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22. 09:36

2009년 03월 Sure

2009.03. MARCH

job 어깨너머로 탐내고 있던 프로젝트를 맡는다. 노력한 일에 대한 결실이 풍성한 달이니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최대한 적극적으로 발휘해보자. 원하던 자리로의 승진도 예상되니 이번 달 업무운은 만사형통.
money 재테크에 관심이 생겨 관련 정보를 수집한다. 약간의 수입도 생겨 내심 뿌듯한 기분이 들겠다. 한편 친구나 주변 사람들이 금전적인 청탁을 해올 수 있는데, 적은 금액이라면 도움을 줄 것. 또한 그동안 갖고 싶었던 물건을 싼값에 구입하는 행운도 기다린다.
love 이번 달은 사랑운을 기대해도 좋다. 당신의 성격을 꼭 닮은 상대방을 만나 사랑에 빠질 테니. 비슷한 성격 덕분에 빠른 속도로 친해지며 연인으로 발전한다. 한편 연인들은 나날이 아름다운 추억들을 만들어가면서 좀더 진지한 사이로 거듭난다.
job 업무와 관련된 모든 일에 겸손할 것. 이번 달은 맡은 업무를 성사시킬 가능성이 높은데 일의 성과에서는 자신의 공을 내세우지 말고, 상사의 공으로 돌리는 처세술이 필요하다. 한편 누군가 도움을 청할 경우 명분과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일이라면 흔쾌히 도와주도록.
money 사람들과 업무상 또는 사적으로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실 경우, 상대방보다 먼저 일어나 계산할 것. 그와 관련해 기분 좋은 보답이 돌아온다. 한편 화장품을 새로 구입해야 할 경우 조금 비싸도 마음에 드는 것으로 구입하도록.
love 마음에 든다고 무조건 다가가지 말자. 상대방이 당황해하며 당신을 멀리한다. 답답해도 참고 기다리며 진솔하게 다가가도록. 한편 연인들은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해보는 지혜를 발휘해야 한다.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은 금물이다.
job 가능한 한 많이 활동하고 만남도 많이 가질 것. 업무를 처리할 때는 능동적 적극적으로 임하자. 한편 많은 활동을 하다 보면 사람들과 부딪치는 일도 생기고 뜻밖의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는데 그러한 일들을 통해 많이 성장하니 지혜롭게 이겨내도록.
money 각종 취미 생활에 관심을 가져보자. 바쁜 일상이라도 여가 시간은 꼭 마련해두도록. 삶이 좀더 윤택해지고 마음의 여유도 생긴다. 그러나 취미 생활과 관련된 지출은 많이 배정하지 말 것. 적은 비용으로 자신을 가꿀 수 있는 운동이나 독서 등을 권한다.
love 열정이 기회를 가져다준다. 일이나 취미 생활 등에 열정을 쏟다 보면 같은 일을 하는 이성과 자주 만나고 그러다 서로에게 호감을 가지며 깊은 사이로 발전한다. 연인들은 사랑의 감정이 지나쳐 상대방에 대한 집착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할 것.
job 직장에서 순발력과 재치를 발휘하고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잘 처리한다. 또한 능력을 인정받아 새로운 프로젝트나 승진을 제의받을 수도 있겠다. 그와 동시에 주변 사람들과도 원만한 대인 관계가 만들어지니 업무 환경이 즐거워진다.
money 노력에 비례한 보너스를 받는다. 따라서 최선을 다해 능력을 발휘할 것. 한편 업무적으로나 개인적으로 사람들과 만남의 기회가 많아질 수 있으니 외모 관리에 신경 쓰자. 새 화장품을 구입하기보다는 메이크업 팁을 전수받는 것이 좋겠다.
love 우연한 만남이 사랑의 결실을 만들어낸다. 사람을 만나는 모든 상황이 만남의 장이 되니 최대한 기회를 엿볼 것.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서자. 한편 연인들에게는 근교로 여행을 떠나거나 커플링을 맞출 것을 권장한다.
