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2. 21:26

2009년 05월 Elle Korea

특별한 일에 맞춰 새로운 옷을 샀는데, 그 특별한 일이 취소되었다. 그렇다면 당신은 그 돈을 낭비한 것일까? 아니다. 다른 근사한 기회에 입고 갈 수 있는 옷이 생긴 것이다. 물병자리의 이번 달은 이런 상황과 아주 비슷하다. 삶에 큰 변화를 주었지만, 커리어에 있어서 나아가지 못하는 것 같아 후회가 많이 될 것이다. 하지만 결코 후회할 일이 아니다. 그 변화들이 더 나은 미래에 한 발 가까워지는 법이라는 것을 알게 될테니 두고 봐야 한다.
야심도 있고 세심한 계획도 갖췄다. 게다가 열심히 일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삶에 변화를 가져다 줄 그 한 발을 내딛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 얼어있는 물가에 서서 나아가려고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지금 물고기자리에게 필요한 것은 당신이 올바른 선택을 하고 있다고 격려해줄 친구 혹은 그 누군가이다. 이번 달 그런 일이 일어날 것이다. 당신이 믿는 한 사람이 모든 것이 괜찮다고 격려해줄 것이고, 그의 말처럼 정말 모두 괜찮아진다.
즉흥적인 행동이었든, 오랜 기간 계획을 세운 것이든 상관 없다. 4월 말, 당신의 인생에 갑작스러운 삶의 변화가 온다. 그리고 남은 올 한 해, 혹은 더 오랫동안 양자리는 변화를 거듭하게 된다. 당신의 우선순위들이 전부 바뀌게 될 수도 있다. 처음에는 꿈에서 둥둥 떠다니기라도 하듯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들이 놀라울 것이다. 하지만 이럴 때 실속을 잘 챙겨야 한다. 그 시작은 더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불리한 상황에 놓일 것을 알면서도 그 자리로 돌아가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지금 당신이 꼭 해야만 하는 일이기도 하다. 이런 상황을 피해다니면 피해다닐수록, 당신은 힘들어지고 심리 상태는 더 어두워질 것이다. 결국 가장 중요한 건 자신감이다. 최근에 받은 칭찬들과 인정을 받는 등의 성공들은 여태까지 당신에게 부족하던 것들을 주었다. 바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이다.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새로운 시작을 하는 것은 이론 상으로는 좋은 얘기다. 하지만 그 전에 과거와 연결되어 있는 고리들을 전부 없앨 것. 감정적인 것은 물론 재정적인 것 둘 다 말이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과거가 당신의 깨끗한 미래에 쏟아부어져, 당신이 좋아하지 않을 얼룩이 남게 된다. 혹은 그 연결고리들이 당신을 뒤로 잡아끌어 꿈을 이루는 것을 방해하게 될 수도 있다. 어느 쪽이든, 앞으로 나아가기 전에 정리를 하는 것이 좋겠다.
게자리는 다시 한 번 적시적소에 있을 줄 아는 훌륭한 능력을 보여준다. 당신의 커리어는 올해 들어 벌써 두 번째 발전을 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저 당신이 운이 좋다고 말하지만, 그게 잘못은 아니다. 게다가 당신이 그 자리에 있게 된 것은 운 덕분일지 몰라도, 그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당신의 노력 덕분이니 말이다. 그러니 당신의 승진에는 분명 정정당당한 이유가 있다.
가끔씩 안전해 보이고 의지할만한 것들을 갈망하게 될 때가 있다. 좀 더 태평스러운 때였다면, 이런 것은 재미 없고 지루해 보일 것이다. 지금 사자자리에게 제안되는 일은 믿음직스러운데다 재정적으로도 제법 안전해 보인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본다면, 제한적이어서 좀 덜 확실하더라도 더 재미있는 기회를 잡았더라면 하는 후회를 하게 될 수도 있다. “예”라고 말하기 전에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다.
당신은 지금 엄청난 압박을 받고 있다. 바로 당신의 이상과 가치들을 전부 놓아야 한다는 압박이다. 앞으로 나가는 방법은 없으니, 다른 차선책도 없어 보일 것이다. 하지만 당신이 잘못 생각하는 것일 수도 있다. 행성들은 지금 최대한 멀리 떨어져 있지만, 몇 주 후에는 이러한 상황동 변한다. 당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천천히 움직이게 될 것이니, 그때까지 해야 할 것은 단 하나다. 바로 시간을 벌어놓는 것이다.
서로를 잃고 나서야 비로소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그 후회가 당신들을 다시 만나게 해줄 것이다. 모든 로맨틱 코메디 영화의 전형적인 스토리지만, 당신이 바로 그 로맨틱 코메디의 주인공이 된 듯 하다. 4월말과 5월초가 가장 호기다. 하지만 당신이 애인과 헤어지게 된 그 이유는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할 것이다. 단순히 잊어버릴 것이 아니라, 그로부터 무얼 배울 수 있는지 잘 생각해보는 것이 좋겠다.
전갈자리는 지금 미래를 위한 큰 결정을 내려야 한다. 결단을 내리는 그 중요한 순간, 생각지도 못한 로맨스가 당신을 방해하게 된다. 어쩌면 당신이 찾던 바로 그 관계일 수도 있다. 하지만 6개월쯤 후에, 전부 다 녹아서 사라져버릴 수도 있다. 그러니 장기적인 안목으로 지금 당장 눈 앞에 놓인 일들을 잘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인생을 위한 결단과 로맨스를 분리해서 생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몇년간 만나지 못했던 사람을 다시 만나는 그런 류의 모임들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일깨워 준다. 그리고 당신은 마치 영화같은 로맨틱한 환상에 유혹될 수도 있다. 하지만 아직 애틋한 감정이 남아있는 처음의 순간들이 가장 좋은 때일 뿐, 그 감동은 곧 사라지게 될 것이다. 그러니 사랑을 찾기보다는 우정을 다지는 것이 더 현명할 선택이겠다. 더 오래가는데다 보람도 있을 테니 말이다.
머리와 가슴이 하는 전형적인 싸움이 지금 다시 시작되었다. 당신의 가슴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정확히 알고 있다. 그러나 당신의 머리는 그렇게 하면 안 되는 몇 가지 이유를 알고 있다. 게다가 일이 잘못 될 수 있는 모든 가능성들까지 전부 알고 있다. 하지만 삶이라는 것은 결국 살기 위한 것이지, 아껴두기 위한 것이 아니지 않은가. 한 번 흘러가버린 시간은 다시 돌아오지 않으니 매일을 최대한 열심히 살 것. 내면의 욕구들에 지는 것은 결코 바보같은 일은 아니라, 재미있는 일이다.

'=== MONTHLY > M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5월 Vogue Girl  (0) 2009.05.02
2009년 05월 Bazaar  (0) 2009.05.02
2009년 05월 Esquire  (0) 2009.05.02
2009년 05월 산수도인  (0) 2009.05.02
2009년 05월 스텔라카페  (0) 2009.05.02
2009년 05월 Vogue Korea  (0) 2009.05.02
2009년 05월 레몬트리  (0) 2009.05.02
2009년 05월 Maison  (0) 2009.05.02
2009년 05월 Marie Claire  (0) 2009.05.02
2009년 05월 Sure  (0) 2009.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