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6. 12. 00:17

2008년 06월 레이디경향 띠별운세

6월 띠별 운세

쥐띠 子

재물운 새옹지마│애정운 알쏭달쏭│건강운 흐린 뒤 비
전체운 어려운 시기니 적절하게 타협하라. 공연히 정면승부하다가 큰 어려움에 빠질 수 있다. 조급해서 함부로 움직이면 더 깊은 수렁에 빠져든다. 믿었던 거래선은 무너지고,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는 오히려 돈이 들어온다. 인생의 굴곡이 너무 심하다. 그러나 한번 울고 나면 한번은 웃으니 위안을 삼아라. 가족의 경사 때문에 혈육의 정을 새삼 깨닫게 된다.
애정운 친구 소개로 이성을 만나게 된다. 그러나 순간의 유희로 생각해서는 안 된다. 60년생 사랑이란 그 자체가 이유이자 목적이어야 한다. 72년생 결혼의 길은 아흔아홉 고개의 아픔을 굳건히 겪어야 한다. 84년생 인기란 아지랑이와도 같은 것. 이제는 모든 것을 정리하고 정착하라.
재물운 어렵게 도둑을 피했더니 이번에는 강도를 만나는 운세다. 만반의 준비를 하라. 60년생 지난달이 좋은가, 이달이 좋은가 따질 수 없을 만큼 비슷하게 불리하다. 72년생 무리하지 마라. 특별히 당신이 할 일이 아니라면 피하면서 휴식을 취하도록 하라. 84년생 잠시 어렵다고 너무 기죽거나 위축될 것 없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남의 잘못은 듣지도 보지도 말하지도 마라.
행운의 숫자 1, 8
색상 핑크색
길한 날 3일, 27일
행운의 패션 코디 차양이 짧은 모자와 흰색 목걸이


소띠 丑

재물운 권토중래│애정운 용기백배│건강운 매우 맑음
전체운 손재수가 있으니 금전거래시 각별히 주의하라. 새로운 투자도 별로 이롭지 못하다. 친구들과 화목하게 지내지 못했다면 화해하라. 간혹 자존심 상하는 일이 생기지만 고집 피우지 말고 주변의 조언에 귀 기울이도록 하라. 의외의 행운이 있을 것이다. 하순경에 문서 계약이 있고, 이사를 하거나 직업을 바꿀 수 있는 시기다.
애정운 지나온 시간에 후회가 생긴다. 지금은 자존심 내세울 때가 아니다. 61년생 오해는 상대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이해할 수 있다. 73년생 영원한 것이 없다는 것은 차라리 다행스러운 일이다. 85년생 조금 잘해준 것이 빌미가 되어 이성 문제로 인해 곤경에 처하게 된다. 지금은 그저 친구로 지내는 것이 좋다.
재물운 만사가 잘 안 풀린다. 분수 밖의 일을 바라는 것은 마치 산에서 고기를 낚으려는 생각과 같다. 61년생 친구보다 적이 많다면 그것은 다 내 잘못이다. 인덕을 쌓도록 하라. 73년생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아는 사람을 총동원해서라도 강력하게 일을 추진하라. 85년생 위험하다고 여겨지면 재빨리 손을 떼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바른 것을 지키고 마음을 속이지 마라.
행운의 숫자 1, 5
색상 갈색
길한 날 6일, 30일
행운의 패션 코디 버버리 체크 패턴 미니스커트


