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22. 09:41

2009년 03월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1월21일∼2월18일)

3월 1일 - 3월 31일 : 고집도 적절하게 부려야...

자신의 고집을 꺾지 않아서 스스로가 괴로울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적당한 선에서 고집을 꺾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편이 될 것입니다. 한 번 하기로 한 것은 무조건 해야 한다는 고집도 좋지 않습니다. 때로는 포기하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해야 좋은 인간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욕망을 다스릴 필요도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을 모두 하면서 사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자신이 아무리 바라는 일일지라도 혹시 그 일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입히는 것은 아닌지 잘 따져보도록 하세요.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진정으로 바라는 일인지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에게 어울리지 않는 일이라고 판단이 된다면 빨리 진로를 수정하세요.

다른 운에 비하여 애정운은 아주 좋은 한 달이 될 것입니다. 특히 싱글인 분의 경우 새로운 인연의 기미가 보이네요. 자신의 조금은 까칠한 성격을 받아줄 수 있는 부드러운 사람이라면 자신의 인연이 아닌지 유심히 살펴보세요.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애정운입니다. 다른 사람과 트러블이 있을 때 자신의 연인에게 상의한다면 조언을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경제적으로는 위기를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혹시 여윳돈이 있어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반드시 다른 사람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야 합니다. 자신의 고집대로 돈을 움직였다가는 크게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정신을 딴데 팔다 돈이나 물건을 잃어버릴 위험도 있는 때이니 주의하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4,17,30
* 물건 : 머리핀,머리끈 (작은 액세서리로 기분을 전환하면서...)
* 장소 : 산 (시선을 멀리두면 낙관의 태도가 저절로...)
* 색깔 : 사파이어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3월 1일 - 3월 31일 : 나는야 욕심꾸러기!!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는 행운 가득한 때로 보여집니다. 이처럼 운이 좋은 시기에는 그만큼 목표를 크고 높게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목표가 작은 성공을 보장한다면 큰 목표는 그만큼 큰 성공을 보장해줄 것입니다. 천성적으로 욕심이 없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이번 달만큼은 욕심을 부려보는 것이 좋겠네요.

자신의 주장을 강하게 피력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과 논쟁이 붙었을 때 쉽게 물러서지 않도록 하세요. 조금만 더 당신의 생각을 밀어부친다면 일을 당신의 의도대로 끌고 나갈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언변에 넘어가 당신의 주장을 철회하게 되면 그만큼 성공으로부터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연애운이 그리 좋은 때는 아닙니다. 당신은 별반 관심이 없는 사람이 계속해서 당신 주변을 어슬렁거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연인이 있는 분이라면 이러한 주변인 때문에 더욱 골치가 아플 수도 있겠네요. 싱글인 경우에도 소개팅이나 미팅에서 자신의 의견을 분명히 하도록 하세요. 당신의 행동을 자신에 대한 호의로 오해하는 사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얻게 되는 시기입니다. 직장인이라면 연봉이 인상되거나 보너스를 받는 행운을 누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런가하면 더욱 좋은 조건을 제시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수 있으며, 이때는 그쪽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인 경우 학습 능력이 크게 향상되는 시기이니 이때 바짝 공부 시간을 늘리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4,15,23,28
* 물건 : 거울 (스스로를 바라며 자신을 독려하면 좋다.)
* 장소 : 칵테일 바 (때로는 조용하게 혼자 사색의 시간을 갖는 것도 좋다.)
* 색깔 : 하늘색






양자리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3월 1일 - 3월 31일 : 이성적으로 냉정하게...

인정에 휘둘려 행동하게 되면 오히려 욕을 먹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감정적으로 판단을 내리게 되면 나중에 후회를 할 수도 있습니다. 객관적인 정보를 가지고 상황을 판단해야 하며, 이렇게 하여 내린 결론에 따라서 신중하게 움직이도록 해야 합니다. 가슴은 뜨겁게 하더라도 머리만은 항상 차갑게 해야 합니다.

의외로 가까운 곳에 적이 있는 형국입니다. 다른 사람을 마냥 믿어서는 안 됩니다. 당신에게 웃는 얼굴을 보인다고 해서 모두가 당신의 편은 아닙니다. 자신을 진정으로 돕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잘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주변 사람과 어느 정도 거리를 유지하면서 상대를 잘 살펴야 합니다.

