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28. 13:09

2009년 01월 산수도인



물병자리
물병자리 (1월21일∼2월18일)

1월 1일 - 1월 31일 : 새로운 기운, 새로운 모습!!

현재까지의 모습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는 시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는 확실하고 정확한 판단이 반드시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한 당신의 선택에 따라 한동안 당신의 운명이 좌우될 것입니다. 작심삼일로 끝나지 않을 당신만의 선택을 해야 합니다.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생각해 봐야 합니다. 단순히 마음이 끌리는 것이 아니라 오랜 시간 당신이 추진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를 생각해 보세요. 당신에게 딱 맞는 일을 시작할 때 새로운 기운이 당신을 돕게 될 것입니다. 현재의 상황에 맞추지 말고, 미래의 어느 순간을 위하여 달려야 할 때입니다.

애정운도 매우 좋습니다. 만약 지지부진한 연애를 하고 있다면 아예 정리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전화위복의 기회가 당신을 찾게 될지도 모릅니다. 싱글인 분이라면 조금은 색다른 스타일의 사람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지금까지 당신이 만나던 부류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사람과 잘 될 수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이제 치고 올라갈 준비를 해야 할 때입니다. 돈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었다면 해결의 기미가 보이게 될 것입니다. 아직 넉넉한 수준은 아니지만 이제 곧 해빙이 도래하니, 꽁꽁 얼어 있던 자금 사정이 차츰 풀려갈 것입니다. 누군가가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면 은근슬쩍 그 도움을 받아들이도록 하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8,13,16
* 물건 : 책 (책 속에 길이 있다고 했네요, 그 길을 찾아보아요.)
* 장소 : 노천탕 (몸과 마음의 때를 한꺼번에 벗겨내면 좋겠네요.)
* 색깔 : 아이보리





물고기자리
물고기자리 (2월19일∼3월20일)

1월 1일 - 1월 31일 : 조심스럽게 차근차근!!

자신의 말로 인하여 물의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아무리 듣기 좋은 말이라도 너무 자주 하게 되면 상대방이 오히려 피곤해 할 수 있습니다. 열 번의 낯간지러운 칭찬이 아니라 한 번의 진심어린 충고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한 마디 말을 할 때도 신중을 기해야 상대방이 당신의 진심을 알아줄 것입니다.

일이나 공부를 할 때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은 당장 발로 뛰어야 하는 때가 아니라 머리로 밑그림을 그려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추진하기에 앞서 자신의 계획을 여러 차례 검토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변의 가까운 사람에게 자신의 상황을 점검받아 보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연애운은 아주 좋은 편입니다. 만약 지금까지 제대로 된 연애를 해보지 못한 분이라면 이제 곧 새로운 인연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커플인 분이라면 약간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너무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도록 하세요. 상대가 당신을 부담스러워 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업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조금 위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 밑에서 월급을 받고 있는 중이라면 나쁘지 않네요. 큰 돈을 움직이는 일에서는 손을 떼는 것이 좋습니다. 손실의 수가 들어와 있기 때문에 자칫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으니까요. 무언가에 투자를 하기에 적당한 때는 아니니 자신의 돈을 쉽게 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0,20,25,26
* 물건 : 화분 (화분에 담긴 소담한 꽃 한 송이가 주는 평안함...)
* 장소 : 학교,회사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새로운 힘을 찾도록 해요.)
* 색깔 : 스칼렛





양자리
양자리 (3월21일∼4월19일)

1월 1일 - 1월 31일 : 이래저래 만족스럽네...

지금까지 당신이 기울인 노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보답을 받을 수 있게 되는 시기입니다. 자신이 예상을 했던 것보다 더욱 좋은 결과가 나타나게 될 것이니 기대를 하셔도 좋습니다. 일이나 공부 모두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때이니 현재 자신이 몸담고 있는 곳에서 조금만 더 노력을 기울이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어딘가로 움직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학생이라면 진로 변경을 생각하는 것은 무리이고, 직장인인 경우에도 이직 등을 생각하더라도 지금은 때가 아닙니다.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인정을 받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세요. 포기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드는 일이 됩니다.

