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24. 13:01

2008년 09월 Sure

2008.09. SEPTEMBER

job 할 일이 많아지는 시기. 따라서 능력 이상의 일이나 처음 해보는 새로운 일과 맞닥뜨리게 되는 상황이 만들어 질 수도 있다. 자신이 원하지 않던 일을 떠맡게 되어 정신적으로 큰 스트레스가 있을 것. 하지만, 이런 때일수록 마인드 콘트롤에 신경 쓰자. 강박관념과 책임감으로부터 자유로워질수록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다.
money 활동이 많아지고 대외적으로 많은 사람들을 만나거나 각종 파티에 초대받게 된다. 따라서 다른 때보다는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알뜰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급선무다. 한편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배우는 것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시기니,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은 아끼지 말 것.
love 상대 이성이 마음에 들고 내 사랑으로 만들 자신감과 의욕이 강렬할 수 있다. 하지만 자신만의 생각으로 일방통행으로 다가간다면 상대방으로 하여금 부담감을 갖게 할 수 있다. 열정과 자신감만큼 천천히 그리고 신중하게 접근하는 지혜가 필요할 듯. 한편 연인들은 다투지 않도록 주의하자.
job 일할 맛이 나고 자신감이 넘치는 한 달. 능력 발휘를 하게 되고 좋은 결실 속에 상사로부터 칭찬을 듣는다. 한편 새로운 사람들과 만남 속에 대인관계가 넓어지면서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게 될 듯. 따라서 바빠도 불평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일한다면 그에 비례해서 좋은 일들이 생길 수.
money 선물을 받거나 먹을 복이 많은 시기이지만 선물을 할 일도 많이 생긴다. 한편 연봉 문제에서 좋은 소식을 접하게 되거나 투 잡을 통해서 약간의 부수입이 들어오는 쏠쏠한 달이다. 하지만, 돈이 들어온다고 지름신이 강림할 수 있으니 쇼핑은 세일 기간을 꼭 이용할 것. 좋은 물건을 값싸게 구입하는 행운이 따를 것이다.
love 사랑에 나이의 한계는 필요치 않다. 연하의 남성과 사랑에 푹 빠질 수도 있다. 멋진 이성과 환상적인 만남을 통해 사랑의 향기에 취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열정의 시기다. 한편 연인들은 계절만큼이나 뜨거운 사랑을 넘어 사랑의 결실이 조금씩 익어 가게 될 듯. 커플 의상이나 커플링은 행운을 배가시켜 주는 아이템.
job 한 번은 웃게 되고 한 번은 울게 될 듯. 5일 전에 태어난 사람은 일을 할 때는 뒤로 미루지 말고 빠른 속도로 진행시켜야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하지만 5일 이후에 태어난 사람은 늦어도, 돌아가도 안전한 방법을 선택할 것. 처음은 비록 힘들어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는 달이니 인내심을 갖도록 하자.
money 금전적인 부탁을 해야 하는 우울한 일이 생긴다. 자존심이 상하게 되고 자신에 대해 상대방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도 생각해 보게 된다. 한편 상대방으로부터 금전적인 청탁을 받아 거절할 수도 없고, 들어 줄 수도 없어 입장이 묘해질 수 있으니 적당한 명분을 만들 수 있도록 궁해 보이는 지혜가 필요하다.
love 한편으로는 사랑인 것 같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친구인 것 같기도 한 어정쩡한 상태. 내가 좋아하면 상대방은 그냥 친구일 뿐이라고 할 수 있고, 상대방이 좋아한다고 하면 사랑의 감정이 생기지 않아 부담스러울 수 있다. 빠른 결정을 내려고 하지 말고 천천히 서로를 좀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것.
job 일복이 제대로 터진다. 여러 가지 일을 한꺼번에 진행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나,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하게 되는 행운을 잡게 될 수도 있다. 불평을 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갖는다면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된다. 한편 스카우트와 관련된 제안도 생길 수 있을 듯.
money 먹을 복이 생기는 시기. 집안에 경사가 생기거나 친구나 동료로부터의 초대가 잦을 것이다. 또한 각종 모임이나 회식이 잦아질 수도 있으니 허리 살을 고려해 과음, 과식을 주의하자. 그리고 부조금이 많이 나갈 수 있으니 예비비를 넉넉히 준비할 것. 한편 집안에는 금전적인 이익이 생겨 웃음꽃이 피어난다.
love 요란하지 않으면서 조용하고, 열정적이진 않지만 차분하고, 설레진 않지만 행복한 사랑의 이야기가 만들어 지는 시기. 연인들은 아름다운 만남 속에 사랑의 열매가 조금씩 익어가게 될 듯. 한편 솔로들은 자연스러운 만남 속에 사랑의 싹이 트게 되고, 이성과 사랑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생길 것이다.
