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 13:40

2008년 06월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1월21일∼2월18일)

6월 1일 - 6월 30일 : 표현하지 않으면 몰라요...

월초에는 이런저런 일로 많이 바빠질 것 같습니다. 하지만 눈 딱 감고 이 바쁜 시기를 지나고 나면 한가해질 것입니다. 오히려 갑작스럽게 한가해져서 그것이 더 당황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남는 시간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진심을 담은 한 마디의 말이 당신을 위기에서 구할 것입니다. 문제에 봉착했을 때 우회하여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직접 부딪쳐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야 합니다. 어려운 문제를 하나씩 풀어나갈 때마다 당신도 그만큼 성숙하게 될 것입니다.

표현하지 않는 애정은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에게 작은 선물이라도 하나 해보도록 하세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자신이 마음을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표현하도록 해보세요. 무작정 기다리는 것은 바보짓입니다.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다른 달과 비교하여 큰 차이가 없을 것입니다. 다만 약간의 손실운이 있으니 주변 정리를 잘 하여서 잊는 물건이 없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갑을 분실할 수도 있으니 특히 술자리에서 주의하도록 하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8,12,19,22
* 물건 : 수첩 (자신의 마음을 정리해보도록 하자.)
* 장소 : 식당 (때로는 배가 불러야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다.)
* 색깔 : 빨강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6월 1일 - 6월 30일 : 참견은 금물이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자세로 대처하지 않으면 큰 혼란에 빠질 수 있습니다. 아주 바쁜 시기가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일에 신경을 쓸 여력이 없으니,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겠네요. 특히 다른 사람 일에 불필요하게 참견하면 오히려 욕을 먹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끌려다니지 않도록 주관을 세워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개성을 살릴 수 있도록 스타일을 만들고, 자신의 개성이 묻어나는 행동을 만들어보도록 하세요. 누군가에게 끌려다니는 것보다 누군가를 이끌 때 행운이 따르게 됩니다.

새로운 이성 친구를 만나게 됩니다. 하지만 겉모습에 비하여 성격이 마음에 들지 않아 연인으로 발전을 시켜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스럽네요. 마음에 쏙 들지 않는다면 포기하는 것이 낫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애정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방을 조금 자유롭게 만들면 오히려 당신에게 고마워할 것입니다.

이성 때문에 돈을 쓰게 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써야 하는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는 것이 좋겠네요. 사심을 가지고 상대를 위하여 돈을 쓴다면 그 사실을 상대도 느낄 수 있습니다. 때로는 기분 좋게 쓰고 기분 좋게 잊는 것이 나은 경우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0,14,23,26
* 물건 : 책 (조용히 책을 읽으며 스스로를 단련하는 것이 최고이다.)
* 장소 : 레스토랑 (가끔은 조용한 곳에서 조용한 식사가 좋다.)
* 색깔 : 연두색



양자리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6월 1일 - 6월 30일 : 내가 돋보이려면?

다른 사람을 칭찬하면 자기 자신도 돋보이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후한 점수를 주어야 당신도 후한 점수를 받게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세요. 행운이 가득한 시기인데,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이를 함께 하면 더욱 큰 행운이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친한 친구나 가족과 사소한 말다툼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오래 두면 앙금으로 남게 되니 바로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맥주 한 잔을 함께 하는 것도 좋고, 상대방을 향한 당신의 마음을 담은 작은 선물을 하나 준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연인에게서 조금 멀어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다기 보다는 당신의 마음 속 불안감이 그런 느낌을 주는 것이기 쉽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서 자신을 모두 드러내지 않도록 하세요. 신비스러운 분위기가 당신을 더욱 유리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끊고 맺음이 확실해야 합니다. 특히 돈 문제에 있어서 흐지부지 하게 되면 큰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돈을 빌려달라고 한다면 그 액수를 조정하도록 하세요. 원하는 것을 무조건 다 들어줄 수는 없습니다. 개인적인 재물운은 좋지만 주변 사람들이 힘들어할 수 있겠네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9,14,22
* 물건 : 필기구 (필기구 하나를 통해서도 자신을 드러낼 수 있다.)
* 장소 : 오피스텔 (편안한 공간에서 편안한 사람들과의 대화가 좋다.)
* 색깔 : 분홍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6월 1일 - 6월 30일 : 자숙하고 성숙해지자...

