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3. 17:41

타로 카드 메이져와 마이너의 조합

 이글은 하이텔 타로동에서 여러분들이 "How to Read the Tarot - by Sylvia Abraham"의 책을 번역한 자료입니다. 타로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올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르카나라는 단어는 숨겨진 비밀을 의미한다. 메이저 아르카나는 "큰 비밀들", 마이너 아르카나는 "작은 비밀들"이다.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들은 질문자(읽는 사람)의 특성과 정신상태를 나타낸다. 이 카드들은 스프레드 안에서 매우 중요한 것이다.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들은 질문자들의 질문에 대해서 그 카드 만으로 대답할 수 있다.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들은 사람들의 일이나 집 그리고 다른 관계들에 대해서 개인의 인생과 생각 그리고 아이디어에 대한 설명을 선명하게 제시한다.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들은 4개의 패로 나뉘어 지는데 그것은 지팡이, 컵, 펜타클(금화) 그리고 검이다. 그것에 대한 각각의 키워드와 각 슈트에 대해서는 다음에서 서술한다.


지팡이
        키 워 드 : 일과 사회활동
        불의원소 : 활동, 열의, 용기, 열성, 열정, 기획
        별 자 리 : 양자리, 사자자리, 궁수자리


        키 워 드 : 사랑과 감정
        물의원소 : 감정, 직관, 잠재의식, 기억, 탄생, 결혼
        별 자 리 : 게자리, 전갈자리, 물고기자리

펜타클(금화)
        키 워 드 : 돈과 건강
        땅의원소 : 안정, 믿을 수 있음, 신뢰, 물질적 소유, 건강체
        별 자 리 : 황소자리, 처녀자리, 염소자리


        키 워 드 : 문제와 근심
        공기원소 : 마음의 태도, 판별력, 투쟁, 순응성
        별 자 리 : 쌍둥이자리, 천칭자리, 물병자리


스프레드 안에서의 해석 :
        - 지팡이 카드가 많이 나올 때 : 일이나 사회활동
        - 컵 카드가 많이 나올 때 : 사랑이나 감정상태
        - 펜타클 카드가 많이 나올 때 : 금전이나 건강 문제
        - 스워드 카드가 많이 나올 때 : 문제나 근심

        -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와 궁전카드가 많이 나올 때 :
          매우 많은 사람들이 질문자의 영향을 받고 있다.

그 카드들에 대해서는 다른 페이지에서 설명하고, 각 슈트들과 각각의 번호들에 대한 키워드는 암기해야 한다. 만약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가 스프레드 안에 없고,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들이 몇 개의 일련된 숫자들로 나타난다면 이것은 메이저 아르카나 카드를 응용하여 설명하고 있는 것이다.

- 실례 : 지팡이의 2
2번의 고위 여사제의 키워드는 "나는 안다" 이다. 언제나  마이너 아르카나에서 2번이 나오면 "나는 안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지팡이의 2는 "나는 나의 일과 사회 활동에 대해 안다." 이다.

- 실례 : 컵의 4
4번의 황제의 키워드는 "나는 이해한다" 이다. 언제나 마이너 카드에서 4번이 나오면 "나는 이해한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컵의 4는 "나는 나의 사랑과 감정을 이해한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과거의 사랑에 대해 생각한다." 이다.

- 실례 : 펜타클의 3
3번의 여제의 키워드는 "나는 만든다" 이다. 언제나 마이너 카드에서 3번이 나오면 "나는 만든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펜타클의 3은 "나는 돈을 만든다. 왜냐하면 나는 장인이고 나의 일에 상당히 만족스럽다.

- 실례 : 검의 6
6번의 연인의 키워드는 "나는 선택한다" 이다. 모든 마이너 아르카나 카드들 중에서 6번이 나오면 "나는 선택한다"라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검의 6은 "나는 나의 문제와 근심에 대해서 머무를지 지나갈지 선택한다." 이다.

출처 : Fool for the moon님의 홈페이지

'=== ASTRO101 > Tar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카드 섞는 방법  (0) 2008.06.07
타로카드에서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는 색  (0) 2008.06.05
Pentagram Spread  (0) 2008.06.03
The Fool's Journey 광대의 여행  (0) 2008.06.03
타로카드 마이너에서 숫자의 의미  (0) 2008.06.03
Major Arcana Tarot Card Image Reading  (0) 2008.06.02
타로 용어 마스터  (0) 2008.06.02
메이져카드로 보는 직업운  (0) 2008.06.02
메이져로 엮인 동화  (0) 2008.06.02
타로 상징 사전  (0) 200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