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29. 12:01

2009년 04월 Sure

2009.04. APRIL

job 대인 관계가 넓어지는 시기. 사람들과 만남의 기회가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인맥이 형성된다. 또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준다. 이번 달은 동료들과 힘과 지혜를 모아서 일할 것을 추천.
money 함께 일해보자는 제안을 받게 되고 연봉이나 대우 문제 등 조건이 좋아 이직에 대해 고민하게 될 듯. 이번 달은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겠다. 그러므로 각종 여가 생활이나 취미 생활 등 자신을 위한 투자에 과감해도 좋다.
love 마음속으로 좋아하던 이성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자리가 만들어지겠다. 그리고 지속적인 만남의 관계로 연결될 듯. 한편 같은 회사에 다니는 동료나 소꿉친구에게 묘한 감정이 생긴다.
job 업무 처리 능력이 향상되어 직장에서 인정받는다. 하는 일과 관련된 전문 지식에 대한 관심이 생길 수 있는데 망설이거나 미루지 말고 과감하게 시도해보자. 외국어도 틈틈이 공부해둘 것.
money 공부를 시작하게 되어 그와 관련된 지출이 예상된다. 금전 문제로 배움을 망설일 수 있는데 자신의 지식을 쌓기 위한 지출은 확실한 투자임을 명심하고 적극적으로 시도할 것. 여유가 된다면 자신의 미모를 위해 과감히 투자해도 좋다.
love 상대방의 호의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거부하기보다는 자연스럽게 받아주고 감사할 것. 한편 솔로들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는 이성의 접근이 있을 듯. 가벼운 만남으로 끝낼 것을 추천.
job 상사들과 함께할 일이 많겠다. 평상시보다 자주 마주치게 되고 더 나아가 함께 일할 기회가 만들어질 듯. 처음에는 조금 부담스럽겠지만 많은 것을 배우고 서로 친분도 쌓게 되니 일석이조.
money 운전 면허증을 따기에 적기. 따라서 자동차 운전면허를 따고 싶다면 뒤로 미루거나 망설이지 말고 시도해볼 것. 또한 자동차를 구입하고 싶은 사람도 과감하게 소신대로 밀고 나갈 것. 자동차와 관련된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난다.
love 남녀 모두 연하보다는 연상의 이성에게 호감을 갖게 되고 만남의 자리도 만들어진다. 연인들은 상대방에게 사랑의 깜짝 선물을 해볼 것. 커플링이나 커플 워치를 추천한다.
job 생각이 많아지는 시기. 일을 하다가 상사와 부딪혀 불만이 생기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의견을 주장하기보다는 상사의 의견에 따르도록. 동료들과도 성격 차이로 다툴 수 있으나 참는 것이 좋겠다.
money 지출이 많은 시기. 꼭 필요한 곳이 아니면 지갑을 열지 말 것.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는 가능한 한 집에 놓고 다니는 것도 좋겠다. 불필요한 만남을 줄이고, 회식 자리에서는 끝까지 남아 있지 마라. 지갑을 분실할 수도 있으니 항상 자신의 물건을 잘 챙기도록.
love 연인들은 사소한 일로 다툼을 시작한 것이 서로의 마음에 상처가 될 수 있으니 각별히 언행에 조심하자. 한편 솔로들은 이성을 만날 기회는 많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시간 낭비만 했다고 느껴질 듯.
job 과중한 업무에 지칠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힘써야 한다. 또한 사람들과의 만남에서 의견 대립이 많이 생겨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는데 긍정적이고 편안한 마인드로 스스로를 컨트롤할 것. 그리고 불쾌한 기억일랑 빨리 지우자.
money 많은 사람을 만나게 되는 달. 그러다 보니 식사나 찻값으로 많은 비용이 빠져나간다. 자가용이나 택시보다는 대중 교통을 이용하도록. 또한 공적인 일을 할 때는 회사에서 지급되는 경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영수증을 꼭 챙겨놓자.
love 상대방에 대한 집착은 금물. 연인들은 잠시도 상대방을 자신의 시야에서 벗어나지 못하도록 하고 싶어 한다. 그로 인해 상대방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사랑하는 만큼 연인을 편안하게 해줄 것.
job 일거리가 늘어나고 능력을 발휘하는 시기다. 맡은 일에 열정을 갖고 임해볼 것. 큰 성과를 거두게 되고 자신의 이미지 또한 좋아진다. 또 하고 싶던 일을 제안받게 되면 수락할 것을 권장. 자신의 재능을 발휘하기 위한 좋은 바탕이 된다.
money 대접 받을 일이 잦다. 여기저기 초대받을 텐데 가능하면 참석할 것을 권한다. 또 업무적으로 기대 이상의 결실을 이루게 되어 포상을 받거나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love 짝사랑하던 사람들은 기대할 것. 꿈꿔오던 상대방이 드디어 내 사람이 되기 때문. 그러므로 좀더 용기를 내 인내심을 갖고 접근할 것. 또한 연인들은 고급스런 식당에서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식사를 할 것. 사랑과 행복이 두 배가 된다.
job 변화가 많아지는 시기. 새로운 일을 하거나 새로운 사람과 만남의 기회가 생길 수 있다. 하던 일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응할 것. 도리어 전화위복의 기회가 될 수 있다.
money 수입도 많아지고 지출도 많아진다. 그러나 자칫 관리를 잘못하면 손실이 커질 수 있으니 매사에 신중해야 한다. 그리고 타인으로부터 금전적인 도움을 부탁받게 되면 정중히 거절할 것. 한편 여행을 갈 수도 있는데 형편을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도록.
