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1. 00:21

2008년 09월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1월21일∼2월18일)

9월 1일 - 9월 30일 : 최선을 다해 준비하라!!

당신을 기쁘게 만드는 일과 걱정거리가 번갈아 나타나는 시기입니다. 희비의 쌍곡선이 과하게 만들어지겠네요. 모든 일에서 결과에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그 과정에 최선을 다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항상 준비하는 자세로 생활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까운 사람으로부터 뜻밖의 제안을 받게 되는 시기이기도 한데 관여하지 않는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어느 정도 일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당신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라면 단호히 거절하도록 하세요. 20일을 전후로 하여 고민거리가 생기지만 곧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플인 경우라면 약간 뜸을 들여보세요. 너무 자주 만나고 있다면 어느 정도 만나는 간격을 만들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때로는 가끔 만났을 때 더욱 애정이 좋아지기도 합니다. 싱글인 경우에도 애정운이 좋은 편은 아닙니다. 연인이 아니라 이성 친구를 만들기에 오히려 적당한 시기입니다.

재물운은 평범한 편이라고 보여지네요. 돈을 거둬들이는 시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미래의 수확을 위하여 씨앗을 뿌리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지출은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항상 대비한다는 심정으로 통장 잔액이나 카드 결제 내역 등을 확인하도록 해보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11,20,22
* 물건 : 비누 (몸의 정갈함이 마음의 정갈함을 도와줄 것이다.)
* 장소 : 박물관 (눈도 즐겁고 머리도 채울 수 있는 공간을 권장..^^)
* 색깔 : 검정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9월 1일 - 9월 30일 : 우울하고나!!

주변 사람들이 거슬리는 시기입니다. 아무 생각없이 친구가 뱉은 말에 민감하게 반응하기도 하고, 괜스레 누구와도 말을 하기 싫어지기도 합니다. 마음이 우울한 시기이니 일에도 의욕이 떨어질 수 있겠고요. 귀찮은 것들일랑 제쳐두고 일단 당신의 관심이 가는 것들만 하도록 하세요.

월말에 가까와지면 먼 곳으로부터 반가운 소식이 들려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기점으로 친구들과의 관계도 많이 회복될 수 있을 것입니다. 협조할 것은 협조하고 협조를 받아야 할 것은 협조를 받아가면서 일을 추진해야 뒤탈이 없습니다.

사랑에도 독립심이 필요합니다. 이 사람이 없으면 난 안 돼, 라는 생각이 아니라 나 혼자서도 뭐든 할 수 있어, 라는 생각을 갖도록 하세요. 커플인 경우 괜한 질투나 의심으로 상대와 멀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며, 싱글인 경우라면 선입견으로 좋은 기회를 망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경제적으로는 상승 기류를 타고 있습니다. 큰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횡재수도 있어서 길을 가다가 돈을 줍거나 오래된 채무를 탕감받는 등의 좋은 일이 있습니다. 물건을 구매하기에도 적합한 때이기는 하지만, 너무 고가의 물건을 구매하는 것은 조금 미루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0,17,25,28
* 물건 : 편지봉투 (우울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편지 한 통...)
* 장소 : 스카이라운지 (시야가 확 트인 곳에서 기분을 전환하라.)
* 색깔 : 청록색



양자리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9월 1일 - 9월 30일 : 재회와 반가운 만남!!

옛날에는 정말 친했는데 무슨 연유에서인지 그간 잊고 지내던 사람과 다시 만나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친구일 수도 있고 먼 친척일 수도 있지만 일단 만나게 되면, 타임머신을 탄 듯 예전의 친한 시절로 되돌아가게 되니 흐뭇하기 그지없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공모전에 출품을 한다거나 모집하는 단체에 지원을 하는 등의 기회에 도전해보도록 하세요. 당신의 샘솟는 아이디어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줄 것입니다. 외국어나 요리 등에도 신경을 써보세요. 기대 이상의 결과가 나올 수 있겠네요.

싱글인 분이라면 정말 당신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진 사람일 확률이 높으며, 그만큼 당신에게는 각별하고 특별한 사람일 수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애정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의외의 장소에서 우연히 만나는 경우도 있으니 운명이 느껴집니다.

