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5. 20:48

타로카드에서 여러가지 의미를 가지는 색

1. 빨강 RED

우리 몸속에 24시간 흐르고있는 피와 불을 연상하는 강력한 행동의 색이다. 충동, 시작, 열정, 활동, 남성적인 상징 에너지이다. 불타는 사랑, 운동, 움직임의 뜻을 담고있다. 지배, 지휘와 모험의 상징이기도하다.

좋은 뜻만 있는 것은 물론 아니다. 그 반대편에는 격열, 폭력, 무자비, 혈투, 전쟁, 파괴의 상징이 있다. 뉴앙스의 차이는 있겠지만 점성학의 황도중 백양자리, 사자자리, 사수자리 그리고 화성, 태양, 목성(쥬피터)의 상징 이미지와 결부 시켜 볼수 있을 것이다.

보석 - 루비, 스피넬, RUBELLITE


2. 주황

주황색은 스팩트럼 분광중 가장 밝고 명랑한 색이라한다. 사람의 감성, 감정을 북돋아주는 효과가 있다. 독단적, 독선적, 행동적인 사람에게는 권할만한 색은 아니다. 기쁨, 쾌락, 경쾌함, 무사태평, 긴장이완 그리고 너무 진지하고 답답한 것을 거부하는 색깔.

생리적, 유감적인 이완, 행복의 상징. 이지적이고 꼼꼼한 것과는 거리가 있는 색. 오락실, 도서관, 침실, 공부방등에 권할 수 있는 색상은 아니다. 스트레스를 자극하거나 집중력을 저하시킬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경우에 따라서는 사자자리, 사수자리등에 연관 시켜볼 수 있는 색상.

보석 : 태양석, 토파즈, fire opal



3. 노랑

사랑과 창조 그리고 지혜의 상징이다. 성숙, 성공, 탄생, 기쁨을 뜻하기도 한다. 항금 물결의 고개숙인 벼의 모습을 상상하면 될것이다. 결혼식, 약혼식등 축제와 행복에의 초대, 기대의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색깔이다. 마음을 활짝 열어놓은 상태. 관대, 품위, 위용을 상징하기도한다. 은총이라고도 해석할수있을 것이다.

건너편에는? 배신과 질투의 뜻이 마주 보고있다. 옛날에 배신자의 집 문에 노란색칠을 한 사례가 있다고한다. 점성학에서 말하는 사자 자리, 처녀 자리, 사수 자리와 태양, 수성, 목성, 천왕성등과 연관시켜 볼수있다.

보석 : 황수정, IMPERIAL TOPAZE, 호박



4. 초록

성하의 우거진 녹음색갈이다. 풍성, 풍요를 향한 성장을 상징이라 할수있다. 고집, 집념, 우직 또는 강건한 기상을 나타낼수 있을 것이다. 녹음방초 그늘 아래 팔 벼개를하고 파란 하늘로 힘차게 뻗어 나가며 수확, 결실의 꿈을 띄우는 발전 기상을 담고 있다. 엄마품 처럼 포근하고 신선하고 안정감있는 행복의 색일수있다. 강한 집착을 나타낸다. 뿌리 깊은 나무를 생각하면 될것이다.

물질에 뿌리 내리고 하늘로 머리를 꼿꼿히 세우고있는. 반대 편의 상징은? 불안, 공포, 혐오의 상징이 기다리고있다. 왜 샛파랗게 질린다고 하잖은가! 점성학의 황도 12궁과 연관 시켜보면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처녀자리 그리고 금성, 수성, 달로 정리 할수 있겠다

보석: 에매랄드, 페리도, 녹색 전기석



5. 하늘색

잠시도 한자리에 머무르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공기, 바람의 변화무쌍한 조화를 부릴 수 있는 색, 하늘의 색이다. 집중력이 없는 색상이기도하다. 건강을 말한다면 유동적 또는 유약하다는 의미를 갖일수있다. 잔뜩 벌려만 놓았지 정리하지 못하고 흐터지는 이미지의 느낌을 줄수도 있다.

순발력과 끝없는탐구의 지성 추구, 상상의 나래 상징도 될수 있다. 청운의 뜻을 품고있는 소년, 소녀의 상상의 세계 상징일수 있다. 호기심과 컴뮤니케이션, 교류, 사회성, 사교성의 상징. 쌍둥이 자리, 천칭자리, 물병자리 그리고 수성, 금성, 천왕성의 특성과 유사.

