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2. 21:13

2009년 05월 The Singles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그만큼의 대가를 치러야 하는 건 당연지사. 시간적, 물질적 투자가 필요한 시기로 주위를 의식하기보단 자신의 원칙을 지켜나가는 게 중요하다. 사소한 일로 감정이 상하거나, 실수로 당황하거나, 기력을 소모하게 될 사건이 생기지만 자숙의 시간이 기회를 가져다주는 계기가 된다. 자제력이 약해지면 주위의 유혹에 쉽게 넘어가 노력에 대한 보상이 줄어들 수 있다.
눈동자에 담겨 있는 사람의 본심을 잘 캐치할 것. 말이 전하지 않는 다양한 의미를 파악해야 실수를 줄일 수 있다.
몸이 지치고 피로가 쌓여 그를 배려해줄 여력이 줄어들 수 있다.
CAREER 깐죽거리거나 치고 올라오려는 후배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 만만해 보이면 계속 기어오르려고 하므로 먼저 기선을 제압할 것. MONEY 쓴 곳은 없는 것 같은데 지갑은 점점 가벼워지는 느낌.
행운의 소품
: 오가닉 푸드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3, 28, 5/4, 13



 
활동력이 왕성해지고 의욕이 넘친다. 즐겁게 일하면서 하고 싶은 일들을 이뤄갈 수 있다. 편하게 즐기는 마음으로 지낼 수 있는 시기. 오늘의 경험이 재산으로 쌓이는 법이니 퇴근 후나 주말엔 집에서 뒹굴거리지 말고 서점이나 영화관, 공연장, 맛집 등을 부지런히 찾아다녀보자. 블로그나 홈페이지 관리를 잘하는 것도 행운을 올리는 비결.
상대에게 부담을 주어 일을 성사시키는 것도 한 방법. 협상 테크닉을 연구할 것.
동성 친구들과 모임이 잦아지며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도 활짝 열린다. 하지만 성별을 초월한 우정으로 뭉친 모임이라면 연인으로 발전하기 결코 쉽지 않을 터.
CAREER 혼자보다는 팀워크를 살리며 서로 의지해가는 게 좋다. MONEY 몸을 아름답게 하는 것에 과감한 투자를 할 것. 기능성 속옷으로 몸매를 보정하고 헤어스타일에도 변화를 줄 것.
행운의 소품
: 에스프레소 머신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5, 5/2, 7, 17



 
의사소통이 원활해지고 목적을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할 시기. 행운이 따라주는 주기라 어려운 일까지도 무난하게 해결하고 주위 사람들로부터 감탄과 신뢰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자신감이 지나쳐 무리하게 욕심을 부리다간 꼴이 우습게 될 수 있다. 능력 범위 내에서 나설 자리와 남에게 내줄 자리를 간파하는 게 살 길.
남에게 부탁을 할 땐 조그만 부탁부터 먼저 하고 승낙을 얻어내는 게 요령.
결혼을 생각하고 있는 연인이 있다면 가족에게 인사 드릴 절호의 기회. 서로의 엄마를 잘 공략하라.
CAREER 성공 욕구가 날개를 단 듯 올라간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바를 충족시킬 조건을 먼저 구비하자. MONEY 좋은 꿈을 꿨거나 예상치 못한 좋은 일이 생겼다면 로또 복권 한 장을 사자. 한 주의 기대감이 금전운도 좋게 한다.
행운의 소품
: 허브 화분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2, 5/3, 7, 15



 
설치고 나대는 것보단 보신을 꾀하는 편이 좋은 시기. 내공을 다지면서 모쪼록 조용하게 지내는 것이 알뜰히 시간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다. 그렇다고 일처리에 소홀해서는 안 된다. 갑 대신 을의 처지라면 서둘러 갑의 요구에 답해야 쩔쩔매는 상황을 피해 갈 수 있다.
결정이 어렵거나 혼란스러운 일에는 우선 애매한 태도를 취하라. 그러면 상대가 액션을 보이며 보다 좋은 해결점을 제시하게 된다.
반복되는 생활에 젖어 지금의 편안한 행복을 잊고 불평에 휩싸일 수 있다. 가까운 사이일수록 언행에 각별히 주의하자.
CAREER 겉만 보고 판단하면 동료 사이에 난감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신중하고 침착하게 상황을 주시했다가 정확하게 판단하는 안목이 필요하다. MONEY 주변 사람들을 잘 다루면 먹을 복이 생긴다. 하지만 얻어먹었으면 언젠가는 갚아야 하는 법.
행운의 소품
: 요구르트 제조기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6, 5/1, 4, 13



