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20. 23:23

2008년 06월 SURE

2008.06. JUNE

job 배움이 생기는 시기. 하기 싫은 일이지만 해야 할 일이 생기거나 새로운 분야를 접할 수 있다. 처음에는 힘들고 어렵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일하는 노하우가 생겨 실력이 업그레이드될 것이다. 그러니 부정적인 생각은 접고 도전하는 자세로 적극적으로 임할 것. 의문점이 생기면 혼자 끙끙 앓지 말고 경험 많은 선배에게 의논하라.
money 하고 싶은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다. 하지만 쇼핑은 조금 참고 자기 계발에 투자해야 할 시기. 특히 열의를 갖고 외국어 공부를 시도해볼 것. 학원비가 조금 비싸더라도 자신의 성향과 잘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실력 향상에 좋다.
love 여성은 연하의 남자에게 관심을 갖거나 매력을 느낀다. 남성은 연상의 여인에게 묘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을 듯.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서두르지 않는 것이 사랑을 만드는 방법이다. 한편 연인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의 깊이와 넓이가 한단계 업그레이드될 듯. job 경쟁을 하는 시기. 같은 업종인 다른 회사와의 경쟁 속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동료들과도 눈에 보이지 않는 경쟁을 해야 할 듯. 하지만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 실력과 정신이 성숙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 한편 같은 목적을 갖고도 양쪽의 입장과 생각에서 차이가 날 수 있으니 논쟁을 피하고 화합할 것.
money 자신의 연봉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면 불만이 생길 수 있다. 하지만 현실에 만족하면서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갖는 것이 최선의 방법. 한편 친구나 주변에서 값비싼 물건을 구매하고 은근히 자랑해 기분이 상할 수도 있다. 관심도 두지 말 것.
love 질투심이 생길 수 있는 시기. 왠지 상대방의 태도가 변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듯. 한편 자신에게 또 다른 이성이 접근한다. 싫지 않으면서 묘한 스릴과 저울질하는 마음이 생길 수도 있다. job 대인 관계가 넓어지고 인간 관계도 좋아질 듯. 따라서 일할 때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은 결실을 거두는 방법이다. 한편 상사나 선배 등 윗사람과 교감이 통하고 서로 친해지는 계기가 생길 수 있다. 승진이나 원하던 부서에서 일할 기회가 생길 수도 있으니 기회는 올 때 잡을 것.
money 부모님에게 재테크에 대한 조언을 들을 것이다.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 부모님의 생각을 따르는 편이 유리하다. 한편 각종 동아리 활동이나 취미 생활, 주변의 경조사가 많아 지출이 늘어날 듯. 미리 예산을 짜둬야 손해보지 않는다.
love 둘이 하나가 되는 시기. 서로 눈빛만 봐도 상대방의 마음을 알 것만 같다. 하지만 함께 있어도 왠지 허전하고 뭔가 부족한 마음이 생길 수 있다. 헤어진 뒤 바로 문자로 사랑을 보내고 집에 가서 이메일로 또 한번 사랑을 전하라. 솔로들은 첫눈에 반할 만한 이성을 만날 수도. job 배움의 시기. 학업에 관심이 많아져서 주경야독을 한다. 영어 공부나 예술 분야를 공부하거나 관심 분야 중에 새로운 직업과 연결될 수 있는 분야를 공부할 수도 있다. 한편 윗사람과의 교감을 통해 업무 분위기가 좋아지고, 도움을 받거나 도움을 주는 일이 생길 수도.
money 공부에는 돈을 아끼지 말고 과감하게 투자할 것. 견문을 넓히고 새로운 분야를 접할 수 있는 여행으로 지출이 생길 수도 있다. 최대한 알뜰한 여행이 되도록 정보를 수집하고 계획을 세울 것. 한편 친구나 가족에게 선물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을 듯.
love 연인들은 날이 갈수록 깊어지는 사랑의 늪에 푹 빠져들 듯. 둘이 하나였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도 할 수 있으며 천상의 인연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한편 솔로들은 첫눈에 감전된 듯 느낌이 ‘팍’ 오는 이성과의 만남이 기다리고 있다. 항상 긴장을 늦추지 말 것. job 자신감 팍팍, 능률 쑥쑥. 스트레스는 사라지고 활력이 넘치면서 의욕이 솟구치고 일에서도 좋은 결실을 거둘 듯. 한편 새로운 분야를 두려워하지 않고 모험심과 도전 정신으로 부딪쳐볼 것. 한수 배우면서 정신적으로나 업무적으로 더욱 성숙해질 것이다.