애정운이 나쁜 시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고민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우정과 사랑 사이에서 갈등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친구의 연인에게 호감이 갈 수도 있고, 이성 친구와 우정도 사랑도 아닌 애매한 상황에 빠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사소한 다툼으로 인하여 한동안 멀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수중에 있는 돈을 노리는 사람들이 주변에 있겠네요. 사람들과 어울려 술자리를 갖는 경우에 너무 취하지 않도록 하세요. 함께 먹고 마셨으면서 돈은 당신이 모두 내야 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습니다. 구두쇠라는 말을 들을지언정 흥청망청 돈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3,9,13,21
* 물건 : 액자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진을 곁에 두면 어떨까...)
* 장소 : 운동장 (초심으로 돌아가 몸을 움직이면서...)
* 색깔 : 흰색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3월 1일 - 3월 31일 :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도...

이런저런 일을 시도하기에 아주 적당한 때입니다. 무슨 일을 하든 당신이 기대하지 않았던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주변에 당신을 돕는 사람도 많고, 일이 돌아가는 형국도 당신에게 이롭습니다. 엎어져도 참외밭이라고 혹시 난관을 겪게 되더라도 그 난관을 지나면 더욱 큰 행운이 따르는 형국입니다.

그간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베풀었던만큼 돌아오는 때이기도 합니다. 그간의 노력이 보상을 받는 시기이기도 하기 때문에 당신의 성과를 질투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이러한 때에 당신의 행운을 다른 사람과 나누도록 하세요. 이처럼 당신의 상황이 좋을 때 다른 사람에게 베풀면 나중에 당신이 어려울 때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애정운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약간의 구설수에 대한 위험이 있는 시기입니다. 남성분이라면 바람기가 발동할 수 있습니다. 주변에 보기 좋은 여성이 나타난다고해서 덥썩 다가가면 안 됩니다. 하지만 싱글인 분들이라면 이성이 꼬이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차근차근 나타나도 좋을 사람들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형국이네요.

경제적으로도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중인 사람이라면 드디어 자신이 원하는 자리를 구하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추천하는 자리에서 행운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투자한 곳에서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도 있습니다. 이래저래 지갑이 두둑해지는 때이니 다른 사람에게 인심을 베풀어 보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12,24,26
* 물건 : 스푼 (작은 소품 하나에서도 기품이 느껴지게 하도록 하자.)
* 장소 : 유럽 (여행을 떠날 예정이라면 되도록 멀리...)
* 색깔 : 아이스블루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3월 1일 - 3월 31일 : 때로는 뒤돌아서 뛰어라...

삼십육계 줄행랑도 때로는 좋은 전법이 될 수 있습니다. 힘을 키워서 다음 기회를 노리는 것이 좋을 때도 있는 법입니다. 무조건 부딪쳐 깨지는 것만 경험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요령껏 위험한 상황을 피하여 후일을 도모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실력을 키워 다시 돌아와 싸울 수 있다면 지금 당장 뒤돌아 뛰는 것은 굴욕이 아닙니다.

공과 사를 정확하게 구분하고 모든 일에서 확실한 선을 그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 상태로 어영부영 하다가는 더 크게 욕을 먹게 될 수도 있습니다. 빠르게 결정하고 한 번 내린 결정에 후회를 하지 않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정확하게 결정을 내리지 못하면 심리적인 압박이나 정서적인 불안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주변 사람들이 당신들의 연애에 끼어들어 골치 아플 수도 있습니다. 데이트를 할 때에는 다른 사람들과 함께 하지 말고 단 둘이 하는 것이 가장 좋겠네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여러 사람이 모이는 미팅 보다는 소개팅이 낫습니다. 여러 사람이 있는 자리에서는 당신의 진가를 발휘하기 힘들게 됩니다.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귀가 얇아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의 말만을 듣고 지갑을 열거나 투자를 하게 되면 후회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잘못 되더라도 당신의 판단에 따라 움직여야만 후회를 덜 하게 될 것입니다. 아주 가까운 사람이 아니라면 돈을 빌려주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8,26,29
* 물건 : 편지봉투 (말로 하기 힘들다면 편지 한 장은 어떨까...)
* 장소 : 시냇물 (시냇물을 건너는 것만으로도 현장에서 멀어질 수 있다.)
* 색깔 : 감청색






게자리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3월 1일 - 3월 31일 : 이것 참 불안불안하네...

