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21. 12:05

2009년 02월 Singles


바쁘게 움직이긴 하는데 결과가 영 시원찮아 속이 탄다. 하고 싶은 일이 많아져 일을 여러 가지 벌이지만 수습하기 어려워질 뿐. 그놈의 오지랖이 늘 화근이니 불필요한 참견을 삼갈 것. 나설 때와 나서지 말아야 할 때를 잘 구분하는 것이 긁어 부스럼 만들 일을 피해 가는 방법이다.
잔뜩 널린 일들에 대해선 우선순위를 매길 것. 일을 대충 처리하면 나중에 귀찮은 일이 분명 생기게 된다. 질질 끌지 말고 데드라인을 정해 매듭을 지어야 뒷감당이 수월하다.
이달의 모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 마음에 드는 상대라면 총력을 기울여 잡아라. 그래야 승리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CAREER 회식자리에서 너무 설치지 마라. 끊임없이 오버해 감정을 표현하면 자신은 속 편할지 몰라도 상대가 불편해진다. MONEY 과시하려고 소비하는가. 돈 쓰고 욕먹고 싶다면 그렇게 하라.
행운의 소품
: 스킨케어 세트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 30, 2/6, 11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나 자신감과 능력이 최고조에 달하는 시기. 다만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다가 중도에 서서히 마음이 변할 우려가 있다. 변덕은 절대 금물. 당신이 할 수 있고 없는 일에 대해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눈이 있어야 실패를 막을 수 있다. 자칫하면 다 되어가는 일에 코 빠뜨릴 수 있다.
시간이 없다고? 그건 핑계일 뿐이다. 정말 좋아하는 일이라면 그런 이유는 있을 수 없다. 변명하는 데 급급하면 평생 원했던 일을 망칠 수 있다.
당신의 고집대로 그를 바꾸려 했다가는 나뭇가지 부러지듯 관계는 끝장난다. 딴생각을 품고 있는 그 때문에 충격에 빠질 수도 있다.
CAREER 직장 내에서 이 사람이다 싶은 선배가 있으면 주저 말고 도움을 요청하자. 커피 한 잔 값이면 충분하다. MONEY 적절한 선의 정성으로 상대를 기쁘게 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행운의 소품
: 고화질 디카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6, 2/7, 10, 12



 
컨디션이 좋고 일에 탄력이 붙어 자신감이 넘친다. 나태해지면 운이 감소되는 건 당연지사. 잘될 때일수록 일찍 일어나 부지런하게 자신을 다그쳐야 한다. 새로운 일이나 전직을 희망하는 사람은 추진해도 좋을 시기. 비밀리에 추진하되, 판단에는 신중을 기할 것. 외국과 인연이 깊으므로 관련 분야에 관심을 돌리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담판 지을 일은 꾸물꾸물 앉아서 가슴 졸이지 말고 직접 찾아가라.
러브 모드 10000%. 쳐다만 보고 있어도 배가 부를 정도로 서로에게 강하게 끌린다. 이심전심 눈빛만으로도 마음을 확인하는 시기.
CAREER 진지한 의견과 정보들은 자투리 시간에 오가곤 한다. 휴게실 잡담 등 팀원간의 사적인 대화 시간에 빠지지 말고 귀를 쫑긋 세우자. MONEY 다소 부담이 되어 미뤄두었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다가온다.
행운의 소품
: 주머니 속 간식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19, 27, 2/8, 12



 
실타래가 풀릴 듯하면서도 잘 안 풀린다. 자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조차 없으니 오호통재라. 어쩔 수 없이 스스로 노력하고 헤쳐 나가야 할 분위기다. 쓸데없이 남에게 부담스러운 부탁을 했다가는 관계가 소원해질 수 있으니 애초부터 서로에게 부담스러운 도움은 청하지 않는 쪽이 낫다.
흑백논리는 딱딱하다. 한 번쯤은 다른 방식으로 바라봐야 숨통이 트인다.
에너지만 낭비하고, 의도하지 않았어도 상대에게 상처를 주게 되어 관계가 서먹해질 수 있다. 자신보다 상대를 먼저 생각해야 싸움을 면할 수 있다.
CAREER 만만치 않은 적수나 방해꾼이 출현할 가능성이 높다. 선제공격을 펼쳐 초장에 잡아야 한다. 단, 쓸데없이 설레발치지 말고 업무 능력으로 승부수를 띄워야 한다. MONEY 돈 때문에 복잡한 일에 말려들 조짐. 역시 돈이 문제다.
행운의 소품
: 피로, 숙취 해소 영양제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0, 28, 2/6, 13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시선을 한몸에 받으니 인기가 급상승한다. 동창생이나 옛 친구에게 연락을 취하는 족족 쏠쏠한 계획이 생겨 한 달 내내 분주하다. 하고 싶은 일을 적극적으로 찾아 사람들을 많이 만나 즐기되, 겸손하게 행동하고 절제해야 지금까지 쌓아온 좋은 이미지를 한순간에 잃는 우를 범하지 않는다.
사람들을 만날 땐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백지상태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이디어를 얻는 데 도움이 된다.
드라마 같은 스토리를 꿈꾼다면 이달을 공략할 것. 여행이나 자동차극장, 강변 드라이브 등 커플을 위한 핫 이벤트는 찾을수록 무궁무진하다. 쑥쓰러워 말고 우선 실행에 옮겨라.
CAREER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시기. 거절하지 말고 거미줄처럼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 MONEY 돈 되는 일이라면 무조건 OK하자. 돈은 돈을 부른다.
행운의 소품
: 펄 마스카라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 2/2, 10, 14