job 경쟁의 시기. 같은 업종의 다른 회사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과로하게 되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또 회사 동료와 보이지 않는 경쟁으로 인하여 인간관계에 먹구름이 낄 수도 있을 듯. 따라서 지나친 집착을 갖기보다는 적당하게 능력 발휘를 하고, 적당한 휴식을 통해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지혜를 가질 것.
money 주변에서 쇼핑한 물건을 자랑하는 이가 생기니, 자신도 질투심이 생겨서 그다지 필요하지 않은 쇼핑을 하게 된다. 또 친분이 있는 사람으로부터 물건 구입의 청탁을 받고, 형편이 되지 않으면서도 무리하게 구매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아닌 것은 확실하게 거절하는 단호함이 필요하다.
love 삼각관계? 연인들은 새로운 사람이 생길 수도 있다. 자신에게 새로운 이성이 생기면 기분 좋은 스릴을 느끼겠지만 상대방에게 또 다른 이성이 생긴다면 배신감과 모멸감으로 전율하리라. 솔로들은 소개팅이나 미팅으로 잦은 만남의 기회가 생길 수 있는데 정작 결실은 별로 없으니 그냥 쉬는 게 나을 듯.
job 한 마음이 되는 시기. 혼자보다는 팀워크로 움직일 필요성을 절감하게 된다. 개인주의를 탈피하고 ‘우리는 하나’라는 마음가짐을 갖도록 하자. 단합을 위한 회식자리가 만들어지거나 야유회가 생겨 서로의 친목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쌓여온 오해가 있다면 이 자를 빌러 풀 수 있는 계기가 된다..
money 각종 모임을 통한 지출이 잦아질 수 있으나, 모임에서 금전적으로 도움을 받거나 선물을 받게 되니 만남을 피하지 말자. 고마운 마음이 생기고 감동으로 이어질 듯. 한편 여행을 하거나 쇼핑을 할 때는 혼자 놀기보다는 단체로 할 것. 쏠쏠한 할인 혜택으로 경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다.
love 너는 나, 나는 너. 둘이 하나가 되는 시기. 상대방의 눈빛만 봐도 마음을 알 수 있는 ‘독심술’(?)의 경지까지 사랑이 발전한다. 함께 있기만 해도 편안하고 행복의 향기가 넘치게 된다. 잠시라도 떨어지기 싫어 귀가 시간이 늦어 질 수 있으며, 전화 통화로 인한 통화 비용 또한 만만치 않게 나올 듯.
job 일을 벌이는 시기.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도전정신과 모험심을 갖고 새로운 분야에 적극적으로 뛰어들 것. 하지만 지나치게 앞서 나가거나 많은 일을 벌이기보다는 적당한 것이 좋다. 한편 해결할 수 없을 정도로 일을 벌이게 되어 어려움에 처할 수도 있으나, 귀인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해결된다.
money 이것도 사고 싶고, 저것도 사고 싶다. 또 하고 싶은 것도 많아지게 된다. 금전적으로 지출이 많아질 수 있는데 정작 현실의 사정은 그렇지 못하다. 신용카드를 무리하게 사용하면, 뒷감당이 힘들어지기 딱 좋은 시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고, 계획성 있는 소비 생활과 꼭 필요한 지출만 할 것.
love 마음에 드는 이성이 생겨 적극적으로 접근을 시도하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하지만 상대방으로 하여금 부담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니 차분하고 계획적으로 다가갈 것. 한편 연인들은 사랑이 나날이 발전하는 즐거운 시기, 하지만 상대방에 대한 지나친 기대심으로 인하여 실망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job 배우고 내공을 키우는 시기. 자신이 하는 일에 있어 실력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는 걸 느낄 수 있다. 또 새로운 분야를 접하고 배우게 될 수 있을 듯. 일에 있어서는 부담감을 갖거나 귀찮아하지 말고 긍정적인 자세로 임하라. 한편 상사나 경력자와 좋은 관계가 유지되어 일하는 즐거움이 생길 터.
money 자신에게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말라. 지식을 충족시키거나 얼굴이나 몸매 만들기에 투자하는 것은 물론, 헤어나 의상 등 패션에까지 아낌없이 투자하라. 단 돈을 빌려서까지 투자하는 것은 자제할 것. 한편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경제적인 면에서 고민이 생길 수 있다.
love 주기보다는 받는 사랑을 하게 된다. 솔로들은 잘 알지 못하는 이성이 접근해 오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울 수도 있지만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행동하라. 최소한 그로 인해 손해가 나지는 않는다. 한편 연인들은 상대방으로부터 멋진 선물을 받게 되어 조금 심적으로 부담이 생길 수도 있으나 그래도 행복만점인 시기다.