괜스레 뒤통수가 무거운 것이 불안스러운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안한 마음 때문에 하기 싫은 일을 억지로 쫓기듯이 하게 될 수도 있는데, 그 결과가 신통치 않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일단은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너무 소란스러운 장소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회의 석상에서 말을 아끼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말을 꺼내는 놓았는데 제대로 수습이 되지 않아 곤혹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과 대화를 하는 자리에서 말이 꼬일 수 있으니 항상 머릿속에서 할 말을 잘 정리한 다음에 입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 구설수에 오를 위험도 있습니다. 근거가 없는 말이라면 아예 꺼내지 않아야 합니다.

애정운에서도 불안감이 보입니다. 자신이 원치 않은 애정 관계에 휘말릴 수 있는 때입니다. 사소한 스토킹으로 시달리 수도 있겠고, 자신의 의사와는 상관없이 삼각 관계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연애에 있어서도 깔끔한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좋고 싫음을 분명하게 상대에게 밝혀야 뒤탈이 없을 것입니다.

돈과 관련하여 고민이 생길 수 있는 때입니다. 누군가에게 금방 갚는다며 돈을 빌리는 행위는 좋지 않습니다. 분명 갚을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아 친구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돈을 빌려야 한다면 기간을 넉넉하게 잡아야 나중에 욕을 먹지 않을 것입니다. 순간의 위기를 넘기려고 낮은 수를 써서는 안 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9,19,20,25
* 물건 : 구두 (말을 참기 위해서라면 가만히 구두코를 바라보고 있는 것도 방법...)
* 장소 : 바다 (바닷바람을 쐬면서 정신을 가다듬어 보도록 하자.)
* 색깔 : 연두색






사자자리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3월 1일 - 3월 31일 : 급상승과 급하강!!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번갈아 가며 당신을 찾아오게 되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따라서 어떠한 일의 좋고 나쁨에 따라 너무 극심하게 감정이 변해서는 안 됩니다. 이번에 좋은 일이 있었다면 다음에는 나쁜 일도 있겠군, 혹은 이번에는 결과가 좋지 않지만 다음에는 좋은 결과가 나오게 될 거야, 하는 느긋한 자세가 필요합니다.

타이밍을 놓치지 않도록 주변을 잘 살펴야 합니다. 어떠한 순간에 발을 들여 놓아야 하는지 또 어떤 순간에 발을 빼야 하는지를 잘 알아야 이익은 늘리고 손해는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주변의 다양한 일에 관심을 가지고 귀를 기울이도록 해야 합니다. 느긋한 것과 주변의 정보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은 다른 이야기입니다.

애정운은 좋은 편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커플인 경우 싸우고 헤어졌다 다시 만나 환하게 웃는 패턴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싸움은 되도록 짧게 해야 서로에게 좋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되도록 밝은 모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도록 해야 합니다. 당신이 어두우면 당신 주변으로 꼬이는 이성들도 어두운 사람 일색일 수 있으니까요.

이번 달은 연애운과 재물운이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애운이 좋아지는 시기에는 재물운이 하강할 수 있고 재물운이 좋아지는 시기에는 연애운이 하강할 수 있습니다. 지출을 할 때에는 항상 미리 어느 정도까지 쓸 것인지를 결정하도록 하세요. 계획에 따라 철저하게 지출을 하지 않으면 정작 돈이 필요한 때에 낭패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7,9,16,31
* 물건 : 책 (마음을 안정시키 위해선 독서도 좋다.)
* 장소 : 수목원 (푸른 수목 사이에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안정이...)
* 색깔 : 다크그레이








처녀자리
처녀자리 (8월23일∼9월22일)

3월 1일 - 3월 31일 : 모든 일이 순조롭네...

