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20. 03:35

2008년 09월 Singles (2008.08.20 ~2008.09.20)

복잡한 상황 속에서 오락가락 갈피를 못 잡는 달. 불안정한 기조가 유지될 듯하지만 조금만 여유를 가져보자. 의외의 일들이 행운과 연결되어 있다. 동전의 앞면과 뒷면처럼 좋지 않은 일과 나쁜 일은 붙어 있는 법이다. 순간의 편안함을 위해 큰뜻을 버리고픈 마음이 들 수 있다. 그러나 매사에 마음을 다잡을 것. 높은 꿈이 거저 이뤄지면 재미없지 않을까.
기분이 불안정한 시기엔 억지로라도 웃음거리를 찾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자꾸 친구나 동료를 비교하기 시작하면 급격하게 자신감을 잃게 된다.
상대방에게 지나친 간섭을 할 가능성이 높다. 데이트할 때 괜한 시비거리를 만들지 않는 게 좋은 시기.
MONEY 애증의 관계. 당신은 재물복을 간절히 원하지만, 재물은 당신을 비껴간다. 초연할수록 돈이 따라붙는 시기. CAREER 미팅 중에 사소한 견해 차이로 동료나 후배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주변의 의견을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행운의 소품
: 향수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2, 26, 9/3, 12
 
월초의 스트레스에 각별히 주의하자. 마음의 화를 다스리기 쉽지 않아, 이런저런 갈등에 휩싸일 수 있고 과민하게 반응할 가능성이 높은 시기. 지나고 보면 사실 그것들 대부분은 기우로 밝혀진다. 중순 이후엔 빠른 속도로 안정을 찾아가며 방향감각을 회복한다. 그 전엔 불필요한 모임은 자제하는 쪽이 불협화음을 미리 막는 길. 중요한 약속은 하순으로 미루자.
우유부단해지면 작은 행운도 놓친다. ‘이것이다’ 결정했으면 관철시킬 것.
작은 일에도 신경이 예민해져 사소한 일로도 다투게 될 소지가 높다. 왜 싸웠지? 자신마저도 혼란스러운 시기.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를 위해서도 절대적으로 인내가 필요.
MONEY 금전문제로 난처한 입장에 처할 수 있다. 의사 표현을 분명히 해야 관계 악화를 막는다. CAREER 확실하게 자신의 위치를 세워야 한다는 강박관념과 그렇지 못한 현실 사이에서 스트레스가 높아질 듯. 급한 마음은 이해하나 무리한 엔진은 충돌을 부른다는 걸 새길 것.
행운의 소품
: 시집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3, 28, 9/7, 16
 
지친 일상에 새로운 활력소가 생기는 때. 평소에 꿈꾸던 일을 성사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생기고 지금까지 해오던 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을 수 있다. 일이든, 대인관계든, 공부든 자신감을 가지고 처리하면 결과가 좋게 나타날 수 있다. 단, 자신의 의지와 목표를 방해하는 질투심 많은 이상주의자는 경계하라. 생각한 것을 바로 실행에 옮겨도 좋다.
대인관계, 인맥의 확장을 위해 각종 모임에 빠지지 말고 참여할 것. 모임 속에 귀인이 있고 행운이 있다. 남이 아직 모르는 정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로맨틱 무드가 상승하는 시기. 몸과 마음이 잘 맞아 사이가 더욱 뜨거워진다. 싱글은 결혼 결정을 할 좋은 때다.
MONEY 경제적인 감각이 살아나고 쓸데없는 지출은 컨트롤할 수 있다. 일정 금액을 아낀다면 재테크도 가능하다. CAREER 승진운에 상승 기조가 보인다. 성과급이 생기거나 중요한 프로젝트를 맡는 등 좋은 일이 있을 확률이 높다.
행운의 소품
: 실크 스카프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4, 28, 9/5, 18
 
오가는 인정 속에 기쁨도 생겨나고 갖고 싶거나 바라는 일들을 손에 넣을 확률이 높은 시기. 따라서 진정으로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냉정하게 판단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목표가 자신에게 플러스되는지 아닌지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 진로에 큰 전기가 될 사건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다. 선배나 친구, 전문가의 진심 어린 조언이 꿈에 한 발 다가가는 원동력이 된다.
행운을 믿고 열정적으로 행동을 하자. 활동 범위를 넓힌 만큼 대인관계도 확장되고 새로운 가능성도 열린다.
그리웠던 사람과 재회하거나 운명적인 사람을 만나게 될 가능성이 있다. 자신의 판단을 믿고 따를 것.
MONEY 업무나 아르바이트가 많아져 바쁘게 보내는 시기. 적절한 대우를 받게 되어 수입운이 올라가고 바빠서 돈 쓸 시간 없으니 통장에 잔고가 쌓여서 즐겁다. CAREER 일 처리 능력이나 아이디어가 빛을 발해 평판이 높아진다. 파트너운이 좋으므로 팀워크를 발휘하는 일에 주력하면 가시적인 성과를 본다.
행운의 소품
: 초코 크림 코코넛 케이크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5, 29, 9/3, 15
 
