보면 작은 소득은 있을지라도 금방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전반적으로 크게 걱정할 것은 없지만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야 한다. 욕심이 지나쳐 단기간 내에 성과를 얻으려 하면 몸이 상할 수 있다.
애정운 지금 그대가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권태감과 유혹이다. 59년생 진실한 사랑인 줄 알았는데 상대는 하룻밤 풋사랑이라고 하니 이 일을 어이할까. 71년생 완벽한 사랑이란 소설이나 영화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닐까. 83년생 조심하라. 사랑의 기운이란 밀물과 썰물 같은 것이니.
재물운 너무 세세한 것에 신경 쓰지 말고 대범하게 행동하라. 나중에 반드시 얻게 된다. 59년생 기쁜 마음으로 마신 한 잔 술로 불필요한 지출이 생기게 된다. 71년생 늑대를 피하려다 호랑이를 만나는 운세다. 매사 자중하는 것이 좋다. 83년생 시작할 때와 마무리할 때 신경을 써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상황을 유지하려면 자기 발전을 꾀해야 한다.
행운의 숫자 3, 9
색상 붉은색
길한 날 10일, 22일
행운의 패션 코디 민트 향 허브 화분, 목각 인형


필자 석파 이상인은 대학에서 건축학과 국문학을 전공했다.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 석사를 수료하고 동 대학원에서 동양문화학 박사를 수료했다. 경향신문 ‘오늘의 운세’와 스포츠칸 ‘풍수 인테리어’ 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방송 매체와 강단에서 띠별 학습법과 풍수 인테리어를 해설하고 있다. 저서로 「토정비결」 「행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띠별 학습법」(12권) 등이 있다.

'=== MONTHLY > M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3월 코스모폴리탄  (0) 2009.02.22
2009년 03월 Ceci  (0) 2009.02.22
2008년 03월 Bazaar  (0) 2008.05.28
2008년 03월 Esquire  (0) 2008.05.28
2008년 03월 Vogue Korea  (0) 2008.04.13
2008년 03월 레이디경향  (0) 2008.04.13
2008년 03월 화이트데이~3.16 스텔라카페  (0) 2008.04.13
2008년 03월 땅자리카페  (0) 2008.04.13
2008년 03월 Maison  (0) 2008.04.13
2008년 03월 스텔라카페  (0) 200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