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2. 21:18

2009년 05월 Sure


2009.05. MAY

job 할 일도 많아지고 만나야 할 사람도 많아지는 바쁜 시기. 평소에 하고 싶었던 분야의 일을 하게 돼 매사에 의욕이 넘치며 자신의 능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새롭게 맡은 일 덕분에 흥미로운 것들을 접할 가능성이 높지만 그로 인한 과로로 건강에 적신호가 올 수 있으니 주의.
money 활동이 많다 보니 그에 따른 지출도 많아진다. 특히 새로운 일을 접하며 많은 사람들과 만나느라 접대 비용이 만만치 않게 발생하니 가능한 한 회사에서 지급되는 비용으로 처리하도록.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들어가는 비용은 아낌없이 투자하는 것이 좋다.
love 좋아하는 사람에게 무조건 주고 싶은 마음이 가슴을 가득 채울 듯. 하지만 지나치면 상대방이 부담스러워할 수 있으니 사전에 그의 마음을 잘 읽어보도록. 연인들은 무조건 상대방을 믿고 예쁜 선물 공세를 펼치면 사랑이 더욱 깊어질 것이다.
job 단결과 화합의 한마당. 회사의 분위기가 밝고 희망이 가득해 일할 맛이 나고 활력도 넘쳐난다. 또한 주변 동료들과 환상의 호흡을 보이며 서로에 대한 신뢰와 동료애가 최고인 시기. 개인적으로 움직이기보다는 팀워크로 일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는 것이 좋다.
money 선배나 지인으로부터 달콤한 유혹을 받거나, 연봉 문제나 대우 문제 등에서 유리한 조건으로 다른 회사에서 스카웃 제안을 해올 수도 있다. 하지만 신중하게 처신하며 시간을 두고 조금 더 알아본 뒤에 결정할 것. 한편 투잡의 기회가 생기거나 부수입이 생겨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길 수도.
love 연인들은 놀이 공원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야외로 가벼운 드라이브를 떠나볼 것. 꽃보다 진한 향기로운 사랑에 취하여 세상이 아름답게 보일 것이다. 한편 솔로들은 평소에 꿈꾸던 이상형을 만나 큐피트의 화살을 쏠 기회가 생길 수 있다.
job 뒤처지지 않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하는 삶 속에서 몸도 지치고 마음도 지칠 수 있다. 하지만 피할 수 없으면 즐기도록. 매사에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실력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
money 친구들과 연봉이나 처우 문제를 비교할 일이 생겨 일할 의욕이 떨어지므로 마인트 컨트롤이 필요한 때. 또한 동료들이 명품 옷이나 신발 등을 구입한 것에 자극을 받아 자신도 구매하겠다는 충동이나 행동이 일어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나! 친구는 친구! 구입한 뒤에 후회가 바로 이어지니 충동 구매는 자제하도록.
love 만남의 기회는 생기지만 자신의 눈높이로 인해 연인으로 발전하지 못할 수 있으니 솔로들은 사랑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눈높이를 낮춰라. 특히 이성을 볼 때 외모지상주의는 절대 금물. 한편 연인들은 삼각 관계로 발전하며 사랑에 지각 변동이 생길 수도.
job 작은 일도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결정하기 전에 여러 번 생각하며 다양한 방향에서 구상을 해볼 것. 윗분이나 경험자에게 자문을 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한편 새로운 분야를 접하거나 유행에 관심이 생길 수 있으며 달콤한 제안을 받을 수도.
money 지출보다는 수입이 더 많아진다. 경제적으로 약간의 여유가 생기니 평소에 구입하고 싶었던 물건을 사거나 일을 시작해보도록. 저축으로 마음 부자가 되는 것도 좋다. 주변 사람들에게 선물을 받거나 식사나 차 대접을 받을 일이 많아진다.
love 구준표 같은 꽃미남에게 마음을 빼앗길 수도 있다. 하지만 상대방은 어떤 미동도 없으니 마음 다치고 체면 깎이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섣부른 접근은 금물. 한편 연인들은 자연스럽게 조금씩 사랑의 꽃이 피어나며 애정의 향기로 젊은날을 물들인다.
job 행운이 팡팡 터지는 시기. 모든 계획한 일이 순풍에 돛을 단 듯 순조롭게 진행되고 원하는 결과를 거둘 수 있다. 어떤 일을 해도 실력을 발휘하고 인정받으니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열정과 도전 정신을 갖고 적극적으로 진행해볼 것. 승리의 여신은 당신 편이다.