시간을 질질 끌며 무의미하게 지내는 사람과 늘 열심히 전진하던 사람의 차이가 분명하게 나타날 시기.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 선택에 따라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노력 여하에 달려 있기 때문. 진정으로 당신이 가야 할 길을 스스로 찾아야 하는 시기. 물론 당신에게는 귀인도 있고 멘토도 있다.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듣고 고칠 것은 고치고 유지할 것은 유지하도록 하자.
자신의 성장을 확인할 수 있다. 모임에서 샤프한 두뇌와 세련된 센스로 호감을 얻어보자.
그를 어떻게 대해야 좋을지 몰라 안절부절못해 뭔가 수동적이 되거나 관심 있는 사람에게 반응이 없어 애를 태우거나 상처를 입을 수도 있다.
MONEY 유혹에 마음이 흔들려 지출이 늘면 꼭 갖고 싶은 것과 하고 싶은 것이 있는데도 잔고 부족으로 포기하는 일이 생길 수 있다. CAREER 업무능력에 대한 비판이나 의심을 받아 의욕을 상실하거나 회사를 다녀야 할지, 말아야 할지 상처 받을 일이 생길 수도 있다. 냉정하게 개선책을 모색하자.
행운의 소품
: 기능성 워킹 슈즈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2, 30, 9/7, 11
 
게을러 중요한 약속을 취소해버리는 등 어처구니없는 일을 하게 된다면 왕따 되는 건 시간문제. 이 시기엔 질타의 강도가 더 크다. 천성적으로 부지런한 편은 아니지만 이달엔 더욱 부지런해져야 사람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다. 들인 노력에 비해 빛은 덜 나지만, ‘낮은 데로 임하겠다’는 자세여야 주변의 잡음들을 감싸안고 갈 수 있다. 힘들어도 가족에 대한 배려를 잊지 말자.
웃을 때나 기분이 좋을 때 나오는 호르몬은 사람을 기분 좋게 해준다.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자주 웃자.
그에게 잘 보이려고 그와 그의 친구, 가족에게까지 열심히 봉사하지만 소득은 별로 없다. 너무 양보하고 희생하는 태도라면 후일에도 짐이 된다.
MONEY 흐름은 좋으나 실속은 의외로 적다. 수입과 지출의 균형을 맞춘 뒤 지출하라. CAREER 열심히 일은 하고 있지만 왠지 손해보는 느낌이 드는 한 달. 시간 외 업무도 잦고 휴일 근무도 늘듯.
행운의 소품
: 자전거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7, 31, 9/9, 12
 
일상에 대한 불만이 점차 커져 짜증이 심화되는 시기. 이럴 때일수록 스케줄을 차분하게 관리해야 한다. 충동적으로 여행을 떠나면 크고 작은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사람들의 비판은 열린 태도로 수용하자. 남에 대한 뒷담화에 한몫 끼어들다가는 자칫 부메랑이 되어 돌아올 수 있으니 조심할 것. 자꾸 나태해지려는 몸과 마음에 새로운 자극을 주어 다시 부지런해지는 계기를 찾아야 한다.
지나친 기대가 원인이 되어 불편함이 생기지 않게 하자. 매사 중도를 지키며 자중하는 것이 이롭다.
라이벌이 출현할 가능성이 있다. 뒤늦게 눈물 흘리고 싶지 않다면 주변을 잘 체크할 것. 먼저 고백을 하는 것도 방법이다.
MONEY 마음이 안정되지 않으면 금전에 대한 감각이 흔들린다. 있는 대로 써버렸다가 나중에 후회할 일을 만들지 말자. CAREER 상사나 동료가 바뀌는 등 업무 환경에 변화가 예상된다. 그들과도 새롭게 친분을 쌓아야 하는 일이 생긴다.
행운의 소품
: 공연 티켓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1, 25, 9/1, 14
 
일이 많아져 고단한 날이 지속된다. 하고 싶은 일은 많지만 생각일 뿐, 어찌된 일인지 행동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아 우울해진다. 한시라도 빨리 빠져나오는 것이 좋다. 결코 쉽진 않겠지만 모든 일을 긍정적인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이 해결책. 아무것도 아닌 일에는 너무 신경을 쓰지 말 것. 중요한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잘못 판단하게 되면 갈등의 골만 키울 수 있다.
무리한 일을 성급하게 해결하려다간 체할 수 있다. 돌다리도 두드려보고 건너자.
자신의 의도와 상관없이 엉뚱한 이야기를 해버려 분위기를 망치는 등 일이 틀어져버릴 수 있다. 상황 체크를 할 것.
MONEY 교제비를 너무 아껴서 인간관계에 금이 가지 않도록 할 것. 적당히 쓰는 것은 인생의 윤활유가 된다. CAREER 제멋대로 행동하는 동료나 후배 때문에 입장이 난처해지거나 신경이 쓰일 조짐. 지혜롭게 한방 먹일 방안을 강구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 소품
: 웰빙 헬스 푸드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1, 29, 9/3, 10
 