보석 : TOPAZE, AQUA MARINE, 플뤼오리트



6. 감청색-indigo

예지, 종교, 영감등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색. 전통과 제도, 법을 존중하는 순종의 의미를 담고있다. 권위에 대한 희망과 야심을 상징할수도있다. 가없이 깊고 넓은 망망대해를 뜻하기도한다. 무한대의 창조력이 잠자고있는 잠재의식, 무의식 세계, 영적인 세계의 보고이다.

의약, 예술, 음악, 연극, 영화등과 연관 지을수도 있다. 애타적이고 헌신적인 면을 의미할수있다. 꿈의 세계, 여행등의 메시지를 담고있는 색상이다. 게 자리, 전갈 자리, 물고기 자리 그리고 달, 명왕성, 해왕성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사수자리, 목성의 특성과도 연관 지을수 있을 것이다.

보석 : 라피스 아줄리, 탄자니트, 블루 사파이어



7. 보라

빨강과 파랑색을 혼합한 색. 물론 빛의 혼합 개념은 아니다. 두 색상의 경중에 따라 의미의 뉴앙스는 상당한 차이를 보일수있다. 빨강과 파랑색의 상징을 동시에 공유하는 상징을 담고있다. 물과 불의 관계. 물은 용기 형체에 따라 모습이 결정된다. 불길은 공기 바람에 따라 발산 에너지 정도가 달라진다.

자유, 맹열, 순종, 순응의 뜻을 동시에 담고 담고 있다. 부침, 상승하강, 정과 동이 교차되는 색상. 인간의 내면 세계와 표현, 행동 관계의 교차, 부침, 변전의 역동성의 상징. 우정, 사랑에 헌신할수도 있는 색. 신비적, 지성적, 애타주의적 성향도 있다. 이상주의적인 색채가 농후한 의미를 부여할수도 있다. 전갈 자리, 사수자리, 물고기 자리, 명왕성, 목성, 해왕성, 천왕성의 상징과 결부시겨 볼수있다.

보석 : 자수정, CHAROITE, FLUORITE



8.흰색- white

순결, 순수의 상징. 빛으로본 모든 색상의 총화. 모든 가능성이 거기에 있다. 물질적이고 현실적인 면에 적응하기 어려운 상징을 생각할수있다. 물질 색깔이 검정. 쌔하얀 흰색 바탕에 검정 떼가 묻으면? 현실문제에는 유약, 나약한 색상. 지고, 지순, 신성, 신의 경지, 완성의 의미를 내포하고있다. 인간의 예지, 대오의 경지를 의미할수도 있겠다.

반대로 현실성 결여로 유약, 나약한 측면의 뜻도 담고있다. 그런가하면 백지를 상징할수있다. 흰 종이를 채워야하는 상징이 그것이다. 별자리로는 사수 자리, 물병 자리, 물고기 자리, 목성, 천왕성 그리고 해왕성등에 비유할수 있을 것이다.

보석 : 백수정, 다이아몬드, 월석



9. 검정-black

어둠의 색갈. 더 정확히 말하면 빛이 없는 또는 빛을 흡수한 색상이다. 죽음과 부활을 준비하는 상징으로 볼 수 있다. 부식, 부폐, 거름을 연상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변화의 진행을 뜻하기도한다. 자아의 부정, 반항, 혼돈도 이 범주에 넣을수 있다. 창세기의 지구를 덮고있는 검푸는 색깔이다. 정열을 쏟고 난 다음 탈진한 무의 상태일수있다.

땅속 깊숙한 곳에서 새로운 탄생을 준비하는 상징. 일부의 동물 그리고 곤충류가 교미후 삶을 마감하는 예 처럼. 희생, 체념, 정중 동의 의미를 부여할수있다. 전갈자리, 게 자리, 물고기자리 그리고 명왕성, 달, 토성등 별자리와 연관 시켜 볼수있다.

보석 : 전기석(검정), 흑요석, 흑 오닉스



10. 회색

검정과 흰색이 갖는 상징의 혼합적인 의미를 부여할수있다. 지성, 과학, 호기심의 상징을 갖고있다. 특히 짙은 회색은 문명의 이기에 취해있는 현대적 이미지, 이지적인 과학성, 전자문화의 상징일 수 있다. 유롭에서는 전자제품을 가르켜 "GRAY PRODUCTS"라고한다. 엔지니어, 건축설계, 전자분야의 의미를 나타낼수있다.