money 돈복이 생기는 시기. 좋은 꿈을 꾸었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복권 한장 구입해보자. 재미로 응모한 상품 이벤트에서도 뜻하지 않는 행운으로 상품을 탈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일이 좋은 성과 속에 이익과 연결될 수 있고, 투잡 등 돈 버는 일만 남았다.
love 사랑의 천사 큐피트는 당신 편.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용기를 낼 것. 상대방도 당신에게 좋은 감정을 갖고 있으니 서둘지 말고 예의를 갖추면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연인들은 떨어져 있는 시간은 너무나 길고 만남의 시간은 너무나 짧아 사랑이 흔들릴 수 있다.
job 생각대로 하면 되고~. 하고 싶은 일은 자신감 갖고 적극적으로 임하면 무엇이든 잘 해결된다. 꿈은 이루어진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질 것. 회사에서는 어렵고 힘든 일을 성공적인 결과로 이끌어 실력을 인정받고 이미지도 좋아진다.
money 재물복이 비교적 좋은 시기. 주변 사람이나 부모님한테 경제적 지원을 받거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영업직에 있거나 자영업 또는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매출이 신장될 수 있으며, 직장인들은 상여금을 받거나 상품 또는 부수입이 생길 수 있다.
love 솔로에게 사랑이 가까이 다가오고 있다. 이상형을 만나거나 우연히 아름다운 만남의 기회가 생길 수 있으니 절대 놓치지 말 것. 연인들은 커플링을 만들거나 사랑의 선물을 통해 더욱 깊고 넓은 사랑으로 발전한다. 둘만의 여행을 떠나는 것도 사랑을 키우는 좋은 방법.
job 새로운 것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 다른 일을 해보고 싶거나 직장을 옮기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으나 이직은 신중을 기할 때. 대신 취미나 여가 생활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삶에 탄력을 주고 마음을 다잡아라.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느니 몸관리 잘하고 음식을 가려먹도록.
money 돈 쓸 일이 많아지는 시기. 경제적으로 힘들어도 주변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기보다 가능한 한 자신의 능력으로 해결하도록. 주변에서 금전적인 도움을 청해올 수 있는데 금액이 크면 확실하게 거절하고, 작은 액수라면 받을 생각을 하지 말고 도와줄 것.
love 사랑의 향기에 취해서 삶이 보랏빛으로 물든다. 솔로들은 꿈인지 현실인지 분간이 안 갈 정도로 환상적인 이성과 만남의 기회가 생긴다. 연인들은 보고 있어도 보고 싶고 옆에 있어도 그리울 정도로 애정이 짙어진다.
job 자신감을 갖는 것은 좋지만 겸손함을 잃지 말고 매사에 신중할 것. 서두르다 보면 지금까지 순조롭게 잘해오던 일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의 벽에 부딪힐 수 있으니 하고 싶은 일이 있어도 참고 실력을 배양하면서 적당한 때를 기다려라.
money 계획에 없던 일이 생겨 예상치 못한 지출을 한다. 금전적으로 어려움에 직면할 수도 있지만 아무리 급해도 사채는 절대 금물. 한편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주식에 흥미를 갖지만 투자는 가능한 한 자제할 것.
love 솔로는 외로움을 탈출하고 싶어 하지만 현실적으로 사랑은 너무나 멀리 있다. 잡으러 달려가면 사랑이 먼저 알고 더욱 빨리 멀어져가니 서두르기보다는 마음을 비우며 기회를 기다릴 것. 한편 연인들은 남성이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사랑으로 이끌어야 사랑의 꽃이 시들지 않고 향기가 피어날 수 있다.
job 자신을 낮추고 앞에 나서지 않는 것이 좋다.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고 대세를 따르는 처세를 취할 것. 혹 주어진 일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 싫은 내색 말고 윗분의 지시에 따르도록. 한편 과로나 컨디션 조절을 잘못하여 건강에 빨간불이 들어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
money 수입이 늘어나는 시기. 기존의 고정 수입 외에 부수입이 생기거나 투잡으로 수익이 발생한다. 쇼핑할 일이 있다면 세일 기간을 이용하고 중고 알뜰 매장도 방문해볼 것. 하지만 건강에 투자하는 비용은 아끼지 말 것.