나름대로 여유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여유로움이 당신으로 하여금 엉뚱한 일을 벌이도록 말들 수도 있습니다. 약간 골치 아픈 지경에 이르게도 되고요. 어느 정도는 자숙하게 될 것이고, 이로 인해 성숙해지는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 너무 걱정 마세요.

작은 실수를 하겠지만 그것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스스로 좀더 어른스러워졌다고 느끼게 될 것이고, 주위에서도 그렇게 이야기할 것입니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은 참아주는 것이 좋고, 자신의 주변에 오래된 물건을 놓으면 좋습니다.

애정운은 매우 좋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이번 달에 찾아오는 인연과 오래도록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소개를 받아도 좋고, 우연한 만남도 좋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사랑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는 시기이니 기대를 해보세요.

재물운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자신을 위한 투자는 아끼지 마세요. 특히 취업을 준비중이거나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다면 행운이 따르게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적극적으로 문을 두드릴 필요가 있습니다. 위축되지 마시고 어깨를 쭉 펴고 당당해지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3,7,25,27
* 물건 : 편지봉투 (오랜만에 누군가에게 보내는 편지 한 통...)
* 장소 : 액세서리가게 (마음에 드는 액세서리 하나로 기분 전환...)
* 색깔 : 연보라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6월 1일 - 6월 30일 : 가만히 있으면 그래도 중간...

나서면 무조건 손해니 한발짝 뒤로 물러나 있는 것이 좋다. 일단 관망하는 자세를 취하면서 상황이 돌아가는 것을 지켜보도록 하자. 책임져야 할 일을 떠맡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되도록 자신의 존재를 내세우지 않고 조용히 지내는 것이 상책이다.

대인 관계가 삐걱일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잘해줘야 한다는 강박으로부터 벗어나도록 하자. 무조건 받으려고만 하고 돌려주는 것이 없는 사람과는 거리를 두는 것이 오히려 낫다. 포기해야 할 것은 과감히 포기를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는 도움이 된다.

애정운이 그리 좋은 때는 아닙니다. 이성을 소개 받더라도 실속이 없겠네요. 상대의 겉모습에 현혹될 것이 아니라 속이 꽉 찬 사람인지 정확하게 확인을 하도록 하세요. 커플인 분의 경우에도 약간 권태로울 수 있습니다. 사랑이 예전과 같지 않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네요.

재물운은 나쁘지 않습니다. 생각지 않았던 목돈이 들어오게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쉽게 들어온 돈은 쉽게 나갈 수 있음에 주의하세요. 돈을 벌어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렇게 번 돈을 어떻게 쓸 것인지를 판단하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3,15,26,28
* 물건 : 청바지 (언제든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복장이 좋다.)
* 장소 : 찜질방 (누군가와 다퉜다면 함께 찜질방에 가보면 어떨까...)
* 색깔 : 초록

게자리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6월 1일 - 6월 30일 : 편안한 마음으로 대하라...

다소의 문제가 발생하겠지만 편안한 마음으로 그리고 대범하게 이를 넘겨야 합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아등바등 할수록 오히려 일이 꼬이는 수도 있습니다. 억지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가만히 놔둘 때 오히려 일이 쉽게 풀릴 수도 있습니다.

구설수에 휘말릴 위험성도 있습니다. 자신을 둘러싼 소문이 돌 수도 있는데 너무 괘념치 마십시오. 이렇게 저렇게 해명을 하려고 하다가 더한 말이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감상적인 기분에 빠질 수도 있고 우울할 수도 있는데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서 이를 극복해야 합니다.

연인에게 사소한 짜증을 부리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억지로라도 밝은 모습을 보이려고 하다보니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연인 앞에서 그게 폭발하게 되네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새로운 사람이 찾아올 수 있는 시기입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있다면 빼지말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보세요.

