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4. 13. 13:08

2008년 03월 레이디경향

Pisces 물고기자리
11월 하순의 저녁 때 남녘 하늘에 보이는 별자리다. 여신 ‘아프로디테’와 그의 아들 ‘`에로스’를 리본으로 매어 놓은 물고기의 모습으로 이는 정신과 육체의 갈등을 하나로 묶어 놓은 것을 의미한다. 당신은 온순하고 부드러운 반면 극에서 극으로 치달리는 양극성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또한 ‘상상의 별’인 해왕성을 수호신으로 한 당신은 바다와 같은 포용력으로 타인의 고통을 알게 되면 겉으론 무심한 듯해도 그대로 지나칠 수 없는 심성을 타고났다. 때문에 남의 말에 감동을 잘하여 손해를 보는 수가 많다. 당신을 보호할 사람은 당신 자신밖에 없음을 명심할 것. 현실을 깊이 통찰해 갈 때 당신의 행운이 바로 곁에 있음을 기억하라.


Pisces February 19 - March 20 물고기자리
한 뜸 한 뜸 정성을 들인 노력으로 마침내 자신이 원하는 옷감을 얻을 수 있는 당신의 3월. 새로운 계획을 실행하라. 하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자연히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세상 밖으로 나가 자신의 존재를 알려라. 주위 사람들이 호의를 가지고 도움을 준다. 단, 당신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너무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어 흔들릴 수 있다. 가슴은 차갑게 냉정한 판단으로 당신의 감정을 명확히 하라. 자신감에 넘쳐 지나친 행동을 주의하라. 구설이 생길 수 있으니 말조심을 할 것.
● Work 마음을 터놓고 동료나 상사에게 업무에 관해 상의하라. 예상보다 훌륭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여유를 가지고 항상 웃는 얼굴로 사람을 대할 것.
● Money 막혔던 돈 줄기가 어느 정도 풀어지면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시기다. 계약상 조건이 지나치게 까다로우면 거절하라.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다.
● Love 부드럽고 달콤한 만남을 기대할 수 있는 시기다. ‘이 사람’이다 싶으면 당신이 먼저 대시하라. 그 역시 당신에게 마음이 있다.
● Best Partner 물고기자리, 게자리. 섬세하고 친절한 AB형.
● Lucky Place 석양의 노을을 볼 수 있는 곳. 목요일의 뮤지컬 공연.
● Lucky Mascot 제비꽃. 은회색 진주 목걸이.


Aries March 21~ April 20 백양자리
이제껏 정체되었던 일들이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행운의 소식이 날아드는 시기다. 의욕을 가지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라. 빨리 움직이는 만큼 행운을 일찍 만나게 된다. 머리가 맑아지면서 집중력이 왕성해지는 시기다. 이제까지 미루었던 일들을 착수하면 스스로 놀랄 정도로 깨끗하게 처리할 수 있다. 단,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린다고 지나친 욕심을 부리지는 말 것. 자신만 생각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돕는 데 시간을 할애하라.
● Work 동의할 수 없다 해도 일단 양보하는 것이 좋다. 자기중심주의를 경계하라. 혼자서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다. 동료들과 조화와 평화를 추구할 것.
● Money 이벤트나 게임 등에서 생각지도 않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기다.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다. 지나친 과욕만 부리지 않으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 Love 사랑은 바로 눈앞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다. 비밀스러운 사랑·부적절한 관계를 주의할 것. 매사를 감정적으로 처리하다 보면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
● Best Partner 사자자리, 물병자리. 생각이 앞서가는 A형.
● Lucky Place 봄볕 따스한 공원의 산책, 기타 연주회.
● Lucky Mascot 복고풍의 시폰 원피스, 레몬 향.