새로운 아르바이트 자리를 소개받을 수도 있겠고, 현재 하고 있는 일과는 상관없이 자신의 재주를 필요로 하는 다른 곳으로부터 러브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능력 밖의 곳에 손을 뻗어서는 안 됩니다. 엉뚱한 분야에 관심을 보이면 그다지 실속이 없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4,19,25,29
* 물건 : 반지 (보석함 속의 반지를 꺼내게 되는 일이 있을지도...)
* 장소 : 놀이공원 (활기찬 자신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도록 하자.)
* 색깔 : 회색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9월 1일 - 9월 30일 : 변덕스러운 이내 마음...

마음의 갈피를 잡지 못하게 되니 어리둥절한 시기입니다.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에게 아무 것도 아닌 일로 짜증을 부리게 되니 서로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될 수도 있습니다. 괜한 피해의식과 이기심이 문제가 아닌지 잘 들여다보세요.

자신이 진행하고 있는 계획들도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니 이래저래 피곤합니다. 유난히 사람 사이에 얽히는 문제들이 많이 발생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대인 관계가 보탬이 되기보다는 장애로 느껴지게 될 수 있겠네요. 자신의 마음을 먼저 다스릴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랑은 어떠한 변화도 긍정적으로 작용하지 않습니다. 상대를 닥달하면 오히려 안 좋은 결과를 얻게 됩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물 흐르듯 순리에 맡기도록 하십시오.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애정운이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의 마음에 흡족한 사람을 구하기엔 적당한 시기가 아닙니다.

새로운 제의를 받아들이기 전에 심사숙고 하도록 하세요. 경제적으로 당신을 위기로 몰아갈 수 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진로를 변경하기에 적당한 때도 아닙니다. 주변의 감언이설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지금은 당신의 주머니를 지키면서 묵묵히 눈 앞의 일만 해야 할 때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7,11,25,30
* 물건 : 손수건 (주머니 속에서 꺼낸 손수건 한 장이 인연이 되어...)
* 장소 : 운동장 (가을 운동장 커다란 나무 아래에서의 휴식...)
* 색깔 : 에메랄드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9월 1일 - 9월 30일 : 활력만점, 재미백배!!

전혀 지루하지 않고 활력이 넘치는 그런 시기입니다. 사람을 만날 때도 당신의 쾌활함이 상대까지 즐겁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일을 할 때도 활기가 넘치니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도 힘을 불어넣게 됩니다. 우연한 기회에 아이디어를 얻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게 되겠네요.

새로운 것을 계획하고 추진하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항상 자신이 기대하던 것보다 더 많은 것들을 수확하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혹시 관심만 가지고 있었던 일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본격적으로 도전해보도록 하세요. 다른 사람의 말보다는 자신의 판단을 따르면 더욱 좋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상대에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할 때 행운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괜스레 뱅뱅 돌려가며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의 솔직함이 오히려 잘 먹힐 수 있습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그 관계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기회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돈과 관련한 당신의 고민이 해결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여간해서 고민을 털어놓지 않는 성격이라고 하더라도 걱정이 있다면 가까운 사람에 넌지 말해보세요. 의외로 쉽게 당신을 돕겠다며 나설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당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2,5,8,12
* 물건 : 브로마이드 (자신이 원하는 사람으로 방의 벽을 장식한다면...)
* 장소 : 골목길 (어린 시절의 추억 상기시킬 수 있는 골목길 한 컷...)
* 색깔 : 갈색




게자리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9월 1일 - 9월 30일 : 조화로움이 가득...

다른 사람들과의 만남이 잦은 시기입니다. 당신의 화술이 승승장구를 거듭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 자리에서 당신은 대화를 이끌고 서로 다른 의견들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당신을 소소하게 돕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다만 기세가 올라간다고 하여 오버해서는 안 됩니다. 되도록 차분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상대방을 판단할 때도 즉흥적이어서는 안 됩니다. 상대가 정확하게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애정운에서 위험이 감지됩니다. 특히 현재 연인이 있는 경우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동시에 두 명을 사랑하거나 두 명에게서 사랑을 받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삼각 관계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싱글인 분의 경우에는 새롭게 만나는 사람에게 숨겨진 과거가 있지는 않은지 잘 살펴보세요.

경제적으로 현명한 결정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과도한 지출을 피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 지출에 대한 계획을 미리 세워둬야 합니다. 주변의 조언에 귀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이나 선배처럼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사람들의 의견을 따르는 것이 현명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4,9,13,18
* 물건 : 컴퓨터 (자신의 컴퓨터에 이름을 하나 붙여줘볼까...)
* 장소 : 팬시점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스스로를 꾸며보자.)
* 색깔 : 황토색




사자자리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9월 1일 - 9월 30일 : 번거롭게 만드네...