job 복지부동. 활동을 많이 하기보다는 조용히 없는 듯 지내는 것이 좋다. 윗분의 눈에 띄지 않도록 하고 맡은 일에만 충실할 것. 그리고 새로운 기획안을 제안하지도 말라. 회사에서 퇴근하면 밖으로 나돌지 말고 집에 일찍 들어가 휴식을 취하면서, 자신을 돌아보며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라.
money 은행계좌에 빨간 불이 켜졌다. 부도(?)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어느 때보다 돈의 무서움을 절실하게 인식하게 되는 시기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금전적인 청탁을 받게 된다면 단호하게 거절할 것. 또 주식이나 기타 투자하는 것도 자제하라. 쇼핑도 꼭 필요한 것이 아니면 다음 기회로 미루자. 괜히 헛돈만 쓴다.
love 애정에 먹구름이 끼게 되는 시기. 상대방에게 지나치게 의존하거나 부담감을 주는 언행을 삼가할 것. 의견 대립이나 성격 차이로 트러블이 생겨 서로에 대한 사랑에 변화가 생길 수 있다. 한편 솔로들은 외로움에서 탈출하려고 애쓸수록 점점 더 외로움이 몸을 조여들 듯.
job 일할 맛이 나는 시기. 일에서 능력을 발휘하게 되고 좋은 결실을 거두게 된다. 더구나 배움의 즐거움까지 겹치게 되니 일석이조가 될 듯. 한편 대인관계도 넓어지고 좋아지는 기회가 만들어지니 적극적으로 활동해 보라. 일복이 터지겠으나 다 득이 되는 일이니 최선을 다할 것.
money 고정수입 이외에 부수입이 생긴다. 부보님으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을 받게 되거나 예상치 못한 부수입과 선물이 생기는 행운의 시기. 또 투잡의 기회가 다가오니 놓치지 말라. 각종 인터넷 쇼핑몰의 이벤트나 언론사 상품 이벤트에 재미로 참가하면 의외의 행운이 따라 온다.
love 좋아하는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 사이에서 기분 좋은 고민을 하게 되는 시기. 그냥 자연스럽게 만남의 관계를 갖다 보면 저절로 해결될 것이다. 두 사람 사이에서 연애하는 스릴과 묘(妙)한 재미를 만끽해 볼 것. 솔로들은 갑자기 여러 이성과 만나게 되거나 마음에 드는 사람들이 많아져 즐거운 고민이 생긴다.
job 노력한 만큼 결실을 거두게 되는 시기. 매사에 적극성을 갖고 임하라. 또 몸은 하나인데 여러 가지 일을 하게 되어 일복이 터질 수 있으나 일단 긍정적으로 생각할 것. 육체적으로 고된 일보다는 지혜와 지식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더 많으니, 생각을 많이 하고 새로운 이들과 대화를 많이 나눌 것.
money 돈. 돈. 돈. 가만 있어도 돈이 따라 붙게 되는 시기. 좋은 꿈을 꾸었다면 재미 삼아서라도 로또 한 장을 꼭 사라. 각종 상품 이벤트에 참가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 뜻밖의 행운으로 기분도 좋아지고 활력도 넘치게 된다. 한편 연봉이나 금전 문제에 있어 좋은 소식을 접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알뜰한 쇼핑 마인드는 놓치지 말 것.
love 사랑의 포로가 된다. 사랑의 운이 대박으로 터질 시기. 따라서 마음에 드는 남성이 있다면 용기를 내어 지속적으로 접근 할 것. 결국 사랑이라는 달콤하고 아름다운 선물을 갖게 될 수 있다. 한편 연인들은 사랑이 무르익어 결혼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
job ‘바쁘다 바빠’를 되뇌게 되는 정신 없는 시기다. 일하는 즐거움과 빠르게 흐르는 일상 속에 묻혀서 지내게 될 듯. 새로운 일과 사람들을 접하는 기회가 많이 생겨, 일상에 신선함과 설렘이 깃들 것이다. 한편 이직과 관련되어 달콤한 제안을 받게 될 수도 있으니 신중히 생각해 보자.
money 수입과 지출의 폭이 유난히 큰 시기가 될 수 있다. 많은 지출이 있겠지만 다행히 수입도 많아서 적자가 나지는 않을 것이다. 한편 삶의 거주지를 옮기거나 여행이나 출장을 가는 일이 생길 수도 있어, 이에 쓰이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하지만, 차를 바꾸거나 정비를 하는 등 자동차와 관련 소비는 이번 달이 적기.
love 만남과 이별, 이별과 만남이 교차하는 시기. 연인들은 군대를 가거나 외국에 나가게 되어 잠시 떨어져 지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이별하게 되더라도 좌절하지 말라. 이별 속에 새로운 만남도 생기게 마련이니 주변을 잘 돌아보자.

writing·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정혜선 I editor·조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