Taurus April 21~ May 20 황소자리
다소 보수적인 당신이지만 좀 더 유연하게 감성을 살려 감각의 안테나를 한껏 높이는 게 중요하다. 대인 관계가 넓어지면 여러 분야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든 견해에 대해 마음을 열고 귀를 기울일 것. 당신에게 의미 있는 사람들을 위해 시간을 내라. 사전에 계획을 세우지 말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행동할 것. 그들은 언제라도 당신을 환영할 것이다.
● Work 무슨 일이든 부탁받은 것은 야무지게 처리하라. 상사와의 관계는 조금 힘들지만 짚고 넘어가야 할 때는 거리낌 없이 의견을 말하라. 냉철하게 정곡을 찌르는 발언이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길이 된다.
● Money 사업을 확장하거나 큰 집으로 이사 가는 경우처럼 중요한 일이 아닐 경우에는 대출을 받지 마라. 친구나 이웃들의 사치스러운 생활에 현혹되지 않도록 주의할 것.
● Love 가슴 속에 담아 두었던 동경의 대상과 만남이 이루어진다. 이젠 당신의 행동만 남아 있을 뿐이다. 밝고 명랑한 모습을 보이도록 하라. 기혼자라면 남편의 일에 관심을 갖도록 할 것.
● Best Partner 물고기자리, 염소자리. 활동적인 0형.
● Lucky Place 야경이 멋진 강변 카페, 레코드 가게.
● Lucky Mascot 보랏빛 아이 섀도, 작은 꽃무늬 원피스.

Gemini May 21~ June 21쌍둥이자리
당신의 뛰어난 직감력이 빛을 보는 시기다. 오랜 경험자보다도 수많은 데이터보다도 당신의 영감이 훨씬 날카로워진다. 자신을 믿을 것. 당신의 리더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때다. 한쪽으로만 당신을 몰아가지 말고 여러 곳에서 어떠한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파악하라. 가능하면 많은 것을 알아 둘 것. 아는 사람의 영역을 넓히고 자주 만나라.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다.
● Work 책임이 커질수록 주위의 비난도 많아진다는 것을 명심하라. 업무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로 변화를 주어라. 성실한 상사에게는 당신이 적수로 보일지도 모른다. 마찰이 없도록 주의할 것.
● Money 생각한 것보다 수입이 좋지만 그만큼 많은 지출이 생긴다. 지출을 자제하라. 사업가는 다양한 방면에 투자하면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 Love 당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사람보다 당신을 자극하는 사람에게 강한 매력을 느낀다. 식사나 영화처럼 틀에 박힌 데이트보다는 대화의 시간을 많이 갖도록 하라. 양다리 걸치는 일을 주의하라.
● Best Partner 양자리, 천칭자리. 추진력이 있는 A형.
● Lucky Place 복사꽃 피는 마을, 예술의 전당.
● Lucky Mascot 안개꽃 한 다발, 아쿠아 터틀 스웨터.

Virgo August 24 - September 23 처녀자리
가만히 있어도 주위 사람들이 당신을 중심으로 모여드는 3월. 적극적으로 자신의 세계를 넓혀가라. 즐거운 유혹도 여기저기서 손을 내민다. 하지만 모두 응하려면 감당하기조차 힘들어 오히려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좋아하는 것만을 선택해서 즐겨라. 단, 즐거움에 빠져 자신의 일을 못할 수도 있으니 주의할 것. 쓸데없는 말 한마디에 행운이 달아날 수 있다.
● Work 상사로부터 큰 기대를 받을 수 있다. 차분하고 여유 있게 행동하라. 업무에 있어 동료들과 의견 차이야말로 발전할 수 있는 힘이다. 일과 관련해서는 늘 객관성을 유지할 것.
● Money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알아라. 적당한 곳에서 손을 멈출 것.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자제력이다. 일이 잘 풀린다고, 수입이 좋다고 한없이 나아가다가는 손해를 입을 수 있다.
● Love ‘바로 이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면 적극적으로 대시하라. 망설이지 마라. 우물쭈물 하다 보면 80% 정도 거머쥐었던 사랑도 날아갈 수 있다. 마음속에서 결론을 내렸다면 3월 안에 시도할 것.
● Best Partner 황소자리, 전갈자리. 애정이 풍부한 A형.
● Lucky Place 하얀 목련이 피어 있는 공원. 이태원 패션 숍.
● Lucky Mascot 차이나 칼라의 볼레로, 투명유리 벽시계.