 
지루하고 단조로운 생활에 싫증이 날 수 있다. 변화를 원하지만, 새로운 만남이나 시도가 이롭지는 않다. 현재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생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주변 사람들에게 말 한 마디라도 잘하는 것으로 지루함에 생기를 줄 것. 단골 화풀이 대상인 엄마에게 신경을 쓰는 게 좋다. 내색은 안 해도 서운한 감정을 가지고 계실 게 분명하다.
일 때문에 미뤄온 집안일을 살뜰히 챙기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갖는 것이 가장 큰 에너지의 원천.
싱글은 지금까지 알고 지냈던 사람들 중에서 사랑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남자가 나타나리라.
CAREER 상사나 선배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고 도맡았다가 후회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맺고 끊는 것을 정확히 하자. MONEY 재정 상태를 초과한 값비싼 것을 사고 통곡하는 일이 생긴다. 소비하는 일보단 돈 버는 일에 집중!
행운의 소품
: 선글라스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3, 28, 5/2, 10, 14



 
초순의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는 게 중요하다. 복병이 기다리고 있어 내부 상황이 정리가 안 되면 갑자기 어려운 일을 만났을 때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질 운. 아니다 생각될 땐 과감하게 포기하는 것이 자신에게 이득이 될 수 있다.
문이 닫힐 때까지는 일이 끝난 게 아니다. 처리해야 할 일은 끝까지 눈을 떼지 않는다는 자세여야 한다.
겉으론 잘 되어가는 듯하나 안에선 전쟁을 알리는 봉화가 피어오르는 중이다. 서로가 서운하게 생각했던 것들이 잠재해 있다가 불쑥 튀어오를 수 있으니 경계를 늦추지 말 것.
CAREER 업무상 굴곡으로 심리가 편하지 못할 듯. 좋아졌다, 나빠졌다를 반복하면서 지치게 할 가능성이 있다. 이럴 때일수록 컨디션 관리를 잘해야 한다. MONEY 월급을 받으면 일단 저축부터 하고 나머지를 쪼개 쓰는 습관을 기르자.
행운의 소품
: 와플 제조기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5, 5/1, 7, 13



 
예측 불가능한 일이 갑자기 일어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어떤 일이 닥쳐도 충분히 해결해낼 만한 사정권 안에 문제가 놓여 있어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당신이 먼저 베풀면 인덕이 생기지만 아무리 베푸는 게 좋더라도 미심쩍은 약속은 안 하는 게 좋다.
중순경 당신의 주변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잘 감지해야 한다.
사랑의 아우라가 휘감아 주변 사람들의 큰 부러움을 살 시기. 커플은 결혼에 근접해 가고, 싱글은 소개팅이 성사된다.
CAREER 잠재력을 믿지 않는 상사가 당신의 눈엣가시. 상사가 당신을 지나치게 반항적이라고 생각해도 반발하지 말고 수용하면서 실력을 보여주자. MONEY 친한 사이에서의 금전 거래는 피할 것. 적당한 명분을 만들어 후일의 곤란함을 예방하자.
행운의 소품
: 홈 베이킹 세트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2, 30, 5/4, 16



 
언어 능력이 향상되며, 마음을 한 곳에 집중하는 힘도 커진다. 이럴 때 외모에 섹시한 매력을 더하면 어떨까. 상큼발랄한 이미지에 섹시함이 추가되어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된다. 친구나 동료들에게 인기가 높아져 부르는 곳이 많아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단, 일할 땐 일하고 놀 땐 노는 화끈함은 필수.
주변에 강력한 멘토도 있는데 ‘생각대로 되지 않는다’며 상황만을 탓하고 있는가. 당신이 나약함에 빠졌다는 증거다.
싱글은 편안하면서도 괜찮은 만남에 엮일 수 있다. 커플은 1초가 멀다하고 전화와 문자와 이메일을 주고 받는 등 애정운이 높아진다.
CAREER 지나치게 일 욕심을 내면 주위 사람들까지 힘들어진다. 너무 무리하게 일정을 잡지 말 것. MONEY 높아지는 대인운에 비례하여 지출되는 돈까지 늘어난다. 즐거운 인생을 위한 지출은 불가피하다.
행운의 소품
: 유기농 드레싱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6, 30, 5/8, 10



