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5. 10. 01:37

2008년 05월 레이디경향 띠별운세

5월 띠별 운세

쥐띠 子

재물운 소탐대실│애정운 두근두근│건강운 햇빛 쨍쨍

전체운 진정한 승자는 마음에서 눈물을 흘리더라도 얼굴은 미소를 지어야 한다.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면 오히려 더 크게 형통해지는 법이다. 소심하게 행동하지 말고 자신의 입장을 밝혀라. 굳은 신념을 가지고 희망을 잃지 않는다면 당당하게 일어설 수 있을 것이다.
애정운 세상의 절반은 남자다. 아니라고 생각되면 더 이상 미련을 갖지 마라. 60년생 아무리 생각해도 잘못된 선택 같다면 상처받기 전에 정리하도록 하라. 72년생 불같이 사랑했던 연인이 얼음장처럼 싸늘하게 변한다. 84년생 오래전에 알았던 사람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하지만 경계하라. 당신을 해칠 수도 있다.
재물운 어려운 고비는 넘겼지만 아직도 정리할 일은 태산처럼 남아 있다. 긴장을 늦추지 마라. 60년생 중요한 문서가 갑자기 사라진다. 찾기는 하겠지만 어쩔 수 없는 수고와 질책이 기다리고 있다. 72년생 조금만 더 힘을 내라.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면 후일 더 크게 형통할 수 있다. 84년생 어렵다고 해서 절대 무리하지 마라. 일확천금의 솔깃한 말은 모두 환상일 뿐이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악한 마음은 숫돌처럼 스스로를 닳게 한다.
행운의 숫자 5, 8
색상 연두색
길한 날 17일, 28일
행운의 패션 코디 흰색 셔츠·검정색 니트


소띠 丑

재물운 권토중래│애정운 삼고초려│건강운 쌍무지개

전체운 당신을 시샘하는 사람들의 악의적 방해로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 수레를 끌고 산으로 오르려니 힘은 배로 들지만 공은 없다. 어려울 때 힘을 줄 수 있어야 진정한 내 사람이다. 어려울 때 떠난 사람은 잊어라. 항상 처신을 올바르게 하여 타인에게 모범을 보이도록 하라. 몸이 아프거나 사고로 몸을 다치는 흉액이 있다.
애정운 사랑하면서 의심하지 말고 눈에 보이는 것을 그대로 믿어라. 61년생 서두르지 말고 진정한 때를 기다리는 인내가 필요하다. 73년생 사랑의 길이란 늘 영욕이 함께한다. 잠시의 기쁨에 도취되지 말고, 슬픔에 좌절하지도 마라. 85년생 정직하게 당신의 본심을 이야기하라.
재물운 작은 성공을 이루었다고 너무 자만에 빠져 있지 않은가. 겸양의 미덕이 필요한 때이다. 61년생 노력하는 사람이 결국 이기는 법이다. 73년생 원하는 만큼 금전이 융통될 수 있는 시기다. 이때를 놓쳐서는 안 된다. 85년생 복잡하고 난해한 교제는 피하도록 하라.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배우자의 모습이 곧 그대의 모습이다.
행운의 숫자 1, 7
색상 적색
길한 날 7일, 21일
행운의 패션 코디 파란색 귀고리


