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22. 14:09

2009년 01월 Sure

2009.01. JANUARY

job 경쟁 속에서 바쁘게 살아간다. 친하게 지내던 동료와 승진과 관련하여 치열한 경쟁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인간 관계가 냉랭해지고 분위기가 조금은 삭막해질 수도 있다. 그러나 너무 스트레스를 받진 말자. 항상 친절과 겸손을 잃지 않는 것도 중요.
money 주위의 시선이 신경 쓰여 쇼핑으로 인한 지출이 상당히 늘어날 듯. 주변에서 쇼핑이나 여행 제안이 들어와 고민하게 된다. 계획하지 않은 여행에 갈등하지만 결론은 항상 실행에 옮기는 것으로 정해지니 고민하지 말고 기꺼이 받아들일 것.
love 생각의 차이가 갈등의 원인이 된다. 상대방에게 자신의 생각을 관철시키거나 자신이 원하는 대로만 행동해주기를 바라면 서로 부딪칠 가능성이 높다. 이해할 줄 아는 마음과 상대를 편안하게 해주는 배려가 필요하다.
job 배움에 열정이 생기는 시기. 새로운 일에 관심을 갖고 배움의 기회가 생긴다. 또 직장에서 새 업무를 부여받으니 처음은 조금 힘들고 어려워도 하나씩 배워가는 재미가 있겠다. 학업에 열정이 남은 사람들은 대학원 진학을 계획할 수 있을 듯.
money 여행 계획이나 학업 계획 또는 멋진 몸매 만들기 등의 새로운 계획을 세운다. 그 중에서도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는 항목에 관심을 갖자. 특히 외모를 가꾸는 것보다는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것에 투자하도록. 외국어를 배우거나 업무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배울 것을 추천한다.
love 연상의 남성과 기다리던 만남의 기회가 생길 수 있다. 또는 직장 상사나 학교 선배와의 실속 있는 만남이 예상된다. 주변의 남성들을 유심히 지켜볼 것. 관계를 발전시킬 때 단계가 너무 빠르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관건이다. 사랑에도 절제가 필요하다.
job 컴퓨터나 인터넷 관련 직업 종사자는 자신의 업무와 관련되어 좀더 전문 지식이 필요해진다. 인간 관계와 직장 내 처신에 대한 것도 한수 배우는 시기. 자신이 진정 하고 싶은 것과 현실의 조건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고민의 시간을 가질 것.
money 자신에게 투자하는 비용이 제법 많아진다. 얼굴이나 몸매, 헤어 스타일 등 외모에 관심이 많아지고 관리 비용으로 돈이 나간다. 눈썹이나 쌍꺼풀, 얼굴에 있는 잡티나 점 등 비교적 간단한 성형은 괜찮지만 턱을 깎는 등의 수술은 도움이 되지 않으니 피할 것.
love 주는 사랑보다 받는 사랑이 많아 행복해진다.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연인의 뜨거운 애정 공세까지 덤으로 주어질 것이다. 조금 부담스럽겠지만 자연스럽게 받아줄 것. 연인 관계, 이상형, 사랑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는 달이다.
job 인간 관계에 신중할 것. 주변 동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작은 도움을 주는 것을 귀찮아하지 말고 기쁜 마음으로 도와주자. 친절하고 상냥한 태도가 요구되며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새로운 인맥을 쌓으며 대인 관계를 넓혀갈 것.
money 가족에게 큰돈이 필요해져 금전적으로 도움을 주는 일이 생길 수 있다. 조금은 아까운 생각이 들겠지만 집안일이고 부모님의 일이니 즐거운 마음으로 기꺼이 도울 것. 한편 금전적인 청탁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번 달은 적당한 명분을 만들어 거절하는 것이 좋겠다.
love 서로 간에 갈등이 많은 시기. 사소한 일로 다투거나 코드가 맞지 않아 엇갈리는 경우가 종종 생길 수 있다. 한편 솔로들은 자신의 이상형과 반대되는 이성과의 만남이 생길 수도 있을 듯. 만남의 자리에 나가기 전 상대방에 대한 탐색전이 필요하다.
