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4. 15:58

출생챠트의 기본적인 구성요소-집(HOUSE)

출생 챠트는 점성술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이다. 이 챠트는 출생 시간과 출생 장소가 필요로 한다. 여기서 시간이라는 것은 아기가 태어나 처음 호흡하기 시작한 시각과 연월일을 말한다.
천궁도는 12개로 나뉘어진 둥근 파이와 같은 것이다. 그 각각이 한 사람의 인생의 일부를 나타내고 있다.

첫 번째 집은 상승궁, 즉 Ascendant라고 부르며, 성격이나 신체 등 그 사람 자신을 나타낸다.
두 번째 집은 금전 등 개인의 재산.
세 번째 집은 형제자매, 선생, 주말여행, 독서에 대한 흥미나 사고(思考).
네 번째 집은 어머니, 가정, 인생의 시작과 끝.
다섯 번째 집은 아이, 오락, 연애.
여섯 번째 집은 건강과 질병, 애완동물, 서비스적인 일
일곱 번째 집은 결혼,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공공의 적.
여덟 번째 집은 섹스와 죽음. 파트너의 금전
아홉 번째 집은 여행, 정부, 법률, 선전, 출판, 종교 또는 철학, 명성
열 번째 집은 아버지, 자영(自營) 또는  비즈니스 대표라는 직업(신분) 외에 명성이나 사회적인 지위도 나타내고 있다.
열한 번째 집은 친구, 희망, 조직이나 클럽
열두 번째 집은 과거, 애매함, 병원, 감옥, 고립, 은밀한 슬픔, 잠재의식의 내부, 창조적인 이미지 또는 약물이나 환각제의 세계

정치 점성술에서 집의 해석은 특히 중요하다.
정치 지도자의 챠트에서 첫 번째 집은 지도자 자신을 나타내나, 두 번째 집은 국가의 재정을 나타낸다. 세 번째 집은 신문, 기자, 짧은 여행. 네 번째 집은 선거민의 재산, 야당 대 여당. 다섯 번째 집은 자신의 인기와 주식시장. 여섯 번째 집은 고용 또는 실업, 정부직원, 군사, 경찰 등의 제복을 착용한 직원. 일곱 번째 집은 국민, 공공의 적 또는 전쟁에서의 적국. 여덟 번째 집은 사망률, 세금, 전쟁에 따른 사상자. 아홉 번째 집은 사법제도, 교회, 해외여행 등의 장기 여행, 외교문제. 열 번째 집은 그 사람이 가진 권력이나 공적인 지위. 열한 번째 집은 의회. 열두 번째 집은 노숙자나 생활보호를 받고 있는 약자, 입원환자, 죄수 등. 그리고 스캔들과 오명(汚名) 그리고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암살자와 그것을 몰래 조종하고 있는 음모가.

도시나 국가의 챠트에서 이 12집은 정치 지도자의 챠트와 마찬가지로 해석할 수 있다. 단지 첫 번째 집은 사람을 나타내고 네 번째 집은 기후 또는 지진이나 가뭄 등의 천재지변을, 열 번째 집은 대통령, 수상, 시장(市長) 등 그 분야의 대표를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