job 인내심이 필요한 시기. 맡은 일이 생각처럼 진행되지 않아 어려움에 부딪힐 수 있다. 스트레스 컨트롤을 잘하고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해야 한다. 컨디션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신경 쓰도록.
money 수입보다 지출이 많아지는 시기이니 불필요한 만남은 자제하자. 이번 달에는 여러 사람을 만나기보다는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이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또한 꼭 필요한 물건만 구입할 것. 백화점 세일 기간에 백화점 부근에 가지 않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다.
love 열정이 지나쳐 집착하면 사랑이 끝나버릴 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또한 상대방을 구속하거나 괜한 의심으로 트집 잡는 행동은 피할 것. 솔로들은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다면 서둘러 접근하지 말자. 치밀하게 계획을 세워 다가가는 것이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job 결정을 내리는 것이 부담으로 다가온다. 마음에 내키지 않거나 실리가 없는 일을 제안받기 때문. 그로 인한 상당한 스트레스가 예상되니 컨디션 관리에 신경 쓸 것. 또한 이직과 관련해 선택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직은 이번 달이 적기.
money 해외 여행에 관심이 많아진다. 경제 불황으로 여행을 망설이게 되지만 대범하게 결정하여 가볍고 상쾌한 마음으로 떠날 것. 이국적인 풍경을 접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나면 마음에는 여유가 생기고 일상에는 활력이 더해질 것이다.
love 뜻하지 않은 이별이 생길 수도 있다. 둘 중 한 사람이 공부를 위해 외국에 나가거나 군복무를 하게 되어 이별의 순간이 찾아올 듯. 하지만 지혜롭게 이겨낼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솔로들은 이성을 만날 기회는 생기지만 실속은 없겠다.
job 하기 싫은 일을 맡거나 귀찮은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그로 인한 스트레스를 다스려야 한다. 하지만 불만을 노골적으로 표현하지 말고 주어진 일에 충실하게 임하는 자세를 갖도록. 한편 사람들과 모여서 다른 사람 뒷담화는 하지 말자.
money 돈 때문에 마음 상할 일이 예상된다.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금전적인 청탁을 하는데 믿고 부탁했던 상대방에게 거절을 당해 상처받을 수 있다. 반대로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금전 청탁을 받을 수도 있다.
love 사랑에 위기가 찾아온다. 상대방에 대한 지나친 구속과 집착이 원치 않는 결과를 부를 수도 있다. 솔로들을 외로움에 시달리며 이성과의 만남을 시도해보지만 실속은 없겠다.
job 삶은 경쟁의 연속. 조금의 빈틈도 보이지 말 것. 친한 동료들과 치열한 경쟁을 하여 과로와 스트레스가 쌓인다.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처럼 경쟁 자체를 즐기고 자신의 능력과 커리어를 상승시키는 기회로 삼도록.
money 친구와 자신을 비교하게 된다. 친구의 새로운 패션에 자극받아 그와 비슷한 아이템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재정 상태에 맞지 않는 고가의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다. 구입하고 나서 경제적으로 쪼들리고 스트레스를 받으니 충동적 쇼핑은 자제하자.
love 연인들은 사랑에 잠시 싫증을 느낀다. 상대방을 소홀히 대하며 그로 인해 약간의 다툼이 생길 듯. 솔로들은 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니 각종 미팅이나 소개팅 자리를 놓치지 말자.
job 행운이 가득한 달. 맡은 일을 빠르고 완벽하게 처리하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 능력을 인정을 받아 신이 나고 일의 능률도 올라간다. 또한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만남의 기회가 생기면서 대인 관계가 넓어지고 인맥 자산을 형성한다.
money 재물운이 가득한 달. 수입이 늘어난다. 맡은 업무들이 좋은 성과 속에서 실리와 연결될 듯. 이번 달에는 예상치 못한 행운을 잡을 수 있으니 각종 이벤트에 참가하는 것도 좋다. 그리고 각종 행사와 파티에 초대받아 먹을복이 많아진다.