job 노력에 비례해서 결실을 거둔다. 따라서 게으름을 멀리하고 성실하게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업무에 열중할 것. 본업 외에 부수적인 일을 할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임할 것. 뜻밖의 수입이 따를 것이다. 업무상 대접을 받을 기회도 잦을 듯.
money 먹을 복이 생기는 시기. 파티에 참석해달라는 초대장이 여기저기에서 날아들 듯. 각종 모임도 잦아서 외식하는 일들이 많겠다. 따라서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잦은 만남으로 인해 금전적인 지출이 많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자.
love 사랑은 받기보다는 줄 때 더욱 행복하다는 말을 명심하자. 하지만 지나치게 일방적으로 선물 공세를 하거나 자신의 마음을 표현한다면 상대방이 부담을 느껴서 역효과가 생길 수 있으니 균형 잡힌 애정 공세가 필요하다. 뮤지컬이나 콘서트 등 여가 생활을 함께하는 것이 좋다.
job 마무리에 신경 써야 하는 시기. 항상 시작은 좋지만 결과가 좋지 않은 당신. 하지만 작심삼일은 금물이다. 중도 포기하는 상황을 만들지 않도록 매일 아침을 새로운 다짐으로 시작할 것. 이 달에는 묵묵히 주어진 일에만 열중하는 것이 좋겠다.
money 돈 쓸 일이 많아져서 지출이 늘어나는 시기. 자신을 가꾸는 데 드는 돈이 제법 많아지겠다. 성형과 쇼핑에 큰돈을 쓸 수 있으니 항상 심사숙고하고 실행에 옮길 것. 연봉 협상에서 좋은 소식이 예상된다.
love 일방통행식 사랑이 예상된다.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나를 좋아할 수도 있고 반대로 내가 일방적으로 상대를 좋아할 수도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감정이 엇갈리기에 사랑은 불발로 끝날 확률이 높다. 아쉽지만 감정을 아끼는 지혜를 발휘하도록.
job 마음만 앞서가는 시기. 할 일이 많은데 하고 싶은 일도 많다. 하지만 일의 진행은 더디고 원하는 것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듯. 따라서 바쁠수록 여유를 갖고 꼼꼼히 처리하도록 노력하며 느림의 미학을 적용해보자. 주변 사람들과의 논쟁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
money 연봉 문제로 신경이 예민해질 수 있다. 금전에 집착하기 보다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우선 순위를 두는 것이 현명하다. 새로운 계획과 함께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돈 쓸 일도 늘어난다. 자신을 꾸미기보다는 부모님과 지인을 위한 선물 목록을 만들도록.
love 마음에 두고 있는 이성과 자주 다툰다. 티격태격하지만 연인으로 발전하는 단계이니 서로 이해하도록 노력할 것. 다툼이 지나치면 영원히 보기 싫은 원수가 될 수 있으니 현명하게 행동하자. 연인들은 상대방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려고 노력할 것.
job 능력을 발휘하는 시기. 평소에 하고 싶었던 분야의 일을 하거나 자신감 넘치는 일을 맡는다. 성공적인 결과는 물론 능력을 인정받고 이미지도 상승한다. 일의 결과가 직접적인 이익으로 연결될 수도 있다. 하지만 자만하지 말고 겸손함을 잃지 말 것.
money 금전운이 비교적 좋은 시기. 돈 쓸 일도 늘어나지만 수입 또한 쏠쏠하여 큰 불편은 없을 듯. 또한 연봉이 인상될 가능성이 높다. 재테크에 관심이 높아져 각종 정보를 수집하니 부동산이나 펀드, 주식 등에 약간의 투자를 해볼 것.
love 연인들은 연애의 단계를 넘어서서 약혼이나 결혼을 생각한다. 내 옆에 있는 사람과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는 일로 설렘의 나날을 보낼 듯. 솔로들은 외로움의 나날에 마침표를 찍는 날이 머지않았으니 기대해도 좋겠다.
job 열정을 발산해야 하는 시기. 작은 일이나 큰 일이나, 쉬운 일이나 어려운 일이나 주어진 모든 일에서 최선을 다하고 에너지를 쏟아야 한다. 좋은 성과와 연결되고 자신의 입지가 튼튼해지는 결과가 기다리고 있다.
money 행운이 가득한 달. 각종 상품 이벤트에 재미 삼아 응모해볼 것.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의외로 행운의 주인공이 될 확률이 높다. 주변 사람들에게 대접받을 일이 많아지며 답답하기만 했던 미래에 대한 비전이 보이는 행복한 달이다.
