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1. 13:15

2009년 02월 Elle Korea


2009년 2월
논리적인 물병자리는 ‘운’을 믿지 않는다. 물병자리에게 있어 성공이란 열심히 일하는 노력과 철저히 잘 세운 계획에서 비롯되는 것이며, 운을 통해 쉽게 얻은 것들은 결국 허망하게 사라져버리고 말 쓸모없는 대상이다. 이런 사고 방식이 틀린 것은 아니다. 꾸준하고 열정적인 노력이 성공에 있어 중요한 것은 사실이니까. 하지만 한 번쯤은,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믿고 따라보는 것이 어떨까. 이는 전혀 예상치 못한 뜻밖의 즐거움을 당신에게 선사할 것이다. 행운의 여신은 이번 달 당신 곁에 있다.
마치 언제나 주변을 의식하는 연예인처럼, 당신은 자신의 공적인 모습과 사적인 내면의 차이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그리고 둘 중 어느 쪽에 귀 기울여야하는지도 물론. 이번 달, 당신은 삶 전체에 커다란 영향을 끼칠 중요한 사안을 결정해야하는 기로에 서게 된다. 주변 지인들이 당신의 마음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탐탁치 않게 보더라도 걱정하거나 신경 쓰지 말아라. 그 누구도 당신의 삶을 대신 살아줄 순 없으며, ‘힘들어’라는 한 마디에 두팔 걷어붙이고 달려와 큰 힘이 되어줄 이들이 늘 당신 곁에 있으니.
새 해의 두 번째 달을 보내는 동안 당신은 과거를 깨부수고 이제까지와 전혀 다른 미래를 펼쳐보겠다는 야무진 결심을 하게 된다. 이 결정은 별로 특별해 보이지도 않음에도 불구하고 주변 친구들을 깜짝 놀라게 만드는데, 결심의 계기가 실연에 의한 아픔이나 일에 대한 절망 같은 우울한 이유 때문은 아닐 테니 걱정 마시라. 삶을 바라보는 당신의 애티튜드는 올해 초부터 서서히 변화하고 있으며, 그 어느 때보다 시야도 넓어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당신의 삶을 한층 더 안정적으로 만들 것이다.
긴장하시라. 이번 달, 오랫동안 애타게 기다려온 기회의 순간이 드디어 당신에게 찾아온다! 그리고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 된다는 걸 당신 스스로도 잘 알고 있다. 그럼에도 혹시 자꾸만 달콤한 기회 뒤에 숨겨진 위험이 있을 것 같다거나, 다른 이를 위한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이 드는가? 그럴 필요 없다. 이 행운의 순간은 올 한해를 통틀어 당신에게 주어지는 가장 큰 선물이니까. 기회를 꼭 잡고 싶은가? 답은 간단하다. 망설이지말고 즉시 손을 내밀어라!
오랫동안 기다려온 일이 일어나지 않으면 실망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러나 이번 달, 당신은 반대의 경우를 겪게 된다. 전혀 예상치 못했으며, 절대 일어나지도 않을 것이라 생각했던 행운이 찾아오고, 이제까지와 전혀 다른 삶이 눈앞에 펼쳐지게 될 테니 말이다. 앞으로 당분간 당신의 삶은 한층 더 풍요롭고 부유하게 흘러갈 것이다. 그러나 왠지 모를 찜찜함은 어쩔 수 없다. 예전 같다면 왠지 모를 그 찜찜함에 집착하느라 괴로웠겠지만, 당신은 달라졌다. 아랑곳하지 않고 달라진 삶을 즐기는 자신을 보며 놀라게 될 것이다.
열정이 가득한 하루 하루는 짜릿하고 중독적이다. 하지만 문제는, 시간이 흐를수록 당신이 더 크고 강렬한 불같은 열정을 갈구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결과, 이번 달 당신은 지금까지 맺었던 모든 관계를 물처럼 보이게 만들만큼 뜨거운 관계에 스스로를 내던지게 된다. 하지만 과연 지금 불같은 사랑을 나누고 있는 그가 그토록 찾아 헤매던 ‘그 사람’인지에 대해선 진지하게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어쩌면 당신은 그저 일상의 괴로움과 압박을 잊기 위해 아주 짧고 강렬한 해방구가 필요했던 건 아닐까?
안전제일주의자인 사자자리는 주변 지인들의 엄청난 격려와 도움이 뒤따라도 잘 모르는 세계에 발을 들여놓기 전엔 수 백 번 망설이곤 한다. 하지만 1월 말, 당신은 결국 발을 집어넣고 말았다. 하지만 언제나 긴장할 것. 2월 중순 경, 예상치 못했던 작은 실패를 겪게 될지도 모른다. 그리고 이 때문에 마음 한 켠 에 오래도록 자리해온 두려움이 더 크게 되살아날지도. 하지만 걱정할 것은 없다. 당신은 자신이 원하는 길을 향해 이제 막 발을 내디뎠을 뿐이며, 그 끝은 성공과 맞닿아 있으니!