love 상대방이 더욱 사랑스럽게 느껴지며 사랑이 점점 깊어진다. 하지만 감정에만 이끌리기보다는 이성과 감성이 조화된 현명한 사랑을 해야 한다. 한편 솔로들은 꿈에 그리던 이상형을 만나고 둘 사이는 빠른 속도로 진전되어 호감이 사랑으로 발전한다.
job 평소에 순조롭게 진행되던 쉬운 일이 예상치 못한 상황과 함께 힘들게 느껴진다. 또한 사소한 일로 오해가 생겨 논쟁을 벌일 수도 있다. 그리고 열심히 일했지만 칭찬은커녕 도리어 잔소리만 들을 수도 있겠다. 이번 달은 앞에 나서지 말고 조용히 지내도록.
money 고기의 물건을 구입할 경우 구입한 지 얼마 되지 않아 같은 물건을 파격 세일 할 수 있다. 따라서 값비싼 물건의 구입은 가능한 한 다음으로 미룰 것. 이번 달엔 충동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으니 신용카드를 지갑에서 빼두는 것도 현명하다.
love 서로 좋아하면서도 자신에 대한 상대방의 생각을 알 길이 없어 망설이고, 그 사이 열정도 식어버려 진전되던 관계가 끝날 듯. 연인들은 상대방에게 더 잘 보이려고 노력한 것이 도리어 불화를 일으킬 수도 있으니 신중하게 행동할 것.
job 감정 컨트롤을 잘해야 하는 달. 기분이 안 좋거나 화가 나도 얼굴에 싫은 표정을 내지 말 것. 그리고 부정적인 말은 되도록 하지 말자. 이번 달 모든 업무는 적당히 다른 사람들과 박자를 맞추어가는 것이 최고. 또한 속마음은 들키지 않는 것이 좋겠다.
money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말 것. 동료가 새로 구입한 구두나 가방 등에 묘한 질투심이 생기면서 갖고 싶은 충동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주위 사람들의 성형 수술 소식에 나도 한번 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지만 돈만 들이고 오히려 후회만 남는다.
love 연인들은 둘 사이에 제3자가 끼어들어 삼각 관계로 발전할 수도 있으니 서로에 대한 감시의 눈초리를 게을리하지 말 것. 또 데이트할 때는 절대 친구를 데리고 나가지 말자. 우정도 잃고 사랑마저 잃는 초라한 결과를 부를 수도 있다.
job 회사 내의 단합이 잘되는 시기. 동료들과 마음이 잘 맞아 의기투합해 사내 분위기도 좋아지고 일할 맛이 넘친다. 당연히 일에서도 좋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평소 거리감이 느껴지던 상사와도 가까워지니 마음이 든든하다.
money 평상시 관심 있던 분야에 시간과 돈을 투자해볼 것. 해보고 싶었던 여가 생활이나 취미 생활이 있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실행에 옮길 것. 좋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통해 대인 관계도 넓어지고 생활의 활력도 넘친다.
love 연인들은 서로에 대한 사랑과 신뢰가 쌓이면서 결혼 얘기를 나누게 된다. 한편 솔로들은 직장 동료나 오랜 동네 친구 또는 동아리 사람 등 예전부터 잘 알고 지내던 사람과 사랑의 감정이 싹터 연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writing·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정혜선 I editor·조선민

'=== MONTHLY > M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3월 Vogue Korea  (0) 2009.03.01
2009년 03월 레몬트리  (0) 2009.03.01
2009년 03월 Maison  (0) 2009.03.01
2009년 03월 산수도인  (0) 2009.02.22
2009년 03월 Marie Claire  (0) 2009.02.22
2009년 03월 빙그레  (0) 2009.02.22
2009년 03월 Singles  (0) 2009.02.22
2009년 03월 InStyle  (0) 2009.02.22
2009년 03월 코스모폴리탄  (0) 2009.02.22
2009년 03월 Ceci  (0) 2009.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