love 사랑이 결실을 맺는 달. 연인들은 사랑이 무르익어 결혼 이야기가 오간다. 잦은 의견 충돌이 생길 수 있으나 대수롭지 않게 넘기도록. 솔로들은 환상적인 이성과 꿈에 그리던 만남을 갖는다. 기다렸던 만큼 사랑이 깊어지는 속도가 빠르게 진행될 듯.
job 단결과 화합의 시기.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마음이 맞고 업무 분위기도 좋아진다. 미래에 대한 비전이 뚜렷해짐과 동시에 희망차고 활력 넘치는 날들이 계속될 듯.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서도 자부심을 갖게 되니 어떤 일을 맡아도 적극적으로 몰두할 것이다.
money 재테크에 관심이 많아진다. 주식이나 부동산 등 각종 투자에 관심이 생기고 양질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 하지만 과용은 금물. 적절한 상품에 분산 투자를 하는 지혜를 발휘하는 것이 좋다.
love 연인과 더욱 더 친밀해지는 시기. 서로에 대한 사랑이 점점 깊어져간다. 솔로들은 이상형과 영화 같은 만남의 기회를 갖고 업무로 만난 사람과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매사에 자신을 최상의 모습으로 유지할 것.
job 업무와 관계된 대인 관계가 비교적 좋은 시기. 개인 행동을 하거나 혼자서 움직이는 것은 피하고 조직 안에서 서로 협력하고 함께 움직여야 일에서도 좋은 결실을 거둔다. 많은 사람과 교류하며 인맥이 넓어지니 항상 상대방의 입장을 헤아리는 마음이 필요할 듯.
money 아낌 없이 지출해야 하는 때. 연인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하거나 자신을 꾸미는 일에 소비가 잦아진다. 지갑은 두둑할 날이 없지만 행복한 소비로 기분이 좋아질 듯. 정성이 담긴 작은 선물로 상대를 감동시키면 행운이 배가된다.
love 상대방을 내 스타일로 바꾸기보다 상대방의 연애 패턴에 동화되는 것이 둘의 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는 데 더 좋다. 이번 달만큼은 데이트 시간, 장소, 만났을 때 먹는 음식 등을 최대한 상대방의 스타일에 맞출 것.
job 의욕과 열정이 강렬해지는 시기. 하지만 자신의 생각이나 계획과는 다른 형태로 일이 진행되어 자존심이 상하거나 일에서 의욕이 반감될 수 있다. 불만을 표출하기보다는 주어진 상황에 맞추어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갖도록.
money 예상에 없던 일 때문에 자신의 현재 상황과는 맞지 않는 과도한 지출이 생긴다. 그로 인해 경제적 부담과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생길 듯. 이 달은 돈이 문제다. 계획적으로 현명하게 소비하는 지혜를 발휘해야 할 때.
love 사랑의 위기가 찾아온다. 얼굴만 마주하면 싸움부터 일어나니 데이트를 자제하고 문자나 전화 또는 메신저로 연락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 솔로들도 이상형을 만날 확률은 제로. 새로운 사랑과 연인에 대해 큰 기대는 갖지 말 것.

writing·조규문(점과 예언 www.esazu.com 02-766-1818) I illustrator·정혜선 I editor·조선민

'=== MONTHLY > Jan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1월 레몬트리  (0) 2008.12.28
2009년 01월 Maison  (0) 2008.12.28
2009년 01월 Elle Korea  (0) 2008.12.28
2009년 01월 산수도인  (0) 2008.12.28
2009년 01월 Marie Claire  (0) 2008.12.22
2009년 01월 빙그레  (0) 2008.12.22
2009년 01월 Singles  (0) 2008.12.22
2009년 01월 Instyle  (0) 2008.12.22
2009년 01월 Ceci  (0) 2008.12.22
2009년 01월 코스모폴리탄  (0) 2008.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