애정운도 아주 좋은 편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는 상대방과의 사랑이 더욱 두터워지는 계기가 마련될 것입니다. 서로에 대한 믿음이 더욱 커지게 되니 사랑도 그만큼 커집니다. 싱글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간다면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나은 이성이 상대편에 위치할 것 같네요.

경제적으로도 좋은 편입니다. 단기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시기는 아니지만 그동안 투자를 해놓은 곳이 있었다면 이제 그 결실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지금 당장 수익이 생긴다고 하더라도 곧바로 다시 투자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단은 수중에 돈을 가지고 있으면서 다른 기회를 노려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5,7,17,27
* 물건 : 카페라떼 (달콤한 시간을 더욱 달콤하게 만드는 음료 한 잔...)
* 장소 : 시냇물 (작은 물줄기를 바라보면서 사랑을 키워보아요...)
* 색깔 : 다크블루





황소자리
황소자리 (4월20일∼5월20일)

1월 1일 - 1월 31일 : 행동하지 않으면 소용 없어...

머리속에 아무리 좋은 생각이 많다고 하더라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이번 달 당신은 많은 아이디어를 쏟아 놓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적절한 추진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이런 아이디어들은 곧 사라지게 됩니다. 반짝거리는 당신의 아이디어를 살리기 위해 몸을 부지런하게 움직일 필요가 있습니다.

살다보면 타이밍을 놓쳐서 손해를 보게 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화해를 해야 하는 타이밍, 공부에 몰두 해야 하는 타이밍, 직장에서 승진을 할 수 있는 타이밍들을 잘 잡아야 합니다. 자신에게 기회가 왔다고 판단이 된다면 더이상 망설이지 마십시오. 눈앞에 놓여 있는 떡이라도 집어먹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으니까요.

연애운도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외모 보다는 상대방의 내면에 집중해 보도록 하세요. 싱글인 경우 상대방의 외모에 현혹되어 정작 중요한 것을 잃어버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커플인 경우라면 상대방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하십시오. 아무리 큰 사랑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표현하지 않으면 상대방도 알 수가 없으니까요.

재물운도 나쁜 편은 아니지만 자신의 판단을 너무 믿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주변의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조언을 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도장이나 싸인을 해야 하는 문서 상의 이유가 발생했을 때는 꼭 윗사람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하세요. 임의로 문서를 작성했다가 나중에 큰 어려움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3,14,22,29
* 물건 : 운동화 (자신에게 에너지를 줄 수 있도록 몸을 움직여요.)
* 장소 : 대학 캠퍼스 (사람들이 많이 있는 곳에서 힘을 얻을 수 있어요.)
* 색깔 : 라이트그레이


쌍둥이자리
쌍둥이자리 (5월21일∼6월21일)

1월 1일 - 1월 31일 : 나에게서 우리로...

다른 사람들과 힘을 합쳐 무언가를 해야 행운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계획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혼자서는 이루기가 힘이 듭니다. 주변에서 조언을 구하고 조력자를 찾아 추진을 하셔야 합니다. 자신에게 반감을 가지고 있던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필요하다면 손을 내밀어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서 희생을 하는 것도 당신을 위해서 좋습니다. 봉사 활동을 하는 것도 좋으니 주변에 자신의 힘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없는지 살펴보도록 하세요. 오래전부터 생각해오던 계획이 있다면 이제 꺼내서 시도를 해볼만 합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수행하기에 적당한 때라고 보여지네요.

연애운도 점차 좋아지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특히 오랜 시간 마음이 가던 사람이 있다면 이런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보도록 하세요. 상대방 또한 당신의 이런 마음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 있을지 모릅니다. 커플인 경우라면 상대방과 자주 스킨십을 하는 것이 좋겠네요. 상대방을 위로 해야 할 일이 생길지도 모릅니다.

경제적으로는 상승 국면에 있습니다. 돈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선뜻 자선을 베풀어 보도록 하세요. 당신의 작은 정성이 나중에 큰 보답이 되어 돌아오게 될 수 있습니다. 약간의 횡재수도 있으니 로또나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겠고, 이벤트 등에 응모를 해봐도 좋겠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2,16,19,27
* 물건 : 색종이 (가끔은 어린 시절로 돌아가보면 어떨까요.)
* 장소 : 팬시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 겁니다.)
* 색깔 : 앰버







게자리
게자리 (6월22일∼7월22일)

1월 1일 - 1월 31일 : 절제하는 삶을 위하여...