money 예상치 못한 행운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인터넷이나 쇼핑 센터 등 각종 이벤트에 마음을 비우고 응모해볼 것. 뜻밖의 상품을 받는 행운이 생길 수 있다. 한편 성과급이나 영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좋은 결실을 통해서 수입이 많아질 듯.
love 마음에 들면 망설이지 말고 과감하게 접근할 것. 그리고 적극적인 사랑 공세를 퍼부을 것. 하지만 계획 없는 작전은 100% 실패하니, 감정에 끌려가지 말고 이성적이고 빈틈없는 작전이 필요하다. 연인들은 불꽃보다 뜨거운 사랑의 향연이 피어날 수도. job 많은 사람들과의 만남이 생길 수 있는 시기. 일을 혼자서 하기보다는 팀워크로 하는 것이 능률도 오르고 좋은 결실을 거둔다. 회사에서 회식이나 야유회 계획이 잡히면 빠지지 말고 참석할 것. 좋은 분위기 속에서 단결과 화합의 분위기가 만들어진다. 한편 다른 부서로 이동이 생길 수도.
money 돈에 집착이 생기고 금전이 따라붙는 시기. 마음을 비우고 로또나 각종 복권을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투자에도 관심이 많아질 수 있지만 재미로 적은 금액만 투자할 것. 한편 귀금속이나 패션에 관심이 생겨 쇼핑으로 지출이 커질 수도 있다.
love 너는 내 운명. 사랑을 하고 있어도 부족한 사랑. 사랑의 감정에 푹 빠져서 이성적 판단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다. 일을 해도, 잠을 자도, 밥을 먹어도 온통 상대에 대한 생각뿐. 솔로들은 환상적인 만남이 생길 수도 있다. 용기를 갖고 적극적으로 표현할 것. job 도움을 주는 시기. 주변 사람들에게 업무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다른 사람의 일을 대신하게 될 수도 있을 듯. 귀찮아 하지 말고 긍정적인 자세로 임하라. 한편 새로운 일을 시작할 수도 있다. 남보다 빠르게 적응하고 선점해야 한다. 언제나 도전하고 모험하는 자세를 갖는 것이 유리할 듯.
money 활동이 많아져 돈 쓰는 일도 많아진다. 돈을 써도 새로운 것을 습득하기 위한 투자와 이익을 보기 위한 투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무리하게 진행하지는 말 것. 한편 주변 사람들과 금전 거래도 할 수 있는데 큰 금액은 적당한 명분을 만들어 확실히 거절할 것.
love 받기보다는 주는 사랑을 할 듯. 왠지 바라만 보고 있어도 마음이 편안해지고 무엇이든 다 해주고 싶은 사람을 만난다. 한편 솔로들은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좋아하는 사람과 자주 식사하는 기회를 만들어볼 것. 사랑의 선물을 받을 것이다.
job 의욕이 떨어지고 다른 생각이 드는 시기. 설상가상으로 건강에도 적신호가 들어오고, 집안에 안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다. 그렇다고 걱정만 하지 말고 기분 전환을 할 것. 주말이나 휴가를 내어 여행을 떠나거나 친구들과 모든 것을 잊고 신바람 나게 놀아볼 것.
money 건강에 문제가 생겨 병원비가 나갈 수 있다. 몸에다 투자하는 지출이 늘어날 수 있으니 욕심에 끌려가지 말고 능력에 맞추어 소비할 것. 예상치 못한 일이나 집안일로 돈이 나갈 수도 있으니 미리 준비할 것.
love 매일 반복되는 만남들이 조금은 권태롭다. 또 괜히 짜증을 내거나 귀찮게 할 수도 있으며, 상대방에게 화를 내기도 한다. 처음 만날 때의 마음과 느낌을 잊지 말자. 솔로들은 좋아하는 사람은 반응이 없고, 좋아하지 않는 타입이 접근해 오는 얄미운 사랑의 장난이 계속된다.