love 만남의 기회가 많아지는 시기. 솔로들은 소개팅이나 미팅 또는 우연한 만남 등을 통해 여러 이성들과 만나게 된다. 하지만 사랑으로 이어지지는 않을 듯. 한편 연인들은 함께 여행을 떠날 수도 있겠는데 여행 도중 다툴 확률이 많으니 조심하자.
job 직장에서 승승장구하는 시기. 어렵고 힘든 일을 맡게 되지만 좋은 결실을 만들어내어 인정을 받고 이미지도 상승한다. 덕분에 여기저기서 오라는 곳이 많다. 이번 달은 삼시 세끼를 거르지 말고 과로를 주의할 것.
money 돈복이 터지는 달. 좋은 꿈을 꾸었다면 로또 복권을 구입해보는 것도 좋겠다. 또는 각종 상품 이벤트에 재미 삼아 응모해볼 것. 뜻밖의 행운이 따를 수도 있다. 한편 집안에도 금전적인 이익이 생겨 여유가 생기겠다.
love 연인들은 나날이 깊어가는 사랑에 시간 가는 줄 모를 듯. 행여 데이트가 없는 날엔 상대방의 체취가 그립고 체온이 그립겠다. 만나면 만날수록 사랑이 깊어지겠다. 솔로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만남에서 뜻밖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다.
job 열정이 넘치는 시기. 일, 배움, 취미, 사랑 등 무엇이든 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하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일을 벌여만 놓고 수습하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가능성이 높겠다. 신중하게 시작하고 한번 시작한 일은 최선을 다할 것.
money 재테크에 재능을 발휘하는 시기. 각종 투자에 대한 정보를 입수하게 되고 자신이 예상한 방향대로 진행되면서 수입이 늘어나겠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빌려주었던 돈이 들어올 수도 있을 듯. 그렇게 늘어난 수입은 저축할 것을 권한다.
love 운명의 상대와 사랑에 빠지게 되어 잠시라도 못 보면 애가 탄다. 그로 인해 직장일도 제대로 못하고 지인들과의 만남도 갖지 않게 된다. 사랑에도 이성으로 감정을 컨트롤하는 것이 필요함을 기억할 것.
job 자아 성찰의 시기. 자신에게 투자할 시간을 많이 가져볼 것. 미래에 무엇을 하며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해봐야 한다. 또한 조금이라도 부담스럽게 느껴지거나 책임감이 많이 필요한 일은 적당한 명분을 만들어서 거절할 것.
money 과대 광고를 믿거나 소문만 듣고서 물건을 구입하지 말 것. 자신의 눈으로 확인을 해본 뒤에 구입할 것을 권한다. 친구나 동료가 금전적인 청탁을 해올 수도 있는데 친구도 잃고 돈도 잃을 수 있으니 거절하도록.
love 상대방의 사소한 실수로 실망하게 된다. 그러한 일이 자주 반복되면서 상대방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듯. 한편 솔로들은 기대했던 소개팅이나 미팅에서 서로 감정 상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하자.
job 상황 판단을 잘해서 주변 분위기에 맞추며 행동해야 한다. 개인적인 행동은 절대 피하고 단체로 움직이는 일이 있다면 무조건 참석할 것. 그리고 아이디어 회의를 하게 되면 가능한 한 발언을 자제하고 결정된 사항에 대해서는 묵묵히 따라갈 것을 권한다.
money 자신도 모르게 흘러나가는 돈이 꽤 많아 월말 정산 때 적자의 원인이 될 수도 있겠다. 따라서 금전출납부를 만들어 계획성 있는 소비와 경제적인 생활 습관을 길러볼 것. 건강상의 문제로 병원비가 많이 들 수도 있겠다.
love 참고 인내하는 법이 필요하다. 상대방이 자신의 의견만을 따라주길 바라는 고집스러운 마음 때문에 둘 사이에 잦은 다툼이 예상된다. 이번 달 데이트에서는 남성들이 사랑을 리드하면 즐거움이 배가될 듯.
job 유종의 미를 거두어야 하는 시기. 처음은 자신만만하고 일도 순조롭게 잘 풀리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어려움이 생기게 되고 의욕도 떨어진다. 그러므로 처음 가졌던 마음을 끝까지 유지하는 것이 관건이다.
money 구입해야 할 물건이 많아지고 돈을 써야 할 곳도 많아진다. 꼭 필요한 물건만 구입하는데도 비용이 만만치 않다. 이번 달엔 재정 상태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겠는데 낙천적인 마음과 긍정적 사고로 현명하게 이겨내도록.
love 사랑싸움에서는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다. 조금 억울할지라도 상대방이 하자고 하는 대로 해줄 것. 또한 권태기가 찾아올 가능성이 높은데 둘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연애에 활력을 불어넣어보자. 이번 달 솔로들을 별다른 기대를 갖지 말자.

writing·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정혜선 I editor·조선민

'=== MONTHLY > Apr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4월 산수도인  (0) 2009.03.29
2009년 04월 Vogue Korea  (0) 2009.03.29
2009년 04월 레몬트리  (0) 2009.03.29
2009년 04월 Maison  (0) 2009.03.29
2009년 04월 Marie Claire  (0) 2009.03.29
2009년 04월 빙그레  (0) 2009.03.29
2009년 04월 Singles  (0) 2009.03.29
2009년 04월 InStyle  (0) 2009.03.29
2009년 04월 코스모폴리탄  (0) 2009.03.29
2009년 04월 Ceci  (0) 2009.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