범띠 寅

재물운 사면초가│애정운 정상정복│건강운 햇빛 쨍쨍
전체운 가는 사람은 잡지 마라. 불행을 잡는 것과 같다. 불필요한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목적했던 일을 추진하라. 심기일전의 자세로 새로이 출발하라. 다만 지나치게 흥분하지 마라. 중심을 지켜라. 자칫하면 돈도 명예도 사랑도 모두 잃는다. 공적인 일은 사심을 버리고 순리에 따르라. 다 내 잘못이라고 생각하면 오히려 쉽게 풀릴 수 있다. 신경 계통에 이상이 생긴다.
애정운 불같이 사랑했던 사람이 갑자기 싸늘하게 변한다. 인연이 아니다. 62년생 사랑은 병이지만 병적이어서는 안 된다. 74년생 다시는 안 볼 것처럼 돌아섰지만, 떠오르는 것은 그 사람의 얼굴뿐…. 86년생 부담 없이 지내던 친구가 사랑을 고백하며 유혹해오는데, 어찌할까.
재물운 주변의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는 시기. 그러나 모난 돌이 정 맞는다는 격언을 상기하라. 62년생 겸양의 미덕을 갖춰라. 시기하는 사람들로부터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74년생 바야흐로 축배의 시기다. 오늘이 있기까지 도와준 사람들에게 감사하라. 86년생 재물을 얻거나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생긴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술 취하지 않으면 말이 많을 수 없다.
행운의 숫자 0, 6
색상 노란색
길한 날 13일, 25일
행운의 패션 코디 벨트로 포인트를 준 원피스


토끼띠 卯

재물운 고진감래│애정운 호시탐탐│건강운 매우 쾌청
전체운 가까운 사람을 맹목적으로 믿다가는 잔꾀에 크게 당할 수 있다. 매사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가만히 앉아 있으면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된다. 운은 상승세를 타지만 아직 축배를 들 때는 아니다. 남에게 지나치게 의존하려는 생각은 버려라. 무모할 정도로 고집을 부리면 될 일도 어그러진다. 건강운은 좋다. 다만 피곤하다면 하순경에 검진을 받도록. 직장에서 자리가 바뀌거나 집을 수리하게 된다.
애정운 여자 팔자는 뒤웅박 팔자라는 자세를 버려라. 63년생 자신을 학대하지 마라. 75년생 자기 자신까지 잊어버릴 정도로 몰입할 때 사랑은 완성된다. 87년생 서로의 부족한 것을 이해해줄 수 있는 마음을 가질 때 진정한 사랑이 다가온다.
재물운 상황이 복잡해도 시작하라. 그대의 삶을 감미로운 미풍 속에서 풍요롭게 만들어준다. 63년생 일이 될 듯하면서도 어려움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하라. 75년생 분수를 지켜라. 능력에 닿지 않는 일을 하겠다고 맡았다간 돈도 잃고 신용도 떨어진다. 87년생 사적인 감정에 얽매이면 손실이 있다. 자신이 도울 수 있는 만큼만 돕도록 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탐욕이 많을수록 근심도 그만큼 커진다.
행운의 숫자 2, 9
색상 겨자색
길한 날 17일, 29일
행운의 패션 코디 스트링으로 묶는 반소매 카디건


용띠 辰

재물운 승승장구│애정운 만사태평│건강운 천둥벼락
전체운 운이 좋다. 가끔 변칙이 통할 수도 있으니 모험을 해보도록 하라. 공연한 큰소리는 금물.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마라. 진척되지 않은 일이 의외의 도움으로 무난하게 풀린다. 고목에 꽃이 피듯 막혔던 자금줄이 풀린다. 오랜 가뭄 끝에 단비가 내리는 격으로, 어려움이 해결되니 웃음꽃이 만발한다. 다만 사랑하는 가족 중 뜻하지 않은 일로 어려움을 당할 수 있다.
애정운 사랑의 길은 참으로 험난하다. 64년생 왕비가 되려면 상대방을 왕으로 대접해주어야 한다. 76년생 사랑한다는 이유로 상대를 가두려는 욕심은 버려라. 88년생 순간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면 어려움을 겪는다.
재물운 만나는 사람마다 당신의 지위와 힘을 이용하려고 하니 조심하는 것이 최선이다. 64년생 현실에 최선을 다한 후에 결과를 기다려라. 76년생 투자는 좋지만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라. 이익이 크면 위험도 그만큼 따르는 법이다. 88년생 강한 자존심 때문에 큰 손해가 생길 수 있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그칠 줄을 알면 부끄러움이 없다.
행운의 숫자 5, 9
색상 금색
길한 날 8일, 20일
행운의 패션 코디 가볍게 그러데이션 된 시폰 스커트