월초에는 지난달에 잔재된 불안정한 기조의 영향으로 잠자리까지 불편할 수 있으나, 구름이 걷히며 점차 여유와 편안함을 찾게 된다. 성과가 불투명해 보여도 두려움, 걱정을 멀리하고 과감히 시도한다면 유쾌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세상에서 가장 매력적인 일은 미처 기대하지 못했던 일들이 일어나는 것. 고비를 잘 넘기면 우연하게 다가오는 행운이 있다.
생존 경쟁이 치열할 때는 무엇보다 손익 계산을 하지 말 것. 화합과 질서의식으로 봉사하겠다는 태도가 일을 원만하게 이끈다.
친구에게도 쉽게 털어놓을 수 없는 비밀스런 사랑을 할 가능성이 있다. 금지된 에너지는 욕망으로 들끓고 마음은 고민으로 무겁다.
MONEY 직접 벌어봐야 돈의 소중함을 안다. 쉽게 이익을 얻으려 하지 말고 애써 노력한 뒤에 얻는 값진 소득을 생각하자. CAREER 평소 실력을 갈고 닦아두면 유리한 기회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는 날이 온다. 의욕도 넘치고 동료들의 호응도 좋다.
행운의 소품
: 꽃바구니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30, 9/3, 11, 12
 
새로운 인연을 만들면서 사람들에 대한 호기심으로 눈빛이 반짝거린다. 지금까지 노력해온 일에 대한 결실을 보게 될 시기. 하지만 중반까지는 마음 놓을 때가 아니다. 일 년 중 가장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때일지도.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는 태도를 지녀야 화룡점정의 대미를 장식한다. 전시회나 음악회를 통해 감성을 업그레이드시키면 능률이 한결 오른다.
복고풍에 관심을 가지면 행운이 올 시기. 전갈 특유의 신비성을 발휘하되 모임에서의 패션은 전통을 따를 것.
그에게 모성애를 느끼게 된다. 하지만 지나친 챙김은 그를 마마보이로 만들 수 있으니 진정한 남자로 독립을 시켜야 당신이 편하다.
MONEY 합리적인 소비와 지출도 중요하지만 기분 전환을 위해 적당하게 쓰는 것이 도움이 되는 시기. CAREER 돌발 상황이 발생해도 동료나 선후배의 도움으로 무난히 넘길 수 있다. 주변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수록 커리어운이 상승.
행운의 소품
: 와인과 치즈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3, 30, 9/9, 16
향후의 커리어를 결정할 중요한 문제를 놓고 오래도록 생각할 시기다. 과거에 집착하다가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하자. 후회와 아쉬움을 이겨내야 새로운 도약을 꾀할 수 있다. 돌이킬 수 없는 것들에 매달리기보다는 새로운 교육과정이나 창업 모임 등을 찾아 지평을 넓혀두는 게 좋다. 인간답게 사는 방식에 대해서도 좀 더 많은 생각을 기울여야 한다.
행복하고 생산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선 생활에 균형이 있어야 한다. 아름다운 건 좋은 일이지만 정도를 지나치면 안 된다.
조바심 가질 일이 아닌데도 조바심을 내거나 갑자기 화를 불쑥 내는 등 불화의 조짐이 있다. 이달엔 가능한 한 자신이 기분을 억제하는 쪽이 바람직하다.
MONEY 부모나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으려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 전의 전쟁에 응석은 통하지 않는다. 돈 때문에 이미지 구기지 않도록 하자. CAREER 업무 능력, 주위의 평가, 현 수준에서 언제까지 이 직장에서 생존 가능할지 등을 냉정하게 돌아볼 것.
행운의 소품
: 건강 검진권
데이트하기 좋은 날
: 8/25, 9/1, 6, 13
 
고민하던 일이 하나 둘씩 해결되고 부드러운 성품 덕에 좋은 결실을 맺을 가능성이 높다. 변화운이 있어 선택 앞에서 고민하게 되는데, 변화를 꾀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는 게 좋다. 이럴까 저럴까 고민하는 시간도 되도록 빨리 끝내는 게 좋다. 길어지면 행운이 멀리 물러날 수도 있기 때문. 단, 주위 사람들을 너무 믿어 허황된 꿈에 빠져들어서는 곤란하다.
인생의 심오한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선 자유 시간을 자주 갖는 것이 좋다. 그 속에 창조가 있다.
좋아하는 상대가 나타나면 혼자 판단하지 말고 친한 친구와 상의할 것. 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친구들의 도움을 활용하면 관계가 급진적으로 진전된다.
MONEY 작지만 목돈을 만질 기회가 온다. 힘껏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으니 열심히 뛰자. CAREER 미래의 자산이 될 일들이 기다리는 행운이 따르는 달. 승진, 급여 인상, 이직이나 구직의 정보 등에서 유리한 시기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