지난 달에 이런저런 고생을 한 것이 이번 달에 보답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들이 모두 안정권에 접어들 수 있겠네요. 이리저리 뛰어다닌 보람이 있어서 직장에서는 실력을 인정 받을 수 있겠고, 학업 중인 학생이라면 방학 동안의 노력으로 새학기의 출발이 아주 순조로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까지 운이 완전히 풀린 시기는 아니니 되도록 몸가짐을 조신하게 해야 합니다. 자신에 대한 과신으로 말미암아 다시금 자신의 페이스를 잃고 휘청거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약간의 행운이 따르는 시기이기도 한데, 한순간의 말실수로 이러한 행운을 되돌려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애정운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튀는 사람을 선택하면 안 됩니다. 이번 달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은 차분한 사람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두 사람의 관계가 안정기에 접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자칫 권태로울 수 있으니 작은 이벤트라도 준비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경제적으로도 큰 운의 흐름이 풀리게 되는 시기입니다. 사소한 난관들이 있을 수 있으나 이미 큰 흐름이 당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가고 있으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큰 어려움 없이 당신 앞에 놓인 난관들일 헤쳐가게 될 것이고, 이러한 난관이 오히려 약이 될 것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0,11,18,27
* 물건 : 팬던트 (자신에게 행운을 주는 팬던트 하나쯤은 구비하자.)
* 장소 : 박물관 (오래전의 물건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좋은 아이디어가...)
* 색깔 : 보라




천칭자리
천칭자리 (9월23일∼10월22일)

3월 1일 - 3월 31일 : 이제는 화해가 필요해...

당신의 주변을 둘러싼 관계들에서 갈등 구조가 심해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그 갈등 속에 휩싸이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되도록 주변 사람들과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사람들 간의 관계에서 생긴 문제를 중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가까운 사람과 크게 다투고 연락을 안 하고 있다면 당신이 먼저 화해의 손길을 내밀어야 할 것입니다. 금방 풀 수 있는 일인데도 오랜 시간 연락을 끊고 지내다보면 아예 굳어서 절대 풀리지 않는 관계가 되어 버릴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갈등 상황이 당신을 심각한 스트레스 상황으로 몰아갈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되도록 수더분한 사람을 선택하도록 해야 합니다. 외모가 눈에 띄는 사람을 선택하게 되면 오래가는 연인으로 남기 힘들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과 치열하게 경쟁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두 사람 사이에 쌓인 감정을 풀기에 적합한 시기입니다. 가슴에 쌓아두고 하지 못한 말이 있다면 이번 달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물운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딘가에 투자를 하기 보다는 저축으로 다른 기회를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돈을 불리기에 적합한 시기는 아니니 무리하게 돈을 움직이려 하지 마세요. 돈을 쓰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자칫 불필요한 물건을 구매하고 처치가 곤란하여 짜증을 낼 수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4,16,25,30
* 물건 : MP3 (누군가에 선물을 하려고 한다면 바로 이것...)
* 장소 : 수영장 (몸의 노출이 심하면 그만큼 마음도 열리는 법...)
* 색깔 : 갈색





전갈자리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3월 1일 - 3월 31일 : 달리는 차에 올라탔으니...

운의 흐름이 매우 빠릅니다. 하지만 당신에게는 이러한 흐름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니 달리는 차에 올라탄 형국이 될 것입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다른 사람보다 훨씬 빨리 처리하니 주변의 시샘을 한 몸에 받겠네요. 학생인 경우에도 예상외로 가파르게 성적이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되도록 몸을 많이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달 당신의 사전에서 게으름이란 단어를 없애야 합니다. 당신의 몸짓 하나하나가 곧바로 성과의 크기와 직결되어 있으니 많이 움직일수록 큰 결실을 맺게 될 것입니다.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무조건 우위를 점하게 되는 좋은 시기입니다.

다른 사람이 소개한 사람을 만나는 것보다는 당신의 마음에 드는 사람을 스스로 찾을 때 더욱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되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상대에게 접근하도록 하세요. 눈치를 보다가는 다른 사람에게 빼앗길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두 사람의 관계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습니다. 결혼 적령기의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받을 수도 있겠네요.