범띠 寅

재물운 새옹지마│애정운 가슴앓이│건강운 천둥벼락

전체운 투기와 보증은 절대 금물. 뜻밖에 사고로 차곡차곡 모아 놓았던 목돈이 한꺼번에 나가는 데다가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 모두 내 탓이라는 자성의 마음을 갖자. 외로운 시기지만 스스로 성숙해지는 때다. 규칙적이고 청결한 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애정운 우연히 알게 된 사람을 조심하라. 속마음을 터놓으면 철저하게 이용당한다. 62년생 늘 어린 동생처럼 생각만 했던 그 사람이 어엿한 어른이 됐구나. 74년생 어려워 보여도 미리 포기하지 마라. 친구들의 결집된 힘이 무서운 파괴력을 발휘할 수 있다. 86년생 속지 마라. 사랑의 약속을 증서로 남겼다면 이 세상은 휴지더미가 됐을 것이다.
재물운 자기 재능을 마음껏 과시하라. 가만히 있으면 누구도 알아주지 않는다. 62년생 오뚝이 같은 강한 의지가 있으니 귀인이 나타난다. 74년생 사업 확장을 위해 친구로부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이다. 86년생 긴 재앙이 사라지고 이제 모든 것이 안정되니 집안도 웃음을 되찾는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운명은 진실한 용기가 있는 사람을 사랑한다.
행운의 숫자 3, 8
색상 베이지색
길한 날 7일, 18일
행운의 패션 코디 검정색 빅 백


토끼띠 卯

재물운 고진감래│애정운 용기백배│건강운 진눈깨비

전체운 웬만하면 참는 것이 좋다. 의욕은 좋지만 일의 진전이 없는 답보 상태. 머릿속은 분주하지만 현실은 따라주지 않아 갈등이 심하다. 싸움은 가능한 한 피하라. 항상 긴장하면서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야 한다. 일을 벌이기보다는 현재 상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비를 가까이 하는 것은 곧 파멸을 가져오니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마라.
애정운 애정의 첫째 조건은 상대방에게 진솔함을 보이는 것이다. 63년생 헤어진다는 것은 마음을 빼앗는 것이며, 사랑한다는 것은 마음을 나누는 것이다. 75년생 단둘이 떠나는 여행보다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이 길하다. 87년생 여유를 가지고 감정을 컨트롤하면 당신의 승리가 보장된다.
재물운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 63년생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친지를 섭섭하게 하지 마라. 협상을 할 때는 상대편 입장에서 생각하라. 75년생 영광보다는 좌절의 시간이 많다. 87년생 인간관계가 나빠지는 것은 재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남의 용서를 받는 사람이 되지 않도록 하라.
행운의 숫자 4, 8
색상 주황색
길한 날 10일, 28일
행운의 패션 코디 우유빛 스트링바지


용띠 辰

재물운 사면초가│애정운 알쏭달쏭│건강운 흐리다 갬

전체운 일을 시작하려면 혼자서는 무리다.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아라. 가정에 작은 고민이 생기지만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다. 구설수가 따르니 확실하게 판단이 설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마무리는 확실히 하라. 이제 모든 것은 당신의 마음가짐에 달려 있다. 불필요한 과욕은 실패를 부를 수 있지만, 덕을 베풀면 소원은 절로 이루어진다.
애정운 메마른 삶에 생기를 주는 멋진 상대를 만난다. 64년생 마음이 콩밭에 가 있으면 될 일도 안 된다. 이 달에는 약속을 반드시 지키자. 76년생 봄날 같은 사랑의 열병에 휩싸인다. 그러나 성사될지는 미지수. 88년생 누군가에게 위로받고 싶은데, 내가 위로해줄 사람을 만나니 그 또한 운명이다.
재물운 노력을 했지만 운이 따르지 않아 이뤄지지 않으니 모든 것이 허망하다. 64년생 자금 지원이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시기. 낭비하지 말고 용도에 맞게 쓰도록 하라. 76년생 사업과 가정, 어느 것이 중요할까. 짧은 순간에 인생의 승부수를 띄우는 모험은 절대 금물이다. 88년생 자신의 힘을 알고 처신하는 것이 성공의 궤도를 건설하는 것과 같으니 노력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슬픔과 기쁨의 폭이 크면 그것은 실패한 삶이다.
행운의 숫자 5, 8
색상 크림색
길한 날 8일, 21일
행운의 패션 코디 화사한 플레어스커트