 
갑작스런 결정이나 충동적인 행동으로 시간과 경제적인 손실을 입을 가능성이 있는 시기. 계획에 없는 일을 하면 중도에 포기하게 되니 마음이 생겨도 우선 접어라. 차분하게 준비를 거친 일들을 위주로 행동하는 것이 좋고, 낯선 사람에게 받은 불투명한 제안은 단박에 거절하는 게 현명.
불경기의 한파가 뼛속까지 느껴진다. 비워야 할 때는 차라리 손에 있는 패를 모두 내려놓고 홀가분하게 있는 게 낫다.
짝 없는 싱글은 시간이 더 흘러야 할 듯. 뜻 맞는 친구나 동료들과의 동호회 활동으로 친목부터 다져라.
CAREER 일이 벅차고 업무에 손발이 맞지 않으며 겉도는 느낌이 든다. 이런 느낌이 지속되면 능력에 대한 회의감에 빠질 수밖에. MONEY 부업이나 아르바이트가 들어오면 무조건 하라. 거절하면 한참을 기다려야 할지 모른다.
행운의 소품
: 채소 효소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19, 27, 5/9, 13



 
사적인 관계는 큰 무리가 없지만 공적인 관계에서 마찰이 일어날 조짐. 좋은 의도에서 시작한 일에 의견 대립이 일어나며 결국 안 한 것만 못한 결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 특히 윗사람의 말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일단 따르는 것이 후에 생길 불편함을 막는 방법이다. 가족과도 자주 다투게 되니 가급적 부딪치지 않도록 얼굴 보는 시간을 적게 하는 것도 고려해봄직하다.
호감 가지 않는 사람에게도 싱긋 웃어주자.
말다툼을 하게 되더라도 마음을 비우고 상대를 이해하도록 노력할 것. 잘잘못을 따지다보면 문제 해결은 커녕 감정만 격해질 뿐이다.
CAREER 이치에 맞지 않는다고 따지면 퇴출 1호로 지명당할 게 뻔하다. 원만하게 지내라. MONEY 웃돈을 더 지불하지 않도록 물건을 살 땐 협상이 필요. 투자를 잘못했다가 손해를 볼 수 있다.
행운의 소품
: 화이트닝 키트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0, 28, 5/7, 14



 
갓 구운 빵이 맛있는 것은 신선하기 때문. 일상생활도 그렇게 오븐에서 막 나온 것처럼 매번 새롭게 구워야 한다. 가족이나 상사, 동료 등 주변 사람들을 기쁘게 하는 달콤한 말이 관계 진전과 자신의 위치를 업그레이드하는 보약이 된다는 뜻. 반짝반짝 눈부시게 빛나는 아이디어가 무기임을 잊지 말자.
식사와 수면이 불규칙적이 되지 않도록 신경 쓰자. 생활이 정돈되지 않으면 어디선가 산만함이 묻어나오기 때문.
매력이 빛을 발하는 시기. 싱글에게는 중요한 일이 생기니 관심 가는 이성이 있다면 표정이나 몸짓을 잘 해독해보자. 커플들은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방법을 찾도록.
CAREER 순간의 감정을 컨트롤 못해 아랫사람이라고 함부로 대하거나 상사에게 공연히 반발하여 좋지 않은 결과를 빚을 운. MONEY 단골 고객 확보에 주력하라. 입소문이 계약 체결의 관건이 된다.
행운의 소품
: 컬러 이어링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2, 29, 5/4, 11



 
지평선 너머에서 새로운 바다와 산이 손짓하고 있는 상황. 설레는 일, 행복한 활동이 기다리고 있다는 뜻이다. 마음속에 그리던 일이 실현될 조짐. 혼자 해결하는 것보단 적재적소의 전문가를 동원해 일을 풀어가는 쪽이 자신의 힘을 덜 들이며 효율적으로 일을 풀어낼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거나 염치없는 일이 아니라면 얼마든지 묻고 부탁해도 좋다. 그게 세상 사는 이치 아니겠는가.
싱글은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면 부담스럽지 않게 대시해보자. 여럿이 모인 자리에서 자연스러운 행동으로 호감을 표현할 것. 커플은 결혼 쪽으로 의견이 모아질 시기다.
CAREER 충분히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받을 수 있는 때이니 이해타산을 따지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입장을 배려하는 모습을 보이는 전략을 쓰자. MONEY 부모님이나 언니, 오빠에게 얻어 먹을 복이 생긴다.
행운의 소품
: 숄더 백
데이트하기 좋은 날
: 4/25, 5/1, 7, 13
 

'=== MONTHLY > M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5월 레몬트리  (0) 2009.05.02
2009년 05월 Maison  (0) 2009.05.02
2009년 05월 Marie Claire  (0) 2009.05.02
2009년 05월 Sure  (0) 2009.05.02
2009년 05월 빙그레  (0) 2009.05.02
2009년 05월 Instyle  (0) 2009.05.02
2009년 05월 코스모폴리탄  (0) 2009.05.02
2009년 05월 Ceci  (0) 2009.05.02
2008년 05월 Bazaar  (0) 2008.05.28
2008년 05월 Esquire  (0) 2008.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