love 연인들은 사랑이 시든다. 권태로움이 생기거나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이 사라질 수도 있으니 둘만의 특별한 이벤트로 애정 전선을 정비하라. 사소한 일로 다투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대방에 대한 에티켓을 지킨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 솔로들은 사랑하고 싶은 사람이 생길 수 있지만 상대방에게 쉽게 접근하지 못한다.
job 사람 만나는 일이 많아지고 좋은 인맥을 형성한다. 만나자는 제안이나 초대를 받으면 가능한 한 참석해 좋은 유대 관계를 만들도록. 한편 동료들과 호흡이 잘 맞아 일에서 좋은 결실이 생길 수 있다. 함께 일해보자는 스카웃 제안이 들어올 수도.
money 재테크와 관련된 좋은 기회가 생기거나 정보를 접한다. 투자 금액이 조금 부족할 수도 있는데 부모님의 도움을 받도록. 한편 직장 다니는 사람들은 개인 사업에 관심을 갖거나 투잡을 통해서 기존의 수입 외에 부수입이 생길 수도 있다.
love 준 것만큼 받는다. 연인들은 상대방에게 잘해주면 그 보답으로 사랑이 다시 돌아오지만 무관심하거나 잘 대해주지 못한다면 그에 맞추어 싸늘함의 대가가 돌아오니 주는 사랑을 아끼지 말 것. 솔로들은 친구가 자연스럽게 애인이 되고, 동료가 어느덧 편안한 연인으로 발전한다.
job 현재에 충실해야 하는 시기. 권태로움이 생기고 무엇인가 변화를 주고 싶은 충동이 생길 수 있지만 새로운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니다. 선배나 경험자의 말을 따르고 부모님이나 윗분의 말을 존중하면 좋은 일이 생긴다.
money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바로 자신이니 몸이나 지식 축적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말 것. 외국으로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휴가를 내고 길게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다. 자신에게 투자해두면 뒷날 반드시 요긴하게 쓰이니 투자를 두려워하지 마라. 하지만 그에 앞서 알뜰한 경제 계획을 세우는 것을 잊지 말 것.
love 누군가 자신을 향한 강렬한 기운이 있음을 느끼게 되니 무작정 거부하기보다는 적당히 마음을 열어놓고 기다려볼 것. 한편 연인들은 사랑을 주기보다는 받는다. 잘해주는 상대방이 고맙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부담스럽기도 할 듯.
job 왕성하게 활동하고 열정을 쏟아가며 일하기보다는 자신을 챙겨라. 열심히 일해놓고서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없으니 앞장서서 일을 처리하거나 일거리를 만들지 말 것. 좋은 말도 못 듣고 이미지만 실추될 수 있다. 한편 트렌드, 외국어 등 새로운 것에 관심을 갖고 배울 기회가 생긴다.
money 아무리 잘 벌어도 돈을 물 쓰듯하다 보면 수입보다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지출을 줄이고 수입에 신경 쓰며 저축에 관심을 가질 것. 작은 물건, 오래된 물건도 아끼고 사용해 물건 구입을 최대한 자제하고 미뤄야 구멍 나는 지갑을 막을 수 있다.
love 사랑에 푹 빠진 당신은 행복한 시간 속에서 아름다움과 예쁨으로 치장하게 된다. 결혼에 대해 생각할 수도. 싱글들은 의미 있는 만남을 갖지만 망설임이 길면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조심하도록.

writer·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박지현 I editor·정주은

'=== MONTHLY > M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5월 Elle Korea  (0) 2009.05.02
2009년 05월 Vogue Korea  (0) 2009.05.02
2009년 05월 레몬트리  (0) 2009.05.02
2009년 05월 Maison  (0) 2009.05.02
2009년 05월 Marie Claire  (0) 2009.05.02
2009년 05월 빙그레  (0) 2009.05.02
2009년 05월 The Singles  (0) 2009.05.02
2009년 05월 Instyle  (0) 2009.05.02
2009년 05월 코스모폴리탄  (0) 2009.05.02
2009년 05월 Ceci  (0) 2009.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