일의 순서를 잘 정해 움직여야 합니다. 재물운이 나쁘지 않아 어느 정도 돈은 있지만 자칫 다른 일에 돈을 쓰는 바람에 돈이 부족하여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돈을 많이 써야 할 곳과 돈을 적게 써야 할 곳을 잘 판단하도록 해야 합니다. 월초보다는 월말에 돈이 나갈 곳이 많게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2,6,16,23
* 물건 : 스피커 (음악을 들을 때는 이어폰보다는 스피커로...)
* 장소 : 까페 (좋은 음악이 나오는 까페에서의 한때에 행운이...)
* 색깔 : 아이보리






사수자리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1일)

3월 1일 - 3월 31일 : 사소한 일에도 신중을 기해야...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하찮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당장은 작은 것처럼 느껴졌던 일이 나중에 큰 일의 열쇠가 되는 수도 있습니다. 사람과의 관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선입견을 가지고 상대를 바라봐서는 안 됩니다.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했던 사람이 실은 막강한 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생긴다면 혼자 힘으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의 조언을 구하도록 하세요. 한참을 혼자 해결하려고 애쓰다가 결국 문제 해결의 타이밍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문제라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의견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령 그 사람의 의견을 따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당신이 의견을 구하려 했다는 사실 자체가 좋게 평가될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상대의 달콤한 말에 현혹되어서는 안 됩니다. 상대는 당신이라는 사람 전체가 아니라 일부분만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을 온전히 좋아해주는 사람은 당신에게 쓴 소리를 하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서로 많은 대화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갑작스레 상대의 말수가 줄었다면 혹시 무슨 일이 있는 것은 아닌지 물어보도록 하세요.

재물운이 나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큰 욕심을 부려서는 안 됩니다. 너무 돈을 좇다가는 오히려 돈에게 당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당신의 생활이 유지되는 정도에서 만족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업을 준비중인 사람이라면 동업도 괜찮습니다. 당신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이 있다면 피하지 마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4,11,13,29
* 물건 : 안경,보안경 (안경 착용자라면 안경테를 바꿔보는 것도 좋겠다.)
* 장소 : 버스정류장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서 의외의 사람과 조우할 수 있다.)
* 색깔 : 빨강





염소자리
염소자리 (12월22일∼1월20일)

3월 1일 - 3월 31일 : 모든 일은 계획에 따라...

즉흥적으로 움직이게 되면 큰 성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자신이 임기응변에 능하다 하여 자만해서는 안 됩니다. 어떤 일을 하려거든 철저한 준비와 계획을 마친 후에 진행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벌여 놓고 보자는 식으로 시작하게 되면 도중에 엉킨 실타래를 풀지 못하여 힘겨울 수 있습니다.

되도록 조용하게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여기저기에서 도와주겠다는 사람이 많으면 오히려 사공이 많아 산으로 가는 배의 형국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사람 몇몇으로 일을 진행하도록 하세요. 항상 수첩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잊지 마세요. 그때그때 메모를 하지 않으면 좋은 아이디어를 놓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애정운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차분한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사람이 당신이 생활하는데 도움을 주게 될 것입니다. 커플인 경우라면 너무 자주 만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각자 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이번 달에는 각자 일에 집중하는 것이 서로에게 좋습니다.

재물과 관련하여 오해에 휩싸일 수 있습니다. 그다지 돈이 많지 않은데도 돈이 많다는 소문이 나서 여기저기서 찾아오는 형국입니다. 되도록 자신의 재정 상황에 대해서는 주변에 알리지 않는 것이 좋겠네요. 돈을 빌려다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달에 빌려준 돈은 돌려 받지 못할 수 있으니 아예 안 받을 생각이 아니라면 함부로 돈을 빌려주지 마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9,12,21,24
* 물건 : 흰 종이 (깨끗한 흰 종이에 자신의 한달을 계획해보자.)
* 장소 : 아시아 (해외 여행을 떠난다면 먼 곳보다는 가까운 곳이 좋다.)
* 색깔 : 회색












'=== MONTHLY > Mar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3월 Bazaar  (0) 2009.03.01
2009년 03월 Esquire  (0) 2009.03.01
2009년 03월 Vogue Korea  (0) 2009.03.01
2009년 03월 레몬트리  (0) 2009.03.01
2009년 03월 Maison  (0) 2009.03.01
2009년 03월 Marie Claire  (0) 2009.02.22
2009년 03월 Sure  (0) 2009.02.22
2009년 03월 빙그레  (0) 2009.02.22
2009년 03월 Singles  (0) 2009.02.22
2009년 03월 InStyle  (0) 2009.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