뱀띠 巳

재물운 황당무계│애정운 소원성취│건강운 쌍무지개
전체운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라. 개인적인 일보다는 단체 활동에 주력하라. 초반에는 지지부진한 듯 보여도 후반부터는 일이 풀리니 미리 대비하라. 새로운 것을 찾는 노력에 따라 하인에서 여왕이 될 수도 있는 시기다. 남의 것을 탐하는 것보다 지키는 데 주력하면 원하는 것 이상을 얻는다. 힘든 상황에 놓인 사람을 돕는 것도 중요하지만 대의명분에서 벗어나는 일은 피하라.
애정운 사람은 오래 지나봐야 알고, 사랑은 그 보다 더 오래 지나봐야 알게 되는 것이다. 53년생 부적절한 관계는 무조건 피하라. 65년생 아프면 아픈 대로, 슬프면 슬픈 대로 감싸 안을 수 있는 자세를 가져라. 77년생 연인들이 사랑의 약속을 증서로 남겼다면 이 세상은 아마도 휴지더미로 뒤덮였을 것이다.
재물운 어려울 때 도와주는 사람이 모두 좋은 사람일 수는 없다. 53년생 재물운이 강하다. 착실히만 하면 그동안 손해를 봤던 것도 충분히 만회할 수 있다. 65년생 생각 이상으로 일이 잘 풀린다. 자만하지 말고 맡은 바를 철저히 하라. 77년생 보다 유연한 자세를 가질 때 재물운도 숨통이 트인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바른 충고는 모두 다 귀에 쓴 법이다.
행운의 숫자 7, 1
색상 연두색
길한 날 7일, 19일
행운의 패션 코디 은은한 반짝임이 있는 데님 소재 의상


말띠 午

재물운 진퇴양난│애정운 후회막급│건강운 흐리다 갬
전체운 남을 지나치게 의심하면 도리어 함정에 빠진다. 사람은 자기 그릇이 있는 법. 분에 넘치는 재물을 추구하면 손해만 있을 뿐 이득은 없다. 어려운 처지일지라도 고고한 자태로 스스로를 드높여라. 한순간에 인생의 승부를 걸지 말고 주변의 조언을 받아들여 행동하라. 경거망동하거나 약한 자세를 보이면 사면초가의 형국에 놓이게 된다.
애정운
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든 것을 주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나 마지막 선은 확실히 지키도록 하라. 54년생 상대방에 대한 기대가 클수록 사랑은 변질된다. 66년생 사랑이란 서로 모르는 것이 많을수록 오래가는 법이다. 78년생 인연을 끊었던 사람이 되돌아오면 화해하라.
재물운 오래 품고 있던 야망을 펼 때가 왔다. 사업을 확장하거나 새로운 일을 해도 좋다. 자신감을 가져라. 54년생 애태우며 기다리던 계약이 마침내 결실을 맺는다. 66년생 미적거리거나 우물쭈물할 시간이 없다. 신속하게 처리하되 경거망동은 금물이다. 78년생 쉬지 않고 일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다. 몸도 생각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삶을 아름답게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라.
행운의 숫자 9, 3
색상 적색
길한 날 10일, 23일
행운의 패션 코디 플라워 패턴 블라우스


양띠 未

재물운 일거양득│애정운 일장춘몽│건강운 진눈깨비
전체운 서두르지 말고 한 걸음씩 접근하라. 새로운 일을 구상했다면 체력을 비축하라. 약간의 시행착오도 나의 선택이니 후회한들 소용없다. 지키는 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라. 횡재수가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마라. 바로 눈앞에 정상이 있다. 쉬지 않고 뛰어야 할 때가 지금이다. 잘 풀리던 일이 관공서와의 시비로 막힐 수 있다. 관계법규를 잘 살펴라.
애정운 모든 것이 부진하지만 급히 서두른다고 될 일이 아니다. 55년생 아직도 못다 한 사랑이라는 노랫말에 마음이 흔들린다. 67년생 기분 전환을 위한 여행은 길하다. 다만 외로움을 핑계로 한눈팔지 마라. 79년생 추억에 집착하면 할수록 가슴만 아프다.
재물운 한동안 추운 겨울 칼바람같은 재물운이 계속된다. 그러나 봄은 곧 돌아온다. 55년생 삶이란 얻으면 잃고, 잃으면 다시 얻는 것. 사업도 때가 있다. 67년생 처세에 아무리 능하다 해도 분수를 지키지 않으면 어려움을 면하기 어렵다. 79년생 매사 제대로 되는 것이 없으니 마음이 답답하고 짜증스럽다. 실수를 조심하라.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지혜로운 삶은 가꾸기에 달렸다.
행운의 숫자 4, 8
색상 베이지색
길한 날 9일, 21일
행운의 패션 코디 검정색 정장