다이어리를 펼쳐보라. 새해를 맞아 새롭게 세운 미래 계획 속엔 핑크 빛 데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포부가 빼곡히 리스트 업 되어있다. 희망찬 계획을 되새기며 열심히 살고 있는 당신에겐 이번 달 오래된 친구들, 자주 가는 카페와 바, 그리고 사랑하는 연인 등 자신을 둘러싼 익숙한 모든 것들이 그 어느 때보다 달콤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달콤함도 잠시, 2월 중순에 이르면 슬슬 ‘너무 익숙하다’는 생각에 주변의 모든 것들에 싫증이 나기 시작할지도. 미래에 대해 누구보다 기대가 큰 당신은 어쩌면 이미 다른 곳으로 떠날 준비가 된 것인지도 모른다.
그와 당신이 지나치게 닮아 보이는 것은 그저 우연일까? 일 때문에 만난 그와 공적인 연락을 주고받으며 당신은 순간 순간 놀라곤 했다. 그리고 결국, 철저하게 비지니스적인 그 관계는 이번 달 사적이고 은밀한 관계로 발전될지도 모른다. 게다가 그 관계는 진지하고 진실된 관계로 진전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럴 일 없다고? 다이어리를 들여다보라. 왠지 그 날 따라 보고 싶어 미팅 스케줄을 변경하면서까지 만났던 사람이 있을 테니. 얼마 안있어 그의 이름 옆에 조그만 하트를 그리게 될 것이다.
작년 말, 그와 당신은 끈임 없이 논쟁했다. 그의 제안을 당신이 탐탁치 않게 생각했기 때문. 하지만 결국 타협점을 찾았고, 즐겁게 새해를 맞았다. 그러나 이번 달 완벽하게 협상했다고 믿었던 그 문제가 되돌아온다. 물론 수면 위로 문제를 다시 끌어올린 사람은 그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일까? 이에 반대하는 것이 관계를 또 한 번 궁지로 몰아넣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 때문일 수도 있지만, 똑같은 그의 제안이 이전보다 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것만은 사실이다. 그리고 어느새 자기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는 스스로를 보게 될지도 모른다.
1월 한 달이 좀 우울했다고 올 한해도 작년처럼 힘들 것이라 단정짓진 말 것. 이번 달을 기점으로 올해 궁수자리의 삶은 총체적인 변화를 겪게 되며, 모든 상황이 바뀔 테니 말이다. 하는 일, 가는 장소, 만나는 사람 등 당신을 둘러싼 모든 것이 서서히 변하기 시작하는데, 어떤 것이든 모두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갈수록 최근에 느꼈던 실망과 우울함은 저 멀리 떨쳐버린 채로 당신은 더 위로, 더 앞으로 진보할 것이다. 이제 활짝 웃을 일만 남았다.
이번 한 달은 염소자리에게 잔혹한 날들이 될 것이다. 지난 몇 년간 이루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모든 일들을 위협하는 폭풍우가 휘몰아치기 시작하기 때문. 마음만 단단히 먹으면 버틸 수 있을까? 애석하게도 그렇지 않다. 이를 이겨내기 위해선 ‘변화’가 삶에 있어 꼭 필요한 요소라는 것을 기억할 것. 이제까지와는 조금 다른 관점으로 삶을 바라보고 진부한 고정관념들을 떨쳐낼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갖는다면, 이번 시련을 이겨낼 힘을 얻을 수 있음은 물론 당신을 둘러싼 모든 일들이 훨씬 쉬워질 것이다.

'=== MONTHLY > Febr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2월 레이디경향 띠별  (0) 2009.02.06
2009년 02월 레이디경향  (0) 2009.02.06
2009년 02월 스텔라카페  (0) 2009.02.01
2009년 02월 Vogue Girl  (0) 2009.01.31
2009년 02월 Bazaar  (0) 2009.01.31
2009년 02월 Esquire  (0) 2009.01.31
2009년 02월 Vogue Korea  (0) 2009.01.31
2009년 02월 레몬트리  (0) 2009.01.26
2009년 02월 Maison  (0) 2009.01.26
2009년 02월 산수도인  (0) 2009.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