재물운이 평이한 수준입니다. 돈 관리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좋겠네요. 작은 돈이라도 누군가에게 빌려주면 떼이기 쉽습니다. 상대가 나쁜 마음을 먹고 일부러 그런다기 보다는 상황이 여의치 않으니 어쩔 수 없네요. 그러다보니 당신도 심한 말을 하기가 힘들고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10,14,17
* 물건 : 가방,핸드백 (모른 척 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살려라.)
* 장소 : 산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데에는 산만한 것이 없다.)
* 색깔 : 루비

사자자리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6월 1일 - 6월 30일 : 행운 가득 하지만 늘어지네...

여러가지 행운으로 즐거울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런데 왠지 축축 늘어지는 느낌도 있네요. 갑작스레 더워진 날씨 탓일 수도 있겠고요. 무심코 보낸 시간들이 아까와질 수 있으니 힘을 내야 합니다. 판단은 빨리 내릴 수 있도록 하고, 미련일랑은 갖지 마세요.

다양한 분야를 체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색다른 곳에서 행운을 거머쥘 수 있습니다. 사람을 대할 때 선입견을 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인 관계의 폭을 넓혀보도록 하세요. 안정 보다는 약간의 모험이 당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연애운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그간 자신이 이상형이라고 여기던 상상 속의 상대와 근접 조우할 수 있게 됩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당신이 듣고 싶어하던 말을 듣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재물적으로는 약간의 지출이 눈에 띕니다. 어차피 나갈 돈이라면 자신을 위해서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당신을 활기차게 만들 수 있는 곳에 돈을 쓰도록 하세요. 신용카드 등을 사용할 때는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끔 카드사에 접속해 사용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10,23,28
* 물건 : 꽃다발 (가슴 한가득 꽃을 들고 있으면 금세 기분이 스르르...)
* 장소 : 옷가게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하여 노력하라.)
* 색깔 : 브론즈



처녀자리
처녀자리 (8월23일∼9월22일)

6월 1일 - 6월 30일 : 자여~언스럽게!!!

모든 일이 순리대로 잘 풀려 나가니 억지로 애쓸 필요가 없네요. 자연스럽게 내버려두면 더욱 일이 잘 될 것입니다. 다만 당신의 기분은 기복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좋았다 나빴다 불쑥불쑥 튀어오르니 가까이 있는 사람이 난감해 하겠네요.

기분이 울적할 때는 몸을 활발히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좋고, 새로운 레포츠에 관심을 갖고 등록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은 좋지만 너무 시끄러운 사람은 별로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 특히 상대방에게 짜증을 부리지 않도록 하세요. 당신의 기분 내키는대로 마구잡이로 대하다가 큰 싸움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애정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일이 잘 풀리니 그만큼 여유가 생겨 이성을 만나는 데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재물운은 꽤 좋은 편입니다. 당신이 들인 노력 그 이상으로 재물이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다만 기분이 울적하다고 물건을 마구 사들이는 것만은 주의하는 것이 좋겠네요. 나중에 카드 명세서를 받게 되면 머리를 쥐어뜯으며 후회를 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2,4,16,25
* 물건 : 모니터 (때로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좋을 때도 있다.)
* 장소 : 강변 (흐르는 강물을 보면서 순리대로 움직여라.)
* 색깔 : 파랑


천칭자리
천칭자리 (9월23일∼10월22일)

6월 1일 - 6월 30일 : 밝고 경쾌하게, 아자!!!

괜스레 나른해지고 일의 의욕도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육체적인 리듬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겠습니다. 신체리듬이 바닥까지 내려가게 되면 다시 끌어올리는 데에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되도록 많이 움직이도록 해서 신체리듬을 끌어올려줘야 합니다.

믿을 것은 가족밖에 없습니다. 중요한 문제에 대하여 판단을 내리거나 선택을 해야 한다면 가족 구성원의 의견을 반드시 물어보도록 하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욱 당신을 사랑하고 있음을 아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혹시 당신 주변을 맴돌고 있는 이성은 없는지 살펴보세요. 싱글인 분이라면 당신 모르게 당신을 눈여겨 보고 있는 이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에도 애정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상대방에게 많은 사랑을 베풀어줄 수 있도록 하세요.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한 번의 행운은 찾아올 것입니다. 당신에게 주어진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경품에 응모하거나 복권 또는 로또를 사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생을 전환시킬 정도는 아니어도 소소한 행운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0,20,24,30
* 물건 : 지갑 (지갑 하나 바꿨을 뿐인데, 행운이 따르다니...)
* 장소 : 노래방 (가족들과 함께 가는 노래방엔 또다른 묘미가 있다.)
* 색깔 : 네이비블루