자신의 문제가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문제로 마음이 번거롭게 됩니다. 어려운 부탁을 해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 부탁을 들어주지 않는다고 적반하장격으로 짜증을 내는 사람까지 있겠네요. 이때문에 말다툼을 하게 될 수도 있고요.

새로운 계획을 세우기 보다는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재정비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여러가지로 번거롭기 때문에 무언가 새로 시작한다고 하여도 그다지 좋은 결과를 얻기 힘듭니다. 의견의 대립이 있을 때는 상대방에게 양보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애정운은 나쁘지 않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다양한 이성 친구들을 만나게 될 것이며, 그 중에서는 당신에게 딱 맞는 스타일도 포함되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커플인 분이라면 약간의 권태기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서두르지 말고 견뎌내면 곧 지나갈 권태기이니 너무 신경을 쓰지는 마세요.

경제적으로 조금 쪼들릴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용돈을 받는 처지라면 그 용돈을 한꺼번에 쓰지 않도록 안배를 잘 하세요. 이래저래 들어오는 돈보다 나가는 돈이 더욱 많은 때입니다. 나중을 생각하지 않고 돈을 쓰면 크게 후회하게 될 수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9,22,24,28
* 물건 : 티켓 (모든 번거로움을 뒤로 하고 영화관에서 영화나 한 편...)
* 장소 : 꽃집 (자신과 가까운 곳에 꽃을 놓으면 행운이 따른다.)
* 색깔 : 비취색



처녀자리
처녀자리 (8월23일∼9월22일)

9월 1일 - 9월 30일 : 나를 위하여 투자하자...

약간의 난관들이 도사리고 있는 시기입니다. 발을 내딛기 전에 신중하게 따져볼 수 있도록 하십시오. 조금은 약게 굴어야 하는 때입니다.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것인지 그렇지 않은 것인지 판단을 내린 후에 이득이 되지 않는 일이라 생각되면 과감하게 발을 빼도록 하세요.

자존심에 상처를 입지 않도록 자신을 위하여 투자를 하도록 하세요. 특히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자리에 참석을 할 때에는 외모부터 신경을 써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싼 옷을 입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름 매너를 지킨 옷맵시 정도는 필요합니다.

소문이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는 때입니다. 아직 사귀는 사이도 아닌데 사귀는 사이로 소문이 나서 오히려 관계가 틀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둘 사이를 음해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늘어나는 지출만큼 소득이 따라주지 않아서 조금 부담이 되는 시기입니다. 어차피 써야 하는 돈이라면 자신에게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위하여 돈을 써도 좋은 소리를 듣지 못하는 시기입니다. 아르바이트를 할 기회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일단 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9,20,24,29
* 물건 : 컵 (물을 많이 마시면 좋다. 그것도 예쁜 컵에...)
* 장소 : 헬스장 (스스로를 가꾸는 것에 인색하게굴지 말자.)
* 색깔 : 빨강




천칭자리
천칭자리 (9월23일∼10월22일)

9월 1일 - 9월 30일 : 나에게도 이런 기회가...

몸과 마음에 활력이 넘치는 시기입니다. 특히 육체적으로 안 좋았다면 이번 달에는 많이 회복이 될 것입니다. 운동을 새로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수영이나 헬스를 한 두달 끊어서 지속적으로 해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기는 것입니다.

뜻하지 않은 소식이 들려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기회를 펼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될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PR의 시대라고 합니다. 자신을 자꾸 알려야 그만큼 기회가 많아지게 됩니다.

심리적으로는 아주 유쾌하지만 약간 오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처음 만나는 사람 앞에서 자칫 잘못 행동하면 푼수로 오해를 받을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오래된 커플이라면 이제 결혼이라는 단계로 접어들 때가 된 것인지도 모르니 심사숙고 해보세요.

돈 걱정 없이 지낼 수 있는 시기입니다. 어느 정도 지출이 일어나겠지만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정도일 것입니다. 경제적인 문제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자신의 판단을 믿도록 하세요. 당신의 금전운이 좋으니 다른 사람보다 당신의 판단이 믿을만 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1,14,19,27
* 물건 : 스피커 (가끔은 시끄러운 음악 속에서도 대회가 가능하다.)
* 장소 : 강변 (널찍한 강변을 걷고 있으면 다양한 아이디어가...)
* 색깔 : 분홍


전갈자리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9월 1일 - 9월 30일 : 의욕의 회복이 관건!!

