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6. 14:55

상승성이 외모와 성격에 미치는 영향

상승성이 외모와 성격에 미치는 영향
Planetary Influence on Appearance & Personality



상승점의 ± 10도 이내에 있는 행성은 각각 외모와 행동에 특별한 영향을 끼친다. 만약 이 범위 안에 여러 개의 행성이 있다면 다음의 효과들이 혼융되어 나타날 것이다.
(* 여기서 상승성이란 일반적인 개념의 상승성-위로 5도, 아래로 10도-과는 좀 다릅니다. 제가 편의상 상승성이라고 옮긴 것이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태양

이런 사람의 첫인상은 매우 당당한 분위기이다(사자자리처럼). 강렬하고 정면으로 상대를 바라보는 이들의 눈은 아주 인상적이다. 잘 균형잡힌 체격과 밝은 혈색, 가벼운 머리색을 지니고 있다 - 그러나 앞머리가 일찍 벗겨지는 경향도 있음. 턱선과 턱끝이 분명하며, 이들의 입술은 폭이 넓고 과단성이 느껴진다. 리더십이 발산되는 사람들. 존 레논이 천평궁의 태양 상승의 예이다.
(* 레논 차트 보신 분은 알겠지만, 레논 태양 7집에 있습니다. -.-;;;)





이들은 둥근 얼굴과 들창코를 가지고 있으며 뺨은 평평한 편이다. 타고난 근심주의자로 쉽게 말해서 걱정을 달고 산다. 이들에게서 찌푸린 듯한 얼굴이나 풀이 죽은 듯한 표정을 자주 관찰할 수 있다. 동정심이 많은 편이며, 감정은 봉화(烽火)의 연기나 횃불처럼 희미하게 드러날 뿐이다. 그들은 주변의 미세한 메시지를 읽어내는 초감각을 지닌 것처럼 보인다. 작은 체격과 "포동포동한" 손과 발,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는 경향이 있다. 기분의 기복이 상당히 심하며 달의 형태에 따라 기분이 변하기도 쉽다. 보통 "단정하고 매력적인" 타입이 많으며 마돈나가 상승성 달의 예이다.


수성

달걀형의 얼굴, 높은 광대뼈, 뾰족한 턱, 날씬한 코와 어깨가 전체적인 특징이다. 지적인 눈매와 아치형의 눈썹, 입술 또한 이지적으로 보이지만 전반적으로 결단력은 부족한 편. 생각이 너무 많고 빨리 움직이므로 때로는 침착하지 못하고 불안정해 보일 수도 있다. 손이 날씬하고 움직이는 동안 손을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언제까지나 동안(童顔)일 것만 같은 사람들. 조지 부시와 마돈나가 상승성 수성을 가지고 있다.


금성

붙임성 있고 애교스런 성격에 부드러운 목소리를 지니고 있다. 코는 약간 뾰족한 편이며 잔잔한 눈은 보통 푸른색이나 갈색빛을 띤다. 부드러운 모발. 키는 조금 작은 편이지만 균형잡힌 몸매의 소유자이다. 우아함과 세련미, 조화로움을 고루 갖춘 이들은 좋은 매너를 가진 조디악의 중재자이자 사교계의 명사이다. 일반적으로 이들은 어떤 모임에서라도 환영을 받는다. 그레이스 켈리와 빌 클린턴이 예.


화성

직선적이고 뚫어보는 듯한 눈 위에 난 짙은 눈썹,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과감하고 힘찬 화성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높은 이마와 광대뼈, 코는 길고 입술과 턱선은 빈틈 없는 단호한 인상을 준다. 전사에 비유되는 화성의 영향으로 강하고 탄탄한 몸매를 지니게 된다. 붉은 안색은 화성 행성의 붉은 산화철을 연상시킨다. 머리색 또한 붉은 빛이 나는 편이며 곱슬머리나 뻣뻣한 모발이 많다. 얼굴에 사마귀나 점이 있을 수 있고 자주 화를 내는 성격이다. 빌 클린턴과 도널드 트럼프가 상승성 화성을 가지고 있다.


목성


상승성 목성은 달걀형의 귀족적인 얼굴로 잘 다듬어진 길고 곧게 뻗은 코와 뾰족한 턱을 가지게 한다. 물결치는 듯한 머리카락과 아치형의 눈썹 아래, 폭이 있는 아몬드 형태의 눈을 지니고 있다. 친절해 보이는 눈이 표정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아버지처럼) 푸근하고 든든한 타입으로 키나 체격이 좋은 편이다.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찔 위험이 있다. 제인 폰다와 클라크 게이블이 상승성 목성의 예이다.


토성

심각한 표정을 지닌 한마디로 "엄격한 타입". 이마에 깊은 주름이 몇 있고 예리한 눈매의 소유자이다. 불굴의 야심과 인내력을 느낄 수 있는 턱, 그리고 말수가 적어 보이는 입술. 통뼈에 가깝긴 해도 전체적으로 호리호리한 편이다. 그러나 나이 든 사람처럼 구부정하게 고개를 숙이고 다닌다. 곱슬머리(curly). 피부가 지나친 황 성분으로 인해 어두운 안색을 띠거나, 혹은 보통 사람들보다 더 창백한 편이다. 숀 코넬리와 클라크 게이블이 상승성 토성의 예이다.


천왕성

이들의 예리한 눈은 생기가 돌고 빛이 난다. 강한 코와 넓은 입에서는 귀족적이고 초연한 매력을 지닌 풍상궁 특유의 분위기가 느껴진다. 턱에는 살이 좀 있는 편. 만약 가끔씩 의외의 갑작스런 행동을 한다면, 이 사람들은 당신이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괴짜일 확률이 높다. 가끔씩 경련이나 발작이 일어난 것처럼(spasmodic) 행동하는 돌발적인 성격의 소유자이기도 하다. 이들은 팔다리가 길고 날씬한 사람들이 많다. 성별에 상관없이 여성스러운 생김새를 하나라도 지니고 있는데, 존 트라볼타가 이 경우이다. 어쩌면 천왕성이 그의 턱에 있는 보조개를 만든 것은 아닐까?


해왕성

이들은 달걀형의 얼굴과 작은 코, 뾰족한 턱 등, 아름답고 균형있는 생김새를 가지고 있다. 크고 둥근 두 눈은 최면에 걸린 듯 보이고, 그 위로 아치형태의 눈썹이 있다. 단, 머리카락은 상승궁을 보고 판단할 것. 말로 설명하기 힘든 미묘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으며, 관능적인 입술과 신비스러운 매력의 소유자들이다. 신체의 활기부족으로, 주름이 빨리 생길 수 있다. 마릴린 몬로가 해왕성 상승 특유의 매혹적인 분위기를 보여준다.


명왕성

명왕성 상승은 짙은 눈썹 아래 뚫어보는 듯한 눈을 가진, 다소 검고 어두운 안색을 지니고 있다. 광대뼈는 평평하고 약간 살이 있으며, 단호한 입매와 결단력 있어 보이는 턱의 소유자이다. 실제보다 더 강해 보이는 체격으로 강인하고 완강한 분위기를 풍긴다. 피부는 섬세하며, 머리카락을 제외하고 몸에 털은 별로 없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명왕성 상승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JFK 주니어 또한 명왕성 상승이다. 그는 명왕성이 용두와 합하고 있는데, 그래서인지 키가 보통 사람들보다 큰 편이다.
(* 반면 용미가 상승점 근처에 있을 경우는 키가 작다고 합니다. 기천님 책에 있는 노골적인 설명 : "땅딸막한 체형이다".)



http://members.tripod.com/celestteal/astrology_novice.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