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29. 12:13

2009년 04월 Elle Korea

물병자리의 삶을 관통하고 있는 변화의 물결은 속도도 빨라지고 정도도 심해진다. 당신은 이미 새로운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똘똘 뭉쳐있다. 이제 이러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맘껏 내뿜을 수 있는 커리어가 필요하다.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때가 되었다는 소리다. 자신을 완전히 새롭게 변화시키는 과정은 올 한 해 계속될 것이다. 머뭇거리거나 멈출 필요가 없다. 원하는 것 무엇이든 당신의 것이 될 수 있다.
보통 물고기자리의 감정상태는 주변 사람들에 의해 좌우된다. 보통은 파트너의 감정상태가 반영되기 마련이지만, 이번에는 당신 스스로 엄청난 감정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 감정은 예사롭지 않은 욕구와 화의 조합이다. 이러한 감정을 통해 모르고 지내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도 있을 것이다. 평소에는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조차 못했던 일들이 가능해지기도 한다. 결코 나쁘지 않은 일이다.
모호한 약속만 가지고 일을 진행시키는 양자리의 능력은 놀라울 정도다. 확실히 정해진 것 없는 상황이 얼마나 멀리 나아갈 수 있는지는 더욱 그렇다. 그러다 갑자기 예상치도 못한 문제에 맞닥들이게 되고, 모든 것은 무너져내리기 시작한다. 그 순간 자신이 안전지대로부터 얼마나 멀리 떨어져있는지 깨닫게 될 것이다. 4월 중순까지는 어느 정도의 보호막이 있다. 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외로운 홀로서기를 해야 할 것이다.
스스로 정한 계획들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겠다는 결심이 굳게 섰다. 그 과정이 얼마나 오랜 시간 걸리게 될지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나 그렇다고 하여 중간중간 휴식을 취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당신의 현재 위치를 파악해보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전에 심각히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마음을 바꾸거나,당신의 결정이 틀렸었음을 인정한다 해도 문제될 것은 없다. 그러니 절대 잘못된 선택을 묵인하지는 말 것.
가장 이상적인 거래란, 거래를 하는 양쪽 모두 자신이 준 것보다 얻은 것이 훨씬 더 크다고 생각하는 경우다. 하지만 실제 삶에서 이러한 이상적인 거래를 찾아보기는 쉽지 않다. 더구나 서로의 자리와 직함을 뺏고 뺏기는 일터에서라면 더더욱 보기 드문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그러나 이번 달 쌍둥이자리는 이러한 거래를 아주 잘 처리한다. 그 방법이나 이유는 묻지 말 것. 말 그대로 그냥 하면 된다.
어떤 것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것은 곧 그것이 자신의 것이라는 표시다. 자신의 것이니 당장 그 일에 집중할 수 없어 미뤄두어도 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잠시 후에 하면 되니 말이다. 지금 게자리의 연애가 이런 상황이다. 게자리는 아무도 그를 가로채지 못할 정도로 애인에게 관심을 쏟지만, 결코 그 이상은 아니다. 지금은 그런대로 괜찮다. 하지만 사람은 집을 짓는 것과는 달라 지루해지면 떠나버릴 수도 있다는 것을 유념하길.
이번 달,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했던 일들은 결국 일어나지 않는다. 특히 실망하게 될 일은 더욱 일어나지 않을 것이니 안심해도 된다. 얼마나 다행인가. 어떤 일들은 생각했던 것보다 사실 훨씬 덜 복잡하고 고무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될테니, 의심과 걱정은 이제 날려버리길. 그리고 마음의 표지를 ‘그 곳에 가지 말 것’에서 ‘아무 문제 없음’으로 바꾸어도 좋다. 이제 당신은 훨씬 행복해질 것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그것을 마지막으로 가지고 있었던 장소로 돌아가 보면 된다. 어떤 경우, 그 물건은 그 곳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기도 한다. 하지만 그것은 장갑, 귀걸이 같은 물건에나 해당되는 얘기다. 사랑은 다르다. 멀어져가는 애인과의 관계를 다시 예전의 상태로 돌려놓는 것은 향수를 불러일으키기는 하나, 다시 불타오르게 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이전에는 시도해보지 않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이끌어본다면, 도리어 사랑이 예전의 모습으로 당신을 찾아올 것이다.
개인적인 삶에 대해 생각해볼 시간이 없을 정도로 일에 집중하며 전형적인 전위행동을 하는 당신. 그런데 사실 그 ‘중요한’ 일이란 사소한 몇 가지를 하나의 프로젝트 안에서 정리하는 정도다. 게다가 이 일은 거의 다 완료됐다. 하지만 미뤄두었던 애정 문제들은 당신을 기다리며 계속 그 자리에 남아 있다. 3월의 끝자락, 특별한 협상의 기회가 찾아온다. 그리고 그 답을 찾는 것은 생각보다 쉬울 것이다.
전갈자리가 생각하는 가장 큰 연애 문제가 다시 등장한다. 하지만 이대로도 행복하다면, 바꿀 이유는 없다. 당신은 이 문제들이 미래에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반드시 그렇게 되지 않을 수도 있다. 행성들의 순서가 다시 현재와 같은 일직선 상태로 돌아왔을 때, 당신의 삶은 이미 그 자리에 있질 않을테니 말이다. 그러니 이것이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 준비가 됐든 그렇지 않든, 바로 지금 결정을 내려야 한다.
모든 위기 속에는 기회가 숨어있다. 당신이 그것을 찾느냐 못 찾느냐가 관건이다. 3월, 당신의 커리어와 재정상태 모두 아주 큰 압박에 처하게 된다. 하지만 4월 중순쯤 모든 것은 변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지금과는 전혀 다른 미래를 위한 행복한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그 와중에 아주 용감한 결정도 해야 할 것이다. 머리보다는 희망과 직감으로 내린 이 결정은 모든 것을 잃었다고 생각 드는 그 순간 당신을 구해줄 것이다.
하나의 관계에서 다른 것으로 옮겨가거나 커리어에서 다음으로 넘어갈 때에는 항상 중간단계가 있다. 어쩐지 양쪽 모두에 속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때다. 하지만 완벽히 한 쪽으로 이동한 후에도 예전의 삶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다. 그러나 어느날 무심코 돌아봤을 때, 예전의 삶은 더 이상 그 자리에 없어 꽤 충격을 받게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이 바로 지금 일어난다. 현재의 위치가 어디든간에 당신은 이미 그 자리를 떠나왔다.

'=== MONTHLY > Apr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4월 레이디경향; 띠별  (0) 2009.04.04
2009년 04월 레이디경향  (0) 2009.04.04
2009년 04월 esazu 띠별  (0) 2009.04.04
2009년 04월 eszau  (0) 2009.04.04
2009년 04월 스텔라카페  (0) 2009.04.03
2009년 04월 Vogue Girl  (0) 2009.03.29
2009년 04월 Bazaar  (0) 2009.03.29
2009년 04월 Esquire  (0) 2009.03.29
2009년 04월 산수도인  (0) 2009.03.29
2009년 04월 Vogue Korea  (0) 2009.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