Sagittarius November 23 - December 21사수자리
이전 스타일을 고집하면 엉뚱한 결과가 빚어지기 쉽다. 서두르지 말고 상황이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봐라. 중요한 일은 다른 사람에게 맡기지 마라. 감정을 억제하고 가슴 속 깊이 담아둬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라. 약간의 무례함은 지나칠 수 있지만 너무 심하면 훗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없다. 매일 벌어지는 코믹한 삶을 소중하게 여겨라. 문제가 생기면 가족과 친구들에게 조언을 구할 것.
● Work 경거망동 하지마라. 짧은 시간 안에 일을 끝내려 하지 마라. 시간을 두고 처리할 것. 다른 곳에서 좋은 조건의 스카우트 제의가 오더라도 흔들리지 말 것.
● Money 작은 이윤을 낸다면 어렵더라도 일을 추진하라. 지나치게 조건이 좋다면 일단 판단을 미루도록 하라. 한발 물러서서 자세히 살펴보면 허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 Love 겨우겨우 끌고 오던 사랑이라면 드디어 마침표를 찍게 된다. 바로 다음 사랑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인연의 타래에 의한 사랑을 그대로 받아들여라. 모든 것을 체념한 듯한 모습이 당신의 매력임을 잊지 마라.
● Best Partner 사수자리·0형
● Lucky Place 정동진 야간열차 여행, 이탈리안 레스토랑.
● Lucky Mascot 프리지어, 여러 줄이 연결된 팔찌.

CanceR June 22~ July 22 게자리
새로운 각오로 현재의 지위를 보다 확고하게 하라.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 주위 사람들과의 협력관계가 3월의 행운을 좌우한다. 당신이 가진 비판력을 좋은 용도에 사용하라. 당신의 한마디가 생각했던 것보다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하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기호품의 지나친 섭취를 줄일 것. 소화기 계통 장애로 곤란을 겪을 수 있다.
● Work 목표를 추구하는 과정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라. 마지막까지 긴장을 풀지 말고 마무리를 잘할 것. 당신은 스스로 생각한 것보다 훨씬 능력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 Money 쇼핑은 가급적 셋이서 하라. 특히, 양자리와 둘이서 쇼핑하면 충동구매로 3월 내내 힘들게 된다. 사업자는 자신의 의견을 정확히 할 것. 애매한 태도를 취하면 노력이 헛수고로 끝날 수 있다.
● Love 주위의 소개로 만나는 사람과 좋은 인연이 될 수 있다. 비밀스러운 사랑, 또는 상대의 일방적 사랑은 절대 바람직하지 않다.
● Best Partner 황소자리, 전갈자리. 강인하고 말이 적은 A형.
● Lucky Place 서울랜드, 개나리 활짝 핀 길에서의 산책.
● Lucky Mascot 드라이 꽃 양초, 18k 커팅 볼 목걸이.

Libra September 24 - October 23 천칭자리
뜻대로 되지 않는 시기다. 무조건 현재 위치를 지키도록 하라. 까다로운 일에 구태여 손을 대지 말고 잠시 휴식을 취하라. 사회적 출세를 바탕으로 무례하게 행동하면 주위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면하기 어렵다. 남을 동정하다 오히려 당신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가정에서도 문제가 발생해서 당신의 신경은 무척 예민해져 있다. 여행을 하는 등 지금의 환경에서 과감하게 벗어나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Work 인내심을 잃지 마라. 당신이 정한 목표는 인정받을 만한 가치가 있다. 지금 힘들다고 포기하지 말 것. 시간이 흐르면 당신의 성과가 눈에 드러날 것이다.
● Money 너무 나서지 말고 약간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자세로 임하라. 그래야 일이 성사된다. 명예를 소중히 할수록 재물은 따라 오게 되어 있다.
● Love 새로운 사랑이 생겨날 기미도 엿보인다. 마음에 있다면 당신이 먼저 접근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연인이 있다면 당신의 사랑이 너무 구태의연하지 않은지 그를 이해하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한 적이 있는지 한번쯤 돌아보도록 할 것.
● Best Partner 물병자리, 게자리. 너그러움이 있는 B형.
● Lucky Place 온천이 있는 곳으로의 여행, 초콜릿 숍.
● Lucky Mascot 수선화 7송이, 오렌지 빛 립스틱.