조금씩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시기입니다. 문제는 일을 할 준비가 되어 있음에도 의욕이 부족하다는 것 정도이겠네요. 어떤 일을 하기에 앞서 내가 왜 이 일을 하려고 하고 있으며, 이 일을 통해 무엇을 얻을 수 있을지를 미리 생각해보세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의욕을 고취시켜야 합니다.

밀린 일들이 있다면 이를 처리해야 할 때입니다. 오늘 할 일을 내일로 미루는 것은 금물입니다. 자칫 이렇게 쌓인 일들 때문에 중요한 일을 처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된 문제의 해결책을 찾게 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모든 것은 자기 자신이 하기 나름입니다.

사랑과 관련해서는 조금씩 당신의 마음을 움직이게 만드는 사람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사람이지만 지금까지는 발견하지 못했던 다른 부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상대방의 다른 모습을 보게 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대방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질 것입니다.

시기적절하게 돈이 들어오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지출이 너무 커지지 않도록 조절을 해야 할 필요는 있습니다. 유흥의 자리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겠네요. 기분에 휩쓸려 한 턱 쏘고 나서는 두고두고 후회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3,17,21,26
* 물건 : 책 (이 세상 어떤 책이라도 무익한 책은 없다.)
* 장소 : 까페 (까페에서 마시는 커피 한 잔과 함께 이런저런 구상을..)
* 색깔 : 자주색



사수자리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1일)

9월 1일 - 9월 30일 : 소중한 인연의 등장!!

당신과 비슷한 코드의 사람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 받는 사이가 되니 오래도록 그 관계가 유지될 것입니다. 이 사람은 선배 같은 친구일 수도 있고, 의외의 동업자일 수도 있으며, 자신의 스폰서가 되어주는 사람일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이목에 신경을 쓰게 되는 때이기도 합니다. 어느 정도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는 것은 나쁘지 않지만, 이때문에 당신의 스타일이 영향을 받아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입히지 않는 한 당신의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이 좋겠네요.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 너무 심한 잔소리는 금물입니다. 자칫 이러한 잔소리로 인하여 심한 말다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는 좋은 애정운이 들어와 있습니다. 이성과의 만남의 자리를 많이 만들어 보도록 하세요.

재물운은 나쁘지 않습니다. 주변에 당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나타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도움을 거절할 것이 아니라 일단 받아들이도록 하세요. 자존심을 세울 필요가 없습니다. 나중에 당신이 그만한 보답을 상대에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3,8,9,17
* 물건 : 흰 종이 (아무것도 없는 흰 종이에서 모든 것이 출발...)
* 장소 : 노점상 (오뎅 한 꼬치를 먹으면서더 인연은 싹튼다...)
* 색깔 : 네이비블루



염소자리
염소자리 (12월22일∼1월20일)

9월 1일 - 9월 30일 : 책임감 급상승!!

주변에 다양한 변화의 기류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 이어 이번 달에도 한가하지는 않을 것 같군요. 당신을 황당하게 만드는 상황들이 전개되기도 하지만 의외로 잘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어떠한 상황이 벌어지더라도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일에 집착하기 보다는 담담하고 차분하게 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 달 당신에게는 중요한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해결해야 하는 일들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당황해서 너무 급박하게 서두르면 일을 그르치게 될 것입니다.

애정운이 나쁘지 않지만 미지근하게 굴면 안 됩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맘에 드는 사람에게는 적극적으로 행동하십시오. 괜스레 미적거리다가는 다른 사람 좋은 일만 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서로에게 가지고 있는 좋은 감정이 조금씩 커가고 있는 중입니다.

경제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책임감이 커진만큼 소득도 늘어나게 될 것입니다. 당장에는 갑자기 늘어난 일이 힘에 부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적응하게 될 것입니다. 노력이 따르지 않은 소득은 없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4,10,19,20
* 물건 : 향수 (스타일을 완성하는 것은 은은하게 풍기는 당신의 향...)
* 장소 : 액세서리가게 (가끔은 화려한 장신구로 스스로를 치장하라.)
* 색깔 : 베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