자신의 감정 혹은 자신의 상황을 너무 크게 드러내서는 안 되는 시기입니다. 어쩌면 당신도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가 당신을 주목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감정을 표현할 때에도 절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년의 기분을 너무 내다가는 구설수에 오르게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람들에게 안정적인 느낌을 주도록 해야 합니다. 특히 직장인이라면 당신이 큰 일을 맡게 될 수도 있는데, 이러한 때에 당신의 가벼운 몸놀림이 이를 가로막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말은 되도록 아끼는 것이 좋겠으며, 특히 유흥의 자리에서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유흥을 즐기는 것은 피하도록 하세요.

연애운은 차츰 안정이 될 것입니다. 커플인 분이라면 상대방으로부터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시기이네요. 그리고 이런 선물을 받았을 때는 그에 대한 보답을 꼭 하도록 하세요. 싱글인 경우에도 연애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가게 되면 말을 조금만 하도록 하세요. 그것이 당신에게 유리합니다.

경제적으로는 약간 위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필요하지 않은 쇼핑을 해서는 안 됩니다. 불필요한 물건을 살 수도 있고, 물건을 사고도 손해를 봤다는 느낌을 받게도 될 수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할 때도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세요. 당장은 괜찮지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카드의 상세 내역이 점점 길어질 수 있으니까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7,11,19,24
* 물건 : 신문 (온라인 뉴스 검색보다는 신문을 보는 게 좋을 때도...)
* 장소 : 레스토랑 (분위기 있는 곳에서 매너를 지키며 보내는 시간...)
* 색깔 : 적갈색






사자자리
사자자리 (7월23일∼8월22일)

1월 1일 - 1월 31일 : 강한 의욕으로 무장!!

지금 당장 상황이 좋지 않다고 해서 뒷걸음질을 쳐서는 안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강한 의욕으로 무장을 하고 버텨내야 합니다. 상황을 반전시키기 위해서 각정 정보를 취득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고, 관련된 전문가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새해 첫 달에 걸맞는 의욕이 필요한 때입니다.

힘든 상황에서도 작은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과 마음을 즐겁게 만들기 위해서 더욱 활동적으로 움직이실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만남을 두려워할 것이 아니라 적극 활용해야 합니다. 신년을 맞이한 다양한 모임에 참가하도록 하세요. 그리고 많은 대화를 통해 자신의 존재를 부각시켜야 합니다.

애정운은 좋아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특히 여자인 경우 좋은 상대를 만날 확률이 높습니다. 어느 정도 콧대를 세우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의 자신만만함을 눈여겨 보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커플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신의 연인이 당신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재물운과 관련해서도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습니다. 돈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그러한 당신에게 손을 내미는 귀인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다만 합법적인 것이라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손해를 입히면서 이득을 보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자신이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다른 사람의 처지를 생각해줄 때 오히려 당신에게 행운이 따를 것입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3,9,23,30
* 물건 : 트레이닝복 (스스로를 훈련시켜야 할 때가 있는 법입니다.)
* 장소 : 아이스크림가게 (가끔의 휴식은 차가운 음식과 함께...)
* 색깔 : 카키색





처녀자리
처녀자리 (8월23일∼9월22일)

1월 1일 - 1월 31일 : 새로운 곳에서의 새출발!!