Capricon December 22 - January 20 염소자리
즐겁고 순탄한 시기다. 하려고 했던 일을 미루지 마라. 큰 계획을 세부사항으로 나눠 계획을 세운 다음 지체 없이 실행할 것. 결과에 스스로 만족 할 것이다. 사회 활동의 범위를 넓히고 많은 사람들과 우정을 나눠라. 당신을 둘러싼 사람들을 통해 여러 가지 행운의 꽃을 피울 준비를 하고 있다. 적극적으로 접촉하여 기회를 재빠르게 캐치하는 것이 당신이 할 일이다. 생각난 대로 행동으로 옮겨라. 한 발 양보하다가는 기회를 놓칠 수 있다.
● Work 남보다 한발 앞서가는 것만이 성공할 수 있는 길이다. 늘 귀와 눈을 열고 있을 것. 실전 경험을 많이 쌓을 것. 권력을 남용하지 않도록 하라.
● Money 곁눈질하다가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허위 광고에 속지마라. 가격뿐만 아니라 상품의 질도 확실히 비교하여 구입하라.
● Love 뜻밖의 트러블로 사랑이 시작될 가능성이 크다. 연인이 있는 사람은 작은 약속이라도 반드시 지키도록 하라. 당신의 소홀함이 상대에게 큰 상처가 된다.
● Best Partner 처녀자리, 사수자리. 과묵하고 덕망 있는 0형
● Lucky Place 햇살 가득한 날의 피크닉, 스포츠 이벤트.
● Lucky Mascot 난초, 로맨틱한 실크 블라우스.

Leo July 23~ August 23 사자자리
할 일이 계속 터지는 바람에 정신없이 바쁘다. 까다로운 일은 다음 기회로 떠넘기도록. 분발해서 한 발 앞으로 나아가지만 진전이 없어 실망하게 될 수도 있다. 무턱대고 덤벼들지 말고 전개되는 상황을 냉정하게 판단하라. 고군분투한 일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다. 나와 남의 구분을 명확히 하여 다른 사람의 페이스에 말려들지 않도록 주의할 것. 남에게 베푸는 친절이 겉치레라는 오해를 받게 되거나 좋지 않은 의미로 받아들여지기 쉬운 시기다. 피부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다. 식생활 전반을 세밀하게 체크해 볼 것.
● Work 당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일을 처리하라. 동료 간의 화목을 유지하라.
● Money 투자는 있지만 겉돌아 버리는 일이 많은 시기다. 돈 문제에 객관적으로 임하라. 사업은 계획대로 따라야 한다. 일이 잘못되어 간다는 생각이 들면 단호하게 거절하라.
● Love 잘 진행되고 있던 사랑에 불협화음 연주가 시작 된다. 둘이 있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오해가 빚어진다. 잠시 소원하게 지내는 것이 현명하다. 두 사람 사이에서 분쟁을 조절해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볼 것.
● Best Partner 양자리, 사수자리. 활동력과 사교성을 지닌 O형.
● Lucky Place 새싹이 돋아나는 들판, 화려한 록카페.
● Lucky Mascot 흑장미 20송이, 캐주얼한 의상.