원숭이띠 申

재물운 지지부진│애정운 두근두근│건강운 세찬 바람
전체운 사업이나 가정 모두가 어수선하다. 이번 기회에 정리할 것은 정리하라. 매사 안전 제일주의로 조심하지 않았다면 지금의 나는 없었다. 장기간 자금이 묶이는 곳에 투자하는 것이 오히려 현명하다. 이상스럽게 일이 꼬여 가는 듯한 느낌이면 남쪽을 피해서 여행하는 것도 흉한 기운을 물리치는 비결이다.
애정운 분수를 모르고 눈만 높으니 마음에 맞는 상대가 세상에 어디 있을까. 56년생 포기하지 마라. 사랑은 봄에만 피어나는 꽃이 아니다. 68년생 사랑의 감정에 싸여 헤어나지 못한다면 문제가 크다. 80년생 사랑이란 결코 돈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다. 따뜻한 마음이 우선이다.
재물운 남들이 기피하는 업종에 투자하면 뜻밖의 이익을 볼 수 있다. 단 필요 이상의 과욕을 부려 황당한 사고를 당할 수도 있다. 56년생 그렇게도 주변에서 돈 거래를 하지 말라고 충고했건만, 이미 버스는 떠났다. 68년생 문서로 어려움이 예상되니 결재할 때는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80년생 재물이 들어오면 안전한 곳에 두어라. 가지고 있는 것이 모두 나간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맑은 정신은 모든 것의 근본이다.
행운의 숫자 5, 7
색상 주황색
길한 날 13일, 24일
행운의 패션 코디 지퍼 라인의 캐주얼한 진


닭띠 酉

재물운 일확천금│애정운 무사안일│건강운 맑다 흐림
전체운 지나치게 소극적이어도 적극적이어도 이롭지 않다. 중용을 지키며 몸조심하는 것이 최고. 타인과 뜻이 맞지 않는다고 함부로 비방하지 말고 상대의 말을 곰곰이 되새겨보라. 발전적인 욕심은 좋으나 도박성 투자는 금물. 이익이 적더라도 안전한 곳에 투자하라. 다만 어느 누구를 막론하고 동업하지 마라. 직장에서 큰 변동운이 있다. 원하는 곳으로 영전하는 꿈을 갖는 것도 괜찮다.
애정운 당신의 소홀함이 상대에게 큰 상처가 되었다. 경쟁자에게 빼앗기기 전에 서둘러라. 57년생 사랑의 감정을 해부하지 마라. 상대를 잡아줄 사람은 당신뿐이다. 69년생 한 번은 밑진다는 마음을 가지고 대화하라. 81년생 삶에 이정표가 될 수 있는 사건이 벌어지는 시기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든 것을 감싸라.
재물운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는 법. 진실을 몰라준다고 야속하게 생각하지 마라. 새 것을 탐하지 말고 현실에 최선을 다하라. 57년생 살다 보니 참으로 별 일도 다 있다 싶을 만큼 뜻밖의 이득이 생긴다. 69년생 어두운 밤바다를 항해하는 당신의 눈에 희망의 등대가 보인다. 81년생 최근의 씀씀이를 다시 한번 검토하라. 문제가 있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말은 아낄수록 값지다.
행운의 숫자 4, 9
색상 크림색
길한 날 11일, 23일
행운의 패션 코디 무채색의 개량 한복