자신의 위치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계약을 맺어야 할 수도 있겠고, 직업이나 자신의 진로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바를 보다 확실하게 얻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마음을 갖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정적인 상태에서 판단을 해야 오래도록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주변의 이런저런 판단보다는 자기 자신의 판단에 따르는 것이 좋겠습니다. 싫은 일을 억지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겠다는 자세를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친구 따라 강남을 갔다가는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정말 자신이 원하는 방향인지를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그 답을 구해야 합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 두 사람 사이에 변화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한 변화가 좋을 것인지 나쁠 것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간 사이가 좋지 않았다면 좋게 변할 수 있지만 만약 그 반대였다면 두 사람 사이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대에게 연연해 하기 보다는 정말 자신과 잘 맞는 사람인지 판단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는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약간 힘들 수도 있지만 곧 극복이 될 것입니다. 약간의 어려운 국면을 잘 헤쳐나간다면 오히려 전화위복이 될 수 있으니 너무 낙담하지 마세요. 재물의 들고 남이 교차하는 시기이니 주머니 사정에 일희일비 할 것이 아니라 차분하게 대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14,16,19,29
* 물건 : 도시락 (마음을 다잡기 위하여 식습관을 고쳐보는 것도 좋아요.)
* 장소 : 큰 나무아래 (어린 시절 추억의 장소라면 더더욱 좋아요.)
* 색깔 : 아이스블루




천칭자리
천칭자리 (9월23일∼10월22일)

1월 1일 - 1월 31일 :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자...

몽상은 이제 그만... 바로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할 때 행운이 따르게 되는 시기입니다. 헛된 꿈은 잠시 접어 두시기 바랍니다. 지금은 바로 앞만을 보아야 할 때입니다. 자신을 성장시키기 위한 기본에 충실해야 할 때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과 현재의 자신의 능력을 잘 비교해보도록 하세요.

자신의 주변 사람들이 뿜어내는 힘을 자신의 힘으로 착각해서는 안 됩니다. 정말 자신의 손에 쥐고 있는 것이 아니면 그것은 신기루에 불과할 것입니다. 결국 자기 자신의 힘으로 이룩해낸 것만이 진정한 자신의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기 보다는 자신의 손으로 직접 일을 처리하려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아주 좋지는 않아도 어느 정도 자신의 뜻대로 연애를 해나갈 수 있는 시기입니다. 특히 커플인 분이라면 두 사람의 관계에서 자신이 주도권을 쥐게 될 수 있겠네요. 싱글인 분인 경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간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하세요. 그러한 당신의 태도가 오히려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될 것입니다.

재물운은 평이한 수준이 될 것입니다. 너무 돈을 쫓을 것이 아니라 돈이 자신을 쫓도록 만들겠다는 태도가 중요합니다.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쓸 때는 쓸 수 있도록 하세요. 낭비하지만 않는다면 이러한 돈의 사용이 오히려 당신에게 덕이 되어 돌아올 것입니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쇼핑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8,11,12,26
* 물건 : 사진 (항상 스스로를 돌아보는 자세를 유지해야 합니다.)
* 장소 : 다리 (어딘가로 이어진 다리 위에서 하는 다짐 한 토막...)
* 색깔 : 검정






전갈자리
전갈자리 (10월23일∼11월22일)

1월 1일 - 1월 31일 : 열정으로 충만하자...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결정이 되었다면 그것에 100% 집중해야 행운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만약 이번의 기회를 놓친다면 당분간 크게 후회할 수 있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여한이 남지 않도록 확실하게 자신을 소진시켜야 합니다. 자신의 시간을 허비하지 않을 수 있도록 타이트하게 스스로를 단속하세요.

공부를 하기에도 아주 좋은 때입니다. 무언가를 배우기에 늦은 나이란 것은 없습니다. 자신이 어느 지점에 있든 무엇인가를 배우는 것에 소흘해서는 안 됩니다. 가까운 사람들에게 조금 야박하다는 소리를 들을 수도 있지만, 지금은 주변의 소리에 귀기울이기 보다는 자신의 내면에서 들리는 소리에 귀를 기울어야 할 때입니다.

커플인 경우 너무 연애에 연연해할 필요는 업습니다. 때로는 연애에 초연해질 필요도 있습니다. 만약 현재의 연애 상대가 자신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판단된다면 과감하게 이별을 고려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싱글인 분의 경우에도 지금은 연애가 아닌 다른 것에서 충족감을 찾아야 할 시기인 듯 보입니다.

경제적으로는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때입니다. 갑자기 당신을 경제적 난관에 빠뜨리는 일은 벌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이러한 때에 자신을 위하여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돈을 써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돈을 쓸 때는 냉정해야 합니다. 불필요한 돈이 나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4,8,11,23
* 물건 : 반지 (작은 악세사리 하나도 당신을 변화시킨답니다.)
* 장소 : 클럽 (신나는 음악 속에서 새로운 힘을 충전시킬 수도 있어요.)
* 색깔 : 보라





사수자리
사수자리 (11월23일∼12월21일)

1월 1일 - 1월 31일 : 큰 욕심은 금물!!