질서, 분석, 산술적인 뜻과함께. 정밀, 정확을 상징하기도하고 흰색과 검정색 사이, 과도기의 상징도있다. 반대의 뜻은 회의, 우울, 정신적 스트레스등. 쌍둥이 자리, 처녀자리, 물병자리, 전갈자리 그리고 수성, 천왕성, 명왕성과 대비시켜 볼수 있다.

보석 : 잿빛 수정, 마노, CALCITE



11.분홍

흰색에 빨강의 조합을 생각할 수 있다. 신성(흰색))에 접근 하려는 의지(빨강)의 색깔일 수 있다. 갖난 아기의 뽀얗코 지고지순한 신의 선물일 수 있다. 색조의 강약에 따라 의미는 달라질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하늘에 맹세한 핑크 빛 무드의 감성적인 분홍색. 물론 유혹의 색깔일 경우도있다. 기쁨, 잔잔한 희열, 평화, 로맨티즘의 상징. 장미 빛 인생이라(LA VIE EN ROSE) 하지 않았던가!

공격적인 사람, 과열 기분을 진정시켜줄 수 있는 색이다. 미국 씨아틀의 한 교도소에서 감방을 분홍색으로 장식한 예가 있다고한다. 실험결과 격정에 사로잡힌 죄수들이 대략 15분 후에 진정되는 현상을 보였다한다. 분홍색의 채도가 너무 낮을 때는 행동력없이 한없는 망설이는 술에 물탄 상항, 심리상태를 상징할수 있을 것이다.

보석 : 분홍 수정, 장미석, 전기석(분홍)



12.밤색-marron

고독의 색갈로 상징되는 예가 많다. 세파에 시달리는 과정을 밟은후 정신세계의 길로 원숙한 자세를 정리한 색상 상징일수도 있다. 종이를 불에 태울 때 빨강, 노랑, 밤색, 회색, 검정 순으로 하는 과정의 색상. 감성, 사랑과는 거리가 있거나 밝은 느낌을 주지 못한 색이라 할수있다.

에너지 소진, 고독한 느낌을 주는 색. 정신적 자세가 정립되면서 직업적인 성공에 한발자욱 한발자욱 접근하는 모습의 의미를 담을수 있을지도 모른다. 점성학의 황도와 별자리에 대입한다면 처녀 자리, 산양자리, 수성, 토성 그리고 명왕성의 이미지를 담고있는 것으로 생각할수있다.

보석 : 홍옥수, CORNELIAN, 우안석(호안석)



13.터키 옥색-turquoise

물색과 청색 계열의 하모니를 이루고있는 색깔. 우거진 열대림에 작열하는 남국 정서의 빛나는 태양과 바다 그리고 하늘등 자연 풍광을 떠오르게하는 색상. 순정무구한 사랑, 꿈, 낭만을 연상케할수있다. 육체적인 사랑 보다는 상대를 휘어감듯 흘러나오는 달콤한 낭만적인 밀어, 노래의 색. 긴장이완, 휴식, 바캉스, relax를 연상시켜주는 색갈이기도하다.

여성적인 색상. 부드럽고 우아함을 상징한다. 평화, 결혼, 가정의 행복, 우정, 우애의 의미를 부여할수있다. 단호함, 결단력 부족, 우유부단의 뜻을 갖일수도 있겠다. 천칭 자리, 물병 자리, 금성, 천왕성등 별자리 상징성과 부합하는 이미지로 정리 할수있다.

보석 : 터키 옥, CHRYSOCOLLA, AMAZONITE

'=== ASTRO101 > Tar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로카드 섞는 방법  (0) 2008.06.07
Pentagram Spread  (0) 2008.06.03
타로 카드 메이져와 마이너의 조합  (0) 2008.06.03
The Fool's Journey 광대의 여행  (0) 2008.06.03
타로카드 마이너에서 숫자의 의미  (0) 2008.06.03
Major Arcana Tarot Card Image Reading  (0) 2008.06.02
타로 용어 마스터  (0) 2008.06.02
메이져카드로 보는 직업운  (0) 2008.06.02
메이져로 엮인 동화  (0) 2008.06.02
타로 상징 사전  (0) 2008.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