 
당신의 실력이 모자라거나 지나친 자신감으로 무리한 일을 시도하거나, 혹은 혼자 자신을 과대평가하고 있진 않은지 반성할 것. 아무리 성실히 일해도 남들이 인정해주지 않는 이유가 의외의 곳에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솔직하게 자신을 평가해보자. 헛다리 짚기 전에 상황을 먼저 객관적으로 판단하자.
정직하게 사는 것이 가장 바른 길이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다. 여러 유혹의 손짓 앞에서 흔들리는 당신, 빨리 정신을 차려야 한다.
김 빠진 맥주처럼, 고무줄 빠진 팬티처럼 영 시들시들 헐렁헐렁한 관계. 당장 애정에 활력을 주지 않으면 권태기로 직행이다.
CAREER 감언이설로 옆에서 누가 뭐라고 속살거리든 1시간 일찍 출근하고 1시간 늦게 퇴근할 것. 누군가는 당신을 눈여겨보고 있다. MONEY 또 현금인출기로 향하고 있는 당신! 출금하는 횟수를 줄여야 한다.
행운의 소품
: 컬링 고데기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5, 31, 2/3, 11



 
아직 주변 여건이 무르익지 않아 뭔가 새로운 분야에 섣불리 발을 담그기 어렵다. 서둘러 나섰다가는 파도에 휩쓸리는 모래성 꼴이 되고 만다. 중순경에 이상하게 변덕이 생겨 주변 사람들과 마찰음을 낼 수 있다. 특히 가족들 앞에서 까칠하고 날카로워질 수 있으니 성질부리지 말자. 엄마가 동네 북은 아니지 않은가.
‘나만은 다를 거야!’ 오, 그건 너무나 큰 착각! 자신을 과대평가하지 말 것.
사랑이나 섹스는 독주 아닌 합주. ‘사랑받고 있다’는 증거를 찾으려고 집착하면 할수록 관계는 꼬인다.
CAREER 현 상황에 불만이 생기거나 환경에 변화를 주고픈 생각이 일 수 있다. 섣부른 이동은 시기상조. 퇴근 후 활동적인 레포츠로 기분을 바꾸는 쪽이 차라리 낫다. MONEY 불경기엔 공부에 투자하는 것만큼 남는 장사가 없다. 책을 사거나 강의에 열을 올리는 게 몇 배의 이익을 불러온다.
행운의 소품
: 보정 속옷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3, 28, 2/12, 16



 
이달엔 세상에 조금 무심한 것이 여러모로 좋다. 여기저기 나서다가는 본의 아니게 가시나무처럼 주변에 상처를 입힐 수 있기 때문이다. 남들을 향한 관심을 되돌려 자신을 향한 에너지로 바꿔보자. 남보다는 자신의 외모와 분위기에 관심을 갖자.
Love yourself! 현재 상황이야 어떻든 당신의 생활 자체를 사랑하는 게 핵심이다. 스스로를 사랑하지 않는데 누가 당신을 사랑해주겠는가.
그를 독점하고 싶은 마음이 강해져 자칫 그의 행동을 구속하기 쉽다. 인색한 것도 헤픈 것도 좋지 않다.
CAREER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말 것. 중순 이후 사적인 관계는 큰 무리가 없지만 공적인 관계에서 마찰이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한다. MONEY 너무 ‘돈돈돈’ 하지 말고 럭셔리한 봄옷 한 벌 구입하라. 자고로, 돈은 쓰라고 있는 것이지 않은가.
행운의 소품
: 꽃샘추위 막는 울 스카프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4, 2/1, 5, 13