너무 큰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자신의 수중에 들어와 있던 것마저 빠져나갈 수 있는 시기입니다. 어느 정도 선에서 만족할 줄 아는 것이 때로는 현명해 보일 때도 있는 것입니다. 끝없는 욕심이 오히려 덫이 될 때도 있습니다. 작고 확실한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의 능력과 일을 조화시킬 필요도 있습니다. 스스로를 냉정하게 평가하도록 하세요. 자신에 대한 잘못된 평가가 일을 그르칠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자만심으로 인하여 대인 관계에서 실패를 할 수도 있고, 자칫 잘못된 판단으로 일에 뛰어들었다가 큰 손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작은 일에서 먼저 성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애운은 평이한 수준입니다. 커플인 분의 경우 여행을 떠나신다면 남쪽이 행운 방위가 될 수 있으니 계획을 짤 때 고려하시면 좋겠습니다. 싱글인 경우에도 연애운이 나쁘지 않습니다. 여럿이 함께 하는 미팅보다는 소개팅이 낫습니다. 여러 사람과 이성을 놓고 경쟁을 하게 되면 상처를 입을 수도 있겠네요.

돈과 관련해서도 큰 욕심은 금물입니다. 투자를 하는 경우에도 작은 이익이 생겼을 때 그것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더욱 큰 것을 바라다가 작은 것마저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혹시 현재의 직장이 맘에 들지 않더라도 직장을 옮기기에 적당한 때는 아닙니다. 지금은 당신의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 주력하세요.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7,16,24,29
* 물건 : 티스푼 (작은 한 스푼이 음료를 달콤하게 만든답니다.)
* 장소 : 헌책방 (먼지 쌓인 곳에서 오래된 땀의 내음을 맡을 수 있어요.)
* 색깔 : 베이지





염소자리
염소자리 (12월22일∼1월20일)

1월 1일 - 1월 31일 : 변덕으로 고생이 이만저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계획을 세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새해의 계획을 세울 때 너무 거창하고 추상적인 계획을 세우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작심삼일이란 말이 딱 들어맞을 수 있습니다. 큰 계획을 세우고 지키지 못할 바에는 작은 계획이더라도 그 계획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런 계획 없이 지내시면 더욱 안 좋습니다. 당신의 마음에 변덕이 가득하니 이렇게 저렇게 생각만 하다가 한 달이라는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주변 사람의 의견을 청취하되 얼른 스스로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 자신만을 위한 시간을 많이 갖도록 하세요.

싱글인 분이라면 자신과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는 상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함께 하는 시간을 많이 갖지 못하면 애정을 키워나가기 힘들 수 있으니까요. 커플인 경우에도 서로의 애정을 자주 만나서 확인하는 것이 좋겠네요.

재물운에서도 자신의 변덕 때문에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할까 저렇게 할까 고민하다가 기회를 놓치게 될 수도 있고, 돈과 관련한 잡음 때문에 대인 관계가 상처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때에는 아예 돈과 관련해서 아무런 움직임을 취하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복을 부르는 것들
* 날짜 : 6,17,25,27
* 물건 : 편지지 (자기 자신에게 쓰는 편지 한 장으로 평온함을 유지해요.)
* 장소 : 전자제품상가 (가끔은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 색깔 : 아쿠아마린


'=== MONTHLY > Janu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01월 esazu  (0) 2009.01.01
2008년 01월 eszau 띠별  (0) 2009.01.01
2009년 01월 레몬트리  (0) 2008.12.28
2009년 01월 Maison  (0) 2008.12.28
2009년 01월 Elle Korea  (0) 2008.12.28
2009년 01월 Marie Claire  (0) 2008.12.22
2009년 01월 Sure  (0) 2008.12.22
2009년 01월 빙그레  (0) 2008.12.22
2009년 01월 Singles  (0) 2008.12.22
2009년 01월 Instyle  (0) 2008.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