뱀띠 巳

재물운 황당무계│애정운 호시탐탐│건강운 맑다 흐림

전체운 멀지 않은 장래에 다들 알게 된다. 삶의 분위기를 바꾸고 필요 없는 것들은 남들에게 즐거운 마음으로 선물하는 것이 이익이다. 불의의 유혹일수록 떨쳐버리기가 힘든 법이다. 만약 비리에 개입되어 있다면 신속히 손을 떼라. 세상에 나를 위한 직장은 없다. 좌절하지 말고 불평하지 말고 자신을 직장에 맞춘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라.
애정운 외로움을 달래기는커녕 만나면 다투기만 한다. 갈등의 특효약은 세월뿐이다. 53년생 요즘은 남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 서리가 내린다. 헤어지더라도 뒤끝이 없도록 하라. 65년생 사랑이란 이율배반적이다. 77년생 세상이 비록 험할지라도 희망이 있으면 다시 일어설 수 있다.
재물운 머지않아 당신은 정상에 우뚝 서며 모든 이들의 찬사를 받게 된다. 절대 서둘지 마라. 53년생 남들이 한 발 뛸 때, 두 발을 뛰어야 따라잡을 수 있다. 65년생 안전만이 당신의 복을 유지할 수 있는 길이라는 것을 명심하라. 77년생 일이 막힌다고 짜증내지 말고 위험이 닥쳐도 당황하지 마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분노의 감정은 빨리 삭일수록 유익하다.
행운의 숫자 4, 9
색상 보라색
길한 날 13일, 24일
행운의 패션 코디 섹시하고 글래머러스한 스포티브 룩


말띠 午

재물운 승승장구│애정운 정상정복│건강운 세찬 바람

전체운 분수에 벗어난 행동을 하면 곤경에 처할 수 있다. 남과 경쟁하기 이전에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라. 조금 여유가 있다고 흥청망청하다가는 위기를 맞게 된다. 사소한 것을 탐하는 마음이 잘못되어 명예에 손상을 입을 수 있다. 과욕은 금물이다. 무리한 청탁으로 당신이 원하는 곳으로 자리를 옮기면 더 어려운 처지에 놓이게 된다.
애정운 결혼을 약속했다고 해도 지킬 것은 지키는 것이 나중을 위해 좋다. 54년생 주변의 눈치를 보면서 괜한 죄책감이나 부담감을 갖지 마라. 66년생 슬픈 과거는 떨쳐버리고 새로운 마음으로 새로운 사랑을 찾아라. 78년생 아무리 외롭더라도 절망하지 마라. 밤이 깊으면 새벽이 가까워진 것이다.
재물운 능력 있는 당신은 남들이 버린 것을 정성스럽게 보살펴 보석으로 탄생시킨다. 54년생 하는 일마다 장애가 따르는 것은 아직 운이 도래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66년생 운이 따르는 시기에는 약간 모험을 하는 것도 괜찮다. 78년생 명예와 부귀를 한 손에 움켜쥔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성공의 지름길은 단 하나, 부지런함에 있다.
행운의 숫자 1, 6
색상 노란색
길한 날 11일, 25일
행운의 패션 코디 몸에 붙는 흰색 혹은 크림색 카고 바지


양띠 未

재물운 일거양득│애정운 소원성취│건강운 짙은 안개

전체운 하늘에서 단비가 내려 만물이 소생하듯 돈의 물줄기가 몰려드는 형상이다. 다만 오기와 집착, 불필요한 경쟁심 등으로 인간관계를 해칠 수 있으니 절제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키워야 한다. 잘 알아보지 않고 일을 결정하면 실패를 부른다. 체력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있으니 영양을 섭취하고 충분히 쉬도록 하라.
애정운 사람은 오래 지내봐야 알고, 사랑은 더 오래 겪어봐야 안다. 부적절한 관계에 있는 사람은 빨리 정리하라. 55년생 그리움은 외로움으로, 외로움은 그리움으로 달래주는 것이다. 67년생 정상에 우뚝 선 소나무와 같이 우아하지만, 고립감을 피할 길은 없다. 79년생 친구 때문에 명예가 손상되니 이 일을 어찌할까.
재물운 오래 공들였으나 성과가 없어 포기하려는 순간,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 55년생 돈이 인생의 전부는 아니다. 작은 것으로도 행복할 수 있다. 67년생 증권이나 복권 등으로 횡재하기를 바라서는 안 된다. 79년생 공연한 공상이 많아진다. 현실적인 시각으로 핵심을 파악한 후 일을 추진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썩은 나무로는 결코 조각품을 만들 수 없다.
행운의 숫자 6, 5
색상 청색
길한 날 15일, 26일
행운의 패션 코디 블랙 슬리브리스 티셔츠