개띠 戌

재물운 소탐대실│애정운 가슴앓이│건강운 차차 흐림
전체운 모든 일은 순서와 경우가 있다. 매사 신중하게 처신하라. 구설과 시비로 인하여 마음이 괴로워진다. 적당히 양보하라. 지나치게 따지다 보면 돕던 사람마저 등을 돌린다. 허송세월 하지 말고 후일을 위한 준비를 하라. 모든 것을 잊고 멀리 떠나고 싶겠지만 회피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부딪치는 자세가 필요하다. 매사 언행을 조심하라. 여행은 길하다.
애정운 사랑의 고통을 이길 수 없다면 일찍 끝내라. 58년생 지금 이 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승리의 길이다. 70년생 아무리 미워도 원망하거나 증오하지 마라. 자신만 추해진다. 82년생 시작할 때는 눈에 잘 안 보이나 마지막이 되면 누구의 눈에도 잘 보이는 법이다. 현실을 인정하라.
재물운 중순부터는 바삐 뛰어야 한다. 조금이라도 여유 있을 때 휴식을 취하는 것이 돈 버는 길이다. 58년생 절제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면 그 결과는 하나, 분명한 실패뿐이다. 70년생 세무, 회계 등의 서류 업무는 매사 철저히 확인하라. 작은 실수로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82년생 분발하라. 당신이 원하는 한 가지는 반드시 이루어지는 운세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냉철한 판단으로 모든 것을 다스려라.
행운의 숫자 3, 7
색상 보라색
길한 날 14일, 26일
행운의 패션 코디 면 스트라이프 카디건


돼지띠 亥

재물운 만사형통│애정운 삼고초려│건강운 짙은 안개
전체운 전반적인 운세는 길하지만 일확천금의 꿈은 버려라. 강을 건너갈 때는 말을 갈아타지 않는 법.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다. 무리하게 너무 많은 것을 추구하지 마라. 지성이면 하늘도 감동한다. 차근차근 한 단계씩 오르는 것이 운을 유지하는 길이다. 사소한 일들로 중심을 잃고 정신적 균형이 깨질 수도 있다. 계속할 것인가 아니면 끝낼 것인가, 걱정할 때가 아니다.
애정운 자존심 때문에 서로가 늘 시시콜콜 다투기만 하니 어찌 헤어짐을 면할 수 있을까. 59년생 남들은 즐거운데 나 혼자만 즐겁지 않다. 71년생 한 사람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길은 늘 아늑하기만 하다. 뒤를 돌아보면서 내일을 설계하도록 하라. 83년생 사랑이란 최선을 다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최상의 축복이자 은총이다.
재물운 송사리가 바다로 나가 조화를 부리려는 격이다. 사람들의 비웃음을 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라. 59년생 최선을 다하라. 최악의 상황일지라도 헤어날 길이 있다. 71년생 힘든 상황을 고칠 수 있는 새로운 일이 성사된다. 흥분하지 말고 천천히 하라. 83년생 원하던 곳에 취직을 하거나 좋은 부서로 옮기게 된다.
개운(開運)을 위한 조언 지나친 의심은 과오를 범한다.
행운의 숫자 3, 7
색상 청색
길한 날 4일, 28일
행운의 패션 코디 스포티한 선글라스

필자 석파 이상인은 대학에서 건축학과 국문학을 전공했다. 원광대 대학원에서 동양철학 석사를 수료하고 동 대학원에서 풍수학으로 문학박사학위를 받았다. 경향신문 ‘오늘의 운세’와 스포츠칸 ‘풍수 인테리어’ 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방송 매체와 강단에서 띠별 학습법과 풍수 인테리어를 해설하고 있다. 저서로 「토정비결」 「행운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띠별 학습법」(12권) 등이 있다.

'=== MONTHLY > Ju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년 06월 레이디경향  (0) 2008.06.12
2008년 06월 esazu 띠별운세  (0) 2008.06.03
2008년 06월 esazu  (0) 2008.06.03
2008년 06월 스텔라카페  (0) 2008.06.01
2008년 06월 Vogue  (0) 2008.06.01
2008년 06월 Allure  (0) 2008.06.01
2008년 06월 운통닷컴  (0) 2008.06.01
2008년 06월 Esquire  (0) 2008.05.30
2008년 06월 Bazaar  (0) 2008.05.30
2008년 06월 Elle Korea  (0) 2008.05.28