전갈자리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6월 1일 - 6월 30일 : 사서 고생하지 마시고...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엉뚱한 생각이 많아지고 이러한 생각을 실행에 옮기니 사서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괜스레 불필요한 약속을 잡거나 기분에 취해서 가지 않아도 될 길을 가다보면 실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일이나 공부와 관련하여 당신에게 조언을 해주는 귀한 사람과 연을 맺을 수 있습니다. 아주 오랫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사람이니 신겨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격적으로 성숙해지는 계기를 만들어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첫인상에 좌우되지 마세요. 사랑은 때로 너무 빨리 뜨거워지는 것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사람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이 위로를 필요로 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돈이 궁핍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도 돈이 모이는 시기도 아닙니다. 어느 정도 돈이 들어오게 되지만 또 그만큼 사용해야 할 곳이 생기네요. 만약을 대비하여 어느 정도 비상금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8,20,24
* 물건 : 뱃지 (자신을 상징하는 아이템을 만들도록 하라.)
* 장소 : 헌책방 (조용히 사색할 수 있는 장소라면 어디든 좋다.)
* 색깔 : 크림슨




사수자리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1일)

6월 1일 - 6월 30일 : 근심 걱정은 이제 그만!!!

오랜 시간 당신을 괴롭히던 문제가 해결되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문제 해결로 당신의 심신이 안정될 것입니다. 예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행운이 다가오는 시기입니다. 그것이 당신의 인생 행로를 바꿀 기회일 수도 있으니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하지만 그간 진행하던 일이 있다면 진척이 더뎌질 것입니다.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차근차근 일을 진행하도록 하세요. 때로는 작은 손해를 볼 수도 있지만 나중에 더욱 큰 이득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대인 관계에서는 손해볼 일이 없습니다.

오프라인의 만남보다는 온라인에서의 만남이 낫습니다. 지금 당장 만날 것이 아니라 조금 더 상대방을 파악한 후에 만나는 것이 좋겠네요. 커플인 분이라면 주말보다는 주중에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곳에서 간단하게 만나는 것이 좋겠네요.

재물운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위험의 신호가 감지되는 것은 아니므로 어느 정도의 지출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고가의 물건을 구매하는 일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잘못하면 사놓고 나서야 자신에게 그다지 필요없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8,13,18,25
* 물건 : 슬리퍼 (편안한 차림으로 편안하게 지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 장소 : 유람선 (강바람을 쐬면서 근심 걱정을 훌훌 털어내자.)
* 색깔 : 바이올렛

염소자리
염소자리 (12월22일∼1월20일)

6월 1일 - 6월 30일 : 작은 배려가 큰 행운을...

기분도 상쾌하고 신체적으로도 활력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서 리더쉽을 발휘하게 될 것이며, 사람들에게 당신의 활력을 전파시키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될 때 다른 사람에게 배려를 하면 더욱 큰 행운이 뒤따를 것입니다.

사교성도 좋아지게 되니 당신 주변으로 사람들이 모이게 될 것입니다. 열린 마음으로 사람들을 대한다면 다양한 사람들이 당신의 편이 되어주게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해야 할 일도 생기게 되니, 이때 긍정적인 마인드를 전달해줄 수 있도록 하세요.

싱글인 분의 애정운이 매우 좋습니다. 아주 섬세한 이성 친구를 사귀게 될 수 있고, 그 상대방과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 상대방에게 작은 선물을 하나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른 때보다 더 당신의 선물에 감동을 받을 것입니다.

재물운은 조금 떨어지는 중입니다. 돈을 써야 할 일이 종종 발생하게 되며, 이때마다 피할 수가 없으니 돈이 나가는 것은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따라서 무턱대로 돈을 써서는 안 되며, 계획을 세워서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이 나갈 수 있도록 제어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7,26,29
* 물건 : 다이어리,일기 (자신을 기록하는 일은 언제나 소중하다.)
* 장소 : 미술관 (주말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계획을 짜라.)
* 색깔 : 황토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