Scorpio October 24 - November 22 전갈자리
시작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감정을 보다 명확하게 정의하라. 감정에 빠져 허우적거리지 말 것. 새로운 생활을 앞두고 친구들을 재평가 해 볼 것. 가까운 사이라 해서 반드시 진정으로 이해한다고 할 수는 없다. 자질구레한 일상을 무시하지 마라. 화려한 외관이 밥 먹여주는 것은 아니다. 산을 오르면 언젠가는 내려와야 하듯이 인생사는 늘 영욕이 함께하는 것이다. 안주하지 말고 계속 노력하라. 아침저녁 기온의 차이로 두통이나 후두염이 올 수 있으니 주의할 것.
● Work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결정하라. 일단 결정을 한 후 행동할 것. 업무상 만날 사람이 있으면 가능한 한 오전 중에 만나라. 속마음을 드러내지 않도록 주의할 것. 타협하는 일에 있어 융통성을 가질 것.
● Money 중요한 계약이 성사될 수 있다. 자칫 위기에 봉착할 수 있으니 철저한 관리가 중요하다. 자신의 이익보다는 상대방의 이익을 먼저 생각하라.
● Love 아름다운 사랑이 꽃 피는 시기다. 액세서리와 함께 드레시한 모습을 연출하라. 우연히 첫사랑을 만날 수 있다. 가볍게 안부를 묻는 선에서 멈출 것.
● Best Partner 물고기자리, 쌍둥이자리. 예민하면서도 친절한 AB형.
● Lucky Place 산과 호수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곳, 맥주 전문점.
● Lucky Mascot 화려한 꽃무늬 스카프, 오리엔탈 플로랄계 향.

Aquarius January 21- February 18 물병자리
행운을 손에 잡는가 하면 동시에 불길한 먹구름이 머리위에서 맴돌고 있어 정신을 차리기 힘든 시기다. 조금 언짢은 일이 벌어졌다고 비관할 필요도 없고 좋은 일이 잇따라 터진다고 해서 기뻐만 할 일도 아니다.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라. 초조함과 불안감 때문에 고민하지 말 것. 진정 바라는 소원을 찾기 위해 노력하라. 가족들의 결정이 당신의 선택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들이 결정할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당신의 견해를 그들에게 말하라. 스피드가 부상으로 연결되기 쉽다. 과속을 주의할 것.
● Work 조직의 일원으로 제몫을 다하라. 상대방보다 더 많은 인내심을 보여라. 사업상 메일이나 편지를 쓸 때 이중적인 의미가 있는 단어는 피하라. 그것이 덜미가 되어 일을 망칠 수 있다.
● Money 아이디어를 살려서 독창적 방법을 구사하라. 그것은 99%에 가까운 경제적 이익으로까지 연결될 수 있으니 심사숙고 할 것.
● Love 들뜨고 황홀한 감정에 휩싸이는 당신의 사랑. 마음껏 사랑의 나래를 펴라. 세련되고 지적인 이미지로 어필하라. 다양한 문화행사에 참석할 것.
● Best Partner 천칭자리, 사수자리. 편안한 느낌의 B형.
● Lucky Place 등산, 칵테일 쇼를 볼 수 있는 곳.
● Lucky Mascot 한 권의 시집, 주름 미니스커트.


필자 김연희씨는 대학에서 문헌정보학을 전공했으나 심오한 동양철학에 관심을 가져 역학·주역·관상 등을 공부했으며, 천문학을 공부하면서 점성술에 심취했다. 원광대학교 동양학 대학에서 동양철학을 수료하고 현재 동 대학원 동양문화학 박사 과정 중이다.

'=== MONTHLY > M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3월 Ceci  (0) 2009.02.22
2008년 03월 Bazaar  (0) 2008.05.28
2008년 03월 Esquire  (0) 2008.05.28
2008년 03월 Vogue Korea  (0) 2008.04.13
2008년 03월 레이디경향 띠별운세  (0) 2008.04.13
2008년 03월 화이트데이~3.16 스텔라카페  (0) 2008.04.13
2008년 03월 땅자리카페  (0) 2008.04.13
2008년 03월 Maison  (0) 2008.04.13
2008년 03월 스텔라카페  (0) 2008.04.13
2008년 03월 빙그레  (0) 200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