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22. 14:07

2009년 01월 Singles


사자 굴에 들어가도 정신은 바짝 차릴 것. 운명을 겁내는 사람은 운명에게 먹히고, 운명에 몸을 던지는 사람은 운명이 길을 비켜준다. 냉혹한 현실에서 살아남으려면 무엇보다 당신 스스로가 변해야 하지 않겠는가. 앞에 무엇이 기다리는지 묻지 말자. 물을 시간이 있다면 차라리 그 시간에 앞을 향해 가라. 이 와중에도 당신은 미적거리고 있는가.
웃는 낯에 침 뱉으랴. 힘든 때일수록 환한 미소를 잃지 말자. 웃음은 자신을 밝게 하고 주변을 전염시키는 바이러스다.
안타깝지만 불협화음이 내재되어 있다. 말 한 마디, 사소한 행동에 상처를 입고 끙끙 속앓이를 할 듯.
CAREER 직장 내에서 인간관계나 업무처리에 있어 감정적으로 가게 되면 분명히 실수한다. MONEY 공자님 가라사대, 자고로 인터넷 쇼핑몰이 파산의 근원이니라. 돌을 보듯 하라.
행운의 소품
: 미니 다기 세트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4, 1/1, 5, 10



 
현재의 상황이 답답하게 느껴져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이면엔 현실에서 도피하고픈 속내가 숨겨져 있지만 그래도 결코 현실을 기피해서는 안 된다. 사자후처럼 당당히 맞서라. 당당히 맞서는 용기가 행운을 부른다. 고난이 있지만, 끝까지 집중력 있게 한 우물만 파다보면 성취운이 분명히 따르리라.
자신에게 맞는 일을 발견하면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실력 있는 후원자를 찾으면 훨씬 수월하게 풀린다.
애정곡선도 주춤한 상태. 초반엔 진도가 잘 나가지 않다가 중반 이후 에너지가 유입되며 자극적인 사랑을 기대해볼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라. 참는 자에게 복이 있다.
CAREER 너무 완벽하면 인간미가 없다. 스스럼없이 단점을 부각시킴으로써 동료들에게 마음의 벽을 허물게 하는 게 비법이다. MONEY 절약을 한다고 하지만 어디로 새는지 돈이 항상 모자라 고민이다.
행운의 소품
: 손난로와 핫 팩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1, 25, 1/7, 14



 
줏대 없이 부화뇌동하면 시간만 낭비하고 집중력과 추진력을 잃게 된다. 2009년의 첫 달부터 허송세월하고 싶지 않다면 다른 것에 신경 쓰지 않아야만 현재의 일을 뜻대로 이룰 수 있다. 방심하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 운. 조심하라.
다른 사람에게 무언가 상처나 악영향을 주면 그 이상이 돌아올 수 있다. 협동하는 자세를 갖추자.
몸과 마음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아 사랑에도 티격태격 위기감이 감돌 운. 두 사람 사이의 배려와 아끼는 마음을 더욱 견고히 할 필요가 있다.
CAREER 너무 긴장하거나 혹은 반대로 정신이 풀려 실수가 잦아진다. 자신감을 잃다 보면 퇴직을 하고픈 유혹도 생기지만 순간적인 감정을 잘 넘길 것. MONEY 돈으로 인해 가까운 사람과 감정이 상할 수 있다. 모쪼록 돈 문제는 단순명쾌한 게 최선. 단돈 10원이라도 빌렸다면 잊지 말고 갚자.
행운의 소품
: 무릎담요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3, 1/2, 10, 11



 
황소처럼 신년 초부터 강력한 엔진이 가동된다. 강하게 주위를 이끌며 리더로 존재 가치가 부상될 운이니 기대하라. 농작물은 농부의 발걸음 소리를 듣고 자란다. 당신의 채찍과 관심 여하에 따라 농작물의 성장 속도가 다르다는 의미.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끊임없이 뭔가를 찾아 용트림을 할 것.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멋들어진 이력서를 만들어 항상 휴대를 하여 만반의 준비를 갖추자.
매력 있는 직장 동료가 관심을 표출하거나 소개팅 제안이 들어오는 등 러브 모드가 펼쳐질 듯.
CAREER 다른 업종의 사람들과 교류를 하면 ‘그런 방법도 있었구나’ 할 정도로 꿈에 가까이 다가가는 루트를 발견하는 행운을 얻을 수 있다. 관심의 지평을 넓혀라. MONEY 참신한 아이디어가 성과급이나 보너스 등으로 연결된다. 대외적인 활동에 열심히 참여해볼 것.
행운의 소품
: 캐시미어 소재의 울 니트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7, 1/4, 8, 15