job 일거리가 많아지고 바쁘게 보내는 시기. 일에 욕심을 내고 의욕적으로 매달리게 된다. 출장을 가거나 부서가 바뀌어 분위기가 새로워질 수도 있다. 한편 이직을 생각하거나 괜찮은 제안을 받을 수도 있지만 이직만큼은 서두르지 말고 신중하게 처신하라.
money 자동차에 관심을 갖고 구입을 고려하는 중이라면 지금이 적기. 값비싼 것보다는 능력에 맞게 경제적인 사정을 생각해서 구입할 것. 충분한 정보를 얻고 다리품을 팔아야 좋은 차를 구입할 수 있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이니 알뜰한 경제 관념을 지닐 것.
love 연인들은 커플링을 나눠 낄 것. 더불어 여행을 통해 예쁜 추억도 만들어보자. 또는 드라이브를 하며 둘만의 공간에서 서로를 느껴보는 것도 좋을 듯. 한편 솔로들은 소개나 미팅 또는 우연을 가장한 묘한 만남에서 인생의 동반자를 만날 수도 있다.
job 자신보다는 타인을 위한 시기가 될 듯. 다른 사람의 일을 도와주는 시간이 많아지고 남의 일을 할 수도 있어 불만이 커질 것이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해두면 요긴하게 쓰일 데가 있는 법이니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 한편 일을 하는 도중에 어려움에 처할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노력하는 것이 능사다.
money 할 일도 많아지고 각종 경조사에 초대받아 지출이 늘어난다. 절약을 위해 불필요한 쇼핑은 자제하고 친구와의 만남도 자제할 것. 수입면에서는 투잡에 관심을 갖고 동업 형태로 투자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인간 관계만 나빠지니 시작하지 말 것.
love 자신의 입장이나 생각만 강요해 상대방을 질리게 할 수 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한편 연인을 너무 자주 만나기보다는 만남의 횟수를 조금 줄이고, 문자나 이메일로 사랑을 주고받을 것. 솔로는 기대감이 물거품이 되어버리는 만남이 생길 듯.
job 아래나 위로 새로운 동료가 들어와 신선함을 가져다준다. 동시에 위기나 질투심이 생길 수도 있을 듯. 한편 개인적인 행동을 취하기보다는 팀워크로 일해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다. 그러니 단체로 움직이는 일에는 가능한 한 빠지지 말고 꼭 참석할 것. 여기서 만난 인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다가올 시련을 이길 수 있는 열쇠다.
money 벌어도 벌어도 돈은 모이지 않는다. 아끼고 쓰지 않으려고 발버둥쳐도 돈은 자꾸만 빠져나가니 답답하기만 할 뿐. 그러니 큰돈을 벌고 싶은 마음으로 주식에 섣불리 투자하지 말 것. 적금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은 재테크다.
love 편안하게만 생각했던 친구가 애인 되고, 동료 사이가 연인이 될 수 있다. 평소 알고 지내던 사람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지면서 이성 관계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으니 주위를 잘 살필 것. 친목 모임에서 한번에 느낌이 오는 이성을 만나 사랑으로 발전할 수도 있을 듯.
job 에너지가 많이 소모되는 시기. 할 일이 많아져 야근이 잦아질 수 있다. 과로가 누적되고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으니 몸 관리를 소홀히 하지 말 것. 또 여기저기 모임이나 약속이 많아져서 사람들을 많이 만나고 활동이 늘어난다. 꼭 필요한 자리가 아니라면 억지로 참석해서 쓸데없이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자.
money 일이 많아지고 수입도 늘어난다. 하지만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대가는 그다지 많지 않아서 회의감이 들 수도 있다. 한편 회식과 모임으로 사람들과 만나는 일에 드는 비용이 만만치 않을 듯. 만남의 장소가 저렴한 곳을 물색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love 나날이 발전하는 사랑으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행복에 빠져들 듯. 여행 가고 영화 보는 단계를 넘어서서 그 이상으로 진행될 수도. 하지만 데이트하는 비용이 만만치 않으니 충동적인 지출은 자제할 것. 솔로들은 별로 기대하지 않았던 괜찮은 만남이 생길 수도 있다.

writing·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정혜선 I editor·조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