원숭이띠 申

재물운 진퇴양난│애정운 만사태평│건강운 차차 흐림

전체운 주변과 화목하지 못했던 사람은 이번 기회에 화해를 시도하라. 직분을 이용해 사욕을 탐하려는 유혹에서 벗어나야 한다. 어렵고 힘든 투쟁에서 벗어나는 순간 광명이 비친다. 가장 위험한 것은 자신과의 싸움이다. 부엌이나 화장실 등을 고치지 마라. 액운이 있다. 이사 역시 좋지 않다.
애정운 순간의 분노를 극복하지 못해 절교한 사람이 있다면 필히 만나게 된다. 56년생 희생정신은 나쁜 기운을 좋은 기운으로 변화시키는 계기를 만든다. 68년생 사랑이란 결코 섹스가 전부가 아니다. 진정한 친구로 대한다면 어려운 시기에 당신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다. 80년생 마음속으로 수없이 연습한 말은 입 밖으로 쉽게 나오지 않는다. 바로‘사랑해요’.
재물운 들어온 것은 함께 나눠야 한다. 현재까지 온 것은 모두의 노력 때문이다. 56년생 늘 주변의 도움을 받으니 자주 돌아다니면 이익이 많겠다. 68년생 한적한 곳에서 당분간 쉬면서 체력을 보강해 후일을 도모하라. 80년생 모진 어려움을 이겨내고 다시 우뚝 선 당신이야말로 진정한 승리자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분수에 맞게 생활하면 세상이 여유롭다.
행운의 숫자 1, 7
색상 핑크색
길한 날 17일, 25일
행운의 패션 코디 다양한 컬러가 혼합된 스트라이프 셔츠


닭띠 酉

재물운 일확천금│애정운 일장춘몽│건강운 매우 맑음

전체운 운명을 바꿀 수는 없지만 피해 가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 살다 보면 재물보다 소중한 것이 있음을 깨닫는다. 당신을 시기하는 동료들과 잦은 의견 충돌이 예상된다. 격의 없는 대화로 그들을 설득하고 함께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라. 승진, 영전 등은 필히 보장된다. 비만은 모든 질병의 근원이니 식사를 조절하고 운동 등으로 체중을 줄이도록 하라.
애정운 순수한 사랑일수록 떨어져 있을 때 불타오른다. 매우 좋은 운. 두려워하지 말고 돌진하라. 57년생 이미 상대도 당신에게 마음이 기울어 있다. 69년생 말을 아끼고 행동을 조심하라. 81년생 눈앞에 봄의 전령이 왔건만 당신의 처지는 한없이 쓸쓸하기만 하다.
재물운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스스로 앞장서는 일은 피하라. 57년생 지금의 상황이 왜 어려워졌는가 다시 한 번 생각하라. 69년생 눈뜨고 사기당할 수 있는 운세다. 하찮은 것이라도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펴라. 81년생 설령 원하지 않는 일을 하게 되더라도 불법적인 것이 아니라면 묵묵히 수행하라. 노력을 인정받는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운명이란 결국 스스로가 만들어 나가는 것이다.
행운의 숫자 2, 8
색상 갈색
길한 날 4일, 28일
행운의 패션 코디 심플한 코트에 블랙 팬츠