 
신년이 되었는데도 대충 하루를 살아가려고 하는가. 비극도 이런 비극이 없다. 자세가 달라져야 하는 시기. 고진감래라 하지 않던가. 어려움도 성공의 한 과정임을 명심하자. 현재는 성과를 보는 때가 아니라 좀더 노력해야 하는 때다.
사람은 논리만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논리만 내세우기보다 알아듣기 쉬운 말로 감성에 호소하는 것이 포인트.
문제가 생겼다면 침착하게 정면으로 맞서서 해결책을 모색해야 한다. 서로 섹스 때문에 갈등이 깊어질 수 있다.
CAREER 뚜렷한 목표를 만들어 스스로 의욕을 불태워야 한다. 섣불리 이직을 생각하지는 말자. MONEY 노는 것에 호기심이 왕성해지며 흥미의 대상도 자주 바뀌다 보니 자연스레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 선무당이 사람 잡는댔다. 새롭게 시작한 취미생활에 갑자기 많은 돈을 쓰고 후회하지 않도록 하자.
행운의 소품
: 머그컵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4, 29, 1/9, 17



 
몰아치는 파도 속에 휘말린 듯 급격한 변화를 겪을 수 있는 한 달. 긍정적인 면보다 부정적인 면이 크니 가급적이면 움직이지 말고 묵묵하게 자리를 지키는 게 좋다. 과로나 스트레스는 제때에 풀 것. 쌓이면 병이 깊어진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말로만 떠들고 실천력이 안 따라준다면 무용지물이다. 책상 앞에 앉아 분석적 지능만을 발휘해서는 노상 공염불일 뿐이다. Just do it!
일보 진전, 일보 후퇴를 반복해서 관계가 권태기에 돌입할 수 있다. 적령기라 해도 결혼을 너무 의식하지 말고 여유 있게 대처하는 것이 좋은 관계로 발전하는 방법이다.
CAREER 한 번의 실수로 모처럼 다가온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지낼 것. MONEY 금전문제로 신경이 다소 예민하다. 한 달의 지출 내역을 꼼꼼히 기록해두어야 삐끗하지 않는다.
행운의 소품
: 안마기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5, 1/1, 6, 13



 
젖은 빨래처럼 축축 처지는 시기다. 지나치게 신중한 모드는 자신에게 좋지 않다. 이런 때일수록 보이는 것만 믿어서는 곤란. 보이지 않는 것도 믿을 줄 알아야 삶이 편안하다. 마음의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귀를 열어놓을 것. 인간관계에선 상대방의 의도를 빨리 캐치할수록 유리해진다.
재미있으면 웃고, 궁금한 게 있으면 주저없이 질문하라. 무표정한 꿀 먹은 벙어리는 운을 흐리게 할 뿐이다.
섹스를 사랑에 대한 증거로 받아들이면 관계가 정체될 수 있다. 튕길 땐 튕기며 약속은 확실하게 받아내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
CAREER 지나치게 스스로를 밀어붙이면 숨조차 쉬기가 어렵다. 페이스를 잘 조절해야 자리에서 오래 버틸 수 있다. MONEY 컨디션이 다운되며 의료비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병이 나기 전에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를 챙겨 먹도록 하자.
행운의 소품
: 클러치 백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6, 30, 1/3, 7, 11



 
어수선한 주변 분위기가 생명력에 도움이 되는 시기이니 모임이나 세미나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서 정보를 주고 받을 것. 퇴근 후 집으로 직행하지 말고 북적거리는 장소에서 긴장을 풀자.
언론인 아이다 터벤은 500마디의 문장을 쓰기 위해 3~4주 동안 열정적으로 자료를 모은다고 한다. 가방에 교양서적 한 권쯤은 넣고 다녀야 하지 않겠는가.
인기운에 영향을 받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한 달. 솔로는 친구운, 소개운이 강해지며 연인을 만들 수 있다. 친구 사이가 연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CAREER 손쉽게 상사의 마음을 끌게 되고,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시기. MONEY 안정기에 접어들어 무리만 하지 않으면 순조롭게 돈이 따를 듯. 우량주나 가치주 위주로 주식을 조금씩 사 모아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행운의 소품
: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페이셜 오일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7, 30, 1/1, 12



