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1. 09:58

2009년 03월 Elle Korea


2009년 3월
당신에게는 변화가 많은 시기이다. 지난 달의 많았던 기회와 열려 있던 문들, 그리고 많은 사건들의 흐름이 당신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당신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운명은 당신에게 새로운 삶을 주기로 결심한 듯 하다. 이제 빈둥거리거나 당신의 옵션들에 대해 생각해볼 시간이 없다. 직감으로 선택을 하고 운이 따라주길 간절히 믿어볼 수 밖에. 하지만 그것이 얼마나 잘 되는지 놀라게 될 것이다.
금지된 것을 하는 것이 가장 재미도 있다. 이번 달 며칠간, 아주 짧지만 정렬적인 불장난의 기회가 온다. 아주 조심스럽고 아무도 알 필요도 없다. 완벽하다. 당신의 내면 한 켠에서는 거절하라고 할 것이다. 하지만 그렇게 한다면 항상 ‘만약 거절하지 않았더라면...’ 하는 후회가 남을 것이다. 돌이켜보면, 우리는 우리가 한 일에 대해서는 후회를 하지 않는다. 다만 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서 후회가 남을 뿐.
양자리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것을 결코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렇다 해도 왜 쉬운 길을 놔두고 굳이 어려운 길을 택하는지? 당신이 원하는 것을 향해 가는 길은 잘 닦아져 있다. 게다가 이 길을 가는 다른 사람들도 많다. 그러니 히치하이킹해서 ‘좀 더 쉽게 갈 수도 있을 것이다. 하물며 그들의 실수를 보고 타산지석으로 삼을 수도 있다. 그런데도 여전히 당신은 홀로 하는 여행을 원하는지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할 시점이다.
당신은 지금 안전지대를 찾았다고 느낄 것이다. 하지만 일에서든 사적인 것이든 과거로 돌아가는 것은 일시적이다. 당신은 이제는 편안하고 익숙한 이 곳에 머물고 싶을 것이다. 하지만 언젠가는 다시 현재로 돌아와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 것. 그러니 이 달콤한 휴식기간은 결코 탈출구가 아니라는 얘기다. 그래도 이 시기가 휴식을 갖고 당신의 미래를 위한 계획을 다시 생각해보기에는 더 없이 좋은 기회이다.
당신 2주간 똑같이 좋고 유혹적인 세 개의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을 고르는 것과는 분명 다른 선택일 것이다. 돌아가면서 모든 선택권들에 투자를 해야하고, 깊숙히 들여다보고 생각하여 장기적으로는 어떠한 결과를 가져다줄지 생각해봐야 한다. 동화 속 이야기처럼, 하나는 당신이 원하는 그 이상을 줄 것이고, 다른 것은 충분히 주지 못할 것이다. 그리고 마지막 남은 하나가 가장 좋은 선택일 것이다.
장기간의 프로젝트에 뛰어들게 되면서 당신이 가지고 있는 믿음에 커다란 변화가 생기게 될 것이다. 하지만 아직 당신은 실질적으로 일이 어떻게 돌아가게 될지 전혀 예상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설마 정말로 모든 일이 알아서 술술 풀려나갈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겠지? 적어도 꿈이 악몽이 될 경우를 대비해, 돌아서 빠져나올 계획 정도는 짜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현재 당신이 처해있는 경제적인 압박을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게다가 상황을 더 악화시키는 것이 하나 더 있다. 바로 당신의 파트너가 함께할 미래를 계획 하고 있다는 것. 다른 때라면 기쁠 이 소식이 지금은 절대 달갑지 않다. 관계를 사적이고도 감정적이지만 경제적인 책임은 절대 부여되지 않도록 유지해야 할 것이다. 당신이 과거에 그의 이런 점을 비난했었는데, 아이러닉하지 않은가!
성공적인 것에도 단점은 있다. 바로 한 단계 올라간 만큼 문제들도 그만큼 더 커진다는 것이다. 다음 몇 주 내로 당신은 상상해보지도 못한 선까지 책임지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들이 단순히 이전까지의 문제들의 조금 큰 버전이 아니라 전혀 다른 게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 터. 새로운 게임의 룰들을 배우고 익힐 때까지는 흐름에 자신을 맡기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현재도 미래에도 절대 주지 못하는 관계에 묶여있다. 당신은 이렇게 끝이 날 줄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애초부터 왜 시작을 했을까? 어쩌면 처음의 그 흥분, 혹은 변화 때문이었을지도. 그 이유가 무엇이든간에, 현재의 포지션에서는 절대 원하는 것을 얻을 수가 없다. 당신의 선택권은 오로지 뒤돌아서서 왔던 길을 돌아서 나가는 것 밖에 없음을 다음 몇 주가 보여줄 것이다.
모델이 입었을 때는 근사했지만, 실제로는 별로였던 아이템을 구입한 적이 얼마나 있는지? 이미지에 현혹되기는 쉽다. 다른 라이프스타일로의 길을 약속한다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당신의 옷장에서도 그랬듯, 실제 삶과 커리어에 있어서 현혹되기는 더욱 쉽다. 당신 앞에 놓여진 것들은 놓치기엔 너무 아까워 보인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사기 전에 입어봐야 하고,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는다면 과감히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 한다.
마음이 통하고, 장난치고, 협상하기. 이 모두는 같은 것의 한 부분이다. 바로 말 하나로 커뮤니케이션하며 표현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화 통화나 이메일같은 것으로 시작된 공적인 관계는 이번 달 제법 빠르게 사적인 관계로 발전할 것이다. 당신은 이 로맨스를 계속 이어가며 만나기는 하겠지만, 이 관계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이미 지나갔음을 두 사람 모두 알고 있다.
사적인 것과 공적인 것 모두가 동시에 영향을 끼치는 것은 당신에게는 몹시 드문 일이다. 하지만 이번 달 당신이 옳다고 믿는 가치관과 모두 반대로 작용하는 상황이다. 일에는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많은 요소들이 있다. 사람들이 도대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를 이해하는 것과 같이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능력도 필요하다. 당신의 신념과 충돌하지 않고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니 말이다.

'=== MONTHLY > M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3월 레이디경향 띠별  (0) 2009.03.01
2009년 03월 레이디경향  (0) 2009.03.01
2009년 03월 esazu 띠별  (0) 2009.03.01
2009년 03월 esazu  (0) 2009.03.01
2009년 03월 스텔라카페  (0) 2009.03.01
2009년 03월 Vogue Girl  (0) 2009.03.01
2009년 03월 Bazaar  (0) 2009.03.01
2009년 03월 Esquire  (0) 2009.03.01
2009년 03월 Vogue Korea  (0) 2009.03.01
2009년 03월 레몬트리  (0) 2009.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