개띠 戌

재물운 지지부진│애정운 후회막급│건강운 흐린 뒤 비

전체운 금품에 현혹되어 신의를 저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라. 불의의 사고로 인한 부상수가 있으니 건강을 챙겨라. 과로는 피하고 언행은 조심하도록 하라. 시샘하는 사람들과의 작은 다툼이 큰 싸움이 된다. 마음이 편안하지 않으면 실수가 많다. 기회가 왔을 때는 지체하지 말고 온 힘을 다하라.
애정운 외로움이 옷깃을 스칠 때, 홀연히 나타난 사람이 당신의 언 마음을 녹인다. 58년생 자신만 양다리 걸친다고 생각하지 마라. 상대방도 충분히 그럴 수 있다. 70년생 옛사랑이 생각나는 시간이다. 82년생 지조를 지키고 정성을 다하니 간절히 바라던 꿈이 현실로 다가온다.
재물운 한직으로 발령받을 수 있으니 원만한 대인 관계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58년생 이미 내 손을 떠나버린 것을 그리워하지 말고 현실을 직시하라. 70년생 사람과 재물을 동시에 잃게 될 수 있다. 절대 가까운 친구와는 거래하지 마라. 82년생 몸은 피곤하지만 정신은 맑다. 주변의 도움으로 서서히 희망이 보이기 시작한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세상은 많은 것을 준다.
행운의 숫자 2, 7
색상 겨자색
길한 날 3일, 27일
행운의 패션 코디 청바지에 헐렁한 니트


돼지띠 亥

재물운 만사형통│애정운 무사안일│건강운 매우 쾌청

전체운 불황을 모르고 승승장구한다. 열심히 노력하면 무조건 이루게 된다. 다만 자신의 성공을 눈에 띄게 드러내어 괜한 적을 만들 필요는 없다. 도와주는 손길을 매몰차게 거절하지 마라. 영향력 있는 사람의 말을 들으면 뜻을 쉽게 이룬다. 호흡기 계통의 질환이 염려된다. 담배를 줄이고 산에 가서 맑은 공기를 자주 마셔라.
애정운 서두르지 말고 처해진 상황을 겸허하게 받아들여라. 59년생 친구와 애인 가운데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 71년생 오직 진실한 마음만이 성공의 비결이다. 83년생 사회적으로는 풍요롭지만 가족은 너무나 외로워하고 있다.
재물운 중요한 일을 맡게 되니 건강을 챙겨라. 59년생 남들에게 신용을 잃은 사람을 가까이하지 마라. 71년생 심산유곡에서 앞뒤 분간하지 못하고 허둥대고 있는 형국이다. 83년생 불필요한 선심은 피하고 가족에게 예의를 지켜라. 중요한 결정은 시간을 두고 생각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한결같은 마음으로 선한 것을 사랑하라.
행운의 숫자 1, 9
색상 금색
길한 날 6일, 31일
행운의 패션 코디 청색 사파이어 목걸이

필자 석파 이상인은 대학에서 건축학과 국문학을 전공했다.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 석사를 수료하고 동 대학원에서 동양문화학 박사를 수료했다. 경향신문 ‘오늘의 운세’와 스포츠칸 ‘풍수 인테리어’ 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방송 매체와 강단에서 띠별 학습법과 풍수 인테리어를 해설하고 있다. 저서로 「토정비결」 「행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띠별 학습법」(12권) 등이 있다.

'=== MONTHLY > M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05월 Bazaar  (0) 2008.05.28
2008년 05월 Esquire  (0) 2008.05.28
2008년 05월 Vogue Girl  (0) 2008.05.23
2008년 05월 esazu 띠별운세  (0) 2008.05.12
2008년 05월 esazu  (0) 2008.05.12
2008년 05월 레이디경향  (0) 2008.05.10
2008년 05월 운통닷컴  (0) 2008.05.03
2008년 05월 빙그레  (0) 2008.05.01
2008년 05월 레몬트리  (0) 2008.05.01
2008년 05월 코스모폴리탄  (0) 2008.0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