 
머리를 싸매고 심각하게 고민할 필요까지는 없지만 그냥 체념해버리기엔 아까운 기회가 많은 달이다. 이럴 땐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믿음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과의 교류를 피하거나 혼자만의 둥지를 짓는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진 않는다.
남의 말에 솔깃하여 자기 자신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 확신을 갖고 밀어붙이는 자세여야 난관을 돌파할 수 있다.
당신, 뭘 믿고 여전히 튕기기만 하는가. 그동안 당신에게 호의적이던 남자들에게 연인이 생기며 연애를 할 기회가 줄어들 수 있다. 못 이기는 척 데이트에 응하라.
CAREER 사무실 환경이나 분위기 등을 개선하고 싶은 욕구가 커지면서 전반적인 불만으로 연결될 수 있다. MONEY 성급한 판단은 보류. 정확한 분석 없이 바닥이라 생각하고 주식에 투자했다가는 영락없이 낭패를 볼 수 있다. 투자 전에 충분한 종목 분석이 필수!
행운의 소품
: 럭셔리한 잠옷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0, 29, 1/9, 13



 
쓸데없는 공상에 많이 빠지게 되는 시기. 마음은 산만한데 할 일은 많다. 연초부터 생활 계획을 잘 짜야 이달에 반드시 마무리 지어야 할 일을 놓치지 않고 챙길 수 있다. 혹여 실수하거나 큰일을 저질렀을 땐 솔직하게 시인하고 당당하게 사과하는 것이 이미지를 업시킨다. 잘못도 성장의 기회로 변화시켜라.
잿속에 묻혀 있는 불씨는 꾹꾹 다독여 누를수록 더욱 깜빡이는 법. 자신을 다스릴 근본적인 방법을 찾아야 한다.
연애에 대한 기대심리와 불안감을 동시에 느끼는 한 달. 특히 섹스 욕구가 높아지며 관계의 불확실성 때문에 노심초사할 수 있다.
CAREER 상사와 함께 밥을 먹거나 술자리에 참여하는 일이 많아지면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될 수 있다. 오해 사지 않을 행동은 애초에 하지 않는 게 좋다. MONEY 현금이나 지갑을 분실하거나 소매치기당할 우려가 있다. 소지품 단속에 주의하라.
행운의 소품
: 감각적인 속옷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6, 28, 1/7, 14



 
자아실현에 대한 욕구가 커져 자신감과 존재감도 높일 수 있는 시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지고, 각종 모임에 초대되는 일도 잦아진다. 그만큼 당신의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증거이니 기꺼이 응하자. 친목 성격의 모임보다는 전문인들의 모임을 통해서 인맥을 확장하고 아이디어를 키우는 게 실속을 챙기는 방법이다. 연초부터 간절히 원한다면 올해 당신이 원하는 일은 분명히 이루어진다.
맑은 물을 따라 흘러가는 나뭇잎처럼 살아가는 게 요령. 억지로 거스르려고 하지 마라.
그동안의 지루한 생활을 보상해줄 만한 드라마틱한 연애가 기다리고 있다. 갑자기 고백을 받거나 연인으로 발전할 좋은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CAREER 야망이 큰 당신에게 꿈에 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다가온다. MONEY 뜻밖의 활동이 많아지면서 월급 외의 부수입이 늘 수 있다.
행운의 소품
: 다이어리나 캘린더
데이트하기 좋은 날
: 12/23, 1/3, 11, 16



 
지금 차가운 겨울바람 앞에 다 포기하고 될 대로 되라 하고 있진 않은지 곰곰 생각해보자. 쥐구멍에도 쨍하고 볕 들 날이 있다. 사람은 자기 밥그릇 챙기는 법을 다 알고 태어나는 법. 긍정이 긍정의 결과를 부른다. 당신은 타고난 오지랖의 대가이지만 심플하게 생각하면 문제는 간단히 풀린다.
행운의 여신이 생각보다 가까이 있다. 마음을 어지럽히는 의심으로 가득 찬 생각을 떨쳐낼 것.
마음과 행동이 어긋나 불안정하거나 외로운 시기를 보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이미 다른 연인이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오호통재라.
CAREER 장애물이 떡하니 버티고 있다. 식사나 술자리에 참석은 하되, 적당한 선에서 빠져나와야 골치 아픈 일에 휘말리지 않는다. MONEY 지출할 일이 생겨 울며 겨자 먹기로 돈을 내놓아야 할 운세. 돈이 들어오지만 줄줄 샌다.

'=== MONTHLY > Jan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1월 Elle Korea  (0) 2008.12.28
2009년 01월 산수도인  (0) 2008.12.28
2009년 01월 Marie Claire  (0) 2008.12.22
2009년 01월 Sure  (0) 2008.12.22
2009년 01월 빙그레  (0) 2008.12.22
2009년 01월 Instyle  (0) 2008.12.22
2009년 01월 Ceci  (0) 2008.12.22
2009년 01월 코스모폴리탄  (0) 2008.12.22
2008년 01월 Esquire  (0) 2008.05.28
2008년 01월 빙그레  (0) 2008.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