 
크게 노력하지 않아도 일이 술술 풀린다. 호조의 물결이 도래할 때는 맘껏 물살을 타는 게 상책. 봉사나 모자란 부분을 찾아 공부를 해보거나, 다른 부분에서 활약하는 각기 다른 사람들을 만나 상식의 폭을 넓히는 시간을 자주 가져도 좋다. 단,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 사람과는 가급적 어울리지 말 것.
주말, 주중 따분한 TV 프로그램이나 보면서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만큼 최악이 없다.
받는 쪽보다는 주는 쪽의 사랑이 될 조짐. 사랑은 받을 때보다 줄 때 더 행복하지만 지나치면 역효과다. 부담감을 주는 순간부터 당신은 그의 눈에서 멀어진다.
CAREER 중요한 발표나 미팅에서 실수하지 않도록 사전 준비나 연습을 잘할 것. 이미지 각인이 잘 돼야 자리가 튼튼해진다. MONEY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자금을 구하는 것이 과제. 기분에 좌우되어 헤프게 지출해서는 곤란하다.
행운의 소품
: 릴랙싱 보디 로션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 25, 2/2, 14



 
엉뚱한 사건에 휘말려 난처한 상황에 빠질 수도 있지만, 재치 있게 행동하면 행운의 길이 열린다. 특히 눈앞에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눈과 귀를 활짝 열어두어라. 그리고 기회를 잡겠다는 야심을 가지고 발로 뛰고 행동으로 옮길 것. 의외의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자신과 비슷하거나 못난 이들과 어울리면 심리적인 안정감은 얻을 수 있을지 몰라도 성장의 고통을 얻긴 어렵다. 실력 향상을 위해선 자극을 많이 받는 쪽을 택하자.
당신이야말로 이달에 강렬하고 뜨거운 사랑의 주인공! 내숭녀보단 도발적인 여자가 자극적이란 사실을 명심하고 즐길 수 있을 때 맘껏 즐기자.
CAREER 스스로 움직이고 남들도 움직이게 하는 게 핵심. MONEY 종목 선택을 잘해 단타로 공략하면 돈 불어나는 재미가 쏠쏠할 수 있다. 무엇보다 주식 공부를 할 것.
행운의 소품
: 유기농 빵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6, 2/2, 7, 14



 
혼자 고립되는 것은 결코 좋지 않다. 자신과 긴밀한 관계에 놓여 있는 사람들을 만나고 챙기는 일에 신경을 쓰면 처음엔 번거롭고 뭔가 손해를 보는 것 같아도 결과적으로는 반대가 되기 때문이다. 가족은 당신의 힘이다. 막히는 일은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 풀어가면 안정감과 여유를 찾을 수 있다.
‘왜 나는 좀더 예쁘지 않을까.’ ‘왜 나는 장금이 같은 요리 실력이 없을까.’ ‘왜’를 자주 읊는 한 목표는 저 멀리에 있다.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고 적절한 행동을 취하려는 갸륵한 당신의 노력이 100% 전달되지 않아 속을 태운다. 둘 사이에 버퍼링이 자주 발생할 조짐.
CAREER 선배나 상사가 당신에게 일을 맡겼다는 것에 우쭐해 있는 것도 잠시, 독박 쓴 어린 양처럼 일 속에 허우적대는 모습을 보게 될 수 있다. MONEY 투 잡에 관심 갖다 보면 한 마리 토끼조차 제대로 못 잡는다.
행운의 소품
: 핸드메이드 케이크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3, 28, 2/9, 14



 
작심삼일이 된 계획 때문에 속상하고, 얽매여 있는 자신이 한심하고, 변명으로 일관하는 자신이 꼴 보기 싫고, 온갖 일로 다운되기 쉬운 시기. 이달엔 좋은 일보단 나쁜 일이 더 많이 생길 수 있음을 본능적으로 미리 감지하고 나른함에 빠지게 될 수 있다. 이럴 때일수록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
부탁을 받고 거절하지 못하겠다면 차라리 바로 실행에 들어가자.
‘야’하면 ‘호’가 아닌, 엉뚱한 대답이 돌아와 속이 부글부글. 손발을 맞춰도 시원찮을 판에 멀뚱히 딴 곳을 바라보고 있는 형국. 애정전선에 파고가 생길 듯.
CAREER 노력하는데도 상사나 동료가 인정해주지 않아 자신감이 결여될 수도 있다. 하지만 모든 일에는 변수가 존재. 묵묵히 내 일을 하고 있으면 분명 볕 들 날이 있다. MONEY 차나 음식 값으로 나가는 돈이 제법. 여럿이 어울리는 자리에서는 꼭 ‘n분의 1’을 미리 제안하자.

'=== MONTHLY > Febr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2월 Maison  (0) 2009.01.26
2009년 02월 산수도인  (0) 2009.01.21
2009년 02월 Marie Claire  (0) 2009.01.21
2009년 02월 Sure  (0) 2009.01.21
2009년 02월 빙그레  (0) 2009.01.21
2009년 02월 InStyle  (0) 2009.01.21
2009년 02월 Ceci  (0) 2009.01.21
2009년 02월 코스모폴리탄  (0) 2009.01.21
2008년 02월 Bazaar  (0) 2008.05.28
2008년 02월 Esquire  (0) 2008.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